"Global MBA과정은 주간 과정으로, 입학생이 등록한 세부 Track별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고려대학교 전문경영학석사(MBA) 학위를 취득하거나 동 학위와 동시에 해외 경영대학이 수여하는
복수학위를 추가로 취득할 수 있다. Global MBA 과정은 대부분의 강의가 영어로 진행되며
교과목의 특성을 고려하여 일부 교과목(전공선택과목)에 대하여 한국어 강의가 병행된다."
고려대학교 전문경영학석사(MBA) 학위를 취득하거나 동 학위와 동시에 해외 경영대학이 수여하는
복수학위를 추가로 취득할 수 있다. Global MBA 과정은 대부분의 강의가 영어로 진행되며
교과목의 특성을 고려하여 일부 교과목(전공선택과목)에 대하여 한국어 강의가 병행된다."
Global MBA 교과과정
교육과정
- Global MBA는 1년 과정으로 총 6개의 모듈로 구성 (Student Exchange Track은 1년 6개월, Dual Degree Track은 2년 과정임)
- 각 모듈 당 평균 4-5과목을 수강하며 각 교과목은 주로 2학점 (2시간 × 주 2회 × 8주 = 32시간)으로 구성
- 학위취득을 위한 최소 이수학점 및 기타 요건
구 분 | KUBS Global MBA | KUBS + ESCP Europe |
KUBS + EBS Business School |
KUBS | 45학점 | 45학점 | 45학점 |
해외 대학 | - | 38학점 | 49학점 |
총 이수학점 | 45학점 | 83학점 | 94학점 |
기타 요건 | GPA 3.0이상 | 졸업논문 | 졸업논문 |
*위 학위취득 요건은 본교 및 협정교의 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International Residence Program
- Global MBA과정은 국제적 감각을 지닌 미래의 전문 경영인 양성을 위해 모든 재학생에 대하여 해외의 유수한 경영대학에서 2주일 가량 직접 수학할 수 있는 International Residence Program을 제공한다.
Student Exchange Program
-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MBA과정에 대해 전세계 30여개 경영대학과 학생 교환 협정을 맺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 Global MBA 1년 과정을 수료한 학생은 학생 교환 협정을 맺은 해외 대학에서 한 학기 동안 추가로 수학할 수 있다. 각 희망자의 필요와 선호에 따라 지역과 학교를 탄력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Dual Degree Program
- MBA 프로그램의 Dual Degree Track에 등록된 학생은 Global MBA 1년 과정을 수료한 후, 프랑스 파리에 소재한 ESCP Europe 또는 독일에 소재한 EBS Business School에서 1년을 추가로 수학할 수 있다. 이 경우 고려대학교 Global MBA 학위와 함께 해당 해외 대학의 경영학 석사학위가 추가로 수여된다.
Core and Elective courses to be offered
Classification | Course Title | Credit |
Core Courses |
Financial Accounting | 2 |
Uncertainty, Data & Decisions | 2 | |
Managerial Economics | 2 | |
Organizational Behavior | 2 | |
Financial Management | 2 | |
Marketing | 2 | |
Operations Management | 2 | |
Emerging Trends & Developments in Global IT industry | 2 | |
Strategic Management | 2 | |
Managerial Accounting & Control | 2 | |
Business Project I & II | 6 |
Classification | Course Title | Credit | |
Elective Courses |
FN | Financial Statement Analysis | 2 |
FN | Investment | 2 | |
FN | Business Valuation | 2 | |
FN | Corporate Finance | 2 | |
FN | Derivatives | 2 | |
FN | Wealth Management (Korean) | 2 | |
FN/ST | Strategic Cost Management | 2 | |
MK | Marketing Research | 2 | |
MK | Internet Marketing | 2 | |
MK | Consumer Behavior | 2 | |
MK | Theory of Advertising | 2 | |
MK | New Product Development | 2 | |
MK/ST | Marketing Strategy | 2 | |
ST | Leadership | 2 | |
ST | Entrepreneurship & Venturing | 2 | |
ST | Business in Korea | 2 | |
ST | Strategic Management of Human Assets | 2 | |
ST | Corporate Strategy | 2 | |
ST | Strategy Simulation | 2 | |
General Electives |
International Residence Program | 2 | |
International Business II | 2 | ||
Business Ethics | 2 | ||
Negotiation | 2 | ||
Technological Innovation Management | 2 | ||
Managing Service Enterprise | 2 | ||
Supply Chain & Procurement Management | 2 | ||
Big Data Analytics | 2 | ||
Management Science in Spreadsheets | 2 | ||
Field Study | 3 | ||
Independent Study | 3 |
*Concentration: FN=Finance, MK=Marketing, ST=Strate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