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 9기 모집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 'KUBE' 9기 모집 안내 고려대 경영대학이 새학기를 맞이해 학생홍보대사 ‘KUBE(큐브)’ 9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고려대 경영대학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1년 동안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으로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함께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선발 개요   인원 ○명 내외  자격요건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제1전공자)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임기 1년(연속 두 학기, 여름•겨울 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매주 월요일 17시~20시 주 1회 정기회의 및 비정기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멘토 봉사활동 참여자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Powerpoint 편집 / 사진편집 / 영상편집 능력 우수자 지원시 유의사항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활동증명서 미발급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서류 접수 마감 : 9월 4일(화) 23:59 까지 (기간 엄수) [KUBE 9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kubskube@gmail.com) 접수  지원서 다운로드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9기]이름_학번”(예시: [KUBE 9기]홍길동_2018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9월 6일(목)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9월 7일(금) ~ 9월 8일(토) 중 진행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9월 8일(토) 합격자 대상 OT 9월 10일(월) 합격자 OT 및 워크숍 9월 14일(금) ~ 9월 15일(토)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활동 학기 중 <KUBS 정기투어 및 청소년 만남의 날> 행사 기획 및 진행 방학 중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기획 및 진행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자체 페이스북 운영 및 온라인 콘텐츠 작성 축제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활동 수료 특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장 명의 활동 증명서 발급 경영대학 교환학생 및 국제인턴십 지원시 가산점 부여 (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KUBE 단체 활동 지원금 지급   4. 지원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E 회장 이호중 010-2909-3758
2018.09.04
402
Academic
# 4475
필독 [학부] [2018-2학기시행]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2018-2학기시행] 경영학과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 가능 학점 상한 개편    2018학년도 2학기(9월 1일)부터 국내경영현장실습/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의 이수가능학점 상한이 변경됩니다. 경영학과 전공전택 과목 중 50% 이상을 현장 실습 과목으로 이수할 수 없도록 제한되오니 학업 계획에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경영현장실습/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학점수 변경 안내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2학점을 상한으로 한다. 경영학과 전공선택 졸업요구학점 27학점인 경우(경영학과 심화전공자, 경영학과 복수전공자)에 한해 현장실습 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경영학과 전공선택 졸업요구학점이 15학점인 경우(경영학과 제1전공생 중 심화전공을 하지 않는 학생,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등)은 현장실습 과목으로 최대 6학점까지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는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 학점을 상한한다.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3학점 이하 12학점 6학점 이하 9학점 9학점 이하 6학점 12학점 이하 3학점 12학점 초과 인정 불가   문의 국내경영현장실습: 경력개발센터 정혜림 (02-3290-2700, nooooow@korea.ac.kr)  국제경영현장실습: 국제실 김윤영(02-3290-5363, yykim@korea.ac.kr) 
2018.09.01
5,484
Global Internship
# 4183
NEW [학부] 2018-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신청안내
2018-2학기 개별 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개편)   2017-2학기 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계절학기 뿐만 아니라 정규학기에도 국내에서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계절학기 최대 6학점)까지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 자유전공, 융합전공 등)은 일턴십 전공선택과목을 재학 중 최대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으며, 일반편입생의 경우 전적 대학에서 이수한 전공선택 학점에 따라 신청 가능한 학점이 제한되오니 학업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자격 2018-2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2018-2학기 중 최소 4주의 인턴십이 확정되거나 예정되어 있는 학생 2018-2학기(9월 3일부터 12월 21일) 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외국인 학생의 경우, 무급 인턴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 → 유급 인턴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비자와 관련해 출입국 사무소에 필수적으로 확인하여야 함   2.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과목명 (현장실습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계절학기에는 최대 6학점까지 가능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 I (3학점)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BUSS469 국내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재학 중 최대 총 6학점까지 인정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공지 상세 보기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인턴 실습 전 경력개발센터 허가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 로 입력 ▶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과제 제출: 12월 28일(금)까지 제출 ▶ 과제 양식은 신청자 대상 추후 배포 공통제출 1. 학점인정신청서 2. 업무 일지 (주말 제외 최소 20일 이상 작성; 첫 달 이후의 업무에 대해 일일 일지 대신 주간 일지 첨부 가능) 3. 결과보고서  4. 설문조사서(학생용)  5. 기업담당자 근무 평가서 → 경력개발센터 담당자가 기업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LINC 장학금 제출 서류 ▶ 경영대학 제1전공 학생만 제출 1. 출근상황부 2. 주간보고서  3. 종합보고서  4. 지도보고서 → 과목 담당교수가 작성해 직접 제출 5. 설문조사서(기업체용) → 경력개발센터 담당자가 기업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3. 학점 인정 절차 1) 인턴십 기업 확정 및 1차 서류 제출(본 공지의 '4. 학점인정 사전신청서류 제출 안내' 참조)  ▶ 2018년 8월 24일(금) 17:00까지 / 휴복학 확정 필수 2) 학과장 서류 평가 후 학점인정 여부 확정,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불가 3) 수강신청 행정실에서 사전 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해 일괄적으로 수강신청 진행하므로 ​수강신청 기간에 개별적인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 학점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4) 수강신청 확인 후 학비 납부: 8월 24일(금) ~ 8월 30일(목) ※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포털(KUPID) 참조 5) 2차 서류 제출 (본 공지의 '4. 학점인정 사전신청서류 제출 안내' 참조) ▶ 2018년 9월 4일(화) 17:00까지  6) 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진행(일정은 회사 담당자와 상의해서 추후 결정) 7)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후 제출     4. 학점인정 사전신청서류 제출 안내  1차 서류 제출: 2018년 8월 24일(금) 17:00까지 공통제출 서류 목록 1)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출력 ▶ 온라인 신청하기 2)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첨부1)  3) 자기소개서 (첨부2) 4) 회사소개서 (개별양식)  5) 기업의 인턴 채용 확인서 (계약서, 채용 확인 메일 등 대체 가능) 6) 성적표 (포털 또는 원스탑 센터 발급본)  ​비고  2018년 8월 24일(금)까지 인턴십 기업을 확정하고 휴학생의 경우 복학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2018년 8월 24일(금)까지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첨부4)에 날인 가능 여부를 기업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출은 2차 서류 마감일까지)  상기 2개 사항을 만족하지 않을 경우 학점인정 신청이 불가합니다.  2차 서류 제출: 2018년 9월 4일(화) 17:00까지 ​ 공통제출 1)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학생용) (첨부3) 2)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3부 (첨부4) ※3자 협약서이므로 학생 본인과 기업 대표의 날인이 포함된 서류를 3부 준비하여야 합니다.  3) 산재보험 확인서 또는 4대보험 가입 확인서 (개별양식)  산재보험확인서 발급 방법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total.kcomwel.or.kr) 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 [개인 > 증명원 신청/발급 > 산재보험 근로자 고용정보 확인서] 발급 신청 및 출력 LINC+ 장학금 신청 서류 ▶ 경영학과 제1전공 학생만 제출​ 1) 실습생동의서 (첨부5) 2) 통장사본 (개별양식)  경영대학이 교육부 선정 LINC+ 사업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4주에 40만원의 실습비 장학금 지급(최대 160만원) 경영학과 제1전공자만 지급 대상이며, 그 외의 경우에는 지급대상이 아니므로 서류 제출 불필요 서류 제출 방법: 상기 서류를 이메일과 하드카피로 모두 제출 이메일 제출 : nooooow@korea.ac.kr  출력본 제출 : 경영본관 305호 경력개발센터 (우편접수 가능)   5. 문의 담당자: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정혜림  사무실: 경영본관 305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1698 이메일: nooooow@korea.ac.kr
2018.08.24
2,440
Academic
# 4449
필독 [학부] 2018-2학기 신입생 필수과목 수강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2018학번대상 2학기 필수 교양과목에 대해 수강신청 전에 자동으로 수강신청 될 예정이라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때 안내드린바 있습니다. 2018년도 2학기부터 수강신청 제도가 변경되면서 수강신청 이전에 희망과목을 신청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국인신입생들의 전공과목 수강제한 및 외국인 학생들이 국어강의에 배정되는 사례, 이미 1학기에 필수과목을 수강하여 재수강처리가 되는 등 계속해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어 이번 2018-2학기부터는 자동수강처리 제도를 시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아래 1학년 2학기 필수 교과목 중 회계학원리, 경영통계, 경제원론Ⅱ 과목은 시간표를 확인하여 본인이 원하는 분반으로 자유롭게 수강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단, 경제원론Ⅱ과목은 경영대학 분반(ECON203-04,05,06,07,08,09)에 한해 신청이 가능함) 2018-2학기 필수 교과목 : 회계학원리, 경영통계, 경제원론Ⅱ,자유진리정의Ⅱ, 글쓰기, Academic EnglishⅡ,1학년세미나Ⅱ, 정보적사고 ■글쓰기: 2018학번 신입생의 경우 수강대상학과가 경영대로 지정된 분반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1학년세미나Ⅱ: 2018학년도 1학기에 입학한 신입생은 수강대상학과가 경영대로 되어 있는 분반에 수강신청하면 되고 2018학년도 2학기에 입학한 신입생은 자동수강처리될 예정입니다. ■정보적사고: 2018학번 신입생은 자동수강처리될 예정입니다.  [수강신청 유의사항] 1.글쓰기과목은 기초교육원(석민정:3290-1593), Academic English의 경우 외국어센터(오태호:3290-1453)로 문의바랍니다. 2. 외국인 국적의 외국인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의 경우, "글쓰기" 과목 대신 "사고와 표현"으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3. 신입생 필수과목의 경우, 반드시 2018-2학기에 수강해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1학년 때 수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4. 신입생 필수과목을 수강하지 않아도 2학년 진급은 가능합니다.(학년진급은 등록학기, 취득학점에 따라 가능함) [문의] 이메일 : pij0612@korea.ac.kr 전화 : 02-3290-2703
2018.08.23
2,285
Academic
# 4401
[학부] DB Top School Summer Challenger 모집공고
DB Top School Summer Challenger 모집공고   1. 사업개요  1) 취지 -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우수 학부생을 선발하여 글로벌 최상위권 대학의 Summer Session(계절학기)에 수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금융분야 글로벌 우수인재를 육성함 2) 선발계획 - 모집인원 : 고려대 경영학과 1명 - 대상학교 : 미국 하버드대학교(2019년 여름계절학기) - 수강과목 : 2과목 선택(금융 관련 분야 1과목 필수 수강) 3) 장학금 : 항공료 및 등록금, 체제비 전액(약 1,800만원/ 인) 4) 사업수행 프로세스   참가신청 기간 à 참가학생 교수추천 à 사전준비 (개인) à 계절학기 참가 à 사후관리 2018.8월~ 2018.9월 말   2018.10월말   2019.1~5월   2019.6~8월   2019.9월~   2. 지원자격 - 성적 : 전학년 평점평균 3.5(B+)이상 - 어학 : 토플(iBT 100, CBT 250, PBT 600) 혹은 IELTS Band 7.0 이상 * 어학성적은 신청시 제출선택이며 대상자 선정 후 19. 2월까지 제출 가능하나, 심사시 필요한 자료이므로 가급적 신청시 제출바람.   3. 신청방법 - 경영대학 행정실 제출 > 고려대 경영학과 이동욱 교수 심사 및 추천 > 재단 심사 및 선정 - 신청기한 : ~ 2018. 09. 28(금) 17:30까지 - 제출서류 : 장학금 신청서 양식(첨부), 성적증명서, 어학성적증명서                  *대상자 선정시 재학증명서, 통장사본 등 증빙서류 추가 제출 - 서류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 문의처 : DB김준기문화재단 노태규 대리(ntk4507@dbgroup.co.kr/ 02-3011-5542)    4. 유의사항 - 대상자 선발 후 증빙서류를 제출하며 서류가 미비하거나 내용이 상이할 경우 대상자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자격을 갖춘 참가자가 재단 사정 혹은 불가항력으로 계절학기에 참가하지 못하게 될 경우 소정의 장학금(500만원/인)으로 대체 지급될 수 있음.  
2018.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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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larships
# 4482
* [학부] 2018-2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2018학년도 제2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I. 조기졸업 신청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 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 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졸업신청자의 졸업 기준 :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 조기졸업 : 특별  1. 신청자격 :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생의 조기졸업 기준 :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 이상일 것.     다. 등록학기가 7학기 이상일 것.      * 상기 조기졸업(특별)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생은 대학원 행정실로 별도 문의바람     3. 신청 :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조기졸업 신청 접수 기간 : 2018. 9. 3(월) 10:00 ~ 9. 20(목) 17:00까지   ◎ 제출서류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유의사항      -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 조기졸업 기준을 갖추어 졸업하여야 함.      - 조기졸업 자격은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만 유효함. 다음학기로 자동 연기되지 않음.      2018. 8. 13.     학사지원본부 교육지원팀
2018.08.15
61
Academic
# 4481
! [아메리칸센터 초청장] 인터넷규제와 4차산업혁명 (Discussion on Internet regulation and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주한미국대사관 아메리칸센터에서 레츠토크시리즈 (Let’s Talk Series)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분들을 초대합니다. 8월 17일 금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본 행사의 강연주제는 인터넷 규제, IT 비즈니스, 기업가정신 및 4차산업혁명에 대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일시: 2018년 8월 17일 (금) / 10:00 a.m. – 12:00 p.m. 장소: 아메리칸센터 (서울 용산구 남영동 10번지 소재, 약도링크 https://goo.gl/YbhdMw ) 주제: 인터넷규제와 4차산업혁명 (Discussion on Internet regulation and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연사: 애런 티파니, 주한미국대사관 경제외교관 (Aaron Tiffany, Economic Officer, U.S. Embassy Seoul)   레츠 토크 시리즈 (Let’s Talk Series)란? 미국대사관 외교관 및 미정부관계자와 함께 한미동맹 등 양국 관계 관련 정책에 대해 영어로 이야기를 나누는 아메리칸센터의 시리즈 행사이며, 초청대상은 한미관계 및 국제관계 등에 관심있는 한국 대학생과 대학원생, 전문가분입니다.   [RSVP: 참가신청]여기를 클릭 (https://goo.gl/3zaX5F) 대사관 출입을 위해 사전참가신청은 필수입니다. (8/16까지 아래 구글링크로 선착순접수) 이번 프로그램 또는 다른 행사나 서비스에 관련한 궁금하신 사항은 AmericanCenterKorea@state.gov, Tel. 397-471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2018.08.09
129
Academic
# 4470
필독 2018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수강신청 안내(Course Registration Guideline )
일반대학원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l. 수강신청 및 정정기간 1. 수강신청 기간 : 2018년 8월 21일(화) 10:00 ~ 8월 23일(목) 17:00 2. 수강신청 정정기간: 2017년 9월 6일(목) 10:00 ~ 9월 7일(금) 17:00   Ⅱ. 수강신청 방법 1. 수강신청 전용URL: http://sugang.korea.ac.kr/graduate/ 접속 대학원(일반대학원), 학기(2R)로 선택하여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2. 연구지도 수강신청: “연구지도”는 반드시 구분에 따라 매학기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 “연구지도”과목 신청구분 > 가. 재학생: 연구지도 ⇒ DKK500-분반 나. KIST학연산협동과정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협동과정생, 과학기술학협동과정생(2학기생 이상)은 2과목(각1학점) 신청 : 연구지도1 ⇒ DKK510-분반, 연구지도2 ⇒ DKK520-분반 다. 수료연구생: 수료연구지도 ⇒ DKK600-분반 ※ 수료연구생은 지도학점만 수강신청 가능(교과목 이수불가)하며, 분반은 자동 생성되므로 학수번호(DKK600)만 입력하면 됨   Ⅲ. 수강신청 확인 1.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지도를 받아 수강신청(전산입력)을 한 후, 수강 신청한 과목을 반드시 『포탈-수업-수강신청내역조회』에서 확인하고, 정정사항이 있을 경우 정정기간 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 신입생 포탈사용은 9월 3일부터 가능 2.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 수강 신청한 교과목이 폐강되는 경우에는 소속학과행정실에서 수강 신청한 과목을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3. 수강신청 정정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 및 변경 또는 포기 할 수 없습니다.   Ⅳ. 수강 신청 시 유의사항 1. 수강신청 전산입력은 반드시 본인이 하여야 합니다. 2. 수강신청 및 수강신청 정정기간 중 수강신청을 못한 학생은 어떠한 경우라도 수강신청을 할 수 없으므로 필히 유의하여야 합니다. 3. 수강신청을 종료한 후, 본인이 신청한 과목과 동일하게 입력되었는지 수강신청 조회화면 에서 반드시 확인(출력) 하여야 합니다. 4. 복학예정자도 기간 중에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반드시 복학신청 절차를 거쳐야 수강신청이 인정됩니다. 5. 수강신청은 수강하고자 하는 교과목의 학수번호를 정확히 확인하여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학수번호를 잘못 입력하였거나 수강신청 하지 않은 과목은 어떠한 경우라도 성적을 인정받지 못합니다. 6. 대학원생은 재수강을 할 수 없으며, 재수강한 교과목은 중복수강으로 간주하여 학점으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다만, 과락(F학점)의 경우 수강이 가능함. 7. 『포탈시스템→학적/졸업→성적사항-성적조회』에서 기 이수한 성적의 열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8. 연구지도(DKK500) 학점은 재학 중 전공학점 외에 매학기 2학점씩을 신청하여 4학기간 총 8학점을 취득하여야 합니다. 잘못 입력된 경우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9. 과학기술학협동과정 2학기생 이상, KIST학연산협동과정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협동 과정생은 2인 지도교수제 시행에 따라 연구지도 수강신청을 DKK510(연구지도1)와 DKK520(연구지도2) 2과목 모두 필히 신청해야 합니다. 10. 매학기 연구지도를 제외한 교과학점은 12학점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으며, 선수과목(2009학번까지 대상) 또는 지도교수지정과목(2010학번부터대상)을 포함할 경우 15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11. 지정된 선수과목 또는 지도교수지정과목이 아닌 학부과목을 수강 신청 시 성적이 인정 되지 않습니다. 또한 지도교수지정과목(선수과목)은 취득 시 전공학점에 포함되지 않고 성적표에 따로 표기됩니다. 12. 2008학년도 1학기부터 박사과정에 한해 예비교수자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CTL810-00/인원제한 20명) 13. 어떠한 경우라도 동일교과목 또는 유사교과목을 중복 수강하여 취득한 학점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석사과정 시 이수한 과목을 박사과정에서 중복 이수할 수 없습니다. 14. 선수과목 또는 지도교수지정과목 수강자는 학부 시간표를 참고하여 교과목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여 주시고, 수강신청 시 이수구분(선수 또는 지도교수지정과목)을 명확히 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원과목 포함 15학점 이내> 15. 수강 신청한 교과목의 이수구분(전공, 연구지도, 지도교수지정과목)을 명확히 표기하여야 합니다. 이수구분 잘못으로 학점에 가산되지 않아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 교시별 강의시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안암캠퍼스) ◆ 강의시간 (안암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 강의시간 (세종캠퍼스) 1교시 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 휴식시간 : 75분 수업은 15분, 50분 수업은 10분으로 함. 17. 수업시간 및 강의 장소는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8. 수강신청에 따른 문의사항은 소속학과행정실, 시스템상의 문제는 정보전산처(3290-417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Ⅴ. 국내학술교류 협정에 따른 학점교류 대학원은 경희대학교,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 (KAIST), 국방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한국학중앙연구원한국학대학원,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울산대학교 등 15개교이며, 교류대학원 시간표는 교류대학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류대학원 수학신청 안내는 포탈 공지사항에 별도 공지)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9장 제1절(국내대학 교환학생) 참조   VI. 교내의 전문대학원 간 학점교류는 전공과 관련된 과목을 6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습니다. (특수대학원은 수강불가) 단, 학점인정 범위 내에서 수강가능하며, 전공과 관련이 없는 어학과목 등은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1.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 기간 중 본인의 수강신청 입력과 함께 소속학과행정실로 학점 인정 여부를 확인한다. 2. 학점인정: 전공과목으로 인정되며 총 인정학점은 수료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2까지 인정함 (단, 총 인정학점은 학칙에 기재된 학점인정을 모두 포함하여 수료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2을 초과할 수 없음)   VII.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과목 개설 운영 1. 수강 대상: 외국인 대학원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설 2. 수강신청방법: 수강신청기간 또는 정정기간에 희망자에 한하여 개인별 수강신청하며, 전공학점으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분반이 변경된 경우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수강정정 하시면 됩니다. (문의: 외국어교육센타 02-3290-1453) 3. 서울캠퍼스 개설과목 및 분반 수 (학수번호/분반/학점 및 시간 수) 가. IFLS 108-50 / 한국어 초급Ⅰ(3학점 6시간) 나. IFLS 110-50 / 한국어 중급Ⅰ(3학점 6시간) 4. 학점(시간): 학부의 한국어 강좌와 동일하게 3학점 6시간으로 개설 5. 분반처리 방법(절차): 25명을 기준으로 하며, 30명 초과 시에 분반할 수 있음     (수강신청이 끝난 후 1주차 수업시간에 레벨테스트를 시행하고 분반 함) 6. 수업 시간은 월, 화, 수, 목요일 19시부터 20시 15분(75분)임 7. 졸업자격 외국어시험(한국어)과는 관계없음 8. 세종캠퍼스 개설과목 및 분반수 (세종 국제교류교육원 별도운영 *문의: 044-860-1661) 가. 한국어초급1 / SLSC221 (분반-00) 주당3시간 3학점 나. 한국어초급2 / SLSC222 (분반-00) 주당3시간 3학점     ※ KUPID: http://portal.korea.ac.kr - Single-ID 신청 ※ 대학원 모든 공지안내: http://graduate.korea.ac.kr ----------------- Course Registration Guideline for 2018 Fall Semester of Graduate School   l. The Period of Registration and Add/drop 1. Registration: 10:00 AM, 21 Aug.(Tue) ~ 5:00 PM, 23 Aug. (Thu), 2018 2. Add/drop : 10:00 AM, 6 Sep.(Thu) ~ 5:00 PM, 7 Sep.(Fri), 2018   Ⅱ. How to Register 1. Access to exclusive URL for course registration(http://sugang.korea.ac.kr/graduate/), and then choose 'Graduate School' and '2nd Semester'. 2. Guidance of Research: Guidance of Research should be chosen every semester according to the below division. <Division of 'Guidance of Research'> (1) Current Students: DKK500-division (Title: Guidance of Research) (2) Graduate Students in KIST Academy Research Industry Collaboration Program, Program in Biomicrosystem Engineering, and those who are in the 2nd or above semester of Science and Technology Studies : DKK510 for Research of Guidance 1, and DKK520 for Research of Guidance 2, 1 credit per each course (3) Completed research graduate students: DKK-600 (Title: Tutorial Research after Completion of Course Work) ※ Except for Guidance of Research credits, students who completed course works are not allowed to take other courses   Ⅲ. The Confirmation of Course Register 1. After finishing online registration under the guidance of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please confirm your courses at 『KUPID-Information Depot-Course Information- Course Registration』. If any problems, then you must correct them within the period of add/drop. (New students will be able to access to KUPID after the beginning of the semester.) 2. If your course is closed after the period of add/drop, you can change your courses at the academic affairs office of your college. 3. You are not allowed to register, add and drop courses after the period of add/drop.   IV. Caution for Course Registration 1. Online registration must be done by him/herself. 2. Please be aware that any opportunities to register will not be given to those who did not complete the process during the period of registration and add/drop. 3. After finishing course registration, you must check (or print) the screen at KUPID whether the courses were correctly input or not. 4. Those who will return to the graduate school are expected to finish their registration in the given period. Also, the registration will be officially approved after finishing your application process to return to the school. 5. Please accurately check the academic number of courses you intend to undertake. If the course is not officially registered due to any reason such as putting a wrong number, it will not be acknowledged without any exception. 6. Graduate students are not allowed to retake the same course previously taken. If do so, the course will be seen as duplicate and cannot be officially acknowledged. You can only retake the course if you had a failing mark before. 7. You can review your results at 'Information Depot' section of the KUPID system. 8. Aside from major courses, every student has to apply for Guidance of Research(DKK500), 2 credits in each semester, so that you must acquire total 8 credits for 4 semesters. Please check whether the course is automatically registered, and change it only if it is incorrect. 9. Graduate students in KIST Academy Research Industry Collaboration Program, Program in Biomicrosystem Engineering, and those who are in the 2nd or above semester of Science and Technology Studies have to apply for both DKK510(Guidance of Research 1) and DKK520 (Guidance of Research 2) complying to their 'double-advisor system'. 10. Maximum limit of applied credits per semester is up to 12, and it can be 15 if including prerequisite courses (Eligible for school year's students before 2010)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Eligible for school year's students after 2010). (Excluding credits of Guidance of Research). 11. If you take any non-prerequisite courses from the undergraduate level, the credit will not be acknowledged.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are not included in your major courses, and will be marked on your report card as elective courses. 12. As from the first semester in the year 2008, 'professional development in teaching' is open for doctorate candidates, so please apply for it if interested. (20 students in CTL810-00 course) 13. If you retake the same course or a retroactive course, the credit will not be acknowledged in any case. In addition, students in Ph. D. course are not allowed to register again any class completed in his or her Master course. 14. If taking a prerequisite course or an advisor designated course, please input the correct course number referring to undergraduate timetable, and clearly put the course as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 <Within 15 credits including graduate courses> 15. Please note that course classifications (major, prerequisite, guidance of research and advisor designated course) must be correct. You may be disadvantaged if the credit is not acknowledged by incorrect input.       16. The length of class period ◆ Anam Campus 1st Period: 9:00~10:15 (75 Min.) 2nd Period: 10:30~11:45 (75 Min.) 3rd Period: 12:00~12:50 (50 Min.) 4th Period: 13:00~13:50 (50 Min.) 5th Period: 14:00~15:15 (75 Min.) 6th Period: 15:30-16:45 (75 Min.) 7th Period: 17:00~17:50 (50 Min.) 8th Period: 18:00~18:50 (50 Min.) ◆ Sejong Campus 1st Period: 9:00~ 9:50 (50 Min.) 2nd Period: 10:00~10:50 (50 Min.) 3rd Period: 11:00~11:50 (50 Min.) 4th Period: 12:00~12:50 (50 Min.) 5th Period: 13:00~13:50 (50 Min.) 6th Period: 14:00-14:50 (50 Min.) 7th Period: 15:00~15:50 (50 Min.) 8th Period: 16:00~16:50 (50 Min.) ※ Break time: 15 minutes after 75 minute class, 10 minutes after 50 minute class 17. Time and place of course can be changed depending on the circumstances. 18. If you have any questions about course registration, please contact to the academic affairs team of your college, or to the Office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Service(3290-4175) if there is problems in registration system.   V. According to domestic academic exchange program, you can cross-register at total 15 institutes including Kyung Hee University,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Seoul National University, University of Seoul, Seoul Women's University, Sookmyung Women's University, Yonsei University,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KAIST), Korea National Defense University,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Duksung Women's University, The Academy of Korean Studies, Sungkyunkwan University, Hanyang University and University of Ulsan. Please check the timetable on their own homepages. A guide to Academic Exchange Program will be posted on the notice board of KUPID. ※ Please refer to Chapter 4 of the General Graduate School Rules for Operation (School Regulations for Graduate Schools).   VI. In the case of specialized graduate school of Korea University, you can apply for Graduate School of International Studies, Graduate School of Information Protection Studies, Green School, Medical School, Graduate School of Convergence Information Technology, Graduate School of Information Management and Security. It is allowed to take maximum of 6 credits of courses relevant to your major. (You can only take them within the range of credit acknowledgement, and you are not allowed to apply for courses not associated with your major, such as language courses.) 1. Register: In the period of course registration, you must complete your online registration, and fill out and submit a 'request form of exchange program of exchange program in the university' to the academic affair team of your college with permission from your advisor and head of department. 2. Credit Acknowledgement: It is acknowledged as major course, and total amount of acknowledged credit cannot exceed a half of minimum credit required for completion. (However, total amount of acknowledged credit including any case of credit acknowledgement listed on 'Constitution of the Graduate' cannot exceed a half of minimum credit required for completion.)   VII. Korean Language Program for International Graduate Students 1. Applicant: Any international students of Graduate School excluding undergraduate students 2. Course Registration: On-line registration should be completed by each applicant during the period of registration or add/drop. The credits from this program are not included in major credits, and students are required to change his/her class numbers during the period of add/drop if the class is divided. <Inquiry: KU Foreign Language Center (02-3290-1453)> 3. Classes in Seoul Campus (Course Number/Number of Class/Credit(Hours)) (1) IFLS 108-50/ 한국어 초급Ⅰ(BEGINNER'S KOREAN I)/ 3credits (6hours) (2) IFLS 110-50/ 한국어 중급Ⅰ(INTERMEDIATE KOREAN I)/ 3credits (6hours) 4. Credit (Hours): 3credits (6hours) 5. Division of Classes (Procedure): Quota for a division is set to 25 students per one class, and the class can be divided if the number of students exceeds 30. (Placement test will be conducted during the first week after course registration. Classes will be divided after approval of the application for course division.) 6. Classes will be offered on Monday, Tuesday, Wednesday and Thursday from 7:00 to 8:15 PM (75minutes) in Woodang Hall. 7. This Korean Language program is not considered as a way to pass the Korean Language Examination for graduation of Graduate School. 8. Classes in Sejong Campus (Course Number/Number of Class/Credit(Hours)) (1) SLSC 221-00/ 한국어초급1(BEGINNER'S KOREAN I)/ 3credits (3hours) (2) SLSC 222-00/ 한국어초급2(BEGINNER'S KOREAN II)/ 3credits (3hours) <Inquiry: Sejong Institute of International Affairs and Education (044-860-1901)>     ※ You can apply your Single ID at KUPID: http://portal.korea.ac.kr ※ Any notice from the Graduate School: http://graduate.korea.ac.kr  
2018.08.08
202
MS/PhD
# 4467
NEW 2018학년도 후기 경제학과 대학원 MATH CAMP안내(Fall 2018 MATH CAMP for Graduates)
2018학년도 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석사과정/박사과정/석박사통합과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미시경제이론, 거시경제이론, 계량경제분석 분야의 MATH CAMP를 실시합니다. 2018학년도 후기 경제학과 대학원 신입생은 수학(MATH)자격시험의 의무화로, 해당 시험에 통과하지 못하거나 미응시하는 경우 대학원 주임교수가 지정하는 학부 과목을 필히 이수하여야 합니다. MATH CAMP 및 수학자격시험 계획 1. MATH CAMP 강의 일정 8월 20일(월) 오전(09:00 ~ 12:00) : 계량경제분석   박상수 교수님 8월 20일(월) 오후(14:00 ~ 17:00) : 계량경제분석 8월 21일(화) 오전(09:00 ~ 12:00) : 계량경제분석 8월 21일(화) 오후(14:00 ~ 17:00) : 미시경제이론   조원기 교수님 8월 22일(수) 오전(09:00 ~ 12:00) : 미시경제이론 8월 22일(수) 오후(14:00 ~ 17:00) : 미시경제이론 8월 24일(금) 오전(09:00 ~ 12:00) : 거시경제이론   박철범 교수님 8월 24일(금) 오후(14:00 ~ 17:00) : 거시경제이론 8월 25일(토) 오전(09:00 ~ 12:00) : 거시경제이론 * 개설과목과 다른 교수님이 특강 진행하는 과목도 있음. * 2018-2학기 대학원 계량경제분석(ECO518) 수업 영강(박상수교수님)에 대한 선수과목 조건으로      '선형대수의 이해/[학부]계량경제학 이수필요'라고 명시되어 있음. * 2018-2학기 대학원 미시경제이론I 국강(ECO501)윤기호교수님, 미시경제이론II 영강(ECO502)조원기교수님  2. MATH CAMP 강의 장소 계량경제분석 예비 수학 : 미정 (추후공지) 미시경제이론 예비 수학 : 미정 (추후공지) 거시경제이론 예비 수학 : 미정 (추후공지) 3. 수학자격시험 일정 : 8월 28일(화) 18:00 ~ 21:00 4. 수학자격시험 장소 : 미정 (추후공지) *수학자격시험 불합격자 및 미응시자 지도교수 지정과목 - 경제수학(ECON205) 수업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경제학과 행정실(02-3290-2200, econ@korea.ac.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Fall 2018 Math Camp for Graduates will be provided as follows in the fields of Microeconomics, Macroeconomics and Econometrics. Graduates students are required to pass a math preliminary exam. Those who fail are required to take ECON205. SCHEDULE FOR MATH CAMP AND MATH EXAM 1. Time Schedule for Lectures 2018-08-20 (M) All day (9am-12pm, 2-5pm): Econometrics 2018-08-21 (T) Morning (9am-12pm): Econometrics 2018-08-21 (T) Afternoon (2-5pm): Microeconomics 2018-08-22 (W) All day (9am-12pm, 2-5pm): Microeconomics 2018-08-24 (F) All day (9am-12pm, 2-5pm): Macroeconomics 2018-08-25 (S) Morning (9am-12pm): Macroeconomics 2. Venue for Lectures To be announced 3. Time Schedule for Exam 18:00-21:00 Tuesday 2018/08/28 4. Venue for Exam To be announced *Courses required for students who fail the exam - Mathematics for Economists (ECON205) Contact administrators (02-3290-2200, econ@korea.ac.kr) if you have any questions.    
2018.08.03
292
MS/PhD
# 4462
필독 [학부] 경영대학 참여학과 융합전공 과목 안내 (2018학년도 2학기 기준)
경영대학에서 참여학과로 포함되어 있는 융합전공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일부 융합전공에 한해 학과 제한이 있어 '수강희망과목 등록기간' 및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중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수강정정기간'을 이용하여 학과제한이 해지되면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학과제한 융합전공] : 아래의 과목은 수강희망과목 등록 기간 및 수강신청 기간 중 학과제한이 있음 ► 소프트웨어벤처 : 경영대학 전과목 신청 불가능 ► 금융공학융합전공 : 4개과목 신청 불가능                                  - BUSS367 국제재무관리                                  - BUSS414 채권론                                  - BUSS416 기업가치평가                                  - BUSS417 고급투자론 ► 융합전공 개설 현황 (경영대학 참여학과) 전공명 주관대학 참여학과 학위명 금융공학 정경대학 수학과, 경영학과, 경제학과, 통계학과, 산업경영공학부 금융공학사 패션디자인 및 머천다이징 사범대학 가정교육과, 경영학과, 심리학과, 디자인조형학부, 미디어학부 문학사 PEL(Politics, Economics and Law) 정경대학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행정학과, 통계학과, 경영학과 사회과학사 소프트웨어벤처 정보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산업경영공학부, 법학과, 경영학과 공학사 EML(Emerging Market&Latin America) 문과대학 서어서문학과, 경영학과, 국제학부, 사학과, 정치외교학과 라틴아메리카지역학 학사 GKS (Global Korean Studies) 국제처 사회학과, 경영학과, 미디어학부,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국제학부, 국어국문학과, 한국사학과 한국학사 GLEAC (Global Leader for East Asian Century) 문과대학 중어중문학과, 국어국문학과, 한문학과, 일어일문학과, 한국사학과, 사학과, 경영학과, 국제학부, 정치외교학과, 경제학과 동아시아지역학사
2018.08.03
265
Academic
# 4461
필독 2018학년도 제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
2018학년도 제 2학기 일반대학원 학적변동 안내   ※ 인터넷 신청가능 항목 : 휴학, 복학, 지도교수신청/변경, 석박통합과정 중도포기, 석박통합과정 수업년한단축   * 기간 : 2018년 8월 1일(수) ~ 8월 24일(금) 오후 4시 00분   휴학 및 복학 * 신입생의 경우 첫 학기 휴학은 불가(단, 출산휴학, 육아휴학, 군입대휴학, 창업휴학은 가능) 1.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휴·복학 신청(대학원) 2. 휴학 종류 및 세부사항 휴학 종류 신청가능 학기단위 재학연한 포함여부 휴학기간 포함여부 증빙서류 비고 군입대휴학 6학기 × × 입영통지서 혹은 복무확인서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임신·출산 휴학 1학기~ 2학기 × × 임신진단서 (45일 이내 발급분)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남학생 신청 불가 -최장 1년 육아휴학 1학기~ 2학기 × × 가족관계증명서 혹은 주민등록등본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만8세미만 자녀에 해당 -최장 1년 창업휴학 1학기 × × 사업자등록증, 사업계획서 -증빙서류 없이 신청 불가 -최장 2년(한 번에 2년 신청 불가, 학기마다 승인 받아야 함. -인터넷 신청불가(학과행정실로 서류제출) 고시합격자 연수휴학 1학기 ○ × 고시합격 및 연수교육 증빙서류 - 증빙서류 없이 신청불가 - 연수원 교육기간 만큼 휴학 가능 -인터넷 신청불가(학과행정실로 서류제출) 일반휴학 1학기~ 2학기 ○ ○ 없음       가. 군입대휴학 - 군입대휴학 학기는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며, 입영취소나 연기 등으로 군입대사유가 소멸될 경우에는 7일 이내에 신고하여 군입대휴학을 철회하여야 함. - 구비서류: (입대일 기재된)입영통지서사본 or 복무확인서 or 병적증명서 중 1부. (병무청 발송 E-mail 포함) 나. 군제대복학 : 제대일로부터 1년 안에 복학하여야 함(예시 참조) (예시) 2017년 4월 30일 전역자는 2017년 8월과 2018년 2월 두번의 복학기회가 있음. 2018년 8월 복학하려 할 경우 전역일로부터 1년이 초과되어 휴학경과 제적됨. 단, 2018년 2월까지 복학할 수 없을 경우 필히 2018년 2월에는 일반휴학(전역증 사본이 필요함)원을 제출하여야 함. - 구비서류: (제대일이 기재된) 전역증 사본 또는 병적증명서 1부.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서 필히 신청 다. 임신·출산휴학 - ‘임신진단서(45일 이내 발급분)’를 첨부하여 신청함 - 1명 출산 때마다 최대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라. 육아휴학 -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신청함 - 만 8세 이하 자녀 1명당 최대 1년까지 휴학이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학위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됨. 마. 창업휴학 - 구비서류: 사업자등록증, 사업계획서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 정하는 ‘벤처기업’의 창업(기업 대표인 경우에 한함)으로 인한 휴학 바. 일반휴학 - 석사2년, 박사(석ㆍ박사통합) 3년까지 가능하며, 6개월 또는 1년 단위로 연속하여 연장 가능 - 기 신청기간 종료 후 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다시 신청하여야 함 -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고자하는 학기에는 반드시 복학 신청하여야 함 - 수료생은 학위청구논문 제출연한에서 제외되는 "출산“, ”육아", "군입대" 및 “창업”의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휴학할 필요가 없음.   자퇴 및 재입학 신청 - 자퇴원서, 재입학원서 제출(인터넷신청 불가) : 지도교수(전공주임교수) 및 학과주임의 날인을 받은 후 학과행정실(경영관본관304호)에 방문하여 제출한다. - 자퇴, 미등록, 휴학기간 경과 등의 사유로 제적된 자를 대상으로 당해연도 입학정원의 범위 내에서 1회에 한하여 허가 함. - 재입학자의 재학연한은 최초 입학일로부터 학위청구논문제출연한(석사:6년, 박사:10년, 통합:12년)으로 함. - 재학연한 내 수료가 가능할 시에만 재입학 가능함. - 휴학기간은 재입학 전 휴학기간을 합산함.     재학생 지도교수 변경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변경신청   전공 변경 - 전공변경허가원(양식)을 작성하여 학과행정실로 제출 - 수료이후 전공변경 불가   신입생 지도교수 신청 - 기간: 9월 3일(월)~7일(금)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지도교수 신청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및 수업연한 단축신청(조기수료)   1.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가. 기간 : 8월 1일(수) ~ 24일(금) (학적변동기간과 동일)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신청 :  석·박사통합과정에 있는 학생이 통합과정의 수학을 포기하고 석사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신청 함. (단, 이 경우는 과정만 석사과정으로 변경되는 것이며 석사수료요건이 되더라도 통합과정을 포기함과 동시에 석사로 수료하는 것은 아님. 신청한 학기 말에 성적확정 후 수료대상자를 선발 함) (예시) 2018년 8월 1일에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를 한 학생이 2018년 8월 25일에 수료되는 것이 아님. 2018학년도 1학기에 중도포기 신청을 한 학생은 석사수료요건을 충족했을 시 2019년도 1학기(2019.2.25.)에 수료하게 됨. - 수료이후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불가   2. 수업연한 단축신청(조기 수료) 가. 기간 : 9월 3일(월) ~ 21일(금) <등록을 해야 학기가 반영되어 단축신청이 가능함> 나. 방법 : 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수업년한 단축신청 다. 학기 : 단축범위는 2학기(1년) 또는 1학기로 함. - 2학기 단축 : 6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1학기 단축 : 7학기 초 학적변동 기간에 신청 ※ 단, 6학기 또는 7학기(해당학기 성적확정 후 수료사정 시점)의 전체 평균평점이 4.0이상만 조기수료 및 졸업이 가능)     등록금 납부(재무부 공고 참조) 1. 정규 등록 기간 : 2018년 8월 24일(금) 09:00 ~ 8월 30일(목) 16:00 [http://portal.korea.ac.kr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지정 은행에 납부. 2. 최종 등록 기간 : 2018년 9월 10일(월) 09:00 ~ 9월 12일(수) 16:00       복학예정자 수강신청 1. 기간 : 8월 21일(화) ~ 23일(목) 2. 방법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로그인 후 신청 - 2018학년도 제2학기 복학예정자는 학적상태나 등록여부에 관계없이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가능함. (단, 2018년 8월 24일까지 복학절차를 완료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 내용이 자동 삭제됨)                                                         2018. 8.                                        대 학 원 장     [MS/PhD] Guidelines for Enrollment Status Changes, Fall 2018 ※ The following academic status can be changed online: Leave of Absence, Return to School, Change of Academic Advisor,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ccelerated Study of Integrated MS/PhD Program *Period: August 1, 2018 (Wed) – August 24, 2018 (Fri); 4:00 pm   Leave of Absence and Return to School First-year candidates are not allowed to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in their first semester (Candidates are entitled to pregnancy∙parental leave or leave for military services.) 1.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Application for Leave of Absence/Return (Graduate School) 2. Classification of Leave Classification Maximum Duration of Leave Duration of Enrollment Duration of Leave Documentation  Remark Pregnancy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Pregnancy certificate (issued within 45 days)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Female candidates only •Up to 1 year Parental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Proof of Family Relations or Certificate of Alien Registration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For children under 8 •Up to 1 year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for startup) 1 semester × × Certificate of Business Registration, Business plan •Document submission required •Up to 2 years (application must be renewed every semester) •Online Application unavailable (Hard copy submission to the Department Office) General Leave of Absence 1~2 semester ○ ○ None     A. Pregnancy Leave of Absence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a pregnancy certificate. • A maximum of one-year leave may be approved for a pregnancy. The duration of leave is not taken into account of the thesis submission deadlines.   B. Parental Leave of Absence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Proof of Family Relations or Certificate of Alien Registration. • A maximum of one-year leave may be approved for a child under 8. The duration of leave is not taken into account of the thesis submission deadlines.   C.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for Startup) • Submit an application with the attachment of Certificate of Business Registration or a business plan • 「Act on the Special Measures for the Promotion of Venture Business」: a founder of a startup business may apply for a professional leave.   D. General Leave of Absence • Up to 2 years for master’s degree candidates, 3 years for Ph.D. (MS/PhD Integrated) candidates. Application may be extended every 6 months or every year. • However, if a candidate fails to apply for the extension of leave by the deadline, (s)he must undergo the request process again. • A candidate must be enrolled in a semester during which the (s)he is seeking the evaluation of a thesis. • Unless it is a pregnancy leave, parental leave or professional leave of absence, completed research candidates do not have to apply for a leave of absence.   Withdrawal of a Degree and Re-admission Submit a hard copy of withdrawal/re-admission application form (online application not accepted) : Receive approval (seal) from your academic advisor and the Associate Dean, then submit it to the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KUBS Main Building Room 304). Even if a candidate was academically dismissed as a result of withdrawal, failure to incomplete the enrollment, or failure to return from leave, (s)he is entitled to re-admission (allowed once only), as long as it does not exceed the maximum number of admitted candidates per year. The maximum duration of enrollment for re-admitted candidates is calculated from the admission date to the due date of thesis submission. The duration must not exceed 6 years for master’s degree candidates, 10 years for PhD candidates, and 12 years for MS/PhD integrated program candidates. Re-admission is allowed only when the candidate can complete the degree requirement by the maximum duration of enrollment. The total period of the leave is added up to the date of the candidate’s re-admission.   Requests for Academic Advisor Change-Continuing Candidates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 Request for Advisor Change   Academic Advisor Registration-Commencing Candidates Application Period: September 3 (Mon) - September 7 (Fri)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 University Registration→ Academic Advisor Registration   Withdrawal from/Early Completion of Integrated MS/PhD Program  1.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 Period: August 1 (Wed) - August 24 (Fri) (equivalent to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period) B.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University Registration→ Withdrawal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 Eligibility: Candidates who wish to withdra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nd transfer to the master’s degree program. (Note: The candidate will be transferred to master’s degree program. However, that does not mean the candidate is entitled to degree completion automatically. The candidate must undergo a selection process at the end of semester after the final results are released.) (e.g.) A candidate who withdre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on August 1, 2018 is not eligible for degree completion on August 25, 2018. Since the candidate withdraws from the integrated program in spring semester in 2018, (s)he will be entitled to degree completion on spring semester in 2019 (February 25, 2019).   - Candidates are not allowed to withdraw from Integrated MS/PhD program after degree completion. 2. Accelerated Study in Integrated MS/PhD Program (Early Completion) A. Period:  September 3 (Mon) – September 21 (Fri) <A candidate must complete the enrollment in the semester to be eligible for accelerated study in the integrated MS/PhD program.> B. How to Apply: http://portal.korea.ac.kr → Registration & Graduation→ University Registration→ Application for Accelerated Study C. Semester: applications for accelerated study can either be for two semesters (one year) or one semester. - Acceleration of two semesters: Apply at the start of the 6th semester, by the deadline of enrollment status change. - Acceleration of one semester: Apply at the start of the 7th semester, by the deadline of enrollment status change. ※ The candidate must achieve a GPA of 4.00 or higher in the 6th or 7th semester to be eligible for an early completion or graduation.   Tuition Payment (Please check updates from the Financial Department)   1) Regular payment period: August 24 (Fri) 09:00 – August 30 (Thu) 16:00 [http://portal.korea.ac.kr → Enrollment/Scholarship→ Tuition Fee Payment → Print Invoice], Make the payment at the designated bank. 2) Final payment deadline: September 10, 2018 (Mon) 09:00 – September 12 (Wed) 16:00   Course Registration for Returning Candidates 1) Period: August 21 (Tue) – August 23 (Thu)  2) How to Apply: log onto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 and make the registration - Returning candidates in Fall 2018 may register for courses during the period designated for continuing candidates, regardless of their enrollment status. (Note: However, if a candidate fails to complete the enrollment status change by August 24, 2018, the saved course registration details will automatically be deleted.)                                                            2018. 8.                                              Dean of Graduate School  
2018.07.27
344
MS/PhD
# 4454
* [학부] 2018학년도 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군전역예정자 경과조치 추가)
[학부] 2018학년도 2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8. 8. 1 (수) 10:00 ~ 8. 27 (월)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2. 휴 ․ 복학 절차  학생 portal 신청 →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 지도교수 현황 조회    3. 휴 ․ 복학  절차  안내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휴학 일반 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 → 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일반 복학 인터넷 신청 (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부적격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 전역예정자의 복학 신청 : 전역예정일이 9월말까지인 경우에 한해 복학신청 가능. (학사운영규정 제32조 제3항 ‘학기 개시일 이후 전역예정자로서 복학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전역예정일이 3월말(9월말) 이전이어야 함.’ 에 따름.) 첨부의 전역예정증명서 및 서약서 또는,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및 서약서 (첨부문서 외는 미승인) 제출 18-2학기 군전역예정자의 복학 경과조치 학기중 전역예정자로서 학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음을 아래와 같은 자료로 증빙함.   1. 2018년 9월 이내 군전역예정자 제출 서류 - 전역예정증명서, 서약서(첨부양식) 제출.   2. 2018년 10월 1일-10월 21일(중간고사 시작전) 군전역예정자 제출 서류 - 전역예정증명서, 서약서, 휴가증 사본.     * 위 휴가증은 제출 당시 허가된 휴가증에 한하며, 허가예정 사항은 해당되지 않음.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 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인터넷으로 질병사유 일반휴학은 신청할 수 없으니 종합병원 4주 이상의 진단서와 질병휴학 확인서를 갖추어 학과행정실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인터넷 휴·복학 신청절차가 변경되어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후 교원의 지도학생 휴/복학 현황 파악으로 진행되므로 인터넷 휴·복학 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1. 2018학년도 2학기 휴복학 공고문             2. 전역예정증명서 및 서약서 (2018-2신양식)             3.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및 서약서 (2018-2신양식)             4. 질병휴학 확인서             5. 인문사회계 학과행정실 연락처             6. 자연계 학과행정실 연락처             7. 세종캠퍼스 학과행정실 연락처   2018년 7월     학사지원본부  
2018.07.17
343
Academic
# 4445
NEW [KMBA] 복수학위(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과정 진입자 선발 공고 및 안내
본 대학원은 본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의 협약을 통하여 복수학위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기의 관련 사항을 확인하시고 진입을 희망하는 원우는 신청서(파일 첨부)를 작성하시어 2018년 9월 7일(금) 16시까지 csm0117@korea.ac.kr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선발 대상: 2018-1학기가 3학기였던 Korea MBA 원우 중 선발 2. 선발 시기: ~ 9월 중순 3. 선발 방법: 서류 전형 및 면접 전형 (합격자 개별 통보) - 1차 선발: 경영전문대학원 → 2차 면접 및 최종 선발: 기술경영전문대학원 4. 선발 인원: 5명 이내 5. 복수학위 진입시기: 2019-1학기(3월) 6. 지원방법: 신청서 작성하시어 csm0117@korea.ac.kr로 2018년 9월 7일(금) 16시 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고려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과의 복수학위 관련 안내> 1. 과정 : 2+1 (6학기) - 경영전문대학원 2년(4학기)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1년(2학기) 2. 학위 - 경영학석사(Korea MBA)+ 기술경영학석사 or 국방기술경영학석사    3. 선발시기 및 인원 1) 선발시기 : 매년 7월 ~ 9월 중순 2) 선발인원 : 5명 이내 - 본 대학원에서 1차 선발 이후,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서 최종 선발 예정   4. 선발 대상자 - 선발 시기에 제 3학기 재학 중인 Korea MBA 과정 원우   5. 복수학위 진입 시기 : 매년 3월 (1년에 1회) - 복수학위 진입 예정자로 선발될 경우 유예 기간 없이 본 대학원에서 4학기 이수 및 졸업요건 충족 이후 바로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복수학위 과정으로 진입함 .   - 7월~9월 선발 완료→ 9월 학기 (4학기 재학, Korea MBA 졸업요건 충족) → 차년도 3월인 1학기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복수학위 진입   6. 휴학   - 복수학위(경영전문대학원과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 해당하는 경우는 휴학을 할 수 없다. - 다만 질병, 출산 등으로 휴학이 불가피할 경우는 진입한 소속 대학원장의 허락을 얻어 최대 1년까지 휴학할 수 있다.   7. 복수학위 학비 납부 :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 등록금을 납부   8. 복수학위 취득 요구 조건 1) 총 이수학점: 23학점 2) 필수이수: 전공필수 3과목(9학점), 트랙 4개 중에서 3개 선택 후 각 1과목(9학점)으로 총 6과목(18학점) 이수    - 기술경영학석사: 필수 3과목(기술경영학개론/ 기술경영전략/ 기술경영경제) + 트랙 4개(기술경영/기술금융/지식재산경영/국방기술경영) 중 3개의 트랙 선택 후 각 1과목(9학점)    - 국방기술경영학석사: 필수 3과목(국방기술경영학개론/ 국방기술경영전략/ 기술경영학과 필수 3과목 중 1과목 선택이수) + 트랙 4개(기술경영/기술금융/지식재산경영/국방기술경영) 중 3개의 트랙 선택 후 각 1과목(9학점)         (트랙 상세 과목 확인: https://mot.korea.ac.kr/program/03_01_01.asp ) 3) 복수학위 진입 후 본 대학원에서 기이수한 과목에 대한 학점 인정 불가   9. 복수학위 특전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종합시험, 학위청구논문 심사 면제.   -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진입 시 장학금은 등록금의 약 20~30% 지급 예정.   10. 복수학위 관련 본 대학원 학사 운영 내규 참고 (파일첨부)
2018.06.22
1,293
Korea MBA
# 4420
! [학부] 2018-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9.3.월)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9.3(월))   ‣ 수강신청 전용URL : http://sugang.korea.ac.kr • 개설과목공시: 2018년 7월 3일(화) 10:00부터 • 가진급 학년 확인: 7월 31일(화)부터(학점포기, 성적인정 등으로 전체취득학점에 변경이 있는 학생은 8월 1일 이후 최종 재확인 바람)     <수강희망과목 등록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대상자 일 시 전체(제2전공, 복수전공진입생 포함) 7. 31(화) 10 : 00 - 8. 3(금) 12 : 00   1. 수강신청제도 개편에 따라 수강희망과목 등록(관심과목 등록 없음)으로 변경되었으므로, 수강희망 과목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수강가능학점 이내에서 등록가능). 2. 등록한 수강희망과목 중 수강제한인원 이내로 신청한 과목은 본 수강신청과 연계하여 자동수강 처리되고, 수강희망인원이 수강제한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합니다. 3. 수강희망과목 신청결과는 8월 16일(목) 18시부터 확인가능합니다.   <수강신청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해당학년 일 시 4학년 8. 17(금) 10 : 00 - 8. 18(토) 09 : 00 3학년(복수전공진입예정자포함) 8. 20(월) 10 : 00 - 8. 21(화) 09 : 00 2학년 8. 21(화) 10 : 00 - 8. 22(수) 09 : 00 1학년 8. 22(수) 10 : 00 - 8. 23(목) 09 : 00   <신(편)입생 수강신청 (대상: 2018학년도 2학기 신입생, 편입생)> 대상자 일 시 신입생, 편입생 (일반 재(휴)학생은 불가함) 8. 23(목) 14 : 00 - 8. 24(금) 16 : 00   <1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8월 29일(수)부터 포탈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생의 수강신청 내역에서 자동 삭제 예정   <수강신청 정정> 대상자 일 시 전체 9. 5(수) 18 : 30 - 9. 7(금) 17 : 00 ※ 9. 5(수) 18:30부터 학년 제한 없이 시작되며, 교환학생 정원(국강:수강제한인원의 5%/ 영강:15% 추가)까지 포함한 총 인원 내에서 본교생, 교환학생 구분 없이 선착순임.   <2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9월 11일(화)에 공지 예정 (반드시 확인 요망)   <폐강교과목 신청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폐강과목 신청학생 9. 11(화) 18 : 30 - 9. 12(수) 09 : 00   ※ 유의사항 1. 위의 수강신청일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 또는 추가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수강 신청 및 정정을 하시고, 수강내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학사운영규정 제42조 참조). 2. 3학점 추가 신청가능자(학사운영규정 제44조 참조) 가.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수강신청포기과목 없이(2013-2학기까지 해당) 전체 학업성적의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 나. 직전 학기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17(18)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 3. 수강신청 학년은 가진급 학년<2018년 8월 현재 총 취득 학점수>이며 해당 일에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정규학기 강의시간표 강의시간 (서울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강의시간 (세종캠퍼스) 1교시 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9교시 17:00-17:50 10교시 18:00-18:50        
2018.05.31
1,491
Academic
# 4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