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2018 KUBS Challenge 경영사례분석대회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 2018 KUBS Challenge 경영사례분석대회를 개최합니다.    1. 지원자격 - 4명의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복수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휴학생 포함) - 영어로 발표 가능한 자 - 수료생 및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지원 불가 (2019학년도 1학기부터 수료생이 되는 학생은 국제대회에 참석할 수 없으므로 KUBS Challenge 대회 지원이 불가합니다)   2. 지원방법 - 지원기간 : 2018년 10월 24일(수) ~ 2018년 10월 31일(수) - 온라인 접수 : 2018년 10월 24일부터 지원 가능 - 제출서류: 모든 팀원들의 국문, 영문 성적증명서를 각각 1부씩 출력하여 11월 1일(목) 16:00까지 경영본관 국제실 304호로 제출(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3. 일정 내용 일정 세부내용 비고 온라인접수 10월 31일(수) 오후 11:59 마감 온라인 registration form으로 참가신청   Case 배부 11월 2일(금) 오전: 8:00 24시간동안 case 분석 각 팀의 대표메일로 case 배부 예정 프레젠테이션 자료 제출 11월 3일(토) 오전 8:00 파워포인트로 제출 jchang9@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 11월 3일(토) 오전 10:00 발표(15분 발표+10분 Q&A) 평가 후 시상 장소: 현대자동차관 301호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모든 팀원이 영어로 프레젠테이션에 참여해야 합니다.   3. 심사기준: 분석력, 창의성, 논리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4. 시상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금상 1팀 상장 수여 및 국제경영 사례분석대회 참가권 부여(우선 선택권) 은상 1팀 상장 수여 및 국제경영 사례분석대회 참가권 부여 동상 1팀 상장 수여 및 상품 증정 *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증정   5. 혜택 - 금상팀과 은상팀은 아래 국제경영 사례분석대회 참가권 부여(단, 금상팀에게 우선 선택권 부여) McGill University (캐나다): McGill Managemen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2019 일정: 2019년 3월 10일(일) ~ 3월 16일(토) 홈페이지: http://mmicc.org/ University of Washington (미국): Global Business Case Competition 2019 일정: 2019년 4월 9일(화) ~ 4월 13일(토) 홈페이지: https://foster.uw.edu/centers/gbc/competitions/gbcc/ - 상기 대회 참가시, 대회 전액 지원(참가비, 항공료, 숙소) - 수상팀들은 경영대학 국제 프로그램(교환학생, 국제인턴십 등) 지원시 가산점 부여 6. 문의 경영대학 국제실 장예지(02-3290-1621/jchang9@korea.ac.kr)
2018.10.31
1,802
Undergraduate
# 4558
NEW 2018 동계 국제인턴십 선발 공고 및 지원서 접수 (~10/31)
2018 동계 국제인턴십 선발 공고 및 지원서 접수 2018학년도 동계 국제인턴십 지원서 접수를 10월 17일부터 10월 31일 오후 4시까지 받습니다. 관련 공지 확인을 위해 KUPID 포탈 커뮤니티 '2018 경영대 국제인턴십' 에 반.드.시. 가입바랍니다. 학생 개별적으로 해외 인턴십에 지원, 참가하여 국제경영현장실습(BUSS470,471,472) 총 3~6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공지를참고바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국제인턴십 (코드:5363)’ 에서 담당자 직접 상담이 가능하며 향후 공지사항도 전달 예정입니다. (채팅 참여자 전체 공개) 전반적인 프로그램 안내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프로그램 → 국제프로그램 → 국제인턴십을 참고 바랍니다.   1. 선발 일정 (※ 인터뷰 이후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함)   날짜 일정 10월 10일 (수) 국제인턴십 설명회 10월 15일 (월) 1차 기업 리스트 공개 (커뮤니티 공지; 수시업데이트) 10월 17일 (수) ~ 31일 (수) 국제인턴십 지원서 및 기타 서류 제출 (온라인 지원) 11월 6일 (화) 인터뷰 (한국어, 영어) 11월 7일 (수) 인터뷰 (중국어) 11월 15일 (목) 파견희망 기업지원 11월 16일 (금) 1차 배정 결과 발표 11월 30일 (금) 최종 배정 결과 발표   2. 지원 자격 공통: 3학년 이상의 경영학과 소속 모든 학생 2018년도 2학기 혹은 겨울계절학기가 마지막 학기인 학생은 지원 불가     미주 유럽, 동남아, 일본, 홍콩 지역 중국 지역 (홍콩지역 제외) 세부 지원자격 경영학과 소속 의 모든 학생 지원 불가 대상: 마지막 학기생, 타과생 경영대생(제1전공) 우선선발 선발 평가요소 최근 두 학기 평점 공인영어성적 점수 영어 면접 한국어 면접 활동, 경력사항에 대한 가산점 최근 두 학기 평점 중국어 면접 한국어 면접 지역연구1, 지역연구2 혹은 중국경제론 기수강자 가산점 활동, 경력사항에 대한 가산점   3. 선발 방식: 서류 전형 및 면접을 합한 총점으로 선발         1) 지원서 접수     2) 한국어, 영어, 중국어 면접     3) 기업 지원 (기업 리스트는 추후 커뮤니티를 통해 공지)     4) 총점 및 각 기업의 별도 요구조건에 맞추어 최종 선발     5) 파견기간: 2018년 12월 22일 ~ 2019년 2월 28일까지의 기간 중 4~9주      *기간은 회사별로 유동적임   4. 지원 방법 - 지원 기간: 10월 17일(수) ~ 10월 31일(수)     1)서류 제출 (온라인 지원 후 국제실로 직접 출력본 제출)          * 온라인 지원: 왼쪽 탭의 '국제인턴십 지원' 클릭! 온라인 제출 국제실 Hardcopy 제출 사진 (3*4) 첨부된 국제인턴십 지원서 온라인 작성 2부 출력 제출 국 영문 이력서 (파일로 첨부) Overall GPA 및 공인영어시험점수 기재 필수 자유양식이나, 필요한 경우 커뮤니티 다운로드 2부 출력 제출 국문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자기소개서의 내용은 간단한 자기소개, 해당 지역의 인턴십 지원 동기 및 인턴 수행 계획 및 다짐 등을 중심으로 서술한다. 가족관계, 출신학교 등의 객관적 신상의 나열이 아니라, 해당 지역의 인턴십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 및 목표, 계획을 자신의 가치관 및 미래상에 연결시켜 1장 내로 쓴다 2부 출력 제출 국문 성적증명서 원본 1부 제출 토플, 토익, 텝스 공인 언어성적표 영어 성적은 토플, 텝스, 토익만 인정 지원 마감일을 기준으로 성적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인정되지 않음 공인언어성적이 없어도 지원 가능하나, 점수에 불이익이 있음 영어 이외의 공인언어성적표에도 가산점이 있으므로 원본 제시 필수 원본 국제실 제시 후 현장에서 사본 생성 후 반환함 여권사본 만료기간까지 최소 6개월 남아 있어야 하며 온라인 지원 시 스캔파일로 첨부 출력본 제출하지 않아도 됨 이력서 내 활동 및 경력 사항에 대한 증명서 사본 여러가지일 경우, PDF 파일 하나로 통합하여 첨부 1부씩 사본 제출     2)모든 파일 이름은 이름_학번_서류이름 순으로 지정 (예: 홍길동_2013120326_영문이력서)     3)온라인 지원 및 하드카피 제출 마감 일시: 10월 31일(수) 오후 4시 정각     4)외국계 기업 지원 시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5)기업 개별 지원 또는 배정 후, 추가 제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5. 지원학생 기업 배정 원칙 (공통사항)     1)기업에서 원하는 요건에 알맞은 학생 배정      2)종합성적을 기준으로 차례대로 희망 기업을 배정함 (중국지역의 경우, 중국어 면접에 응시하지 않았거나, 최소 기준 점수 이하를 받을 경우 파견 불허함)     3)종합성적 동점자의 경우 배정 기업의 우선순위는 다음과 같음        ① 4학년 / ② 학과목 성적 / ③ 관련 어학 성적   6. 유의사항  중국지역 지원 시 영어 성적 제출 불필요 (2지망 타 지역 선택 시 영어성적 제출 및 영어 인터뷰에 응해야 함) 해당 계절학기 또는 2018학년도 2학기가 졸업 전 마지막 학기인 학생은 지원 불가 기업 배정 이후 포기하는 학생들은 추후 파견 시 2순위로 밀려나거나 파견 불가능 귀국 후 과제를 제출하지 않는 학생들은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에 Fail 하게 됨 인턴십 수행 도중 불량한 행실로 인해 기업, 교우회 그리고 학교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Fail 처리 외에도 내부 징계를 받을 수 있음 기간에 따라 3학점 또는 6학점이 결정되므로, 수강신청 이후 학생의 개인사정에 의한 인턴십 기간의 변경은 불가능함 파견확정 이후 진행하는 12/6 OT(비즈니스에티켓교육) 및 12/21 파견식(양성평등교육 및 안전교육)에 필참해야함   7. 보고서 제출 및 학점 인정 절차    1) 겨울 계절학기 『국제경영현장실습 (B1) USS470,471,472』 실습 기간에 따라 3-6학점 인정 (계절학기 등록 후 파견 가능)        2) 과제 제출, 기업 담당자 평가서 등을 합산하여 P/F 처리함        3) 성적 입력은 2019년 1학기 중 예정   8. 장학금 항공료 실비 100% 지원 (이중전공/부전공 학생 등은 해당사항 없음)  장학금 신청 방법 및 정확한 지원 규모는 추후 공지 예정 가정형편에 따라 추가 지원금이 필요한 경우 체재비 장학금 신청 (12월 중)    9. 커뮤니티 가입(중요!)  모든 주요 공지사항 및 자료는 KUPID 포털 커뮤니티 [2018 경영대 국제인턴십]에 올라올 예정이므로 지원하는 학생들은 한 명도 빠짐없이 가입 후 수시로 공지 확인 필수!   CONTACT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본관 304호 국제실 2018 국제인턴십 담당: 김윤영 ☎ 02)3290-5363                FAX: 02)3290-5368 E-mail: kubs_intern@hotmail.com        
2018.10.17
68
Global Internship
# 4591
NEW 2018 Startup Express Winter Season(창업경진대회)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2018 Startup Express Winter Season(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참가자격: 인원 제한 없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생 또는 졸업생(5년 이하)이 1명 이상 포함된 팀                      (경영대학(원) : 경영학과 복수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포함) (그 외의 팀원은 대학, 전공 제한 없음) 2. 진행일정 기 간 내 용 비 고 2018년 10월 15일(월)          ~ 11월 14일(수) 신청서, 아이디어 요약서를 작성하여 서류 접수 - 지원서 접수 (* 하단 첨부파일 참조) 2018년 11월 15일(목)          ~ 11월 21일(수) 서류 심사   2018년 11월 22일(목) 서류심사 결과발표 - 팀 개별 안내 2018년 11월 26일(월)          ~ 11월 28일(수) 면접 심사 (팀 개별 면접)   2018년 11월 30일(금) 면접심사 결과발표 - 팀 개별 안내 2018년 12월 3일(월) 본선 자료제출 - PPT 자료 제출 (10분 발표 분량, 표지 제외 슬라이드 20장 이내) 2018년 12월 7일(금) (14:00~18:00) 본선 - 발표 및 시상 (발표시간: 각 팀별 10분) - 본선대회 참석자에게 기념품 증정(※ 단, 선착순 지급, 소진시까지) -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요약서: 필수 제출 - PPT: 선택사항, 자유양식(* 제품 및 서비스의 상세설명 필요시 선택사항) - 자료 제출처: 이메일(kubsstartup@korea.ac.kr) 3. 심사기준: 사업모델의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 4. 시상 및 지원사항 (1) 운영비 지원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최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기회, 입주 시 운영비 5백만원 지원 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기회, 입주 시 운영비 3백만원 지원 경영연구회상 1 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기회, 입주 시 운영비 1백만원 지원 (2) 사무공간 지원 : 6개월 ~ 최대 1년 사무공간 지원 (데스크, 의자, 복합기, 정수기, 냉장고, 회의실, 휴게실 등 지원) (3) 김·장 법률사무소, 삼일회계법인, AWS Active 지원 (4) 월 1회 입주사 정례회의 및 다양한 스타트업 관계자 (VC, 엑셀러레이터 등) 네트워킹 지원 5. 문의 및 참가접수 (1) 전화: 02-3290-1699 또는 2551 (2) 메일: kubsstartup@korea.ac.kr (* 참가접수 서류는 이메일로만 제출가능) (3)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  
2018.10.16
186
Academic
# 4586
필독 2018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2018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경영학과행정실(경영본관 304호)에 제출   - 인터넷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및 심사료 고지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인터넷신청을 해야 함 가.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구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수료요건 전공과목 24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36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54학점 연구지도 16학점(12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취득예정도 가능함     논문제출자격요건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해야 함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자 (2017년 1학기 입학자부터)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과내규 충족 논문 제출연한 입학년도로부터 6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0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2년 이내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블랙보드 접속 > 코스검색→[법정의무] > [대학원생]코스ID 클릭 후 등록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문의] 블랙보드 시스템 이러닝지원팀 02-3290-1585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2018년 10월 22일(월) ~ 10월 25일(목) 16:00 다.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라.  등록금 납부기간 (학위청구등록금)  :  11월  1일(목) ~  2일(금) 16:00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 수업료의 5% 추가 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학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이 필요 없음(*수료생은 필히 학위청구등록하여야 함) 마. 심사료 납부기간 : 11월 1일(목)   ~ 2일(금) 16:00       1)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 후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에 납부함.    2) 고지서출력(심사료 납부계좌 확인) : 포털 >학적/졸업>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심사료고지서출력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창을 완전히 닫은 뒤)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소속대학 은행명 계좌번호 경영대학 하나 가상계좌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  10월 24일(수) ~ 25일(목)   나. 제출서류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경영학과행정실에 제출     ①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②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경영학과행정실에서 확인하며, 학과주임날인은 학과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함.     ③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경영학과행정실에서 심사위원께 전달함     ④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후 출력     ⑤ 심사신청서 및 첨부화일 모두(심사결과보고서의 첫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본인 기재사항 기재) 모두 경영학과행정실에 제출하면            경영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 또는 심사용논문과 함께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심사결과보고서 부분을 전달함( 첨부화일 작성예시참조)     * 포탈에서 신청한 심사신청서의 문자 출력에 이상이 있을 시, 크롬 브라우저가 아닌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다시 시도해주세요.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 지도교수 각 1부 - 경영학과행정실 2부 - 지도교수 각 1부 - 경영학과행정실 4부 가제본논문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학과주임날인 별도양식 심사위원 추천서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심사료지급 관련 심사결과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 *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 입력 매뉴얼 참조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료 일 반 150,000원 500,000원 가상계좌 납부 (의대,세종 제외) 학연산 200,000원 600,000원 3.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  :  12. 7(금)까지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2018. 12. 26.(수) ~ 2019. 1. 4(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5.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경영학과행정실)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검인표지면) 및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제출  :  2019. 1. 3(목) 〜 4(금)   6. 유의사항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 지의「학사안내 >학칙 및 제규정 >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나.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다.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논문심사신청서'의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함           (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 로그인>학적/졸업>논문심사>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라. 완제본 논문제출       ①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② 경영학과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를             제출.(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5)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9. 1. 4(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6) 학위청구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작성 요령은 고려대학교 도서관-연구지원서비스 - 표절관리 Tirnitin (https://library.korea.ac.kr/link/html/useTurnitin)과 붙임의 표절검사확인(Turnitin) 매뉴얼(학생용)을 참고.    2018. 10 대학원장  
2018.10.10
263
MS/PhD
# 4580
필독 [인권센터] 인권과성평등교육 수강 방법 안내 ( How to tak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edu.)
안녕하세요, 인권센터입니다.   본교는 교내 구성원의 인권감수성 증진, 양성평등 인식 개선을 위하여 2017학년도부터 교내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인권과성평등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규정에 의거하여 2017년도 이후에 입학한 학부생 및 일반대학원생은 아래와 같이 해당 교육을 이수해야만 합니다. 학부생- 학년별 1회(재학 중 총 4회) 교육 이수 필수 일반대학원생- 졸업 전 1회 교육 이수 필수   2018학년도 인권과성평등교육이 본교 블랙보드(http://kulms.korea.ac.kr)을 통해 2018년 3월 19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제공됩니다. 교육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 래 - ▷ 블랙보드 접속>'코스' 메뉴로 접속>오른쪽 하단 '[학부/대학원] 2018 인권과 성평등 교육' 클릭 후 등록 진행>'나의 코스'에서 학생 (으)로 있는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상세 매뉴얼 하단 첨부    문의: 인권센터 (내선 2843) ----------------------------------------------------------------------------------------------------------------------------------------------------- Hello, this is Human Rights Center. KU has provided Human Rights and Gender Equality Education to all members of KU since 2017 to enhance human rights sensitivity and the perception of gender equality. According to KU regulation, every undergraduate and general graduate school student who enrolled from 2017 must take Human rights and Gender equality education. - Undergraduate: Once per each grade (Total 4 times before graduation)  - Graduate: Once before graduation     2018 Human rights and Gender Equality Education is available on Black Board(http://kulms.korea.ac.kr), from March 19th, 2018 to February 28th, 2019. The registration is as follows. ▷  Blackboard > ‘Course’ menu > At the bottom right, Click ‘[학부/대학원] 2018 인권과성평등교육 > The education can be taken on ‘My course’ ▷  Detailed manuals are attached below Inquiry : Human Rights Center (extension 2843)  
2018.10.10
161
MS/PhD
# 4579
필독 2018-2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신청 및 감사편지 제출안내
2018-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 신청 및 감사편지 제출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매학기 장학금을 기부해주신 기부자님과 수혜학생들과의 만남의 장인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8-2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은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장학금 수혜학생들은 반드시 참석 신청을 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행사 개요   가. 일시 : 2018. 10. 19.(금), 오후 7시 ~ 9시 나. 장소 : LG-POSCO 경영관 6층 안영일홀 다. 참석대상 - 경영대학 고경(면학)장학금 수혜자 -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자 - 고원심우장학회 장학금 수혜자 ※ 고경면학2차 선발자는 추후 안내 예정 라. 참석신청기간 : 2018. 9. 27(목) ~ 2018. 10. 04.(목) 17:00까지   참석신청 마. 감사편지제출기간 : 2018. 9. 27(목) ~ 2018. 10. 05(금) 17:00까지 바. 감사편지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 기부자께 드리는 감사편지(손편지/편지지 1장분량)로 써서 제출바람/카드형식 제출불가 ※ 본인의 기부자는 포털>등록/장학>장학금별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부자가 표시되어 있지 않은 미래장학금 수혜학생은 '기부자님께'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저녁식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시간에 수업이 있는 경우 행사 참석확인서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행사 불참시 불참사유서(자유양식 A4 1장)를 10월 5일(금)까지 행정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파견 교환학생들은 포털에 등록된 이메일을 확인하여 안내에 따라 우편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기부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중요한 행사입니다.  따라서 위의 사항을 어길 시 해당 학생은 다음학기 장학생 선발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8.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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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larships
# 4563
* [학부] 2019-1학기 학생설계전공 전형 시행 안내
2019학년도 제1학기 학생설계전공 전형 시행 안내     「학칙」 제4장 제35조(학생설계전공), 「학사운영규정」 제 6장 제3관(학생설계전공), 「학생설계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지도 아래 학생이 3개 이상 학과의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설계한 교과목(전공에 한함)의 최소 이수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신청기간 학생은 아래 신청절차의 ① 및 ②의 절차를 통하여 구비서류를 갖추어 학생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2018.10.1.(월) ~10.31.(수) 17:00 까지 제출 및 신청함(기개설되어 있는 학생설계전공 신청 절차 동일함. 단, 구비서류중 회의록은 제외).     ① 학생은 학생설계전공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비서류를 작성한다.     ② 구비된 서류를 학생설계전공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심의결과를 학생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한다. ※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배정 및 신청은 우선 학생 소속 학과(부)장의 상담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 합격발표    2018. 12. 20.(목), 14:00 포탈시스템-학사일정 공지 예정   3.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학사편입학은 의무사항 아님).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2018. 9. 13.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8.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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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548
필독 [일반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후 석사학위 취득 시행 안내(Issuance of Master’s Degrees upon the Completion of Coursework for Integrated Master-Doctoral Degree Programs)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후 석사학위 취득 시행 안내     1.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후 석사학위 취득 시행 개요 구 분 내 용 학위 과정 석·박사통합과정 취득 학위 석사 제증명 발급 석사 학위 /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비고 해당 통합과정 박사학위 취득불가   2. 대상 : 석·박사통합과정 수료자 중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서 규정하는 석사학위 취득요건을 충족한 자   3. 시행일정 1) 시기: 2018학년도 2학기부터 2) 신청일자: 2018년 9월 17일(월) ~ 10월 12일(금) 3) 합격자 발표: 2018년 10월 23일(화) 개별통보   4. 신청방법 : 석사학위 취득 신청원(붙임양식)을 작성하여 소속학과 행정실(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 경영본관304호)로 제출   5. 참고사항 1) 석·박사통합과정 수료 후 석사학위 취득자는 추후 해당 통합과정 박사학위 취득이 불가함. 2) 석·박사통합과정 재학연한(12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는 신청 가능함. 3) 영구수료자의 경우 특례진입 승인 후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함. 4) 학과 내규로 정하는 석사학위 취득요건을 충족하여야 함. 5) 2018학년도 2학기 종합시험 응시자도 신청 가능함.     대 학 원 행 정 실 Issuance of Master’s Degrees upon the Completion of Coursework for Integrated Master-Doctoral Degree Programs     1. Overview Program Integrated Master-Doctoral Degree Programs Degree to be Issued Master’s Degree Documented on Diploma as Master’s Degree / Coursework Completion for a Combined Master’s/Ph.D Program Note Once a Master’s degree is issued, a Ph.D. Degree will NOT be issued for the same program     2. Eligible Candidates for Master’s Degrees   : To receive a Master’s Diploma, Ph.D. Candidates for Integrated Master-Doctoral Degree Programs     must satisfy the requisites for receiving a Master’s Degree as specified in the Constitution     of the Graduate School–Detailed Enforcement Regulations for the Graduate School (General)   3. Timeline    1) 2018 Fall Semester: Issuance of Master’s degrees begins for Integrated Master-Doctoral Degree Programs    2) September 17 (Mon) – October 12 (Fri), 2018: Applications submitted    3) October 23 (Tue), 2018: Applicants notified of their results (individually)   4. How to Apply   Complete the Master’s Degree Application Form (attached), and submit it to your Department Office   5. Notes    1) Once you have received a Master’s degree for a Combined Master’s/Ph.D. Program,        you may not receive a Ph.D. degree for the same program.    2) Applications are invalid if you have enrolled in more than 24 semesters (coursework term limit).    3) Unless you have become Ph.D. candidacy, you must have your Master’s Degree Issuance Permit approved to receive a Master’s degree.    4) You must satisfy the requisites for receiving a Master’s degree specified by the internal regulations of your Department.    5) By taking the comprehensive examination on 2018 Fall Semester, you may apply for a Master’s degree.     Graduate School Office  
2018.09.11
539
MS/PhD
# 4539
NEW [일반대학원]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내국인 입학전형 안내
2019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내국인 입학전형 일정을 안내합니다.   1. 모집과정 :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2.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3. 전형일정    가. 온라인 지원서 접수 : 2018년  10월  1일(월) 오전 10시 ∼ 10월 8일(월) 오후 5시         ※ 원서접수 전 대학원홈페이지(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koreans_n.do)의             [입학/내국인전형]의 입시요강 숙지 요망              나. 제출서류 접수 : 2018년 10월  1일(월) 오전 10시 ∼ 10월 11일(목) 오후 5시        위 기간 중 대학원 행정실에 우편으로 접수 하되 11일(목) 오후 5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다. 구술시험 : 2018년  11월 10일(토) 오전 9시부터 시작        구술시험 장소 및 세부일정은  11월 8일(목) 오후 2시에 <대학원 홈페이지 [입학/구술시험안내]>에 게시 예정임      라. 합격자 발표 : 2018년  12월 7일(금) 오전 10시 예정     - 단, 외국인전형은 아래 일정에  따름(해당 모집요강 참조)               온라인 접수 기간 : 2018년 9월  3일(월) ~ 9월  14일(금)               서류 제출 기간 : 2018년 9월 3일(월) ~ 9월 21일(금)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graduate.korea.ac.kr/grad/matriculate/koreans_n02.do)   ※ 기타 문의사항 :  3290-1356/1357                                                                             2018. 09.
2018.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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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4520
필독 [학부] [2018-2학기시행]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2018-2학기시행] 경영학과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 가능 학점 상한 개편    2018학년도 2학기(9월 1일)부터 국내경영현장실습/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의 이수가능학점 상한이 변경됩니다. 경영학과 전공전택 과목 중 50% 이상을 현장 실습 과목으로 이수할 수 없도록 제한되오니 학업 계획에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경영현장실습/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학점수 변경 안내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2학점을 상한으로 한다. 경영학과 전공선택 졸업요구학점 27학점인 경우(경영학과 심화전공자, 경영학과 복수전공자)에 한해 현장실습 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경영학과 전공선택 졸업요구학점이 15학점인 경우(경영학과 제1전공생 중 심화전공을 하지 않는 학생,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등)은 현장실습 과목으로 최대 6학점까지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는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 학점을 상한한다.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3학점 이하 12학점 6학점 이하 9학점 9학점 이하 6학점 12학점 이하 3학점 12학점 초과 인정 불가   문의 국내경영현장실습: 경력개발센터 이정민 (02-3290-2700, vivianlee@korea.ac.kr)  국제경영현장실습: 국제실 김윤영(02-3290-5363, yykim@korea.ac.kr) 
2018.09.01
6,620
Global Internship
# 4183
필독 [학부] 경영대학 참여학과 융합전공 과목 안내 (2018학년도 2학기 기준)
경영대학에서 참여학과로 포함되어 있는 융합전공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일부 융합전공에 한해 학과 제한이 있어 '수강희망과목 등록기간'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중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수강정정기간'을 이용하여 학과제한이 해지되면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학과제한 융합전공] : 아래의 과목은 수강희망과목 등록 기간 및 수강신청 기간 중 학과제한이 있음 ► 소프트웨어벤처 : 경영대학 전과목 신청 불가능 ► 금융공학융합전공 : 4개과목 신청 불가능                                  - BUSS367 국제재무관리                                  - BUSS414 채권론                                  - BUSS416 기업가치평가                                  - BUSS417 고급투자론 ► 융합전공 개설 현황 (경영대학 참여학과) 전공명 주관대학 참여학과 학위명 금융공학 정경대학 수학과, 경영학과, 경제학과, 통계학과, 산업경영공학부 금융공학사 패션디자인 및 머천다이징 사범대학 가정교육과, 경영학과, 심리학과, 디자인조형학부, 미디어학부 문학사 PEL(Politics, Economics and Law) 정경대학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행정학과, 통계학과, 경영학과 사회과학사 소프트웨어벤처 정보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산업경영공학부, 법학과, 경영학과 공학사 EML(Emerging Market&Latin America) 문과대학 서어서문학과, 경영학과, 국제학부, 사학과, 정치외교학과 라틴아메리카지역학 학사 GKS (Global Korean Studies) 국제처 사회학과, 경영학과, 미디어학부,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국제학부, 국어국문학과, 한국사학과 한국학사 GLEAC (Global Leader for East Asian Century) 문과대학 중어중문학과, 국어국문학과, 한문학과, 일어일문학과, 한국사학과, 사학과, 경영학과, 국제학부,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동아시아지역학사
2018.08.03
833
Academic
# 4461
필독 [인권센터] 2018 인권과성평등교육 시행 안내 (Notice on 2018 Human rights&Gender equality edu.)
안녕하세요, 인권센터입니다.   본교는 교내 구성원의 인권감수성 증진, 양성평등 인식 개선을 위하여 2017학년도부터 교내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인권과성평등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규정에 의거하여 2017년도 이후에 입학한 학부생 및 일반대학원생은 아래와 같이 해당 교육을 이수해야만 합니다. 학부생- 학년별 1회(재학 중 총 4회) 교육 이수 필수 일반대학원생- 졸업 전 1회 교육 이수 필수   2018학년도 인권과성평등교육이 본교 블랙보드(http://kulms.korea.ac.kr)을 통해 2018년 3월 19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제공됩니다. 교육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 래 - ▷ 블랙보드 접속>'코스' 메뉴로 접속>오른쪽 하단 '[학부/대학원] 2018 인권과 성평등 교육' 클릭 후 등록 진행>'나의 코스'에서 학생 (으)로 있는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상세 매뉴얼 하단 첨부    문의: 인권센터 (내선 2843) ----------------------------------------------------------------------------------------------------------------------------------------------------- Hello, this is Human Rights Center. KU has provided Human Rights and Gender Equality Education to all members of KU since 2017 to enhance human rights sensitivity and the perception of gender equality. According to KU regulation, every undergraduate and general graduate school student who enrolled from 2017 must take Human rights and Gender equality education. - Undergraduate: Once per each grade (Total 4 times before graduation)  - Graduate: Once before graduation     2018 Human rights and Gender Equality Education is available on Black Board(http://kulms.korea.ac.kr), from March 19th, 2018 to February 28th, 2019. The registration is as follows. ▷  Blackboard > ‘Course’ menu > At the bottom right, Click ‘[학부/대학원] 2018 인권과성평등교육 > The education can be taken on ‘My course’ ▷  Detailed manuals are attached below Inquiry : Human Rights Center (extension 2843)  
2018.03.27
1,409
Academic
# 4259
필독 [학부] 공통교양 글쓰기 수강 안내
고려대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해야 할 공통교양교과목 "글쓰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가. 과목개요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분반 당  수강신청인원제한수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60명 내외     - 본 교과목은 계절수업에는 최초수강이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신청하십시오.       나. 이수학기 1학기 2학기   문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체육특기자   경영대학, 정경대학, 사범대학(체육특기자 제외), 디자인조형학부, 국제학부, 미디어학부, 자유전공학부, 컴퓨터학과,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 단과대학별로 학기가 지정되어 운영되며,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예: 공과대학 소속 학생은 1학기에만 이수해야 함)   - 시간표를 확인하고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 체육특기자,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은 따로 운영합니다.   - 신입생이 아닌 재수강/미이수자는 반드시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GETE015 사고와표현Ⅰ"을 이수한 후 "GETE016 사고와표현Ⅱ"를 이수합니다.   -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수준 불일치의 경우 수강신청 불가)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2,394
Academic
# 4149
필독 [학부] 사고와표현 (일반반) 폐지 및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고와표현" 일반반이 폐지되고 "글쓰기"가 신설됩니다.        가. 과목개요 개편전 개편후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폐지일자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신설일자   공통교양   GETE011   사고와표현Ⅰ   2(2)   2018.2.28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2018.3.1   공통교양   GETE012~014   사고와표현Ⅱ   2(2)   2018.2.28 선택교양   SPFL131 심화글쓰기   2(3)   2018.3.1  - 본인의 졸업일람에 "사고와표현Ⅰ 및 사고와표현Ⅱ"를 수강해야 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아직 이수를 하지 않았거나 재수강을 해야 하는 학생은 "나"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나.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 GETE011 재수강/미이수자는 GEWR001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 GETE012~014 재수강/미이수자는 SPFL131을 수강하면 됩니다. 선택교양 영역이지만 졸업사정 시 공통교양으로 인정됩니다.  - GEWR001 재수강 분반과 SPF131은 매 학기 개설됩니다.       다.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 관련    - 외국인 유형 입학생을 위한 "GETE015, GETE016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은 변동없이 그대로 개설됩니다.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2,217
Academic
# 4148
* [학부] 경영학과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졸업요구조건 조건부 면제 시행 안내
경영학과는 개정된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5장 45조 3항 및 47조 2항에 의거하여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에 재학/수료 중인 학생은 졸업요구조건(공인외국어, 한자이해능력, 공인한국어)을 면제하여 졸업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에 졸업요구조건을 면제하여 졸업을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된 면제신청서를 작성하여 아래와 같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제출기간: 2월 졸업- 9/1~12/31, 8월 졸업- 3/2~6/30 2. 제출방법(택1)    ①방문: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업무시간: 오전 9:00~ 오후5:30, 점심시간(12시~1시) 제외)     ②이메일: avecgemma@korea.ac.kr    ③우편: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 유의사항 1. 재학연한 마지막 학기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예: 재학연한이 당해 연도 2월인 경우, 12월 말까지 / 당해 연도 8월인 경우, 6월 말까지 면제신청서 제출) 2. 본 면제신청서는 경영학과에 해당되는 내용이므로 타학과를 1전공/이중/융합/복수전공 하는 경우 해당학과 졸업요구조건을 충족하여야 최종 졸업이 가능합니다. 3. 재학연한 내에 졸업하지 않으면 제적처리 됨에 따라 본인의 재학연한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4학년도 입학생 부터 적용)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기본사항 4. 면제신청서를 메일로 제출 시 반드시 자필 서명을 하신 후 스캔하셔서 PDF 파일로 송부 바랍니다.  
2017.12.04
2,352
Academic
# 4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