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hD

  •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우리는 우리의 도전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학문의 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

    그래서 세상을 향한 고대경영의 도전에는 어떤 한계도 망설임도 없습니다.

    오직 부딪히고 또 부딪히는 굽힘 없는 도전정신만 있을 뿐 입니다.

필독 [일반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후 석사학위 취득 시행 안내(Issuance of Master’s Degrees upon the Completion of Coursework for Integrated Master-Doctoral Degree Programs)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후 석사학위 취득 시행 안내     1.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후 석사학위 취득 시행 개요 구 분 내 용 학위 과정 석·박사통합과정 취득 학위 석사 제증명 발급 석사 학위 /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비고 해당 통합과정 박사학위 취득불가   2. 대상 : 석·박사통합과정 수료자 중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서 규정하는 석사학위 취득요건을 충족한 자   3. 시행일정 1) 시기: 2018학년도 2학기부터 2) 신청일자: 2018년 9월 17일(월) ~ 10월 12일(금) 3) 합격자 발표: 2018년 10월 23일(화) 개별통보   4. 신청방법 : 석사학위 취득 신청원(붙임양식)을 작성하여 소속학과 행정실(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 경영본관304호)로 제출   5. 참고사항 1)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후 석사학위 취득자는 추후 해당 통합과정 박사학위 취득이 불가함. 2) 석·박사통합과정 재학연한(12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는 신청 가능함. 3) 영구수료자의 경우 특례진입 승인 후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함. 4) 학과 내규로 정하는 석사학위 취득요건을 충족하여야 함. 5) 2018학년도 2학기 종합시험 응시자도 신청 가능함.     대 학 원 행 정 실 Issuance of Master’s Degrees upon the Completion of Coursework for Integrated Master-Doctoral Degree Programs     1. Overview Program Integrated Master-Doctoral Degree Programs Degree to be Issued Master’s Degree Documented on Diploma as Master’s Degree / Coursework Completion for a Combined Master’s/Ph.D Program Note Once a Master’s degree is issued, a Ph.D. Degree will NOT be issued for the same program     2. Eligible Candidates for Master’s Degrees   : To receive a Master’s Diploma, Ph.D. Candidates for Integrated Master-Doctoral Degree Programs     must satisfy the requisites for receiving a Master’s Degree as specified in the Constitution     of the Graduate School–Detailed Enforcement Regulations for the Graduate School (General)   3. Timeline    1) 2018 Fall Semester: Issuance of Master’s degrees begins for Integrated Master-Doctoral Degree Programs    2) September 17 (Mon) – October 12 (Fri), 2018: Applications submitted    3) October 23 (Tue), 2018: Applicants notified of their results (individually)   4. How to Apply   Complete the Master’s Degree Application Form (attached), and submit it to your Department Office   5. Notes    1) Once you have received a Master’s degree for a Combined Master’s/Ph.D. Program,        you may not receive a Ph.D. degree for the same program.    2) Applications are invalid if you have enrolled in more than 24 semesters (coursework term limit).    3) Unless you have become Ph.D. candidacy, you must have your Master’s Degree Issuance Permit approved to receive a Master’s degree.    4) You must satisfy the requisites for receiving a Master’s degree specified by the internal regulations of your Department.    5) By taking the comprehensive examination on 2018 Fall Semester, you may apply for a Master’s degree.     Graduate School Office  
2018.09.11
182
MS/PhD
# 4539
NEW [일반대학원]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내국인 입학전형 안내
2019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내국인 입학전형 일정을 안내합니다.   1. 모집과정 :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2.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3. 전형일정    가. 온라인 지원서 접수 : 2018년  10월  1일(월) 오전 10시 ∼ 10월 8일(월) 오후 5시         ※ 원서접수 전 대학원홈페이지(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koreans_n.do)의             [입학/내국인전형]의 입시요강 숙지 요망              나. 제출서류 접수 : 2018년 10월  1일(월) 오전 10시 ∼ 10월 11일(목) 오후 5시        위 기간 중 대학원 행정실에 우편으로 접수 하되 11일(목) 오후 5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다. 구술시험 : 2018년  11월 10일(토) 오전 9시부터 시작        구술시험 장소 및 세부일정은  11월 8일(목) 오후 2시에 <대학원 홈페이지 [입학/구술시험안내]>에 게시 예정임      라. 합격자 발표 : 2018년  12월 8일(금) 오전 10시 예정     - 단, 외국인전형은 아래 일정에  따름(해당 모집요강 참조)               온라인 접수 기간 : 2018년 9월  3일(월) ~ 9월  14일(금)               서류 제출 기간 : 2018년 9월 3일(월) ~ 9월 21일(금)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koreans_n02.do)   ※ 기타 문의사항 :  3290-1356/1357                                                                             2018. 09.
2018.09.06
371
MS/PhD
# 4520
필독 [일반대학원] 2018학년도 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안내
                   2018학년도 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공고       1. 응시구분(종합시험 대체, 면제 제도는 폐지됨)       가. 필기시험 : 석사과정은 전공과목 3과목 이상, 박사 및 석ㆍ박사통합과정은 전공과목                           4과목 이상을 원칙으로 함.     나. 구술시험 : 전공, 학위논문 등 학과에서 지정한 내용으로 시행함            ※  각 학과별 종합시험 실시 방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과내규(전공내규포함)를 참조하거나 학과주임 교수에게 문의할 것.              2. 응시 신청 자격      가. 석사과정 : 18학점 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나. 박사과정 : 27학점 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다. 석ㆍ박사 통합과정 : 45학점이상 취득하고,평균평점 3.0이상            ※ 취득학점은 전공 교과목 학점임(연구지도, 선수 및 지도교수지정과목 제외)            ※ 외국어시험 합격여부, 휴학여부에 상관없이 종합시험 응시 가능함.          ※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미이수자에 대해 종합시험 응시를 제한하는 학과는 반드시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이수여부를 확인한 후 응시할 것.   3. 응시 신청      가. 기 간 : 9월 5일(수) ~ 7일(금)      나. 장 소 :  인터넷신청/각 학과행정실  [ 경영대 대학원행정실(경영본관 3층 304호) ]         다. 신청방법 :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 혹은 '종합시험 (필기/구술) 응시신청서’ 신청서 제출          ※ 인터넷으로 신청시 신청내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KUPID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종합시험 신청 > 종합시험 신청과목               - 본인이 신청한 과목이 빠짐없이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함.            ※ 응시신청서의 기재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확인을 받아 제출해야함.      **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는 종합시험신청을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에서  필기시험 과목을 신청하고            종합시험 응시원서를 지도교수, 전공주임교수 확인을 받아 제출해야 함.            (학과내규 및 전공내규에 필기시험을 구술시험으로 하는 경우에도 인터넷신청에 과목을 입력해야 함)     ** 전공내규 개정 및  종합시험 확인이 필요하여 "종합시험 응시원서"를 추가로 받기로 함.     **  신청하는 과목이 5과목을 초과할 경우 기타로 하여 초과하는 과목을 입력하기 바랍니다.       4. 필기시험 기간 및 장소      9월  17(월) ~ 9월 28일(금) 중 각 학과별로 지정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실시함.    (학과별 일정 조정 가능)     *  정확한 장소 및 시간은 학과 행정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국제경영학과는 9월 29일(토) 09:00 ~, 현대자동차 경영관 303,209호에서 시행 예정.   ** 이번학기부터 일부전공은 교시 및 과목을 정하여 점심시간을 배정하기로 하여        추후 교시및과목이 확정되는데로 공지할 예정임.          5. 합격자 발표     10월 22(월) 오후 2시(예정), 각 학과별 공고 / 개인포탈 게시            2018. 8.          대 학 원 장       Graduate School of Business Comprehensive Exam, Fall 2018     1. Types of Exam (Comprehensive Exam Substitute/Exemption has been abolished)  A. Written Exam - MS: written exams for a minimum of three major courses - MS/PhD Integrated Program: written exams for a minimum of four major courses   B. Oral Exam - Exam content will be determined by the relevant department - major and dissertation will be taken into consideration ※ Please see the Academic Regulations by the department or refer to the Area Chair for further inquiries on the oral exam. 2. Eligibility A. MS: candidates who earned a minimum of 18 credit points with GPA of 3.0 or higher B. PhD: candidates who earned a minimum of 27 credit points with GPA of 3.0 or higher C. MS/PhD Integrated Program: candidates who earned a minimum of 45 credit points with GPA of 3.0 or higher ※ Applicable for credit points achieved from major courses only. (exclusive of credits earned from research guidance, prerequisite or designated courses by academic advisors)  ※ Eligible candidates may take the comprehensive exam regardless of language test result, or enrollment status (candidates who are on a leave of absence can also take the comprehensive exam). ※ Note: Depending on the department, candidates who have not completed a designated course by the academic advisor or pre-requisite may be restricted to take the exam. Please refer to the relevant department for the designated course/pre-requisite prior to the exam attendance.   3. Application Form Issue and Submission A. Application Period: September 5 (Wed) - September 7 (Fri) B. Location: Online application or hard copy submission to the relevant department office [Room 304, Floor 3, KUBS Main Building] C. How to apply - Online: KUPID > Registration & Graduation > Application/Verification for Exams > Application for Comprehensive Exam  - By visit: submit a hard copy of ‘Comprehensive Exam Application Form’ C. Students concerned shall fill out the application form for the comprehensive exam(written/oral) and submit it.  ※ Please ensure to double check your application status after the online submission. ※ Please double check if the exam courses you applied for are correct.  ※ Application form: Make sure to fill in all the details on the form. Signatures are required from the academic advisor and the Area Chair. ** Students from the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d the Department of International Business must apply online for the written exam via KUPID.  (Even if the Academic Regulations by the department/major ask you to take an oral exam instead, you must indicate the course you are taking the exam on when applying for the exam via KUPID.) ** Candidates are required to submit an additional ‘Application Form for Comprehensive Exam’, followed by the revised Academic Regulations and the need for further confirmation.  ** If you are applying for more than 5 courses, please select 'other items' and indicate the course you are applying for.  4. Exam Information A. Period: between September 17 (Mon) – September 28 (Fri)  B. Location: to be informed by the department office. * Please refer to the department office for an exact schedule of when/where the exam takes place. (The schedule is subject to change by the departments) ** Comprehensive exam for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Department of International Business will be held on September 29 (Sat) 09:00~ at Hyundai Motor Hall Room 303 and 209, respectively.  ** From Fall 2018, some of the majors will set lunch break. The course timetable will be released as soon as it is scheduled.    5. Examination Outcome A. October 22 (Mon) 14:00 (tentative) B. To be released by departments and uploaded on KUPID                   August 2018   Dean of Graduate School of Business
2018.08.28
580
MS/PhD
# 4497
필독 수료연구생의 등록(Completed Research Student Registration)
수료연구생의 등록     1. 수료연구생 가.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모든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다. 나. 수료생의 등록기간은 재학생과 동일하며, 등록기간 만료 후 등록한 수료생의 학적상태가 “수료연구(재학)”로 바뀜. 2. 수료연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2%) 가. 대상자 : 수료생 및 2018년 8월 수료 예정자 나. 등록기간 - 정규등록기간 : 2018년 8월 24일(금) 09:00 ~ 8월 30일(목) 16:00 - 최종등록기간 : 2018년 9월 10일(월) 09:00 ~ 9월 12일(수) 16:00   3.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7%) 가.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하여야 하며, 인터넷 심사신청을 하여야만 등록금고지서가 7%로 출력 됨. -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2018년 10월 24일(수) ~ 10월 25일(목) 16:00 -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나. 등록기간 : 2018년 11월 1일(목) ~ 11월 2일(금) 16:00 4. 2014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수업료 0원 > 하나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0원 등록”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 계열별수업료의 2%   ※ 단, 학위청구등록금을 선납하고 2015년 이전에 논문심사를 받았으나 불합격하고 재심사를 받을 경우 학위청구등록금을 다시 납부하여야 함.     Completed Research Student Registration   1. Completed Research Student A. As of Spring 2015 Semester, following the policy of Completed Research Students (effective as of 2014), all completed graduate students can maintain the status of being “Completed Research Student” only if they make tuition payments. B. The registration period is the same as that of regular graduate students and when the period ends, the registration status of the students will be changed to “Completed Research.” 2. Tuition for Completed Research (2% of Tuition Based on Majors)  A. Subject: Completed graduate students and the expected to complete in August 2018 B. Registration Period - Regular Registration Period: August 24, 2018 (Fri); 09:00 ~ August 30, 2018 (Thu); 16:00 - Final Registration Period: September 10, 2018 (Mon); 09:00 ~ September 12, 2018 (Wed); 16:00 3. Tuition for Thesis/Dissertation Examination (7% of Tuition Based on Majors) A. The Completed Graduate Students are required to register by paying tuition during their thesis/dissertation examination semesters. A 7% of the tuition will be printed on the bill only if they apply for the online examination of thesis/dissertation through Portal System. - Application Period : October 24, 2018 (Wed) ~ October 25, 2018 (Thu); 16:00 - How to Apply the Online Examination   : Portal System → Registration/Graduation → Evaluation of Thesis (Master & Doctor) B. Registration Period: November 1, 2018 (Thu) – November 2, 2018 (Fri); 16:00 4. Prepaid Coursework completed Graduate Students (Before 2014) A. Semester for Thesis/Dissertation Examination - Register for Thesis/Dissertation Online Examination → Tuition: KRW Zero (0) → Visit Hana Bank and register “KRW Zero (0)” B. Regular Semester - 2% of tuition based on majors ※ However, those who did not pass the thesis/dissertation examination previously and then went through ​reevaluation before 2015 must pay for their tuition for thesis/dissertation again.    
2018.07.27
587
MS/PhD
# 4455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805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전진아:02-3290-1365/jajeon@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9,614
MS/PhD
# 2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