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2017년 고려대 MBA에서의 새로운 출발!
2017.03.14
322
2017년 고려대 MBA에서의 새로운 출발!
 
경영전문대학원 2017학년도 전기 MBA 과정인 Korea MBA(이하 KMBA)의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이하 OT)이 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됐다.

2월 11일 진행된 입학식에는 권수영 원장, 이동원 KMBA 주임교수, 이지영 원우회장과 신입 원우 200여 명이 참석했다. 권수영 원장은 환영사에서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KMBA는 국내 최고의 야간 과정으로 엄선된 인재만을 선발한다”며 “직장과 학업 병행이 힘들겠지만 열심히 수업도 듣고 KMBA만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즐거운 학교생활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입학식 이후 강원도 오크밸리에서 1박2일의 OT도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재학생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축하 했다. 박경삼 부원장은 “KMBA에서 보낼 2년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원우들은 함께 조를 짜 학생회가 준비한 미션을 수행하고 퀴즈를 맞히며 연신 웃음꽃을 피웠다. 응원가를 배우고 사발식을 진행하며 돈독한 원우애를 다지기도 했다.
 
 
Executive MBA(이하 EMBA) Off-Campus OT는 2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인천 네스트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OT에는 박경삼 부원장, 유원상 주임교수, 전재욱 주임교수를 비롯한 EMBA 신입원우 53명이 참석했다. 14기 재학생과 EMBA 교우가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내기도 했다. 유원상 주임교수는 환영사에서 “우리 EMBA 과정은 영국 파이낸셜타임즈 선정 ‘세계 100대 EMBA’ 순위에서 단독 프로그램만으로 세계 24위에 오른 세계적 프로그램”이라며 “2년 간 우리과정에 수학하며 세계적 명성과 우수함을 몸소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과정 커리큘럼 설명과 학교생활 전반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환영사와 과정 소개가 끝난 뒤에는 신입 원우들의 자기소개가 이어졌다. 이 시간을 통해 원우들은 2년 간 생활할 동기들에 대해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저녁 만찬에서 신입 원우들은 14기 재학생들이 준비한 밴드, 합창, 댄스 등의 축하 공연을 즐기고 응원가를 배우며 화합을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