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폴스타헬스케어 윤여동 대표, ‘글로벌 CEO 특강’ 수업 강연
2017.04.12
1314
폴스타헬스케어 윤여동 대표, ‘글로벌 CEO 특강’ 수업 강연
 
4월 6일(목) LG-POSCO경영관 432호에서 영상의학 관련 첨단 사업을 하는 폴스타헬스케어(주) 윤여동 대표이사의 강연이 개최됐다. Entrepreneurship & Frontier Spirit를 제목으로 한 이번 강연은 기업가 정신과 혁신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윤대표는 “의사로 활동하다 경영학적 지식의 필요성을 느껴 고려대학교 EMBA에 입학했다”며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게 쉽지는 않았지만 기대 이상으로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이어 “의학과 사회과학은 뗄 수 없는 관계이며, 어떤 분야의 직업을 갖든 기업가 정신과 혁신성을 가져야 변화하는 사회에서 뒤처지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사업을 만들기 위해 무작정 서점에 찾아가 ‘창업하기’책을 읽었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기업가 정신을 갖고 실천하라”고 말했다.  EMBA 교우회장인 윤대표는 고려대학교의 정신인 Frontier Spirit을 잊지 말 것을 학생들에게 강조하며 강의를 마쳤다. 
 
 
권수영 교수가 맡은 ‘글로벌 CEO 특강’ 과목은 국내외 유수 기업의 CEO 또는 대표들이 경험한 사업에 대한 인사이트, 미래의 사업방향, 그리고 젊은이에 대한 조언 등을 듣고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장치평 아스트로너지솔라코리아(4/13) △박영훈 GS홈쇼핑 전무(4/20) △에티엔 롤랑 피에그(Etienne Rolland-Piègue) 프랑스 수석참사관(4/27) △김영목 한국도자기리빙 대표(5/11) △황유노 현대캐피탈 부사장(5/18) △오나미 스와로브스키 대표(5/25)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6/1) △장형근 에코樂갤러리 대표(6/8) △오광현 도미노피자 회장(6/15) 등이 향후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