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IRC대회' 등 3개 대회에서 수상한 가치투자연구회 RISK
2017.03.03
473
'IRC대회' 등 3개 대회에서 수상한 가치투자연구회 RISK
 
경영대학 가치투자연구회 RISK(이하 RISK)가 지난해 여러 대회의 수상을 통해 빛을 발했다.
 
 
먼저 작년 12월에 열린 IRC대회(Institute Research Challenge)다. IRC대회는 CFA협회에서 주관하는 영어리서치대회로 전국의 많은 대학들이 출전해 치열한 경합을 한다. RISK는 마영진, 김영준, 박정기, 송현정, 신형성 씨가 대회에 참여했으며, 준우승을 거머쥐면서 RISK의 리서치 활동이 국내 최고 수준임을 증명했다.
 
 
작년 11월에 열린 GAPS(글로벌 자산배분전략)대회에서는 동아리 수상 및 개별 팀 수상을 했다. GAPS는 ETF(국내외 증시, 채권, 환율 등) 모의투자대회로 동부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동부증권이 주관했다. 이 대회는 수익률에 집중하는 것이 아닌 자산배분전략을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하는 특징이 있다. RISK에서는 이인성, 채연주, 최윤서 씨가 참여해 발군의 실력을 뽐냈으며, 수상을 통해 학회가 거시경제를 깊이있게 다룸을 보여줬다.
 
 
마지막으로 5개 대학(고려대,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투자 학회 신입회원 리서치 대회인 KEYSS에서 수상했다. 작년 1학기에는 준우승, 2학기에는 우승을 거머쥐었다. 김재홍, 최영우, 라정민, 박정우, 김윤 씨가 대회에 참가했으며, 체계적인 RISK만의 신입교육이 값진 결과를 만들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