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경력개발센터](주)프라임텍 인터내셔널 정규직 채용 공고(수정)
(주)프라임텍 인터내셔널에서 사업 확장으로 아래와 같이 인재를 채용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모집부문 부서(팀) 인원 담당업무 자격요건 영업본부 서울 사무소 신입 0명 정규직 (사원급) - 수처리케미칼 기술영업 - 현장관리 및 서비스 제공 /경력 별도 채용, 최소 각 1명이상 : 대졸 또는 예정자 경력 및 성별 무관 (신입의 경우 필수사항 아님) - 관련전공(화공, 화학, 환경, 기계 등 우대하나 신입 경우 제한 없음) - 관련직무 경험, 관련자격 보유 - 운전면허소지자, 문서작성 우수자 경력 0명 정규직 (대리,과장급)   2) 근무조건 및 환경 - 근무형태: 정규직 - 근무지역: 서울사무소(송파구 문정동) - 근무무시작일: 9월 내 - 급여조건 : 신입초임 3,000만원 이상(대졸) : 퇴직금 별도, 상여금 포함, 성과급 별도 경력의 경우 면접 시 협의 - 복리후생 : 주 5일 근무, 연차, 4대 보험, 업무용 차량 및 주유 지원(개인당), 통신요금 보조(월정액), 교육 지원, 회사보유 콘도/리조트 이용 지원 등   3) 전형절차 : 서류전형 – 면접(개별면접) - 최종합격 (각 전형 합격자 및 탈락자 개별 공지) 4) 제출서류 - 서류지원시 제출 : 입사지원서 1부(사진삽입), 자기소개서 1부, 경력소개서 1부(경력자 해당) - 면접시 제출 : 주민등록등본 1부, 최종학력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1부(신입 해당), 자격증사본 1부 5) 제출기한 : 2018년 9월 20일(금)   6) (수정) 제출방법 : 이메일 또는 우편 - E-mail : sales@pti.co.kr  또는 우편 : 서울 송파구 충민로 52, 문정동 가든파이브웍스 C동 806호, 프라임텍 본사 인사담당자 앞 - 문의전화 : 02-2047-0401(본사), 041-664-4561(당진사무소) **2019.08.19. 수정사항: E-mail 주소   7) 기타 - 홈페이지: www.pti.co.kr, 1999년 설립, 관련업계 강소기업, RO등 수처리 Specialty 및 설비 제조 - 벤처 인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품질인증(ISO 9001), 환경경영(ISO 14001) - 다수 환경관련 신기술 인증제품 개발(UL인증, 중소기업청 성능인증, 지식경제부 첨단기술제품, 특허 등) - 본사(서울), 공장(당진) 및 기업부설연구소(안산) 보유 - 주요 경영지표 : 최근 5년 평균 매출 100억 이상, 신용등급 BBB+, 직원평균근속년수 10년 이상 - 환경과 물은 앞으로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당사는 지난 20년간 자체 연구개발, 생산, 솔루션 등 환경 및 수처리업계 토탈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관련업계의 강소기업으로 안정적으로 지속 성장 중입니다. 사람을 중요시하는 기업이념을 지닌 프라임텍과 함께 성장하며 커리어를 쌓아나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2019.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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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5104
* [학부] 2019학년도 제2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 학칙 제36조(부전공), 학사운영 규정 제7정 제1절(부전공) 부전공의 제1전공 이외의 다른 전공을 21학점 이상 이수하는 제도로 부전공은 제2전공에 해당되지 않으며, 졸업증서에 부전공 표기하지 않고 증명서(국문)에 기재되어 발급됨.   1. 신청자격    가. 제1전공을 배정받고, 3학기(편입생: 2학기) 이상 등록한 2019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    나. 신청 학기에 휴학(학기 중 휴학 포함)하면 신청이 취소됨.   2. 신청기간: 2019년 9월 2일(월) 10:00 ~ 9월 20일(금) 17:00(신청기한 엄수)               *신청기간 중 추석연휴가 포함되어 있으니 제출서류 준비를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3. 제출장소: 제1전공 대학(부) 행정실   4. 제출서류: 부전공 신청서 1부.(부전공 희망 학과(부)에 따라 성적증명서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5. 신청절차    가. 신청서(붙임파일) 작성    나. 부전공 희망 학과(부)에서 이수과목지정표 작성    다. 부전공 학과(부)장 및 제1전공 학과(부)장 확인 날인    라. 제1전공 대학(부) 행정실에 신청서 제출   6. 유의사항    가. 제1전공, 제2전공과 유사한 학과(부)는 신청불가    나. 세종캠퍼스에 개설되지 않은 학과(부)의 부전공은 서울캠퍼스에서 이수가능    다. 서울캠퍼스와 세종캠퍼스에 동일(유사)학과(부)가 개설된 경우 소속 캠퍼스에서 부전공을 이수해야 함.    라. 사범대학을 신청하는 자는 제1전공이 사범대학인 경우에 한함.       *단, 06, 07학번의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 정원은 학과별 입학정원의 10%임.       *08학번부터 부전공에 의한 교사자격 취득제도 폐지(교육부)에 따라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은 미선발    마. 의과대학, 간호대학, 바이오의공학부,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은 부전공 선발하지 않음.   7. 부전공 포기    가. 포기방법: 포탈(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다중전공포기신청    나. 부전공 진입사항은 다음 학기(2020년 3월)에 반영되므로 학적 반영 후 취소가능   2019.8.14. 학 사 팀
2019.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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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5100
필독 [일반대학원]2019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MS/PhD] Guidelines for Enrollment Status Changes, Fall 2019)
2019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   ※ 인터넷 신청가능 항목 : 휴학, 복학, 지도교수신청/변경, 석박통합과정 중도포기, 석박통합과정 수업년한단축   * 기간 : 2019년 8월 1일(목) ~ 8월 26일(월) 오후 4시 00분   휴학 및 복학 * 신입생의 경우 첫 학기 휴학은 불가(단, 출산휴학, 육아휴학, 군입대휴학, 창업휴학은 가능) 1.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휴·복학 신청(대학원) 2. 휴학 종류 및 세부사항 휴학 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재학연한 포함여부 휴학기간 포함여부 증빙서류 비고 군입대휴학 6학기 × × 입영통지서 혹은 복무확인서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학기~ 2학기 × ×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학기~ 2학기 × ×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만8세미만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창업휴학 1학기 × × 사업자등록증, 사업계획서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최장 2년(한 번에 2년 신청 불가, 학기마다 승인 받아야 함. -인터넷 신청불가(학과행정실로 서류제출) 고시합격자 연수휴학 1학기 ○ × 고시합격 및 연수교육 증빙서류 - 증빙서류 없이 신청불가 - 연수원 교육기간 만큼 휴학 가능 -인터넷 신청불가(학과행정실로 서류제출) 일반휴학 1학기~ 2학기 ○ ○ 없음       가. 군입대휴학 - 군입대휴학 학기는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며, 입영취소나 연기 등으로 군입대사유가 소멸될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신고하여 군입대휴학을 철회하여야 함. - 구비서류: (입대일 기재된)입영통지서사본 or 복무확인서 or 병적증명서 중 1부. (병무청 발송 E-mail 포함) 나. 군제대복학 : 제대일로부터 1년 안에 복학하여야 함(예시 참조) (예시) 2019년 4월 30일 전역자는 2019년 8월과 2020년 2월 두번의 복학기회가 있음. 2020년 8월 복학하려 할 경우 전역일로부터 1년이 초과되어 휴학경과 제적됨. 단, 2020년 2월까지 복학할 수 없을 경우 필히 2018년 2월에는 일반휴학(전역증 사본이 필요함)원을 제출하여야 함. - 구비서류: (제대일이 기재된) 전역증 사본 또는 병적증명서 1부.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 에서 필히 신청 다. 임신·출산휴학 - ‘임신진단서(45일 이내 발급분)’를 첨부하여 신청함 - 1명 출산 때마다 최대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라. 육아휴학 -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신청함 - 만 8세 이하 자녀 1명당 최대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마. 창업휴학 - 구비서류: 사업자등록증, 사업계획서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정하는 ‘벤처기업’의 창업(기업 대표인 경우에 한함)으로 인한 휴학 바. 일반휴학 - 석사2년, 박사(석ㆍ박사통합) 3년까지 가능하며, 6개월 또는 1년 단위로 연속하여 연장 가능 - 기 신청기간 종료 후 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다시 신청하여야 함 -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고자하는 학기에는 반드시 복학 신청하여야 함 - 수료생은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는 "출산“, ”육아", "군입대" 및 “창업”의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휴학할 필요가 없음.   자퇴 및 재입학 신청 - 자퇴원서, 재입학원서 제출(인터넷신청 불가) : 지도교수 및 학과주임의 날인을 받은 후 대학행정실(학과)에 방문하여 제출한다. - 자퇴, 미등록, 휴학기간 경과 등의 사유로 제적된 자를 대상으로 당해연도 입학정원의 범위 내에서 1회에 한하여 허가 함. - 재입학자의 재학연한은 최초 입학일로부터 학위청구논문제출연한(석사:6년, 박사:10년, 통합:12년)으로 함. - 재학연한 내 수료가 가능할 시에만 재입학 가능함. - 휴학기간은 재입학 전 휴학기간을 합산함.     재학생 지도교수 변경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변경신청   전공 변경 - 전공변경허가원(양식)을 작성하여 대학행정실(학과)로 제출 - 수료이후 전공변경 불가   신입생 지도교수 신청 - 기간: 9월 2일(월) ~ 6일(금)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신청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및 수업연한 단축신청(조기수료)   1.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가. 기간 : 8월 1일(목) ~ 26일(월) (학적변동기간과 동일)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다. 석·박사통합과정에 있는 학생이 통합과정의 수학을 포기하고 석사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신청 함. 1) 단, 이 경우는 과정만 석사과정으로 변경되는 것이며 석사수료요건이 되더라도 통합과정을 포기함과 동시에 석사로 수료하는 것은 아님. 2) 신청한 학기 말에 성적확정 후 수료대상자를 선발 함 (예시) 2019년 8월 1일에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를 한 학생이 2019년 8월 25일에 수료되는 것이 아님. 현재 학기(2019학년도 1학기)에 중도포기 신청을 한 학생은 석사수료요건을 충족했을 시 2019년도 2학기(2020.2.25.)에 수료하게 됨. 라. 수료이후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불가   2. 수업연한 단축신청(조기 수료) 가. 기간 : 9월 2일(월) ~ 20일(금) <등록을 해야 학기가 반영되어 단축신청이 가능함>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수업년한 단축신청 다. 학기 : 단축범위는 2학기(1년) 또는 1학기로 함. - 2학기 단축 : 6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1학기 단축 : 7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단, 6학기 또는 7학기(해당학기 성적확정 후 수료사정 시점)의 전체 평균평점이 4.0이상만 조기수료 및 졸업이 가능)     등록금 납부(재무부 공고 참조) 1. 정규 등록 기간 : 2019년 8월 23일(금) 09:00 ~ 8월 30일(목) 16:00 [http://portal.korea.ac.kr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지정 은행에 납부. 2. 최종 등록 기간 : 2019년 9월 10일(화) 09:00 ~ 9월 17일(화) 16:00       복학예정자 수강신청 1. 기간 : 8월 19일(월) ~ 21일(수) 2. 방법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로그인 후 신청 - 2019학년도 제2학기 복학예정자는 학적상태나 등록여부에 관계없이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가능함. (단, 2019년 8월 26일까지 복학절차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 내용이 자동 삭제됨)               2019. 8.     대 학 원 장 [MS/PhD] Guidelines for Enrollment Status Changes, Fall 2019 ※ The following academic status can be changed online: Leave of Absence, Return to School, Change of Academic Advisor,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ccelerated Study of Integrated MS/PhD Program *Period: August 1, 2019  –  August 26, 2019 4:00 pm   Leave of Absence and Return to School First-year candidates are not allowed to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in their first semester (Candidates are entitled to pregnancy∙parental leave or leave for military services.) 1.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Application for Leave of Absence/Return (Graduate School) 2. Classification of Leave Classification Maximum Duration of Leave Duration of Enrollment Duration of Leave Documentation  Remark Pregnancy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Pregnancy certificate (issued within 45 days) or Childbirth certificate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Female candidates only •Up to 1 year Parental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Proof of Family Relations or Certificate of Alien Registration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For children under 8 •Up to 1 year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for startup) 1 semester × × Certificate of Business Registration, Business plan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Up to 2 years (application must be renewed every semester) •Online Application unavailable (Hard copy submission to the Department Office) General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None     A. Pregnancy Leave of Absence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a pregnancy certificate. • A maximum of one-year leave may be approved for a pregnancy. The duration of leave is not taken into account of the thesis submission deadlines.   B. Parental Leave of Absence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Proof of Family Relations or Certificate of Alien Registration. • A maximum of one-year leave may be approved for a child under 8. The duration of leave is not taken into account of the thesis submission deadlines.   C.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for Startup)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Certificate of Business Registration or a business plan • 「Act on the Special Measures for the Promotion of Venture Business」: a founder of a startup business may apply for a professional leave.   D. General Leave of Absence • Up to 2 years for master’s degree candidates, 3 years for Ph.D. (MS/PhD Integrated) candidates. Application may be extended every 6 months or every year. • However, if a candidate fails to apply for the extension of leave by the deadline, (s)he must undergo the request process again. • A candidate must be enrolled in a semester during which the (s)he is seeking the evaluation of a thesis. • Unless it is a pregnancy leave, parental leave or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completed research candidates do not have to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Withdrawal of a Degree and Re-admission 1. Submit a hard copy of withdrawal/re-admission application form (online application not accepted) : Receive approval (seal) from your academic advisor and the Associate Dean, then submit it to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KUBS Main Building Room 305). 2. Even if a candidate was academically dismissed as a result of withdrawal, failure to incomplete the enrollment, or failure to return from leave, (s)he is entitled to re-admission (allowed once only), as long as it does not exceed the maximum number of admitted candidates per year. 3. The maximum duration of enrollment for re-admitted candidates is calculated from the admission date to the due date of thesis submission. The duration must not exceed 6 years for master’s degree candidates, 10 years for PhD candidates, and 12 years for MS/PhD integrated program candidates. 4. Re-admission is allowed only when the candidate can complete the degree requirement by the maximum duration of enrollment. 5. The total period of the leave is added up to the date of the candidate’s re-admission.   Requests for Academic Advisor Change-Continuing Candidates 1.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Request for Advisor Change   Academic Advisor Registration-Commencing Candidates 1. Application Period:  September 2  - September 6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Academic Advisor Registration   Withdrawal from/Early Completion of Integrated MS/PhD Program  1.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 Period: August 1 – August 26 (equivalent to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period) B.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University Registration→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 Eligibility: Candidates who wish to withdra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nd transfer to the master’s degree program. (Note: The candidate will be transferred to master’s degree program. However, that does not mean the candidate is entitled to degree completion automatically. The candidate must undergo a selection process at the end of semester after the final results are released.) (e.g.) A candidate who withdre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on August 1, 2019 is not eligible for degree completion on August 25, 2019. Since the candidate withdraws from the integrated program in spring semester in 2019, (s)he will be entitled to degree completion on Fall semester in 2019 (Feb 25, 2020).   - Candidates are not allowed to withdra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fter degree completion. 2. Accelerated Study in Integrated MS/PhD Program (Early Completion) A. Period:  September 2– September 20  <A candidate must complete the enrollment in the semester to be eligible for accelerated study in the integrated MS/PhD program.> B.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University Registration→ Application for Accelerated Study C. Semester: applications for accelerated study can either be for two semesters (one year) or one semester. - Acceleration of two semesters: Apply at the start of the 6th semester, by the deadline of enrollment status change. - Acceleration of one semester: Apply at the start of the 7th semester, by the deadline of enrollment status change. ※ The candidate must achieve a GPA of 4.00 or higher in the 6th or 7th semester to be eligible for an early completion or graduation.   Tuition Payment (Please check updates from the Financial Department)     1. Regular payment period:   August 23   – August 30 16:00  [http://portal.korea.ac.kr → Enrollment/Scholarship→ Tuition Fee Payment → Print Invoice], Make the payment at the designated bank. 2. Final payment deadline:  September 10, 2019  09:00 – September 17 16:00     Course Registration for Returning Candidates 1. Period: August 19  – August 21   2. How to Apply: log onto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 and make the registration - Returning candidates in Fall 2019 may register for courses during the period designated for continuing candidates, regardless of their enrollment status. (Note: However, if a candidate fails to complete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by August 26, 2019, the saved course registration details will automatically be deleted.)  
2019.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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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5080
* [학부] 2019-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학부] 2019학년도 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9. 8. 1 (목) 10:00 ~ 8. 26 (월)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2. 휴 ․ 복학 신청절차 : 학생 portal 신청 →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 지도교수 현황 조회   3. 휴 ․ 복학 절차 안내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휴학 일반 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 → 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일반 복학 인터넷 신청 (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부적격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군전역예정자 학기중 전역예정자로서 학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음 을 아래와 같은 자료로 증빙함. 1) 2019년 9월 이내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2) 2019년 10월1일부터 중간고사 개시일 전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다) 취학승인서 또는 휴가증 사본    * 위 휴가증은 제출 당시 허가된 휴가증에 한하며, 허가예정 사항은 해당되지 않음.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질병사유 일반휴학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없으니 종합병원 4주 이상의 진단서와 질병휴학 확인서를 갖추어 학과행정실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인터넷 휴·복학 신청절차 변경되어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후 교원의 지도학생 휴/복학 현황 파악으로 진행되므로 인터넷 휴·복학 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7월   학 사 팀
2019.07.24
459
Academic
# 5068
필독 [학부] 2019-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 절차 안내(내용 추가)
2019-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 절차 안내(사전교육일자 추가) 1. 지원자격 1) 2019-2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 2019-2학기 중 최소 4주의 인턴십이 확정되거나 예정되어 있는 학생 3) 2019-2학기(9월 2일부터 12월 20일)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4)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5)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6) ​외국인 학생의 경우, 무급 인턴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 → 유급 인턴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비자와 관련해 출입국 사무소에 필수적으로 확인하여야 함 2.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1) 과목명(현장실습 수행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계절학기는 6학점까지 가능) * 국내경영현장실습Ⅰ(3학점) * 국내경영현장실습Ⅱ(3학점) * 국내경영현장실습Ⅳ(3학점) * 국내경영현장실습Ⅴ(3학점) 취득학점 Full-time 근무 Part-time 근무 3학점 4주 이상~8주 미만 160시간 이상~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12주 미만 320시간 이상~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16주 미만 480시간 이상~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20주 미만 640시간 이상~800시간 미만 *성적은 P(pass) /F(Fail) 로 입력 *학점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유의사항]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경영학과 심화전공자 :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자, 자유전공자, 편입생, 복수전공 포함): 현장실습으로 취득가능한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함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는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 학점을 상한함.(전적대학의 현장실습 과목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된 경우 합산하여 상한 학점을 계산함)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9학점 이하 12학점 12학점 이하 9학점 15학점 이하 6학점 18학점 이하 3학점 18학점 초과 인정불가   ※ 2019-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교과목 운영절차 절차 기한 학생 주의사항 1. 신청 안내 공지 2019.7.17.(수)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첨부파일 상세 확인 2. 온라인 신청 및 서류제출 [첨부 파일 참조] 2019.8.16.(금) 17:00 휴/복학 확정 필수 3. 학과장 실습기업 승인 심사 2019.8.19(월)-20(화) 미승인시 학점인정 불가 4. 수강신청 -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담당자 일괄처리(학점인정 미승인자는 사전통보) 5. 사전 교육 2019.8.30 19:00   6. 인턴십 수행 2019.9.2.~12.20 이외의 기간 근무분은 학점인정신청 불가 7. 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 2019.9.2.~12.20 일정은 회사담당자와 상의해서 추후 결정 8. 과제 제출 [첨부파일 참조] 2019.12.27.(금) 17:00 기한내 미제출시 성적은 ‘F’ 9. 성적부여 2020.1월 중     [유의사항] * 2019년 8월 16일(금)까지 인턴십 기업을 확정하고 휴학생의 경우 복학 신청 완료 필수. * 미리 경영학과 인턴십 표준협약서에 날인가능여부를 기업에 확인하고, 8월 16일(금)까지 협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사전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해 일괄적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므로, 수강신청 기간에 개별적인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학점을 남겨두어야 함.)   3. 절차별 제출 서류 1) 사전서류 제출( 2019.8.16.(금)17:00까지 제출,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하드카피제출(우편가능)) • 온라인 신청서 출력본 1부  ▶온라인신청: https://biz.korea.ac.kr/ko/undergraduate/work-apply     (경영대 홈페이지>프로그램>학부>국내경영현장실습)    (*온라인 신청하기>페이지 본문(안내사항)은 이전 학기 해당사항이므로 2019-2학기 현장실습 제출서류, 제출방법 등은 본 홈페이지 공지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1부(첨부) • 현장실습 참여신청서 1부(첨부) • 자기소개서 1부(첨부) • 회사소개서 (개별양식) 1부 • 기업의 인턴채용확인서(계약서 사본 또는 채용확인 메일로 대체 가능) 1부 • 성적증명서(포털 또는 원스탑센터 발급) 1부 • 현장실습 표준협약서(학생 본인 및 기업대표날인 포함) 3부 ※ 3자 협약서이므로 학생 본인과 개업대표의 날인이 포함된 서류를 3부 준비하여야 함. 2) 과제 제출(2019.12.27.(금) 17:00까지, 하드카피제출(우편가능)) • 현장실습 학점인정원 1부 • 현장실습 주간보고서 1부 •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1부 • 현장실습 출석부 1부 • 현장실습 설문조사서(학생) 1부 • 현장실습 방문지도 보고서 1부: 지도교수가 작성해 직접 제출 • 현장실습 근무평가서 1부: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 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현장실습 설문조사서(실습기관) 1부: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 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 과제 제출 관련 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 4. 유의사항 *학점인정 승인자는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반드시 여유학점을 남겨두고 수강신청/.정정하시기 바랍니다. *수강하지 않을 과목은 반드시 수강정정기한 내에 학생 본인이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 모든 서류상 본인 날인란에 반드시 날인하여 제출 바랍니다. *국내경영현장실습 기간 중 모든 공지사항(과제양식 등) ‘현장실습 학점인정사전 승인서’ 상에 적시된 이메일을 통해 안내됩니다.   5. 문의 *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Career Hub) : 02-3290-1698  
2019.07.16
1,378
Career Hub
# 5058
* [학부] 2019-2학기 학생 예비군 전입신고 안내
가. 2019-2학기 학생예비군 전입신고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니 해당 기간 내에 전입신고를 해 주기 바랍니다. 나. 대 상   구 분 대 상 기 간 학생예비군에 미 편성된 재학생 / 복학생 학부 / 대학원생 중 군 전역자, 일반 복학자 ‘19.8.1(목)~8.26(목) 신입생 (학부 / 대학원생) 신입 및 편입생 중 군전역자 (학적생성 이후 신고가능) ‘19.9.2(월)~9.27(금) ※ 학부과정 졸업생 중 대학원 진학자는 반드시 신규 전입신고를 하여야 함   다. 신고 미 대상 (학생예비군 제외자)   학부생 일반 및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비고 8학기 초과자 (건축학과 : 10학기) 4학기 초과자 (석·박통합 : 8학기) 5학기 초과자 (로스쿨 : 6학기) 수업연한 초과자는 지역예비군에 편성 ※ 졸업, 수료, 휴학생은 별도 전출신고 없음 (단, 학기중 학적변동자는 병무행정팀 유선신고)    - 학생예비군 미 대상자가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후, 학생예비군 훈련 이수자로 훈련종결 시 보류해제 신고 위반으로 고발처리 됩니다. ※ 야간대학원생중 직장예비군이 편성된 직장소속 예비군은 신고 미대상입니다. ※ 의과대학 학적보유자는 고대병원 의과중대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문의(02-2286-1240)     라. 신고방법  1. 재학생 및 복학생 : 가) 학교 포털에서 복학신청 시 예비군 전입신고 병행신고                                          나) KUPID이용 : 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신고  2. 신입생 / 편입생 : 학적생성(9. 2)이후 KUPID→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3. 교환학생 : 학생증 사본(1부) 지참 후 병무행정팀 방문 신고   마. 행정사항  1. 포털 전입신고 시 현역신분 또는 전역 후 1주 이내(군에서 병무청으로 전역자 명단 미도착), 군번오기 입력 시 전입처리가 되지 않으니 유의바랍니다.  2. 등록기간 이후 전입신고는 병무행정팀으로 방문신고 하여야 합니다.  3. 학생예비군 소속변경 이후 예비군 홈페이지-나의정보란에서 전화번호 및 메일을 본인이 사용하는 정보로 최신화 하여야만 개인별 훈련일정을 정확히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4. 전입신고 이전 1차보충이상 무단불참한 훈련에 대해서는 동일유형 훈련·시간을 학교에서도 재부과하니 1차이상 무단불참이 되지 않도록 처리 후 전입하여야 합니다.   5. 전입신고 관련 문의 및 안내 : 3290-1200, 1201, 1203   고려대학교 직장예비군연대
2019.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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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5056
보험조사분석사(CIFI) 자격제도 안내
*보험연수원 소개 보험연수원은 보험회사 및 보험관련단체 임직원의 직무능력 개발과 보험전문지식의 보급을 통해 보험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국내 유일의 보험전문 교육기관으로 정부(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고용노동부)로부터 위탁받은 연수업무를 비롯하여 다양한 보험 직무교육과 자격시험을 주관. *보험조사분석사(자격기본법에 따라 민간자격 제 2016-002586호 등록, CIFI, Certificate, Insurance Fraud Inverstigator) 자격제도 개요 보험조사분석살사란, 보험조사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험업무 전 단계에서 보험사고의 조사, 분석 및 보험범죄의 적발, 예방 업무를 담당하는 보험조사분야 전문가를 인증, 부여하는 자격제도로 보험연수원에서 2016년 신규 도입 *자격제도 도입 배경 급증하고 있는 보험사기로 사회적 비용 증가, 보험소비자 신뢰저하 등 각종 부작용이 심화되어 정부와 감독당국, 보험업계 상호간에 보험사기 근절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 이에 보험사기 예방을 위한 업계 자구노력에 동참하고자 보험사기 조사 인력의 전문성을 강화, 인증하기 위한 교육 및 자격제도를 도입하게 됨 *자격취득 우대사항 국내 유일 보험조사분야 전문성 입증 및 보험조조사분석사 인증로고 활용 가능 보험사 및 보험관련업계의 자격취득자의 인사가점(각회사별 사규에 의해 시행, 회사별 상이) 보험사 SIU(보험사기조조조사부) 및 보상부서 근무무자 자격취득 우대 -제 7회 보험조사분석사 자격시험 안내- 시험일 : 2019.11.9(토) *응시 대상 보험회사, 유관기관 등 보험업계 임직원과 대학생 등 일반인 *응시원서 접수 접수기간 : 2019.10.8(화) 10:00~10.17(목) 18:00까지 / 10일간 접수방법 : 개인별 온온라인 접수(www.in.or.kr /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접수) 응시수수료 : 50,000원 (단, 부분합격자의 경우 30,000원) ※응시수수료 환불 : 접수기간 중 100% / 접수기간 이후~시험 전일 50% / 이후 환불 불가 *시험방법 전 문항 객관식 4지선다형 *시험과목​ 구분 교시 시험과목 문항수 배점 시간 파트1 1교시 보험관계법령 및 약관 40 100 09:00~09:50(50분) 파트1 2교시 형사법 및 범죄학 개론 40 100 10:20~11:10(50분) 파트3 3교시 보험조사론1(이론) 40 100 11:40~13:20(100분) 파트3 3교시 보험조사론2(실무) 40 100 11:40~13:20(100분) *과목면제 신청 신청기간 : 2019.9.24(화) 10:00 ~ 10.4(금) 18:00까지 / 10일간 ※과목면제 제도 및 신청 방법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www.in.or.kr)에서 확인 *합격자 결정 파트별 구분 채점하며, 파트1과 파트2 모두 합격하는 경우 최종합격, 1개 파트만 합격하는 경우 부분합격 됨 과목별 40점 이상, 파트별 평균 60점 이상 득점시 합격(과목별 40점 미만시 과락) 단, 파트1의 과목면제자는 나머지 응시과목에서 60점이상 득점시 파트1 합격 파트별 부분합격의 유효기간은 당해 시험 후 연속되는 1회 시험까지임 문제이의 신청기간 : 시험일+5일 이내 / 신청방법: 보험연수원 홈페이지-고객센터-1:1상담 (온라인 신청) *합격자 발표 2019.11.28(목) 예정 (보험연수원 홈페이지 www.in.or.kr에서 개별 확인) *합격자 등록 최종합격자는 보험연수원에 등록하여야 함(등록수수료 30,000원 별도) *수험대비 교재 2019년 개정판 교재 참조 *시험대비 보험연수원 교육 사이버교육 : 매월 1일 개강 (보험연수원 홈페이지 신청 : 전월 5일 ~ 25일) *관련 문의 시험관련(02-920-0851), 교육관련(1588-3055), 교재구입관련(02-920-0815) [자격기본법] 제33조에 의거한 자격관련 표시사항 *자격정보 자격명 자격의 종류 등록번호 자격발급기관 보험조사분석사(단일등급) 등록민간자격 2019-002586 (사)보험연수원 *총 비용(시부내역): 총 80,000원 -응시수수료 : 50,000원 -등록수수료 : 30,000원 (전 파트 응시 기준) 단일파트 응시수수료 : 30,000원 교재구입 : 필요시 구매가능(12,000원~62,000원(세트)) *자격관리,운영(발급)기관 정보 -기관명 : (사)보험연수원 -대표자 : 정희수 -연락처 : 1588-3055 -소재지 : 서울시 성북구 보문로 130 -홈페이지 : www.in.or.kr / aiu.in.or.kr *소비자 알림 사항 -상기 "보험조사분석사"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라 등록한 민간자격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대한 상세내용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www.pqi.or.kr)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환불규정 -응시원서 접수 중 : 100% 환불 -응시원서접수 이후 ~ 시험전일 : 50% 환불 -시험실시 이후 환불 하지 않음
2019.07.09
401
Career Hub
# 5042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902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당해 3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BK 담당자(직원 황민:02-3290-5361/mint07@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13,176
MS/PhD
# 2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