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hD

  •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우리는 우리의 도전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학문의 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

    그래서 세상을 향한 고대경영의 도전에는 어떤 한계도 망설임도 없습니다.

    오직 부딪히고 또 부딪히는 굽힘 없는 도전정신만 있을 뿐 입니다.

NEW [BK21 플러스 사업단] 신진연구인력 초빙 공고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BK21플러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경영학 연구의 Asia Hub' 사업단에서는 신진연구인력을 다음과 같이 초빙합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1. 모집인원 - 계약교수 또는 박사후과정생 O명 - 산학협력 전담인력 O명   2. 지원자격 - 계약교수 또는 박사후과정생    (1) 경영학 관련 전공 박사학위 소지자         · 계약교수: 박사학위 취득 후 산업체, 교육 또는 연구경력 1년 이상인 자         · 박사후과정생: 박사학위 취득자 또는 2018년 2월 취득 예정자    (2) 연구실적이 뛰어난 자    (3) 경영대학 교육, 연구, 인증 및 BK관련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자 - 산학협력 전담인력    (1) 경영학 관련 전공 박사학위 소지자    (2) 경영대학 교육, 연구, 인증 및 BK관련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자    (3) 스타트업 창업 및 보육관련 실무경험자 우대, 벤처캐피탈 등 투자생태계 경력자 우대 ※ 학기당 6학점 이내의 강의를 할 수 있으며, 채용기간 중 소속 대학 외 일체의 이중 소속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처우 (1) 급여 : 연봉 3,000만원(퇴직금 및 4대보험 개인부담금 포함)                ※ 산학협력 전담인력 급여는 경력에 따라 조정 (2) 계약기간 : 1년 단위 계약(추후 연구실적에 따라 재계약 여부 결정) (3) 논문게재료 및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연구비 지급 (4) 연구실 제공   4. 제출서류 (1) 이력서 및 연구실적목록(향후 게재 예정 논문 포함) 각 1부 (2) 박사 학위증명서 1부 (3) 성적증명서(대학 및 대학원) 각 1부 (4) 추천서 1부 (5) 연구계획서 1부 (6) 경력증명서(해당자에 한함) 1부   5. 접수관련 (1) 접수기간 : 2018년 2월 23일 (금) 17시까지 (2) 접수방법 : E-mail 접수( jajeon@korea.ac.kr )   6. 면접 및 임용 예정 :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7. 문의처 : 경영대학 BK사업단 02)3290-1365 / jajeon@korea.ac.kr   BK21플러스 고려대학교 경영학 사업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경영학 연구의 Asia Hub>
2018.02.08
314
MS/PhD
# 4194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706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전진아:02-3290-1365/jajeon@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7,304
MS/PhD
# 2994
NEW 2018학년도 전기 경제학과 MATH CAMP안내
2018-1학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 MATH CAMP (Spring 2018 MATH CAMP for Graduates )   2018학년도 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석사과정/박사과정/석박사통합과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미시경제이론, 거시경제이론, 계량경제분석 분야의 MATH CAMP를 실시합니다. 2018학년도 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은 수학(MATH)자격시험의 의무화로, 해당 시험에 통과하지 못하거나 미응시하는 경우 대학원 주임교수가 지정하는 학부 과목을 필히 이수하여야 합니다. 1. MATH CAMP 강의 일정     2월 19일(월) 오전(09:00 ~ 12:00) : 계량경제분석       박상수교수님     2월 19일(월) 오후(14:00 ~ 17:00) : 계량경제분석      2월 20일(화) 오전(09:00 ~ 12:00) : 계량경제분석     2월 20일(화) 오후(14:00 ~ 17:00) : 미시경제이론       조원기교수님     2월 21일(수) 오전(09:00 ~ 12:00) : 미시경제이론     2월 21일(수) 오후(14:00 ~ 17:00) : 미시경제이론    2월 22일(목) 오전(09:00 ~ 12:00) : 거시경제이론        김진일교수님    2월 22일(목) 오후(14:00 ~ 17:00) : 거시경제이론    2월 23일(금) 오전(09:00 ~ 12:00) : 거시경제이론   * 개설과목과 다른 교수님이 특강 진행하는 과목도 있음.   * 2018-1학기 대학원 계량경제분석 수업(이명재교수님)에 대한 선수과목 조건으로      '선형대수의 이해/[학부]계량경제학 이수필요'라고 명시되어 있음. 2. MATH CAMP 강의 장소 계량경제분석 예비 수학 : 정경관 501호 미시경제이론 예비 수학 : 정경관 501호 거시경제이론 예비 수학 : 정경관 501호 Spring 2018 Math Camp for Graduates will be provided as follows in the fields of Microeconomics, Macroeconomics and Econometrics. Graduates students are required to pass a math preliminary exam. Those who fail are required to take ECON205. SCHEDULE FOR MATH CAMP AND MATH EXAM 1. Time Schedule for Lectures 2018-02-19 (M) All day (9am-12pm, 2-5pm): Econometrics 2018-02-20 (T) Morning (9am-12pm): Econometrics 2018-02-20 (T) Afternoon (2-5pm): Microeconomics 2018-02-21 (W) All day (9am-12pm, 2-5pm): Microeconomics 2018-02-22 (T) All day (9am-12pm, 2-5pm): Macroeconomics 2018-02-23 (F) Morning (9am-12pm): Macroeconomics 2. Venue for Lectures 501 Political Science and Economics Building  
2018.02.06
330
MS/PhD
# 4191
필독 2018학년도 제1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
  2018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   ※ 인터넷 신청가능 항목 : 휴학, 복학, 지도교수변경, 석박통합과정 중도포기, 석박통합과정 수업년한단축   * 기간 : 2018년 2월 1일(목) ~ 2월 26일(월) 오후 4시 00분   휴학 및 복학   신입생의 경우 첫 학기 휴학은 불가(단, 출산·육아휴학 및 군입대 휴학만 가능)   1.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휴·복학 신청(대학원) 가. 일반휴학 - 석사2년, 박사(석ㆍ박사통합) 3년까지 가능하며, 6개월 또는 1년 단위로 연속하여 연장 가능 - 기 신청기간 종료 후 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다시 신청하여야 함 -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고자하는 학기에는 반드시 복학신청하여야 함 나. 군입대휴학 - 군입대휴학 학기는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며, 입영취소나 연기 등으로 군입대사유가 소멸될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신고하여 군입대휴학을 철회하여야 함 - 군입대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다. 군제대복학 : 제대일로부터 1년 안에 복학하여야 함(예시 참조) (예시) 2016년 10월 30일 전역자는 2017년 2월과 2017년 8월 두번의 복학기회가 있음. 2018년 2월 복학하려 할 경우 전역일로부터 1년이 초과되어 휴학경과 제적됨. 단, 2017년 8월까지 복학할 수 없을 경우 필히 2017년 8월에는 일반휴학(전역증 사본이 필요함)원을 제출하여야 함.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 에서 필히 신청 라. 출산휴학 - ‘출산증명서’나 ‘진단서’를 첨부하여 신청함 - 1명 출산 때마다 최고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 됨 마. 육아휴학 -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신청함 - 만 8세 이하 자녀 1명당 최고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2. 구비서류 가. 군입대휴학 : (입대일 기재된) 입영통지서사본 또는 병적증명서 1부.(병무청 발송 E-mail 포함) 나. 군제대복학 : (제대일이 기재된) 전역증 사본 또는 병적증명서 1부. 다. 군입대휴학에서 바로 일반휴학 : (제대일이 기재된) 전역증 사본 또는 병적증명서 1부. 라. 출산휴학: 출산 병원에서 발행하는 진단서 또는 출산증명서 1부. 마. 육아휴학: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   자퇴 및 재입학 신청 - 자퇴원서, 재입학원서 제출(인터넷신청 불가) : 지도교수 및 학과주임의 날인을 받은 후 학과행정실에 방문하여 제출한다.   재학생 지도교수 변경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변경신청     신입생 지도교수 신청 - 기간: 3월 2일(금)~9일(금)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신청     석.박사통합과정 수업연한 단축 신청 및 중도포기   1.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가. 기간 : 2월 1일(목) ~ 26일(월) (학적변동기간과 동일)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 석.박사통합과정에 있는 학생이 통합과정의 수학을 포기하고 석사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신청 함. (단, 이 경우는 과정만 석사과정으로 변경되는 것이며 석사수료요건이 되더라도 통합과정을 포기함과 동시에 석사로 수료하는 것은 아님. 신청한 학기말에 성적확정 후 수료대상자를 선발 함) (예시) 2018년 2월 1일에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를 한 학생이 2018년 2월 24일에 수료되는 것이 아님. 2018학년도 1학기에 중도포기 신청을 한 학생은 석사수료요건을 충족했을 시 2018년도 1학기(2018.8.25.)에 수료하게 됨. 2. 수업연한 단축신청 가. 기간 : 3월 5일(월) ~ 23일(금) <등록을 해야 학기가 반영되어 단축신청이 가능함>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수업년한 단축신청 다. 학기 : 단축범위는 2학기(1년) 또는 1학기로 함. - 2학기 단축 : 6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1학기 단축 : 7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단, 6학기 또는 7학기(해당학기 성적확정 후 수료사정 시점)의 전체 평균평점이 4.0이상만 조기수료 및 졸업이 가능)     등록금 납부(재무부 공고 참조) 1. 정규 등록 기간 : 2018년 2월 22일(목) 09:00 ~ 2월 28일(수) 16:00 [http://portal.korea.ac.kr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지정은행에 납부. 2. 최종 등록 기간 : 2018년 3월 12일(월) 09:00 ~ 3월 14일(수) 16:00       복학예정자 수강신청 1. 기간 : 2월 20일(화) ~ 22일(목) 2. 방법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로그인 후 신청 - 2018학년도 제1학기 복학예정자는 학적상태나 등록여부에 관계없이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가능함. (단, 2018년 2월 26일까지 복학절차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 내용이 자동 삭제됨)                                                                  2018. 2.                                                 대 학 원 장
2018.01.29
602
MS/PhD
# 4163
NEW [일반대학원] 2018학년도 1학기 대학원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연구/교육 조교 신청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연구/교육 조교 선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기간 : 2018년 1월 11일 (목) ~ 2018년 1월 17일 (수) 16:00 까지 (기간 엄수)   2. 신청자격 : - 경영학과 및 국제경영학과 full-time으로 박사/석박사통합/석사 과정에 있는 재학생(휴학생 제외) - 직전학기 성적이 3.5 이상이거나 누적평균 3.5 이상인 자(F 포함) - 매 학기 최소 8학점(3과목) 이상을 취득한 자 ※ 신입생은 연구조교 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1) 온라인으로 조교 신청서 작성(반드시 기간 안에 신청, 기간 외 신청은 무효 처리)       조교신청  버튼 클릭하여 신청   (2) 조교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①~③은 첨부파일 참고)를 경영대학 행정실 담당자에게 제출 (경영본관 304호)   ① 추천서 1부 ※ 신입생의 경우, 지도교수가 이종호 교수님(학과주임)으로 자동 배정되므로 교수님 성함만 기재한 후 서명은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 재학생의 경우, 지도교수가 김우찬 교수님인 경우 교수님 성함만 기재한 후 서명은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② 조교서약서 1부 ③ 보안서약서 1부 ④ 성적증명서 1부 ⑤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1부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www.4insure.or.kr)에서 발급   4. 유의사항 - 온라인 신청과 구비서류 제출을 신청 기간 내에 모두 완료 - Full-time : 무직상태 or 무급 휴직상태 (증빙 서류 제출) -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 - 제출 서류 미비 시 신청 취소 - 추천서의 학과주임 서명/날인은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일괄처리 (재학생은 추천서의 지도교수 서명/날인을 받아 제출) - 관련 문의사항은 첨부의 규정 참고 후, 담당자에게 문의 - 조교장학금은 사후지급 처리되므로, 정규 등록금 납부 기간에 맞춰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학원 지침에 따라 2018학년도 1학기 조교 선발 및 배정에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근무기간 2018년 2월 21일 (수) ~ 2018년 8월 21일 (화) ※ 경영대학 일정에 따라 근무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결과발표 2018년 2월 둘째or셋째 주 예정, 조교 선발 결과는 메일로 안내 ※ 선발 과정에서 연구/교육조교 선발자를 각각 나누어 발표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전진아 3290-1365 / jajeon@korea.ac.kr
2018.01.05
2,627
MS/PhD
# 4126
필독 2017학년도 제2학기 학위청구논문 주요사항 안내(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
2017학년도 제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1.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Up-Load : 12월 26일(화) ~ 2018년 1월 5일(금)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나.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및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출력. 다. 문의처 : Tel. 3290-2782, 2785, 2786, e-mail : libweb@korea.ac.kr ※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요망.   2.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 2018년 1월 4일(목) ~ 1월 5일(금) 가. 양일간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제출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에 날인 받음. 나. 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 1) 인문사회계열 : 중앙도서관(신관) 2층 203호 (Tel. 02-3290-1471, 1474) 2) 자연과학계열 / 보건과학계열 : 과학도서관 4층 406호 (Tel. 02-3290-4227) 3) 의학계열 : 의학도서관 2층 의학정보관리부 (Tel. 02-2286-1265) 4) 세종 전계열 : 학술정보원 2층(201호) 수서정리실 (Tel. 044-860-1805) 다. 제출권수 1) 석사 : 총 6부 (하드커버 6부 또는 하드커버 3부+소프트커버 3부)                        (단, 법학 8부, 의학계열 4부)   2) 박사 : 하드커버 6부 (단, 법학 8부, 의학계열 4부) ※ 공통 : 심사위원 도장(싸인)이 포함된 인쇄본(복사본) 2부 이상 제출   3.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 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2018년 1월 4일(목) ~ 1월 5일(금) 가.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검인표지면, 각1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도서관에 책자 제출 후 도서관 날인받음) 제출 ※ 완제본논문의 속지복사본 - 속표지면 : 지도교수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 심사완료 검인면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   ‘완제본논문 원본’ 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나.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기 바랍니다.       2017. 12.         대 학 원 장 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2017, 2nd Semester   1. [Library Website]Up-Load the Dissertation : 12. 26(Tue) ~ 2018. 1. 5(Fri) a. Up-Load the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in '[User Service]-[Submit Thesis]' section at Library Website b. After receiving an e-mail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library dissertation, students should print ou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c. A Reference : Tel. 02)3290-2782, 2785, 2786, e-mail : libweb@korea.ac.kr ※ Students can only 'log-in' during the period above. Therefore students must meet the deadline.   2. [At Designated Library] Submit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2018. 1. 4(Thu) ~ 1. 5(Fri) a. Students should hand in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to designated library during that period(two days) then get a signature a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b. Designated Library for submitting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1) Social and Human Science : Central Library(new building) Room 203, 2nd floor (Tel. 02-3290-1471, 1474) 2) Natural Science / Health Science : Science Library Room 406, 4th floor (Tel. 02-3290-4227) 3) Medicine : Medical Library Services Dept., 2nd floor (Tel. 02-2286-1265) 4) Sejong Campus : Sejong Acquisitions & Technical Processing, 2rd floor(201) (Tel. 044-860-1805) c. The number of submitting copies 1) Master : 6 copies - 6 copies of Hard Cover or 3 copies of Hard Cover + 3 copies of Soft Cover - 8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4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2) Ph. D : 6 copies of Hard Cover - 8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4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3. [At the Department Office] Submit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1. 4(Thu) ~ 1. 5(Fri) a. Submit a copy of inner page(the Inner page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Inner page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name of tutor professor, the subject of dissertation and the date that students submitted the dissertation.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signatures of the chief of committee and committee members.   'Students keep the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b. Certificates and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 which are submitted after the deadline cannot be admitted. If the students don't hand in dissertations during the period, Graduate school will handle this as a fail of dissertation examination of this semester. Therefore it's very important to meet the deadline.   2017. 12.   The Dean of Graduate School  
2017.12.13
1,426
MS/PhD
# 4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