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BS 소식

KUBS Startup 크라우드펀딩 대회
2017.03.14
469
KUBS Startup 크라우드펀딩 대회
경영대학이 2월 10일부터 20일까지 KUBS Startup 크라우드펀딩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팀의 사업을 독려하기 위해 열렸다. 대회에 참여한 팀들은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을 통해 각자의 사업을 홍보하고, 외부로부터 사업의 시장성을 검증 받는 기회를 가졌다.
 
 
대회 심사는 10일간의 크라우드펀딩 모금결과와 홍보 콘텐츠 완성도를 기준으로 이뤄졌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 클레버 노크(대표=김성미)
△우수상 용감한(대표=오연주) △장려상 TICON(대표=박기람), BNB Bros(대표=이청희), CANVAS(대표=김상륜), Clickmation(대표=김정민)이 각각 수상했다. 부상으로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40만원 △장려상 30만원이 주어졌다.

최우수상을 받은 ‘클레버 노크’는 3-13세 영유아동 대상 1:1 맞춤형 방문 교육 서비스 키돕을 운영 중이다. 아이의 정서와 지적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무료 심리 교육 진단 키트를 제작한다는 세부적인 목표를 밝히고 펀딩을 모금했다. 그 결과 215만원을 후원 받아 목표금액 200만원의 108%를 달성했다. 3월 8일 기준 CROWDY(www.ycrowdy.com)에서 진행하는 펀딩 중 2번째로 높은 후원 금액을 기록 중이다.

우수상을 수상한 ‘용감한’은 맞춤형 가이드 매칭 플랫폼인 Brave Peach 제작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모금했다. Brave Peach는 여행자가 원하는 조건의 이동수단, 숙박, 가이드에 대한 요청서를 올리면 베테랑 가이드가 지원하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용감한은 3월 8일 기준 96만원을 후원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