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KUBS
    KUBS는 대한민국 경영학의 발상지로서 경영학과 경영교육의 발전을 주도하며 선두의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시대의 고비마다 새로운 학문을 도입한 선구자 역할을 맡아왔고, 역사의 과제를 앞장서서 해결하는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해왔습니다.
    최근 국제인증 획득과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경영대학에서 한 차원 높이 도약하여 세계의 명문대학에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학사안내

학사일정, 교과과정, 휴,복학/조기졸업/재입학, 제2전공(이중/융합/학생설계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졸업안내 등의 학사 정보를 안내합니다.

입학안내

입학전형과 관련한 제반 행정을 담당하는 기관은 고려대학교 입학처입니다.
원서접수와 관련된 문의는 고려대학교 입학처로 하시기 바랍니다. (02-3290-1253~9)

장학제도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환경과 해외 학습 체험을 위해 KUBS는 본교 장학금과는 별도로 단과대학으로는 최대 규모의 경영대 기금 장학금을 마련하고 있다.

브로슈어

다양하고 풍부한 경영대학의 소식을 제공합니다.

[학부] 2019-1학기 기말고사 시간표 안내 Final Exam Timetable [경영대 전공과목]
2019학년도 1학기 경영대학 전공과목 기말고사 시간표 안내입니다.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말고사 기간 : 6월 17일(월) ~ 6월 21일(금)                 (교수님에 따라 시험기간 외 시험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수업시간의 안내를 우선적으로 참고하여주세요.)  * 공지되지 않은 교과목의 시험일정은 휴강이거나 정상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담당 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험시간 및 장소가 기존 수업시간/장소와 다른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란에 시험기간 중 휴강/수업 여부가 명시되지 않은 경우, 행정실로 별도로 안내가 되지 않은 사항이오니, 담당 교수님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변동사항 발생시 경영대학 홈페이지(본 게시물 첨부를 업데이트)에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 : 경영대 행정실 (02-3290-2703/sunghyoyeon@korea.ac.kr) The Business School would like to inform you that timetable for Spring 2019 final exam. Please find the attached timetable to check your exam schedule.   Exam Period: June 17 (Mon) – June 21 (Fri)         (Exams may be conducted beyond the above period, depending on the professor’s schedule)   *  If a course is not listed on the table, please refer to your professor.  *  Please ensure to check the timetable; the time and venue of your exam may not be the same with those of your regular class.  *  If you cannot find information on the remarks column on the attached table, please contact your professor directly to check if the class will be held or not. *  Any changes will be notified on this notice, please check again prior to your exam. (indicated by yellow highlights) *  Inquiries: Department Office of Business Administration, Hyo-Yeon Sung (02-3290-2703 /sunghyoyeon@korea.ac.kr )
2019.06.10
385
Academic
# 4982
[학부] 2019-1학기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2019학년도 1학기 수강소감설문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기간 : 2019. 6. 4(화) 10:00 ~ 2019. 7. 8(월) 17:00 (성적공시기간까지)        (※  단 위 기간 중 성적공시 시작일인  7. 1(월) 10:00 ~ 17:00 동안 수강소감설문을 일시중지하고, 7. 1(월)17:00 이후 다시 실시함).        2. 방법 : KUPID(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성적사항>수강소감평가를 클릭, 수강과목별로 수강소감                   설문에 응답한 후 금학기 성적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3. 전체 문항 구성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되어 있으며, 수강소감설문 결과처리는 모두 익명(출석부 순서가 아님)으로         처리됩니다. 교원/강사는 2019년 7월 16일(화) 10시부터 열람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결과는 수업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니 진지하고 성의 있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소감 실시 전 팝업창의 당부사항을 숙지 후 수강소감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부사항 내용: 학생 여러분, 수강소감설문은 여러분의 선생님께 드리는 글과 같은 것 입니다. 고대생의 품위에 걸맞게 예의를 지키면        서 작성해 주세요. 여러분의 성실한 답변이 우리 고대 발전에 귀중한 밑거름이 됩니다. 여러분이 우리 고대의 희망이라는 사실 잘 아시        죠?^^ ”     5. 포탈시스템은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수강소감설문 응답은 반드시 PC환경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6. 수강소감설문 응답 중 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산처(☎ 02-3290-4200/isdevelp@        korea.ac.kr)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IE(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alert 창이 뜨지 않아, 저장할 수 없음.       - 6개의 선택지 중 일부 항목만 보임   2019.  5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9.06.05
195
Academic
# 4976
NEW 2019 사회적가치 연구공모전 모집공고
2019 사회적가치 연구공모전 모집공고   KUBS Institute for Business Research and Education SK SUPEX Council SV Committee 1. 참가자격: 4인 1팀, 전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2. 참가유형 1) 연구형: 사회적가치와 관련된 연구 2) 사례분석형: 소셜벤처 및 기업의 사회적가치 창조 케이스 3) 창업형: 소셜벤처 사업계획서 - 최종보고서 분량: A4 기준 본문 20페이지, font 11, 1.5줄 간격   3. 선발 인원: 10팀 (총 40명)   4. 시상 및 지원사항 (1) 선발시 장학금 지원 (팀당 300만원) (2) 최종 보고서 제출 후 우수팀 선발시 해외 사회적가치 관련 행사 참가 기회 부여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기업경영연구원장상 1팀 University of Washington CSR Conference 참가 지원   SK 사회적가치상 1팀 Global Social Venture Competition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참관  (2020년 4월) 지원 5. 진행 일정   기 간 내 용 비 고 2019년 6월 5일(수) 09:00 ~6월 11일(화) 23:59 마감 신청서 작성하여 서류 접수 – 지원서 접수 (첨부파일 참조) 2019년 6월 12일(수) ~6월 14일(금) 서류 심사   2019년 6월 14일(금) 서류심사 결과발표 – 팀 개별 안내 2019년 6월 17일(월) ~6월 21일(금) 지도교수 매칭 – 팀 개별 안내 2019년 6월 24일(월) ~ 10월 31일 (목) 연구 수행 – 지도교수 지도 하에 팀별 계획한 유형의 연구 수행 2019년 10월 31일(목) 23:59 연구결과 보고서 제출 – A4 20 페이지 (본문), font 11, 1.5 줄간격 2019년 11월 1일(금) ~ 11월 8일(금) 심사 및 수상팀 선발 – 발표 및 시상 – 참가신청서, 연구주제 요약서: 필수 제출 (첨부 파일 확인 요망) – 자료 제출처: 이메일( ykhj4222@korea.ac.kr)   6. 심사기준: 연구주제의 독창성과 사회적가치 적합성, 시의적절성, 중요성 등   7. 문의 및 참가접수 (1) 전화: 02-3290-1623 (2) 메일:  ykhj4222@korea.ac.kr (* 참가접수 서류는 이메일로만 제출 가능)
2019.06.05
874
Academic
# 4974
* [학부] 2019년 8월 졸업예정자 영문성명 신청 및 정정 안내
- 2019년 8월 졸업예정자의 영문학위기 발급을 위해 영문성명 신규 신청(미 입력자) 및 정정을 안내하오니,  영문성명을 등록 또는 수정할 학생은 아래와 같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tudent who expected to graduate in August, 2019, should submit his/her name in English for Graduation Certificate will be issued in English together with in Korean one.)  - 아 래 -   ※ 영문성명 미입력자는 영문 졸업증서를 교부하지 않습니다. (The expected graduates whose name in English is not found on their university records, will be issued the graduation certificate in Korean only.) ※ 졸업증서는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Graduation Certificate is issued once and only on Graduation day.)   1. 신청대상자 : 학부 재학생(수료생) 중 2019년 8월 졸업 예정자 (Students who expected to graduate in August, 2019)   2. 신규 및 정정 신청방법 :기재사항정정신청서 작성하여 이메일(csm0117@korea.ac.kr)로 신청   (1) 여권 소지자 (Passport Holder) 여권과 스펠링을 동일하게 표기. (Name must be spelled the same as indicated in your passport.)   (2) 여권 미소지자(No passport) 1) ‘성,(콤마) 이름’ 형식으로 쓰고, 성은 대문자로 모두 기재. (Last name in Capital letters, First Names in order) 2) 이름 첫 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유롭게 표기 (First letter of first names should be written in capital letter) 예) HONG, Gildong / HONG, GIL DONG / HONG, GILDONG 등.   3. Consider carefully how your name should be written in English. For example, Suck (석) and Bum (범) have negative connotations in English whereas Beom and Seok do not. Also consider that certain spelling may have gender connotation, e.g., Sue(수) is a female name in English whereas Soo is not an English name (and thus no problem). Likewise, 주 should be rendered as Joo but not Jew.   4. 신청기간 : ∼ 2019. 07. 31(수)까지 (Submission should be made by no later than July 31, 2019)     ♣ 졸업 후 원활한 연락을 위해 포털 인적사항의 주소 및 핸드폰번호, 이메일주소 등의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2019. 6.   학사지원본부 교육지원팀
2019.06.04
169
Academic
# 4969
필독 [학부] 2019-여름계절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6.13)
2019-여름계절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   수강신청 안내 1. 신청대상 : 2008~2019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2 미이수자 ※경영영어 이수는 졸업에 반드시 필요하며, 미이수시 교과목 미이수로 졸업 및 수료 불가 ※편입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학생은 해당사항 없음. ○ 경영영어 이수 또는 면제 여부확인 :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 에서 가능 ○ 경영영어는 신입생영어능력평가고사 결과에 따라 수강레벨이 결정됨 -미응시, 초급 : 경영영어 1, 2 모두 이수  *경영영어 1을 이수하고 2를 이수해야 함 -중급 : 경영영어 1면제, 경영영어 2이수 -고급 : 경영영어 1, 2 모두 면제 2. 수강신청기간 : 2019년 6월 3일(월) 10:00~ 2019년 6월 13일(목)17:00      ※ 취소는 6월 17일(월) 오후 3시까지 이메일 접수로만 가능 3. 강의기간 : 2019년 6월 24일(월)~ 2019년 7월 18일(목) / 총 8회 수업 4. 강의시간 : 아래 시간 중 택1하여 신청 1) 월수 오전 09:00-11:45 2) 월수 오후 13:00-15:45 3) 화목 오전 09:00-11:45 4) 화목 오후 13:00-15:45 ※ 신청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신청한 반이 개설안될 수 도 있음. 이 경우 개별연락할 예정이며, 응답이 없는 경우 임의배정함. ※ 강의실 및 강사는 반배정 완료시 공지 예정(2019년 6월 19일(수)예정) 5. 수강신청방법 :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여 내용을 작성한 후 <제출하기> 클릭 https://biz.korea.ac.kr/survey/index.php/657793/lang-ko 6.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psy0514@korea.ac.kr   유의사항 1. 국제어학원 담당교수의 강의일정 및 강의실사정, 신청인원에 따라 1지망 강의시간에 배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 개강일 이후 개인의 사정으로 인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개강이후 취소는 패널티 부과대상이 됩니다. 수강취소는 6월 17일(월)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만 신청가능하며, 학번, 성명, 수강신청과목, 강의시간, 취소사유를 기재하여 psy0514@korea.ac.kr로 제출바랍니다. 취소처리완료 회신 메일을 받으셔야 합니다. 회신이 없을 경우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3. Fail처리된 학생들은 수강 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기존에 Fail한 학생도 패널티를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미납시 경영영어를 이수했다하더라도 납부전까지 결과가 보류됩니다. Fail된 과목은 재수강해야 합니다.   -납부계좌 : KEB하나은행 391-904544-21137 -납부금액 : 100,000원 * 본인명의,학번로 납부후 행정실로 연락 ex. 홍길동2018120001    4. 결석 1회이상시 Fail처리 (계절학기 수업기준)  
2019.06.03
856
Academic
# 49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