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부] 2017-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1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3월 27일(월) 10:00 - 4월 14일(금) 17:00  2차 : 6월 27일(화) 10:00 - 7월 3일(월) 17:00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3.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3.23
125
academic
# 3255
[학부] 2017-1학기 신입/편입/복수전공/자유전공 대상 멘토교수 배정 결과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2017-1학기 신입/편입/복수전공/자유전공 대상 멘토교수 배정 결과를 안내드립니다. 포탈에서 배정된 멘토교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포탈> 학적/졸업>학적사항>기본사항> 지도교수  1학년세미나를 수강하고 있는 신입생들의 경우, 현재 신청된 분반 변경은 4월 초 본인의 멘토교수분반으로 변경 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월 10일(월), 13일(목), 14일(금) 12시 점심시간에 예정되어있는 멘토교수 만남의날(점심식사) 행사에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멘토 교수님과의 첫 만남이자 교수님에게 배정된 선후배들과의 만남의 장이니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멘토 교수별로 참석 일자가 다르니 교수님들께서 참석하시는 일정이 확정되면 신청접수 받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1학년세미나 수강자들은 반드시  참석해서 멘토 교수님을 만날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불참시 , 학기말 '1학년세미나' 성적이  'F'로 부여될수도 있음) 지금 배정된 멘토 교수는 3학년(68학점취득, 4학기 이상 등록)이 된 후, '멘토교수변경 기간' 동안(방학중) 변경신청하시면 재학 중 1회에 한해 변경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경영학과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3290-2703 / pij0612@korea.ac.kr
2017.03.17
220
academic
# 3245
*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안내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안내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4장 제38조에 의거하여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 시험 면제신청 접수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필히 접수기간 내에 면제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접수대상 : 석사, 박사 및 석·박사통합과정(2017학년도 1학기 입학예정자는 입학 확정 후에 면제 신청가능) 2. 접수기간 : 2017년 2월 8일(수) ~ 4월 7일(금) 17:00 3. 제출장소 : 대학원행정실 (대학원도서관 127호) 4. 제출요령 가. 외국어 면제신청서를 작성하여 공인외국어시험 성적표(원본) 또는 외국대학학위기(원본)와 함께 제출  * 원본을 제출하지 않을 시, 원본과 사본을 함께 지참하여 대학원 행정실에 방문해서 사본에 원본대조필을 받은 후 제출 나. 외국어교육센터에서 실시하는 외국어시험 대체어학강좌(한국어 포함) 수강 후 B학점 이상 취득 (면제신청 필요없음-포털에서 면제여부를 확인) 다. 한국어정규과정 수료생은 면제신청서 작성 후 성적표와 함께 제출 (외국어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langtopia.korea.ac.kr) 라. 2014학년도 이전 입학자 중 입학 시 공인영어성적표(원본)을 제출한 학생은 소속대학행정실에서 원본대조 후 확인을 받아 외국어 시험 면제신청서와 함께 제출 마. 2014학년도 입학자부터는 대학원행정실에서 확인 바. 2015학년도 3월 입학자부터는 불어와 러시아어(노어)의 합격기준 변동있으니 면제기준표 확인 사. 공인외국어성적표 인정기간은 접수일로부터 최근 2년이내 성적이어야 함   첨부 : L-01 외국어시험면제신청서.pdf 공인_외국어시험_종류_및_면제기준표.hwp  
2017.03.16
104
MS PhD
# 3244
필독 [학부] 2017 하계 국제인턴십 설명회 및 전체 일정
  2017 하계 국제인턴십 설명회 및 전체 일정 1. 일시: 2017년 3월 29일 (수), 18:15~19:15 2. 장소: LG Posco 경영관 210호 3. 대상: 2017학년도 하계 국제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3, 4학년 경영대 학부생         (복수전공 및 부전공자 포함) - 마지막 학기생 (=2017년 여름에 졸업하는 학생) 지원 불가 - 과거에 BUSS462 국제경영현장실습(3학점) 이수한 학생은 참여가 불가능함 4. 내용 1) 2017 하계 인턴십 진행 일정 소개 2) 지원 요건 및 절차 소개 3) Q&A Session 5. 전체 일정   날짜 일정 비고 3월 29일(수) 국제인턴십 설명회 오후 6:15~7:15, LG Posco 경영관 210호 3월 31일(금) 1차 기업 리스트 공개 포털 커뮤니티 공지사항 게시판 3월 31일(금) ~ 4월 14일(금) 국제인턴십 지원서 및 기타 서류 제출 온라인지원과 원본서류방문제출 4월 21일(금) 2차 기업 리스트 공개 포털 커뮤니티 공지사항 게시판 5월 1일(월) ~ 5월 2일(화) 인터뷰 (한국어, 영어, 중국어) 추후 자세히 공지할 예정 5월 1일 (월) ~5월 2일(화) 파견희망 기업지원 이메일 지원 5월 10일(수) 1차 배정 결과 발표 포털 커뮤니티 및 이메일 공지 5월 15일(월) 최종 배정 결과 발표 포털 커뮤니티 및 이메일 공지 * 위의 일정은 선발이 진행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변경 시 포털 커뮤니티 공지를 통해 변경사항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2017학년도 국제인턴십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7 경영대 국제인턴십" 포털 커뮤니티 가입 및 옐로아이디 "kubs국제실" 추가 부탁드립니다. *국제인턴십 관련 문의: kubs_intern@hotmail.com / 02-3290-5361 (경영대학 국제실 김애리)  
2017.03.13
383
global internship
# 3232
[경력개발센터] 모의역량면접 서비스(토론/PT면접) 참가자 모집 안내
모의역량면접서비스(PT/토론면접) 참가자 모집 (2017년 3월~4월)> 경력개발센터는 유수 기업이 채용 등에 사용하는 ‘Assessment Center 방식’의 모의역량면접 서비스를 매학기 제공합니다.   참석자들은 숙련된 평가자(Assessor)로부터 PT면접, 토론면접에 임하는 자신의 역량을 점검받고 증진 방안 등을 지도 받게 됩니다.   본인의 문제해결-발표-대인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 등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여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아   래   ▶ Assessment Center 방식  ‘실무 역량을 가늠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제’들을 통해  ‘피평가자의 관찰된 행동’을 ‘훈련받은 다수의 평가자’들이 평가하는 역량 측정 방식   ▶ 본 과정은 전문강사 및 Assessment Center 전문 훈련을 거친 본교 재학생(모의면접관, Assessor)이 진행     가. 신청자격 : 학적 상 2017학년도 1학기 현재 4학년 학부생                     선착순 선발(대기자 있으며, 4학년이 없을 경우 3학년도 선발 가능), (매회 PT 4명, 토론 6명)      나. 신청기간 : 각 일정은 약5일 전 10시 오픈(1일 전부터 취소 불가)                     재학 중 1인 당 ’PT면접(정원4명)’ 1회, ‘토론면접(정원6명)’ 1회 이상  총2회 참가 가능                                ※ 온라인 접수 오픈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한 학생이 동일유형 서비스 복수참가 불가 / 기회 양도 불가                  ※ 예약확정 후 ‘불참’ 시 추후 경력개발센터 프로그램 참가 배제함                  ※ 예약 당일 지각 시 당일 참석과 추후 참석이 제한될 수 있음                  ※ 참가자 본인의 발표 및 평가 과정은 녹음 등 기록 가능                     타인의 발표 및 평가 과정은 녹음 등 기록 불가                  ※타 참가자의 프로그램 참가 실황 청강 및 관람 불가         다. 신청방법 :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내 [취업/진로교육및상담프로그램안내] 항목에서                     온라인 접수(job.korea.ac.kr 첫 화면 중앙 부분)       라. 취소방법 : 2일 전까지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고대인서비스 내에서 직접 취소                     (1일 전부터는 취소불가 / 부득이한 취소의 경우 경력개발센터에 반드시 연락할 것)     마. 2017년 3월 ~ 4월 일정 및 유형        ○ 1회차 / PT : 2017.03.14.(화) 오후5시~8시          ○ 2회차 / PT : 2017.03.15.(수) 오후5시~8시        ○ 3회차 / 토론 : 2017.03.17.(금) 오후5시~8시       ○ 4회차 / PT : 2017.03.21.(화) 오후5시~8시        ○ 5회차 / 토론 : 2017.03.22.(수) 오후5시~8시       ○ 6회차 / PT : 2017.03.24.(금) 오후5시~8시        ○ 7회차 / 토론 : 2017.03.28.(화) 오후5시~8시       ○ 8회차 / PT : 2017.03.29.(수) 오후5시~8시        ○ 9회차 / PT : 2017.03.31.(금) 오후5시~8시          ○ 10회차 / PT : 2017.04.04.(화) 오후5시~8시        ○ 11회차 / 토론 : 2017.04.05.(수) 오후5시~8시     ○ 12회차 / 토론 : 2017.04.07.(금) 오후5시~8시        ※2017.5.1. 이후 일정은 추후 공지     바. 문의 : 02-3290-1121 / 간단한 문의는 문자메시지(1666-9735) 활용
2017.03.13
155
CareerHub
# 3231
필독 [경력개발센터] 2017-1학기 진로개발프로그램 일정 및 신청 안내
[2017-1학기] 경영대학(원)생을 위한  진로개발 프로그램  Career Discovery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는 경영대학(원) 학생들이 개인의 적성과 가치관에 알맞은 커리어 목표를 설정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진로개발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self-assessment를 돕고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career path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교우들과의 만남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취업 역량 강화 주 제 강사 날 짜 시 간 장 소 신청하기 영문 Resume&Cover letter 작성법(영강) Gil Coombe 국제어학원  3월 8일(수) 18:30-20:30 LP 208 신청 기업이 원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원준 HR컨설팅 대표 3월 9일(목) 18:30-20:30 LP 107 신청 1Day 면접 캠프 (모의 면접 집중 트레이닝) 이동진 엘리트코리아 소장  4월 1일(토) 10:00-18:00 LP 쿠쿠홀 예정  *면접캠프는 상반기 공채 지원자에 한해 신청가능하며, 인원 제한이 있습니다. -자기이해 세미나 주 제 강 사 날 짜 시 간 장 소 신청하기 에니어그램 워크샵(그룹 활동) :나와 세상을 이해하는 9가지 성격유형 최현주 강사 4월 14일(금) 14:00-17:00 LP 쿠쿠홀 신청   -진로 탐색과 진로 설계 주 제 강 사 날 짜 시 간 장 소 신청하기 채용트렌드와 지원전략     이우곤, HR 연구소 대표  3월14일(화) 18:30-20:30 LP 208 신청 기업 직무의 이해 이영곤, HR Insight 대표 3월22일(수) 18:30-20:30 LP 107 신청 일반기업 교우패널토크 교우 패널 5월 19일(금) 19:30-21:00 HM 204 예정 금융권 교우패널토크 교우 패널 5월 25일(목) 19:30-21:00 HM 204 예정 로스쿨 교우패널토크 교우 패널 5월 31일(수) 19:30-21:00 HM 204 예정   * 금융업 선배초청 간담회(Alternative Investment 대체투자)      3월 24일(금) 19:30-21:30 1)대체투자업계 담당 분야 별 업무소개 2)선배들의 Career Path 공유 3)재학생 후배들을 위한 조언 및 질의응답 > 상세보기    ※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T.3290-2700 E.kubscdc@adm.korea.ac.kr  ※ 참가신청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할 시 최소 2일전까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알림없이 불참할 경우, 향후 경력개발센터에서 지원하는 채용설명회/상담회/특강/기타 서비스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점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7.03.03
1,344
CareerHub
# 3224
필독 [학부] 2017-1학기 KUBS TNT(Tutor&Tutee) 프로그램 신청 안내(상시신청가능)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경영대학 학업코칭 프로그램인 'KUBS TNT (Tutor & Tutee) 프로그램'에 선발 안내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많은 경영대학 재학생들이 과외를 통해 방과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교내에서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과외지도를 하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에게 전공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학생과, 전공 수업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 학생을 모집, Study Group을 개설하여 교류 증진 및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1. 신청자격 가. 튜터 1) 경영대 재학생 중 전체학기 및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75이상인 학생 2) 튜터링과목 성적이 4.0이상인 학생 3) 3, 4학년만 신청 가능 4) 튜터는 지도희망과목 3개 과목 신청 5) 성적 및 지원서 가정형편을 고려하여 선발 6) 제출서류: ① 신청서(소정양식)1부 ② 자기소개서(소정양식)1부 ③ 성적증명서 1부 ④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⑤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⑥ 세목별(비)과세 증명서(거주지 주민센터 발행)부모 각 1부 ⑦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을 첨부 ⑧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나. 튜티 1)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외국인정규, 교환학생, 자유전공, 복수전공포함) 2)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5이하인 학생(성적경고자도 신청가능) 3) 학년제한 없음 4) 튜티는 최대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 5) 제출서류: ① 신청서(소정양식) ② 자기소개서(소정양식) ③ 성적증명서   2. 신청기간 가. 튜터 : 상시신청가능 나. 튜티 : 상시신청가능   3.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후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로 서류제출 온라인 신청   4. 선발인원 가. 튜터 : 최대 15명 나. 튜티 : 최대 45명   5. 활동기간 : 2017년 3월 13일(월) ~ 2017년 6월 9일(금) (중간․기말고사, 주말제외)   6. 활동방식 가. 튜터:튜티 비율은 1:3(최대) 비율로 그룹 매칭 나. 학기중 24시간 또는 48시간 튜터링, 주당 최소 2시간, 최대 6시간 다. 튜터링과목은 학기당 2개과목까지 가능 ※ 튜터, 튜티 모두 2개과목까지 가능하나 총 시간이 24시간 또는 48시간이어야 함 라. 튜터-튜티-담당조교와 상의하여 시간표 작성(09:00~21:00내에서 작성) ※ 시간표 변경시 최소 3일전에 담당자 사전 확인 필요(학기 중 최대 3회초과 변경 불가) 마. 매월 말일 주간보고서(튜터) 제출 바.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튜터) 제출 및 설문지(튜터, 튜티) 제출   7. 튜티 유의사항 가. 튜티는 중도이탈할 경우 다음학기부터 TNT프로그램 신청이 불가하며 경영대학 장학금 및 교환학생파견에 불이익이 있음. 나. 튜티는 재학 중 최대 4과목까지만 튜터링신청이 가능함   8. 튜터 혜택 가. 매월 말 주간보고서 제출시 장학금 지급(주2회 2시간 4주 활동기준 월 40만원) 나. 활동 종료 후 최종결과보고서 제출시 활동확인서 발급 ※ 활동이 불성실할 경우 장학금 지급 중단(활동 불성실 사례 : 무단 결강, 튜티중도이탈, 결과보고서 미(지연)제출 등)   9. 기타문의사항 : psy0514@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7.02.28
1,121
Undergraduate
# 3216
필독 [경력개발센터] 2017-1학기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 일정 및 신청 안내
2017-1학기 KUBS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 경영대학은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 기본적인 비즈니스 매너를 익히고 KUBS 위상에 걸맞는 품위를 지닌 참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2016년 1학기부터 KUBS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 일정 및 공지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사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1. 참가대상: 경영대학 학생 2. 참가신청: 아래 일정별 신청링크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 필요(1일전까지)                    (당일 신청 시, 강의장소에서 가능) 3. 이수확인: 교육 시작 및 종료 시 출석확인 2번 완료해야 출석 인정!                    (별도의 이수증은 발급되지 않으며, 강의 시작 후 15분 이후 지각 처리로 출석인정 불가) 4. 필수요건   - 교환학생 및 국제인턴십을 지원하는 경우, 아래 일정 중 1회 필수 이수 (지원하고자 하는 해당 프로그램의 수강시기 사전 확인)       * 교환학생: 2017-1학기 교육 이수 시, 2017-2학기/2018-1학기에 파견 가능     * 국제인턴십: 2017-1학기 교육 이수 시, 2017년 여름 계절학기에 파견 가능   - 미수강시 각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바람   - 관련 기타 문의: 국제실 T. 02-3290-1389(교환학생) / 5361(국제인턴십)   <일정 및 신청>   일시 세부 주제 초청 강사 장소 신청 비고 2월 28일(화) 14:00-15:00 비즈니스 에티켓Ⅰ (영어강의) : 이메일 작성법, 문화적 차이 Terence Clark   고려대 국제어학원 교수님 LG-POSCO경영관 432 (구두회강의실) 마감 교환학생 파견 전 OT에서 진행하며 교환학생 사전 교육에 중점 4월 5일(수) 19:00-21:00 비즈니스 에티켓Ⅱ : 복장 및 기본 에티켓,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 보안/정보유출에 대한 주의   이성화 퀸즈앤컴퍼니 대표 현대자동차경영관 B306  >B206(변경) 신청하기 - 5월 29일(월) 19:00-21:00 비즈니스 에티켓Ⅲ (영어강의) : 복장 및 기본 에티켓,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 보안/정보유출에 대한 주의   Terence Clark 고려대 국제어학원 교수님 현대자동차경영관 B306 (두산강의실) 5/8(월) 이후 신청가능 - * 신청 취소를 원하시면 전화(02-3290-5360) 또는 이메일(kubscdc@adm.korea.ac.kr)로 연락 바랍니다.  
2017.02.21
905
CareerHub
# 3207
[경력개발센터] 제2회 LUNA 뷰케팅 공모전 참가 안내
제2회 LINA 뷰케팅 공모전  화장품 브랜드 루나에서 화장품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국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뷰케팅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의 참여 바랍니다.   1.공모 자격 및 일정 - 공모 자격 : 2~4년제 국내 대학교 대학(원)생    ※ 휴학생 지원 가능 - 예선 접수 : 3월 13일(월) 11시 ~ 4월 10일(월) 13시 - 예선 발표 : 4월 28일(금)   ※ 예선 통과자는 개별 통보 예정 - 본선&시상 : 5월 13일(토)~ 5월 14일(일)  ※본선 일정에 참석 불가 시 시상 대상에서 제외   2. 공모 분야 및 주제: 분야별 주제 2개중 택 1 - 마케팅 부문: 아이디어 기획 / 3인 이내   -캠퍼스 마케팅 아이디어 (캠퍼스 내 LUNA PR 아이디어 제안)   -콜라보레이션 아이디어 (LUNA와의 콜라보레이션 아티스트 - 아이디어 제안) -뷰티 부문: 영상 제작 / 2인 이내   -메이크업 튜토리언 (내 인생템을 활용한 메이크업 튜토리얼)   -메이크업 꿀팁(나만 알고 있는 메이크업 꿀팁) 3. 공모 방법 - 네이버폼(http://naver.me/5JKbppWa) 을 통한 온라인 접수 - 마케팅 부문: 5p 이내의 pdf 파일을 첨부하여 접수 - 뷰타 부문: 제작한 영상을 개인Ingtagram 계정에 업로드 후 영상 url 제출 - 자세한 공모 요강 안내는 LUNA 네이버포스트(https://goo.gl/evfbCI)에서 확인 가능   4. 시상 내역 - 대상 상금 200만 원 - 최우수 상금 100만 원 - 우수 상금 50만 원 - 시상자 전원 LUNA 뷰티 서포터즈 참여자격 부여   5. 문의처 - LUNA 뷰케팅 공모전 운영사무국  (02-6959-1768 / luna_beauketing@naver.com)  
2017.03.23
130
CareerHub
# 3256
NEW [학부] 2017 KU International Summer Campus Registration
1. International Summer Campus, KU ISC   • Course Period  [6-Week Program] June 27, 2017 (Tue) ~ August 3, 2017 (Thu) [4-Week Program] June 27, 2017 (Tue) ~ July 20, 2017 (Thu)   • Registration Period  January 9, 2017 (Mon) ~ May 17, 2017 (Wed)  ※ For those who register early by February 28, an early bird discount(KRW 200,000) will be offered. ※ KU and other Korean university students can register during the designated period (TBA).   • Eligibility Students currently enrolled in a college/university with at least one semester of Attendance ※ An assessment will be made to select students.   • Application  Complete and submit the online application at http://summer.korea.ac.kr   • Courses Appx. 120 courses in Business and Economics / Humanities / Sociology and Cultural Studies / Fine Art and Design / Science / Law, Politics and International Relations / Korean and East Asian Studies / Korean Language   • Fees and Payment    ISC 1 Course 2 Courses 3 Courses Application Fee KRW 100,000 (Appx. USD 90) Tuition KRW 1,600,000 (Appx. USD 1,380) KRW 2,800,000 (Appx. USD 2,550) KRW 3,700,000 (Appx. USD 3,360) Total KRW 1,700,000 (Appx. USD 1,470) KRW 2,900,000 (Appx. USD 2,640) KRW 3,800,000 (Appx. USD 3,450   • Special Features (1) Prominent Academics About 120 courses taught by 60 distinguished academics from the world’s top universities (2) Diversity More than 1,800 students participating from 290 institutions in about 50 countries (3) Cultural Experience Students can taste the unique culture of Korea by going on various day trips to places like Lotte World Amusement Park, Jamsil Baseball Stadium, etc. Also, there are extracurricular activities such as K-Pop dancing and Korean cooking, etc. (4) Internship Opportunity Internship opportunities will be available for students to gain ample experiences in various career fields at companies or national organizations in Korea.  • Faculty Prof. Institution Field G. Marcus Cole Stanford University Law Eugene Terentjev University of Cambridge Science Kathryn Weathersby Johns Hopkins University Korean Studies Shomu Banerjee Emory University Economics Eloundou-Enyegue Parfait Cornell University Sociology James Morrison London School of Economics Political Science Jeri L. Ahem University of Pennsylvania Humanity Thomas Lancaster Emory University Political Science   •    More detailed information on faculty is available on our website at http://summer.korea.ac.kr 2. KU Pre-College • Eligibility 1. Academically motivated high school students 2. High school graduates who have never attended college-level institutions   • Fees and Payment    Pre-College 1 course 2 courses 3 courses Application Fee KRW 100,000 (Appx. USD 90) Tuition KRW 1,600,000 (Appx. USD 1,380) KRW 2,000,000 (Appx. USD 1,810) KRW 2,500,000 (Appx. USD 2,270) Total KRW 1,700,000 (Appx. USD 1,470) KRW 2,100,000 (Appx. USD 1,900) KRW 2,600,000 (Appx. USD 2,360)   • Special Features 1. The first and only Pre-college program in Korea 2. Following general education program models developed by US Ivy League Institution 3. About 120 courses taught by 60 distinguished academics from the world’s top universities • Course period, Registration period, and other information will be same with KU ISC program.         3. Enquiries • Department: International Education Team • Telephone: +82-2-3290-1152,1599 • E-mail: isc@korea.ac.kr • Fax: +82-2-953-1817 •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uisc.iwc/
2017.03.22
46
Undergraduate
# 3251
NEW [학부] 2017-2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학생설계전공전형   「학칙」 제4장 제35조(학생설계전공), 「학사운영규정」 제3관(학생설계전공), 「학생설계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지도 아래 학생이 3개 이상 학과의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설계한 교과목(전공에 한함)의 최소 이수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신청기간 학생은 아래 신청절차의 ① 및 ②의 절차를 통하여 구비서류를 갖추어 학생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2017. 4. 28(금) 17:00까지 제출 및 신청함.   ① 학생은 학생설계전공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비서류를 작성한다. ② 구비된 서류를 학생설계전공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심의결과를 학생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한다. ※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배정 및 신청은 우선 학생 소속 학과(부)장의 상담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 합격발표 2017. 6. 16(금) 포탈시스템-학사일정 공지   3.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학사편입학은 의무사항 아님).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2017. 3. 21. 학 사 지 원 본 부  
2017.03.22
36
academic
# 3249
NEW [국제인턴십] EnTrust Permal Hong Kong 인턴십 지원안내-4/7일 마감
2017 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국제인턴십 기업개별선발 건 <EnTrust Permal Limited (Hong Kong)> *기업개별선발건이므로, 경영대 국제인턴십 선발과정과는 별개로 진행됩니다. (국제인턴십 프로그램과 복수지원 가능하나, Entrust Permal에 선발 시 다른 기업 배정은 불가합니다.- "BUSS462 국제경영현장실습" 3학점 인정 )   EnTrust Permal 지원서류 접수기간: 3/20~4/7 (*참고: 국제인턴십 서류접수기간: 3/31 ~ 4/14)   기업명:    EnTrust Permal 인턴지역: Hong Kong Central 근무부서: EnTrust Permal (Hong Kong) Limited - International Sales 인턴업무: 헤지펀드 시장 리서치 및 마케팅 자료 번역 인턴기간: 7/3 - 8/25 (총 8주) 근무여건: 인턴수당 및 숙식지원 없음 지원자격: Proficient in spoken and Written English, Excellent in MS office software, 금융관련지식 필수 제출서류: Resume(영문이력서), Cover Letter(영문자기소개서) 지원방법: kubs_intern@hotmail.com   ♦유의사항 •지원자(Permal Hong Kong 최종합격자)는 KUBS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 파견 전까지 이수 (필수) •KUBS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일정은 CDC 홈페이지 참고 •마지막 학기생 (=2017년 여름에 졸업하는 학생)지원 불가 •Permal Hong Kong 체험수기 참고 •과거에 국제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은 재참여가 불가능함 •Entrust Permal Hong Kong에 파견되는 학생은 경영대 국제인턴십 항공료 장학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영문이력서 제출 시, 경력 및 활동은 증명서를 제출한 경우만 인정됩니다. 기업 선발은 4월 둘째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 02-3290-5361 / kubs_intern@hotmail.com
2017.03.20
183
global internship
# 3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