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스타트업 연구원 정기렉처 시리즈 특강 #1] 김대윤 피플펀드 대표 “스타트업, 절대 이렇게 하지 말아라”
2017.04.03
1136
[스타트업 연구원 정기렉처 시리즈 특강 #1]
김대윤 피플펀드 대표 “스타트업, 절대 이렇게 하지 말아라”
 
스타트업 연구원(원장=정호원)이 입주기업과 재학생들이 미래기업가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2017년 상반기 동안 매달 정기 렉처 시리즈를 개최한다. 지난  3월 14일(화) 스타트업 스테이션에서는 정기 렉처 시리즈 특강의 첫 세션을 진행됐다. ‘스타트업, 절대 이렇게 하지 말아라’를 주제로 열린 첫 특강의 강연은 피플펀드의 김대윤(경영00)대표가 맡았다. 
 
 
김대윤 대표는 “스타트업을 시작하기 전 ‘나는 스타트업을 해도 되는 사람인가?’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야 한다”며 “△관점(Perspectives) △선택(Choice) △실행력(Execution) △리더십(Leadership) △겸손(Humility)에 대해 자신이 어떤 성향을 지녔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미래 기업가를 꿈꾼다면 ‘실패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야 한다”며 “천 번의 나무를 그리고, 그것을 즐기고, 그것을 믿는다면 끝내 최고의 나무를 그릴 수 있는 것과 같다”고 설명했다. 

고려대 경영학과의 교우이기도 한 김대윤 대표는 글로벌 전략컨설팅사 베인앤컴퍼니 컨설턴트로 근무했으며, 인터넷·모바일 투자사인 소프트뱅크 벤처스에서 투자심사역으로 투자 및 사후관리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 경험을 갖고 있다. 2014년부터는 개인간 금융(Peer-to-Peer Lending) 기업 피플펀드를 창업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1 금융권을 통한 개인간 금융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구현한 바 있다. 
 
 
오는 4월 18일(화) 오후 6시 30분 스타트업 스테이션에서 열리는 두 번째 특강에는 ‘회사를 만드는 회사, 패스트트랙아시아와 M&A 케이스’를 주제로 박지웅 패스트트랙아시아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관련 문의는 스타트업 연구원(내선 2551)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