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KUBS의 새로운 상징 … 경영대학의 비전과 정체성 담아
2017.03.14
552
KUBS의 새로운 상징 … 경영대학의 비전과 정체성 담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상징이 새롭게 제작됐다. 새로운 상징은 ‘세계무대로의 도약’을 상징하는 지구본의 형상 위에 학문 탐구를 의미하는 펜을 조화시키고, ‘경영대학(Business School)’의 영문 이니셜인 ‘BS’의 라틴어 베타(Β)와 시그마(Σ)를 조합해 학문의 이념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고려대학교의 공통심벌을 사용하던 것에서 벗어나 경영대학 자체의 상징을 사용함으로써 경영대학의 비전과 정체성을 잘 표현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상징의 모양은 고려대학교 공통 심벌과 같은 방패이며, 방패는 고려대학교의 ‘교육구국’이라는 건학정신과 교육으로 인재를 길러 나라를 구하겠다는 이용익선생의 신념이 담겨 있다. 여기에 인문·사회학 계열의 학문 구분에 따라 가로면 분할 형태를 취했다.
색상은 고려대학교의 상징색인 크림슨(Crimson) 색상을 주색으로 하되, 하단에는 경영대학의 상징생인 진갈색(Dark Brown)을 활용하여 수직의 보조상징물을 삽입했다. 이 상징물은 고려대학교 건축물의 직선적 특징을 패턴화하여 배치한 것으로 고려대학교의 정체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전체적인 균형과 밀도의 조형성을 고려했다. 

경영대학은 새로운 상징을 홈페이지, 브로슈어, 대내외 배포자료 등 외부와의 소통 채널에 단계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고려대학교는 2016년 개교 111주년을 맞이하여 단과대학별 특성을 각 대학으로부터 수집하고 이를 반영해 교내 21개 단과대학만의 자부심과 긍지를 담은 상징을 새롭게 배포했다. 여러 학문의 계열 구분을 위하여 본교 심벌의 방패 형태를 기초로 인문·사회학 계열은 가로면 분할, 이·공학 계열은 세로면 분할, 그리고 예·체능계열은 사선 분할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