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KUBS
    KUBS는 대한민국 경영학의 발상지로서 경영학과 경영교육의 발전을 주도하며 선두의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시대의 고비마다 새로운 학문을 도입한 선구자 역할을 맡아왔고, 역사의 과제를 앞장서서 해결하는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해왔습니다.
    최근 국제인증 획득과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경영대학에서 한 차원 높이 도약하여 세계의 명문대학에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학사안내

학사일정, 교과과정, 휴,복학/조기졸업/재입학, 제2전공(이중/융합/학생설계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졸업안내 등의 학사 정보를 안내합니다.

입학안내

입학전형과 관련한 제반 행정을 담당하는 기관은 고려대학교 입학처입니다.
원서접수와 관련된 문의는 고려대학교 입학처로 하시기 바랍니다. (02-3290-1253~9)

장학제도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환경과 해외 학습 체험을 위해 KUBS는 본교 장학금과는 별도로 단과대학으로는 최대 규모의 경영대 기금 장학금을 마련하고 있다.

브로슈어

다양하고 풍부한 경영대학의 소식을 제공합니다.

필독 [학부] 2018-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신청안내
2018-여름계절학기 개별 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개편)   2017-2학기 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계절학기 뿐만 아니라 정규학기에도 국내에서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계절학기 최대 6학점)까지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 자유전공 등)은 일턴십 전공선택과목을 재학 중 최대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으며, 일반편입생의 경우 전적 대학에서 이수한 전공선택 학점에 따라 신청 가능한 학점이 제한되오니 학업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자격 2018-1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6월 22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기간(2018-여름계절학기) 중 최소 4주의 인턴십이 확정되거나 예정되어 있는 학생 타학과 소속학생,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 신청 불가  2.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과목명 (현장실습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계절학기에는 최대 6학점까지 가능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 I (3학점)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BUSS469 국내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재학 중 최대 총 6학점까지 인정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부생 국내/국제경영현장실습 이수가능 학점상한 개편 공지 상세 보기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인턴 실습 전 경력개발센터 허가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 로 입력 ▶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과제 제출: 8월 31일(금)까지 제출 ▶ 과제 양식은 신청자 대상 추후 배포 공통제출 1. 업무 일지 (주말 제외 3학점 기준 최소 20일 이상 작성; 첫 달 이후의 업무에 대해 일일 일지 대신 주간 일지 첨부 가능) 2. 학점인정신청서 3. 결과보고서  4. 설문조사서 경영대학 학생 추가 제출(LINC 장학금 제출 서류)  1. 출근상황부 2. 통장사본 3. 근무평가서   3. 학점 인정 절차 계절학기 수강신청 전 날인 5월 24일(금) 17시까지 국내현장실습 학점 인정에 필요한 사전 서류(3. 학점 인정 사전 신청 서류 제출 안내 참고) 제출 학과장 서류 평가 후 인턴십 학점 인정 여부가 확정되며,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불가합니다.  수강신청: 경영학과 행정실에서 사전 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해 일괄적으로 수강신청 진행 ​수강신청 기간에 개별적인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 학점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수강신청 확인 후 학비 납부: 5월 31일(목) 09:00 ~ 6월 4일(월) 23:00 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진행(일정은 회사 담당자와 상의해서 추후 결정)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후 제출    4. 학점 인정 사전 신청 서류 제출 안내  온라인 신청서 작성 ▶ 온라인 신청하기 국내현장실습 사전 제출 서류 마감: 5월 24일(목) 17:00까지 제출서류 목록 1.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 승인서 (양식 첨부) 2.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학생용) (양식 첨부) 3. 자기소개서 (양식 첨부) 4.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양식 첨부) 5. 실습생동의서 (양식 첨부) ▶LINC+ 장학금 서류: 경영학과 제1전공 학생만 제출​ ​경영대학이 교육부 선정 LINC+ 사업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4주에 40만원의 실습비 장학금 지급(최대 160만원) 경영학과 제1전공자만 지급 대상이며, 그 외의 경우에는 지급대상이 아니므로 서류 제출 불필요 6. 통장사본 (개별양식)  ▶LINC+ 장학금 서류: 경영학과 제1전공 학생만 제출​  ​7. 회사소개자료 (개별양식) 8. 성적표 (포털 또는 원스탑 센터 발급본)  9. 기업의 인턴 채용 확인서 (계약서, 채용 확인 메일 등 대체 가능) 서류 제출 방법 ※상기 서류를 이메일과 하드카피로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5월 24일 17시까지)  이메일 제출 : nooooow@korea.ac.kr  출력본 제출 : 경영본관 305호 경력개발센터 (우편접수 가능) 5. 문의 담당자: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정혜림  사무실: 경영본관 305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1698 이메일: nooooow@korea.ac.kr
2018.05.25
2,259
Undergraduate
# 4327
* [학부]경영대학 KUBS Buddy 17기 모집
본 경영대학은 현재 33개국 121개 해외대학과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오는 학생들을 도와주는 글로벌 홍보대사 KUBS Buddy 17기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KUBS BUDDY?   1) 취지: - 경영대 재학생들의 모임으로 경영대 외국인 교환학생 Support - 외국인들에게 지속적인 지원 및 홍보를 통해 세계 명문대학으로의 위상을 높이고자 함   2) 연혁: 2010년에 1기가 처음으로 모집되었으며 2018학년도 2학기에 활동하게 될 17기 모집 중   3) 구성: - Executive (컵스버디의 운영: 회계, 고대 과잠, 북 렌탈) - Press (액티비티 미디어 기획, 사진 촬영 및 추합, 영상 제작, 페이스북 관리, 홍보) - Program (컵스버디 정규 액티비티 기획, 오리엔테이션과 MT 기획 및 피드백)   4) 활동기간: 1년 (2학기 연속 활동. 단, 군휴학으로 인한 공백은 인정)   5) 회의: 각 액티가 끝나고 정규 액티에 대한 디브리핑 형식으로 진행(의무 참석).   6) 액티비티: 최소 3회 이상 필참.   2. 지원자격   - 경영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이중전공 제외) - 높은 책임감과 성실함의 소유자 (영어를 잘 하지 못하더라도 자신감을 갖고 외국인 학생들에게 다가가는 친화력이 있는 지원자 환영) - 영어회화 중급이상 환영 - 제2외국어 (중국어 등) 가능한 자 환영 - 사진 촬영 및 편집 소프트웨어 (Photoshop, Moviemaker등) 활용도 뛰어난 자 우대 - 고학번도 환영    3. 활동내역   - 교환학생 관련 행사 협조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 기획 및 홍보 메시지 제작, Monthly Activity 등 준비) - 경영대 교환학생들의 고대 생활 안착 유도 (한국 학생 한 명당 외국인 버디 약 3-4명, 희망하는 국가로 우선 배정) - 매 학기 최소 3~5회 Activity를 진행함으로써 교환학생들과의 유대감 증진 - KUBS Buddy 온라인 홍보   4. 모집기간 및 방법   - 지원서 (서류심사 대상) 제출 기간: 5/26(토) – 6/8(금) 자정  (*지원서는 본 글에 첨부된 파일입니다.) - 모집인원: 00명 - 모집방법: 첨부된 지원서 작성 후 kubsbuddy@gmail.com 로 이메일 발송 (지원서 저장 시 ‘이름_학번_KUBSBUDDY 지원서’로 저장) - 선발방법 – 1차 서류접수: 5/26 (토) ~ 6/8 (금) 1차 합격 발표: 6/11 (월) (합격통지와 동시에 정확한 면접 날짜와 시간은 개별통보) 2차 면접: 6/22(금) ~24 (일) (면접 시간 오전 / 오후 선택가능) 최종 합격발표: 6/25 (월) 저녁 5. 선발자 특전 (단, 1년 간 충실히 임무를 마쳐야 함)   - 학생활동 확인서 발급 (교환학생, 국제인턴쉽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6. 문의사항   회장 박찬영 010-4913-1469, kubsbuddy@gmail.com 부회장 노혜원 010-2712-9170 경영대 국제실 02 3290 1387 KUBS Buddy Facebook: http://www.facebook.com/Kubsbuddyofficial/  
2018.05.24
69
Undergraduate
# 4371
* [학부] 2018-2학기 재입학전형
2018학년도 제2학기 재입학전형 「학칙」 제15조, 「학사운영규정」제2장  제1절  제3관       1. 접수기간 : 2018. 6. 5.(화) 10:00 〜 8.(금) 16:00(공휴일 제외)    (면접필수: 일정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문의)   2. 접수대상: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하고 제적된 사람.    (가, 나)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가능함)   가.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나.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다.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라. 자퇴자. ※ 단,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 된 자는 제외 함.   3. 폐지학과 신청 불가   가. 재입학전형은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나.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제출서류   가. 재입학원서(소정양식)  1부.   나. 재입학 서약서(소정양식)  1부.   다. 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라. 학적부 사본  1부.   마. 성적 증명서  1부. ※ 소정양식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서류접수처 : 해당 학과(부)행정실   6. 면접일정: 2018. 6. 11.(월) ~ 12.(화) 중 해당 학과(부)의 일정에 따름   7. 합격자 발표 : 2018. 7. 20.(금) 14:00(예정)   8. 합격자 수강신청   가. 수강희망과목 등록 : 2018. 7. 31.(화)10:00 ~ 8. 3.(금)12:00    1) 수강신청제도 개편에 따라 수강희망과목 등록(관심과목 등록 없음)으로 변경되었으므로,        수강희망과목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수강가능학점 이내에서 등록가능)    2) 등록한 수강희망과목 중 수강제한 인원 이내로 신청한 과목은 본 수강신청과 연계하여       자동수강 처리되고, 수강희망 인윈이 수강제한 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합니다.    3) 수강희망과목 신청결과는 8월 16일(목) 18:00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나. 수강신청 일정   해당학년 일 시 4학년 8. 17(금) 10 : 00 - 8. 18(토) 09 : 00 3학년 8. 20(월) 10 : 00 - 8. 21(화) 09 : 00 2학년 8. 21(화) 10 : 00 - 8. 22(수) 09 : 00 1학년 8. 22(수) 10 : 00 - 8. 23(목) 09 : 00     9. 등록기간 : 2018. 8. 24.(금) ~ 28.(화) 16:00(기간 내 등록 필)   10. 참고 및 유의사항   가.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이 있는 때에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 합니다.   나.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등록금 납부시 재입 학금(당해 연도        입학금의 ½금액)을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완료시 재입학은 취소 되고, 재지원은        불가합니다.    다.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바. 법학과는 폐지학과에 해당되어 "법과대학 폐지에 따른 학사운영 내규, 제1조, 제5조"에       근거하여 법과대학의 존속기간이 2018년 2월 28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법학과로는       재입학신청을 받지 않으며, 세부사항은 추후 법학과의 결정사항에 따르게 됩니다.                                                      2018. 6. 21.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8.05.23
61
Academic
# 4367
* [학부] 2018년 8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
2018년 8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18년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18년 8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1) 해당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별도 안내문자를 수신한 졸업예정자만 확인 가능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2. 일자 및 대상자: 2018년 5월 17~21일(18일 오후불가) – 경영 복수전공, 타학과 이중전공,                             2018년 5월 23~25일 – 경영 1전공 중 심화전공, 이중전공                             *경영1전공 중 융합전공자는 융합전공 주관부서에서 졸업사정을 받고 서류 지참하여 방문   3. 시간: 10:00 ~ 17:00 (점심시간 11:50~13:00 제외) 4.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Tel: 02-3290-270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영문명을 반드시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6월 말까지 이메일(avecgemma@korea.ac.kr)로 신청 (학번 및 변경 이름 기재,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제출 기한 엄수    1) 2월 졸업- 1월 첫째 주 금요일 / 8월 졸업- 7월 첫째 주 금요일    2) 경영학과 행정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    ※ 우편 보낼 곳: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학번 및 연락처 기재 필수)    3)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여부 확인 필수   4.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6월 말까지 반드시 포기신청해야만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5.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일정 미정.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선촬영 후납부 방식으로, 희망자는 정해진 기간에 촬영 후 고지서 수령하여 추후 납부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6.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이며, 2월 중 참석 신청    3) 2월 중 학위가운 대여 안내 예정
2018.05.15
385
Academic
# 4352
NEW [학부] 스타트업 연구원 2018 Startup Express-Summer Season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2018 Startup Express_Summer Season(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1. 참가자격: 인원 제한 없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생 또는 졸업생(5년 이하)이 1명 이상 포함된 팀                      (경영대학(원) : 경영학과 복수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포함) (그 외의 팀원은 대학, 전공 제한 없음) 2. 일정 내용 일정 세부내용 비고 서류접수 5월 8일(화) ~ 6월 3일(일) 24:00 마감 첨부된 양식의 신청서, 아이디어 요약서를 작성하여 제출 (신청서 제외 10장 이내) (파일명: 2018 Startup Express_SS_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_팀명 혹은 회사명 ) kubsstartup@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서류발표 6월 5일(화) 예정 서류 통과 여부 안내 대표자 이메일로 안내 프리젠테이션 자료 제출 6월 11일(월) 24:00 마감 파워포인트로 제출 (10분 발표 분량, 표지 제외 슬라이드 20장 이내) kubsstartup@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 6월 15일(금) 14:00-18:00 발표(10분 발표), 수상팀 선발 및 시상식 장소: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프레젠테이션 행사 및 시상식 참석자에게 기념품 증정 (선착순, 소진 시까지) 3. 심사기준: 사업모델의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 4. 시상 및 지원사항 (1) 운영비 지원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최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500만 원 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300만 원 FMBA Partners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200만 원 경영연구회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100만 원 (2) 사무공간 지원 : 6개월 ~ 최대 1년 사무공간 지원 (데스크, 의자, 복합기, 정수기, 냉장고, 회의실, 휴게실 등 지원) (3) 김·장 법률사무소, 삼일회계법인, AWS Active 지원 (4) 월 1회 입주사 정례회의 및 다양한 스타트업 관계자 (VC, 엑셀러레이터 등) 네트워킹 지원 5. 문의(스타트업 연구원) (1) 전화: 02-3290-1699 또는 5360 (2) 메일: kubsstartup@korea.ac.kr (3)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 *첨부파일>> 2018 Startup Express_SS_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_팀명 혹은 회사명 ※ 스타트업 x 인재 매칭 서비스 : 스타트업 익스프레스에 참여하고 싶지만, 함께 할 팀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스타트업 연구원은 ‘함께 할 스타트업을 찾고 있는 인재’와 ‘역량 있는 팀원을 찾고 있는 스타트업 연구원 입주사(또는 익스프레스 경진대회 참가팀)’를 연결해 주는 인재 매칭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께서는 첨부의 신청서를 kubsstartup@korea.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상시접수) *첨부파일>> 2018 Startup Express_SS_인재매칭서비스_신청서
2018.05.03
492
Academic
# 4330
! [학부] 2018-여름계절수업 개설 안내
2018학년도 여름계절수업 개설 안내   1. 수업기간: 6월 22일(금) ~ 7월 19일(목) (월·화·수·목 주4일 수업을 원칙으로 하나, 국제어학원 개설 일부 과목은 주5일 수업 가능, 강의시간표 참고) 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5월 15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5월 25일(금) 10:00 ~ 5월 29일(화) 17:00   수업료 납부 5월 31일(목) 09:00 ~ 6월 4일(월)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6월 11일(월) 환불 : 14일 전후 예정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6월 14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업료 납부 6월 15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 취소 6월 20일(수) 10:00 ~ 7월 5일(목) 23:00 [서버실이전공사로 6.29(금) 17시부터 7.2(월) 9시까지 수강신청 취소 불가] KUPID->수업->수강신청->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 신청일에 따른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4.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 대학교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국제하·동계대학 포함)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해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현장실습 과목은 계절수업 포함 최대12학점까지, 교양체육 과목은 최대 3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므로 이런 사정으로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이 확정되어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이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사. 수강신청일 기준으로 성적이 확정되지 않은 과목은 계절수업으로 재수강할 수 없습니다. 5.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6. 폐강: 6월 11일(월)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6월 14일 수강신청 가능) 7.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 철회 및 정정 불가) 구분 수강신청취소 신청기간 (10:00~23:00, 일요일 제외) 반 환 금 액 1차 6월 20일(수) 10:00 ~ 6월 21일(목) 23:00 수업료전액 2차 6월 22일(금) 10:00 ~ 6월 28일(목) 23:00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3차 6월 29일(금) 10:00 ~ 7월 5일(목) 23:00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 KUPID -> 수업 -> 수강신청 ->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에서 취소 신청 (학적에 등록된 계좌로 환불예정이며, 수강신청 취소 신청 시 학적에 등록된 계좌정보가 올바른지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좌정보가 틀린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8.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8. 4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8.04.17
979
Academic
# 4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