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최초이자 최고로서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보다 앞선 미래를 준비하는 KUBS
    KUBS는 대한민국 경영학의 발상지로서 경영학과 경영교육의 발전을 주도하며 선두의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시대의 고비마다 새로운 학문을 도입한 선구자 역할을 맡아왔고, 역사의 과제를 앞장서서 해결하는 리더로서의 책임을 다해왔습니다.
    최근 국제인증 획득과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경영대학에서 한 차원 높이 도약하여 세계의 명문대학에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학사안내

학사일정, 교과과정, 휴,복학/조기졸업/재입학, 제2전공(이중/융합/학생설계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졸업안내 등의 학사 정보를 안내합니다.

입학안내

입학전형과 관련한 제반 행정을 담당하는 기관은 고려대학교 입학처입니다.
원서접수와 관련된 문의는 고려대학교 입학처로 하시기 바랍니다. (02-3290-1253~9)

장학제도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환경과 해외 학습 체험을 위해 KUBS는 본교 장학금과는 별도로 단과대학으로는 최대 규모의 경영대 기금 장학금을 마련하고 있다.

브로슈어

다양하고 풍부한 경영대학의 소식을 제공합니다.

! [학부] 2017 KUBS Challenge 경영사례분석대회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 2017 KUBS Challenge 경영사례분석대회를 개최합니다.    1. 지원자격 - 4명의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 (복수전공, 이중전공, 부전공 포함) - 영어로 발표 가능한 자   2. 지원방법 - 지원기간: 2017년 10월 31일(화) ~ 2017년 11월 7일(화) - 온라인 접수: [참가신청 바로가기] (참가신청은 10월 31일부터 가능합니다)   3. 일정 내용 일정 세부내용 비고 온라인접수 11월 7일(화) 오후 11:59 마감 구글 registration form으로 참가신청   Case 배부 11월 10일(금) 오전 09:00 24시간동안 case 분석 각 팀의 대표메일로 case 배부 예정 프레젠테이션 자료 제출 11월11일(토) 오전 9:00 파워포인트로 제출 jchang9@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 11월 11일(토) 오후 1:00 발표(15분 발표+10분 Q&A) 평가 후 시상 장소: 현대자동차관 209호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모든 팀원이 영어로 프레젠테이션에 참여해야 합니다.   3. 심사기준: 분석력, 창의성, 논리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4. 시상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금상 1팀 상장 수여 및 2018 MICC 참가권 부여 은상 1팀 상장 수여 및 상품 증정 동상 1팀 상장 수여 및 상품 증정 *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증정   5. 혜택 - 금상팀은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미국)에서 주최하는 세계적인 경영사례분석대회인 2018 Marshall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MICC)에 참가 - 2018 MICC 참가시, 대회 전액 지원(참가비, 항공료, 숙소 등) - MICC 대회일정: 2018년 2월 21일(수) ~ 2월 25일(일) - MICC 홈페이지: http://marshallinternationalcasecomp.com/ - 수상팀들은 경영대학 국제 프로그램(교환학생, 국제인턴십 등) 지원시 가산점 부여   5. 문의 경영대학 국제실 장예지(02-3290-1621/jchang9@korea.ac.kr)
2017.11.07
612
Undergraduate
# 4018
* [학부] 2018-1학기 이중전공전형 안내
2018학년도 제1학기 이중전공전형 안내 ※ 학칙 제35조(이중전공), 학사운영규정 제6장(이중전공)     1. 지원자격     1) 제1전공이 배정된 학생     2)  3학기 이상 등록자 (편입생 2학기 이상 등록자)     3)  2017년 제2학기 현재 재학생.         • 합격발표 후에 학기 중 휴학하였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됨.             ※ 당해학기 재학생의 재학보유기간 : 1학기(3.1~7.31), 2학기(9.1~익년.1.31)     4)  이중, 융합, 학생설계전공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 단, 제2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가 재 지원하려는 경우 반드시 2017. 11. 3.(금) 17:00까지 포기처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포탈시스템에 직접 포기신청 / 공학인증 신청자는 학과행정실에서 포기신청)         • 제2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합격 후 포기하고 재 지원 할 경우 1회에 한하며, 재 지원하여 불합격하는 경우, 심화전공을 이수해야 합니다.   2. 전형방법         • 성적, 면접, 학업계획서 등 각 해당 학과(부)의 평가 기준에 따름(첨부자료 참고).           (성적평가는 직전학기까지 수강신청한 모든 과목(F포함)의 총 평점평균을 반영합니다.)   3. 접수일정         • 2017. 11. 8.(수) 10:00 ~ 10.(금) 17:00           인터넷 온라인 접수는 항상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마감 1~2시간 전까지 접수 완료 요망.           마감 시간 이후 접수 절대 불가.  전산오류로 인한 사유 인정 안함.   4. 접수방법 및 대상자     1) 인터넷접수          • 접   수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대상자  : 이중전공 지원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는 당해 학기 재학생            '97, '98학번은 제1전공과 동일(인문 또는 자연)계열 내에서만 지원할 수 있음(예체능계열은 제한 없음).                     5. 합격발표     1) 기간 : 2017. 12. 15.(금) 14:00 (예정)     2) 장소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 > 게시판 > 공지사항 > 학사일정   6. 기타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단, 학사편입자의 제2전공 이수는 선택 사항임)     2)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동일 함.     3) 신청한 학기의 다음 학기부터 이중전공 자격을 갖게 됨.     4) 법학과, 컴퓨터교육과, 컴퓨터·통신공학부, 의학과,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과는 선발하지 않음.     5) 학과 폐지에 따른 지원불가 학과      • 보건과학대학            - 보건과학대학 소속 학생: 2006학년도부터 2013학년도 입학생은 보건과학대학 내 타학과(기존) 또는 신설학부로 지원불가           - 타 단과대학 학생: 보건과학대학 신설학부로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6) 경영대학, 정경대학, 디자인조형학부(지원전공(디자인/조형) 명시), 정보대학, 사범대학 역사교육과의 지원자는 반드시 학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입력(각 항목 당 1,000자 이내) 완료(제출) 하여야함.      7) 지원 전에 이중전공 시행안내(첨부파일)의 세부사항을 반드시 확인 함.     8) 이중전공 지원 학과(부)의 정원, 이수학점 등은 해당 학과(부)행정실로 문의 함.     2017. 10. 24.  학사지원본부 교육지원팀
2017.10.18
61
Academic
# 4028
! [학부] 2017-2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 및 감사편지 제출 안내
2017-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 신청 및 감사편지 제출안내 경영대학에서는 매학기 장학금을 기부해주신 기부자님과 수혜학생들과의 만남의 장인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7-2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하오니 장학금 수혜학생들은 반드시 참석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일시 : 2017. 11. 16(목), 오후 7시 ~ 9시 나. 장소 : LG-POSCO 경영관 6층 안영일홀 다. 참석대상       - 경영대학 신입생특별장학금 수혜자       - 경영대학 고경(면학)장학금 수혜자       - 경영대학 신입생면학장학금 수혜자(발표예정)       -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자       - 고원심우장학회 장학금 수혜자 ※ 고경(면학)장학금 2차 선발자와 신입생면학장학금 선발자는 추후 안내 예정 라. 참석신청기간 : 2017. 10. 18(수) ~ 2017. 10. 20(금) 17:00까지 참석신청 <유의사항> *저녁식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시간에 수업이 있는 경우 행사 참석확인서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모든 장학금 수혜학생은 기부자에게 감사편지(자유양식 A4 1장분량)를 10월 30일(월)까지 행정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기부자는 포털>등록/장학>장학금별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장학금 수혜학생은 기부자님께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행사 불참시 불참사유서(자유양식 A4 1장)를 행정실로 10월 30일(월)까지 행정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해와 파견 교환학생 등 방문제출이 어려운 학생은 별도의 파일을 작성하여 하단의 이메일로 송부바랍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기부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중요한 행사입니다.  따라서 위의 사항을 어길 시 해당 학생은 다음학기 장학생 선발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7.10.18
159
Scholarships
# 4027
! [학부] 2017-2학기 경영대학 신입생 면학장학금 신청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신입생 중 가계 곤란으로 인하여 장학금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은 아래의 서류를 준비하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 기간 : 2017. 10. 11(수) ~ 2017. 10. 20(금) 17:30분까지 2. 신청 대상 : 2017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신입생 중 가정형편이 곤란하여 학비조달이 어려운 학부생 3. 신청 방법 : 아래의 지원서류를 준비하여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 4. 제출처 : 경영본관 103호 5. 장학금액 : 수업료의 100%, 50%, 35% (국가장학금 및 기타장학금 포함 등록금 범위 내) 6. 제출서류 ※ 아래의 준비 서류의 종류, 발급 대상자와 발급 기준연월을 반드시 확인하여 정확히 준비하여 경영대 행정실 장학담당자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가. 필수서류 1) 장학금신청서 1부(첨부파일) 2) 사유서 1부(첨부파일)(등록금 마련 방법 등 가정형편을 상세히 기술) 3)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4) 2016년도 세목별과세증명서 부,모 각 1부(총 2부)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 부모의 과세내역이 없는 경우도 ‘세목별 과세 증명서(과세 사실 없음)’ 발급 후 제출 요망 5) 2017년도 7, 8, 9월 납부 내역이 기재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부,모 각각1부(총2부) ▶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http://www.nhic.or.kr 전화 1577-1000 문의 요망)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내거나 기타 가족이 본인 포함 부모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발행일자 3개월 이내의 건강보험증(가입자와 보험급여를 받는 가족사항이 기재된 면) 사본 첨부. 6) 2016년도 원친징수영수증 또는 2016년도 소득금액 증명원 부, 모 각 1부(총 2부) ▶ 원천징수영수증 : 재직회사 발급 ▶ 소득금액증명원 : 거주지 세무서 또는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발급 ▶ 소득금액이 없는 경우 2016년 내 신고 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 증명’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함. 나. 선택서류: 상기의 필수 서류만으로 가계 곤란 입증이 충분치 않을 경우 기타 가계 상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추가 제출 가능(예.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병원비 내역서, 암진단서 또는 부채 증명서 등) 7. 결과발표 : 10월 말 경 발표(해당자에게 문자안내)   8. 유의사항 ▶ 2017학년도 제2학기 모든 교내장학금을 수혜하고자 하는 학부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사전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고경 신입생면학장학금 신청 전 본교 정의면학장학금(포털에서 신청, 10월 20일까지)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9.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박선영(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7.10.11
133
Scholarships
# 4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