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필독 [학부] 공통교양 글쓰기 수강 안내
고려대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해야 할 공통교양교과목 "글쓰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가. 과목개요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분반 당  수강신청인원제한수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60명 내외     - 본 교과목은 계절수업에는 최초수강이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신청하십시오.       나. 이수학기 1학기 2학기   문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체육특기자   경영대학, 정경대학, 사범대학(체육특기자 제외), 디자인조형학부, 국제학부, 미디어학부, 자유전공학부, 컴퓨터학과,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 단과대학별로 학기가 지정되어 운영되며,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예: 공과대학 소속 학생은 1학기에만 이수해야 함)   - 시간표를 확인하고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 체육특기자,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은 따로 운영합니다.   - 신입생이 아닌 재수강/미이수자는 반드시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GETE015 사고와표현Ⅰ"을 이수한 후 "GETE016 사고와표현Ⅱ"를 이수합니다.   -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수준 불일치의 경우 수강신청 불가)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100
Academic
# 4149
필독 [학부] 사고와표현 (일반반) 폐지 및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고와표현" 일반반이 폐지되고 "글쓰기"가 신설됩니다.        가. 과목개요 개편전 개편후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폐지일자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신설일자   공통교양   GETE011   사고와표현Ⅰ   2(2)   2018.2.28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2018.3.1   공통교양   GETE012~014   사고와표현Ⅱ   2(2)   2018.2.28 선택교양   SPFL131 심화글쓰기   2(3)   2018.3.1  - 본인의 졸업일람에 "사고와표현Ⅰ 및 사고와표현Ⅱ"를 수강해야 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아직 이수를 하지 않았거나 재수강을 해야 하는 학생은 "나"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나.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 GETE011 재수강/미이수자는 GEWR001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 GETE012~014 재수강/미이수자는 SPFL131을 수강하면 됩니다. 선택교양 영역이지만 졸업사정 시 공통교양으로 인정됩니다.  - GEWR001 재수강 분반과 SPF131은 매 학기 개설됩니다.       다.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 관련    - 외국인 유형 입학생을 위한 "GETE015, GETE016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은 변동없이 그대로 개설됩니다.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105
Academic
# 4148
필독 [학부] 공통교양 Academic English 수강 안내
공통교양 교과목 “Academic English”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다     음 -    1. 과목개요  가. 수강 전제 조건   - 공통교양 Academic English 과목의 수강 신청을 위해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영어수준을 지정 받아야 합니다.   - 불응시자는 Academic English 수강 신청이 불가합니다. (단, 외국인 신입생은 평가고사를 응시하지 않으며,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함)  나. 교과목 정보   영어 수준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 (시수) 비고 고급 - -     ACADEMIC ENGLISH 수강 면제 중급, 초급 ACADEMIC ENGLISH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1(2) 2018.3.1 신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1(2)     2. 영어 수준별 운영방침 - ACADEMIC ENGLISH Ⅰ, Ⅱ 최초수강은 계절학기에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 신청해야 합니다. - ACADEMIC ENGLISH Ⅰ과 ACADEMIC ENGLISH Ⅱ는 순차 수강해야하며, Ⅰ을 이수해야 Ⅱ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방침에 따라서 고급은 수강을 면제하며, 중급 및 초급은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영어 수준 방침 고급 평가 상위 20% 내외 ACADEMIC ENGLISH 수강을 면제함 ACADEMIC ENGLISH 교과목을 수강하지 않으므로 추가로 이수해야 하는 2학점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전공 또는 교양에서 취득함 중급 평가 중위 60% 내외 절대평가 실시 Group별 분반에 따라서 ACADEMIC ENGLISH Ⅰ, Ⅱ(IFLS011, IFLS012) 수강 중급 분반 Group 경영대학, 자유전공학부 미디어학부, 정경대학, 국제학부 문과대학-어문: 국문, 노문, 독문, 불문, 서문, 영문, 일문, 중문 문과대학-인문: 사학, 사회학, 심리, 언어, 철학, 한국사학, 한문학 공과대학, 정보대학 생명과학대학, 의과대학, 이과대학 간호대학, 보건과학대학 사범대학, 디자인조형학부 ※ 단, 체육특기자, 컴퓨터학과, 외국인 분반은 별도로 운영함 초급 평가 하위 20% 내외 절대평가 실시 ACADEMIC ENGLISH Ⅰ, Ⅱ(IFLS011, IFLS012) 수강(Group 없음)   3.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 외국인 특별반 학수번호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비고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외국인 특별반만 운영 중급, 초급 IFLS01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3.1 신설 IFLS014 ACADEMIC ENGLISH Ⅱ 2(4)     문의: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 02-3290-1453, thoh@korea.ac.kr  
2018.01.18
66
Academic
# 4146
필독 [학부] Academic English 개편에 따른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공통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른 Academic English 재수강/미이수자 수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     음 –   과목개요 개편사항 개편 전 영역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시수) 비고 ACADEMIC ENGLISH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 중급, 초급 IFLS00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2.28 폐지 IFLS004 ACADEMIC ENGLISH Ⅱ 2(4)     ↓↓↓   개편 후 영역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 명 학점(시수) 비고 - 고급 - - - ACADEMIC ENGLISH 수강 면제 ACADEMIC ENGLISH 중급, 초급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1(2) 2018.3.1 신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1(2)     일주일 주 2회로 구성(50분 수업 2회) IFLS011 ACADEMIC ENGLISH Ⅰ과 IFLS012 ACADEMIC ENGLISH Ⅱ는 순차 수강해야 합니다. 반드시 ACADEMIC ENGLISH Ⅰ을 이수한 다음에 ACADEMIC ENGLISH Ⅱ를 수강할 수 있음.) ACADEMIC ENGLISH Ⅰ 및 Ⅱ 과목의 첫 수강은 정규학기에만 가능합니다.(계절학기로 첫 수강 불가.)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영어 수준 기존에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지정 받은 영어수준은 그대로 유효합니다. - 미응시자는 수강신청을 위해 평가고사에 응시하여 주십시오. 수준별 수강 안내 고급 수준의 경우, 개편 사항에 준하여 수강을 면제합니다. 중급 및 초급 수준의 경우, IFLS003 및 IFLS004 재수강/미이수자는 영어 수준에 따라 IFLS011 및 IFLS012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 합니다. 학점 변경 및 면제에 따른 부족 학점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전공 또는 교양에서 취득합니다. . 개설방식 교과목 봄학기 가을학기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정규반 개설 재수강반 개설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재수강반 개설 정규반 개설     IFLS011 ACADEMIC ENGLISH Ⅰ은 봄학기, IFLS012 ACADEMIC ENGLISH Ⅱ는 가을학기 개설을 원칙으로 합니다. 정규반은 해당 학년도 신입생 수강신청을 우선으로 합니다. 따라서 봄학기에 IFLS011 ACADEMIC ENGLISH Ⅰ 재수강을 희망하시거나 가을학기에 IFLS012 ACADEMIC ENGLISH Ⅱ 재수강을 희망하실 경우, 수강정정 기간에 정규반으로 수강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Academic English 외국인 특별반 관련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 신청합니다. 외국인 특별반 학수번호 영어수준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비고 고급 IFLS100 ADVANCED ACADEMIC ENGLISH 2(4) 외국인 특별반만 운영 중급, 초급 IFLS013 ACADEMIC ENGLISH Ⅰ 2(4) 2018.3.1 신설 IFLS014 ACADEMIC ENGLISH Ⅱ 2(4)     문의: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 02-3290-1453, thoh@korea.ac.kr  
2018.01.18
70
Academic
# 4145
! [학부] 2017-겨울계절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1. 성적공시 및 정정 일정     구 분 일 정 성 적 입 력 2018. 1. 16(화) 09 : 00 ~ 1. 22(월) 08 : 30 성적공시 및 정정 2018. 1. 22(월) 09 : 00 ~ 1. 25(목) 16 : 30 성 적 확 정 1. 25(목) 17 : 30 재수강 선별 삭제 1. 26(금) 16 : 00     2. 유의사항   1) 성적공시 전 Internet 강의평가 설문에 응답완료 후 성적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조회 URL : 성적조회시스템 (http://sugang.korea.ac.kr/grade/)   3) 성적조회시스템 로그인 ※ 고려대학생 - 사용자ID :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 사용자ID : 고려대 임시 학번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4)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 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으로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지식포탈의 「수업>수강신청>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수강과목의 재수강을 확인한 후 이상이 있을 경우 1월 15일(월)까지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재수강 과목은 성적확정 후 재수강 선별작업을 거쳐 일괄 삭제되므로 재수강 삭제 처리된 성적은 1월 26일(금) 17시 이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8. 1.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8.01.18
34
Academic
# 4144
! [학부] 2017-겨울계절학기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학부)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2017학년도 겨울계절수업 수강소감설문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기간 : 2018. 1. 16(화) 10:00 ~ 2018. 1. 25(목) 16:30 (성적공시기간까지)   2. 방법 : KUPID(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성적사항>수강소감평가를 클릭, 수강과목별로 수강소감설문에 응답한 후 금학기 성적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3. 전체 문항 구성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되어 있으며, 수강소감설문 결과 처리는 모두 익명(출석부순서가 아님)으로 처리 됩니다. 교원/강사는 수강 소감결과를 완료한 후 2018년 1월 30일(화) 10시부터 열람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결과는 수업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니 진지 하고 성의있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소감 실시 전 팝업창의 당부사항을 숙지 후 수강소감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부사항 내용: 학생 여러분, 수강소감설문은 여러분의 선생님께 드리는 글과 같은 것입니다. 고대생의 품위에 걸맞게 예의를 지키면서 작성해 주세요. 여러분의 성실한 답변이 우리 고대 발전에 귀중한 밑거름이 됩니다. 여러분이 우리 고대의 희망이라는 사실 잘 아시죠?^^ “   2018.   1.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8.01.18
30
Academic
# 4142
! [학부] 2018-1학기 보헌장학생 선발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보헌장학생 선발 안내       1. 목 적 가. 고대에 대한 충성심보다는 보다 시야를 넓혀 국제관계에 폭넓은 이해와 관심을 갖고 더 나아 가 세계평화의 진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젊은 인재, 즉 “the world's fight"에 기 여 할 수 있는 고대인을 양성하는 데 기여한다. 나. 프로젝트 제안에 투자하기보다는 사람에 투자한다. 따라서 학문분야나 career plan에 대한 제 한을 가하지 않는다. 다. 지적능력이 우수함은 물론 심신이 건강한 자로 여러 측면의 품성을 두루 갖춘 젊은이, 단지 책벌레가 아닌 “well-rounded" 된 사람, 미래의 세계와 인류번영에 대해 효과적으로 서비스 를 제공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한다. 구체적으로 다음 네 가지의 기준을 적용한 다. 1) 문예적, 학문적 성취 2) 스포츠에 대한 사랑 3) 진실성, 용기, 공적책임에 대한 헌신, 약자에 대한 동정과 보호, 친절, 이타성과 공동체의 식의 소유 4) 도덕성, 리더십에 대한 본능, 동료에 대한 관심도 2. 자 격 가. 경영대학, 문과대학, 정경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체육지원부(체육특기자) 나. 3학년 1학기 되는 학부생 ( 2018학년도 제1학기) 다. 직전학기 성적 3.2 이상 라. 위의 요건을 모두 갖춘 인성이 바르고 다재다능한 재학생   3. 제출서류 가. 성적증명서 나. 교수추천서(자필)-첨부양식  다. 자기소개서(1항의 목적에 대한 내용 포함) 라. 세목별 과세 증명서(부/모 모두 해당) 마.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부/모 모두 해당) 4. 장학금액 : 수업료 전액   5. 지원기간 : 4개 학기 6.  서류제출기한 : 2018. 1. 22(월) 12시까지(기한 엄수) 7. 서류제출처 : 경영본관 103호(경영대학 행정실) 8. 문의 : 02-3290-1301   
2018.01.15
566
Scholarships
# 4133
! [학부] 2018학년도 1학기 기금장학금 신청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기금장학금 신청 안내   █ 공통자격요건 2018-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자 직전학기 취득학점 17학점이상, 평균평점 3.0이상(F학점포함) 가정형편이 어렵고, 품행이 단정하며 타인에게 모범이 되는 자   █ 유의사항 2018-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및 정의장학금 신청자도 지원가능 2018-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기신청자(서류제출완료)의 경우 장학금신청서 및 사유서, 성적증명서만 제출 기금장학금 중 중복신청은 불가(택 1) 결과발표 : 2018.1. 25(목) * 선발자에 한하여 문자 통보   █ 서류제출 서류제출기한 : 2018. 1. 22(월) 12시까지(기한 엄수) 서류제출처 : 경영본관 103호(경영대학행정실) 공통서류 - 장학금 신청서(소정양식) 1부 - 장학금 신청 사유서(소정양식)  1부 - 성적증명서 1부 -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 2016년도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 2017년도 세목별(비)과세 증명서(거주지 주민센터 발행)     부모 각 1부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 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을 첨부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1. 임당장학문화재단장학금 가. 선발인원 : 1명 나. 장학금액 : 등록금 전액(1회성)   2. 백목장학금 가. 선발인원 : 1명 나. 장학금액 : 100만원(정규학기내 졸업시까지 계속 지급, 휴학시 종료) █ 문의 : 02-3290-1301   
2018.01.11
898
Scholarships
# 4132
! [학부] 2018-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신청 안내
경영대학에서는 본교 면학장학금과는 별도로 가계 형편으로 인하여 등록금 마련이 어려운 경영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기간 및 서류제출기간 : 2018. 1. 8(월) 10:00 ~ 1. 22(월) 16:30까지 2. 신청대상 : 2018학년도 제1학기 등록예정자 중 가정형편이 곤란하여 학비조달이 어려운 경영대생(자유전공학부 포함, 초과학기생은 제외) 3. 신청방법 : 좌측에 있는 장학제도 클릭> 고경(면학)장학금 신청 클릭 후 작성 및 출력하여 아래 제출서류 구비하여 신청기간까지 행정실 장학담당자에게 제출함. 4. 제출처 : 경영대학 경영본관 103호 5. 장학금액 : 수업료 100%, 50%, 35% 금액 또는 기타금액(국가장학금 포함 등록금 범위 내) 6. 제출서류 ※ 아래의 준비 서류의 종류, 발급 대상자와 발급 기준연월을 반드시 확인하여 정확히 준비하여 경영대 행정실 장학담당자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방문제출이 어려울 경우 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본관 103호)      가. 필수서류 :               1) 장학금신청서 1부(온라인 신청 후 출력함)          2) 사유서 1부(첨부파일)          3) 부 또는 모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4) 2016년도 원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부, 모 각 1부(총 2부)             ▶ 원천징수영수증 : 재직회사 발급             ▶ 소득금액증명원 : 거주지 세무서 또는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발급             ▶ 소득금액이 없는 경우 2016년 내 신고 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 증명’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함          5) 2017년도 세목별과세증명서 부,모 각 1부(총 2부)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 부모의 과세내역이 없는 경우도 ‘세목별 과세 증명서(과세 사실 없음)’ 발급 후 제출 요망          6) 2017년도 10,11,12월 납부 내역이 기재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부,모 각각1부(총2부)             ▶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http://www.nhic.or.kr 전화 1577-1000 문의 요망)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내거나 기타 가족이 본인 포함 부모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발행일자 3개월 이내의 건강보험증(가입자와 보험급여를 받는 가족사항이 기재된 면) 사본 또는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제출.       나. 선택서류 : 상기의 필수서류만으로 가계곤란 입증이 충분치 않다고 생각하는 학생은 기타 가계상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서류를 제출해야 심사시 반영됩니다.( 예 : 가족의 질병 시 병원 진단서) 7. 결과발표 * 선발자에 한해 개별문자 통보      가. 1차 발표 : 3월 초 발표예정      나. 2차 발표 : 4월 중 ※ 소득분위 발표시기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8. 유의사항     가. 2018학년도 제1학기 모든 교내장학금을 수혜하고자 하는 학부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사전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1차신청기간에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지 못한 복학생은 2차 때 반드시 신청하기 바랍니다(2월말 3월초 예정), 2차신청예정자도 고경(면학)장학금 신청가능     나.  고경면학장학금 신청 전 본교 정의장학금(포털에서 신청, 1월 31일까지)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수혜기준을 충족한 자는 소득분위에 따라 정의장학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포털>장학금공지사항> 2018학년도 1학기 정의장학금(미래로 및 면학장학금) 1차 신청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고경(면학)장학금은 국가장학금, 본교 정의장학금과 등록금범위내에서 이중수혜가능하니 모두 신청해주시 바랍니다.      라. 경영대학 장학금은 사후지급되므로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9.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박선영(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8.01.05
1,713
Scholarships
# 4125
[학부] 2018-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3.2.금)
2018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3.2(금))   ‣ 수강신청 전용URL : http://sugang.korea.ac.kr • 개설과목공시: 2018년 1월 2일(화) 10:00시부터 • 가진급 학년 확인: 1월 31일(수)부터(학점포기, 성적인정 등으로 전체취득학점에 변경이 있는 학생은 2월 1일 이후 최종 재확인 바람) • 관심과목 등록기간: 1차 1. 16(화) 10:00 – 2. 1(목) 08:30 (제2전공, 복수전공 진입생 포함) 2차 2. 20(화) 10:00 - 3. 5(월) 12:00   <수강신청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재입학생, 국내학점교류생)> 해당 학년 일 시 4학년 2. 1(목) 10 : 00 - 2. 2(금) 09 : 00 3학년(복수전공 진입예정자 포함) 2. 2(금) 10 : 00 - 2. 3(토) 09 : 00 2학년 2. 5(월) 10 : 00 - 2. 6(화) 09 : 00 1학년 2. 6(화) 10 : 00 - 2. 7(수) 09 : 00 - 2월 14일(수)부터 대기자 수강/탈락 확인가능   <수강 대기과목 탈락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수강대기 탈락학생 2. 19(월) 10 : 00 – 2. 20(화) 09 : 00   <신(편입)학생 수강신청 (대상 2018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대 상 자 일 시 신입생, 편입생 (일반 재(휴)학생은 불가함) 2. 21(수) 10 : 00 – 2. 22(목) 12 : 00   <1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2월 28일(수) 10:00부터 포탈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생의 수강신청 내역에서 삭제 예정   <수강신청 정정> 해당 학년 일 시 4학년 3. 5(월) 18 : 30 - 3. 6(화) 12 : 00 3학년(복수전공 진입자 포함) 3. 5(월) 19 : 30 - 3. 6(화) 12 : 00 2학년 3. 6(화) 18 : 30 - 3. 7(수) 12 : 00 1학년 3. 6(화) 19 : 30 - 3. 7(수) 12 : 00 전 체 3. 7(수) 18 : 30 - 3. 8(목) 12 : 00   <2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3월 12일에 공지 예정(반드시 확인 요망)   <폐강교과목 신청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폐강과목 신청학생 3. 12(월) 18 : 30 - 3. 13(화) 09 : 00   ※ 유의사항 1. 위의 수강신청일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추가하거나 취소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수강 신청 및 정정을 하시고, 수강내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학사운영규정 제42조 참조). 2. 3학점 추가 신청가능자(학사운영규정 제44조 참조)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수강신청 포기과목 없이(수강포기는 2013-2학기까지 해당), 직전학기(정규학기만 해당) 또는 전체 성적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취득 학점 : 3학년까지는 17(18)학점 이상, 4학년은 12학점 이상) 3. 수강신청 학년은 가진급 학년<2018년 2월 현재 총취득 학점수>이며 해당 일에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정규학기 강의시간표 강의시간 (서울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강의시간 (세종캠퍼스) 1교시 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9교시 17:00-17:50 10교시 18:00-18:50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11.09
1,582
Academic
# 4062
! [학부] 2018-1학기 국제교육원 멘토 장학생 모집
국제교육원 2018년 1학기 멘토 장학생 모집     국제교육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2018년 1학기 멘토 장학생을 모집합니다.   - 아   래 -   1. 모집대상      - 본교 정규학기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 및 3학년 이상 학부생 00명 (휴학생, 수료생 지원 불가)     - (직전학기 기준) 평점평균 2.0이상     - 내국인 및 외국인     - 한국어 능통자    - 중국어 또는 영어 구사 가능자    2. 활동기간      - 활동기간: 1년 (1년 단위로 연장 가능, 예외적으로 1개 학기 활동 가능)      - 활동시간: 정규학기 중 주 20시간 활동    - 방학 중 휴무 (멘토 교육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기간 제외)    - 매주 멘토 교육 세미나 필수 참여   3. 장학금 내역      - 등록금 전액   4. 주요 활동 내용      - 멘토 1명이 20명 내외의 신입생 그룹을 맡아 1년 동안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학습지원     - 개별학습지도(학기별 수강과목 및 교내활동 등을 포함한 학업계획 작성 지도, 학습능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학업성과에 대한 피드백 제공)    - 전공기초교육(강의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보충설명, 효과적인 시험 준비를 위한 실용적인 조언 제공 및 학습 감독)    - 정보제공 및 고충처리(교육과정, 교과목, 교내외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 제공, 상담을 통해 학업 및 생활과 관련한 어려움을 파악하고 해소방안 모색)   5. 신청 안내      - 1차: 서류 심사    - 접수기한: 2018년 2월 5일(월)까지    - 지원서류: 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첨부양식) 1부,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첨부양식) 1부    - 신청방법: kuige@korea.ac.kr에 지원서류 제출      - 2차: 면접(1차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 면접일자: 2018년 2월 9일 ~ 2월 12일((지방/해외 체류자는 화상 면접 가능)    6. 문의: 02)3290-5188  
2018.01.16
202
Academic
# 4135
! [학부] 제 29기 대림수암장학문화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제 29기 대림수암장학문화재단 장학생 선발 요강   1. 취지 대림수암장학문화재단은 매년 대학에서 유능한 인재를 선발하여 그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주인이 될 학생들이 더 멀리 보고, 더 크게 생각 할 수 있어야 21세기 우리나라의 성장 발전에 또 한번의 기적이 일어날 수 있음을 잊지 않고 변함 없이 노력하겠습니다.  2. 추천대상 2018년 2학년 1학기 학생 대상 (1학년 1·2학기 이수 완료자) 상경계열, 공학계열(2명 이내) 선발 대상 전공계열 게시판을 통해 학생 직접 지원 요청  3. 지원자격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자 부/모 연소득 합산 6,000만원 이하이면서 부/모 연간 순수재산세 주택(또는 토지, 건물) 합산 60만원 이하인 자          ※ 위 지원 자격을 모두 충족해야 지원 가능함   4. 지원 규모 및 지급 방법 지원 규모 : 2, 3, 4학년 6개 학기 등록금 및 교재비 지급 방법 : 재단 사무국에서 본인에게 통보, 소집 후 학교로 지급    5. 장학금 지급 중지 사유 선발 구비 서류 등을 허위로 작성하는 경우 장학금 수혜기간 중 학업성적이 평점평균 3.0점 이하 2회 발생 경우 모교 학칙에 의해 징계처분을 받는 경우 기타 재단 사무국이 그 필요성을 인정하는 경우  6. 선발 일정 일    정 구    분 비   고 2018.02.12 면접심사 면접심사 장소 및 시간 개별통보 2018.02.13 최종합격자 발표 개별통보 2018.02.23 장학금 수여식 수여식 장소 및 시간 개별통보 ※ 위 일정은 재단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하며 변경 시 개별 통지 예정   7. 제출 서류 1) 장학생 지원서 (별첨 양식 참조) 2) 자기소개서 (별첨 양식 참조) 3) 학업계획서 (별첨 양식 참조) 4) 담당교수 추천서 (별첨 양식 참조) 5) 1학년 1, 2학기 성적증명서 6) 가족관계증명서 원본 1부 7) 부/모의 2017년 소득 증빙자료 각 1부(2017년도 소득 증빙 자료 제출 불가능 시, 2016년도 자료 제출 가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근무처 발급)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세무서 발급) 8) 부/모의 2017년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 (주민센터 발급) 각 1부 8. 제출기한 : 2018년 1월 17일(수) 16:00까지 9. 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2018.01.10
562
Scholarships
# 4129
! [청소년 신청]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청소년 신청]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제6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거나 경영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고등학생 멘티(Mentee) 모집   대상 및 인원: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의 고등학교 1학년생(*예비 고2) 80명  행사 일시: 2018년 1월 27일(토) 10:00~18:00 모집기간:  2017년 12월 11일(월) ~ 2018년 1월 10일(수)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https://goo.gl/bhd8zh 접속 또는 하단 '지원하러 가기' 클릭 >> 지원서 작성 >> 제출 완료 * 지원서 평가를 통해 대상자 8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지원서는 작성 중 임시저장 및 제출 후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히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 없음 멘토링 대상자 발표: 2018년 1월 16일(화) 문자 개별 통지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spr@adm.korea.ac.kr 지원하러 가기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개요    지원하러 가기   관련기사 보러가기 [기사] ‘제5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성황리에 마쳐 [기사] ‘제4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성료 [인터뷰] “청소년 멘토링 데이 통해 고경 입학 꿈 키웠죠”- 김민석·최건(경영17)
2018.01.07
5,686
Undergraduate
# 4100
필독 [학부]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 필독사항 ※  이 공지는 ‘멘토’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재학생 대상 공지입니다.  ‘멘티’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 여러분은 멘티용 공지(https://biz.korea.ac.kr/6thmentee)를 필독 후 온라인 지원 바랍니다.                                            본인의 착오로 멘토 양식에 지원서를 접수한 경우 선발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학부] 제6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교 1학년(예비 고2) 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1월 27일(토) ‘제6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재학생들과 함께, 경영학 전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8년 1월 27일(토) 진행되는 이 행사에 ‘재학생 멘토’로 봉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재학생 멘토(Mentor) 모집 1. 활동 기간 ※ 하기 일정 전체에 참여 가능한 경우에만 지원 가능합니다.     일시 활동 내용 장소 2018년 1월 19일(금) 10:00 ~ 16:00 멘토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 일정 안내 추후공지 2018년 1월 22일(월)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추후공지 2018년 1월 24일(수)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추후공지 2018년 1월 26일(금)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 최종 리허설 추후공지 2018년 1월 27일(토) 08:00 ~ 19:00 제6회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일 경영대학 캠퍼스 일대   2. 활동 내용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및 행사 전반 준비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운영 및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 진행   3. 활동 혜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KUBE) 및 경영대학 교환학생 지원시 가산점 부여 활동 증명서 발급 , 티셔츠, 식사, 다과 제공   4. 대상 및 인원  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복수전공 및 이중전공생 제외) 인원: 10명 이내    5. 모집 일정  지원서 마감: 2018년 1월 7일(일)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본 공지사항에 첨부된 지원서 다운로드 양식 다운로드 지원서 작성 후 '6회 멘토링데이_멘토지원_이름'으로 저장하여 이메일(kubskube@gmail.com) 제출  멘토 합격자 발표: 2018년 1월 9일(화) 개별 통지 6. 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 kubskube@gmail.com
2018.01.07
2,377
Undergraduate
# 4104
! [학부] 2018-1학기 엘앤비인베스트먼트 장학금 신청 안내
2018-1학기 엘앤비인베스트먼트 장학금 신청안내   1. 선발인원 : 1명   2. 신청자격 가.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지속이 곤란한 경영대학 재학생 나. 직전학기 취득학점이 17학점 이상, 평균평점 3.5이상인 자(4학년 1학기 이후 12학점이상) 다. 타 장학금 또는 교육비를 지원받지 않는 자(국가장학금 1유형 선발의 경우 차액 지급)   3. 장학금액 : 등록금 전액   4. 지원기간 : 2개 학기, 최대 4학기 지원가능(휴학시 자격박탈)   5. 제출서류(※ 첨부양식 참조 고대 교우회장학금 서류와 동일) 가. 장학생 신청서(본 장학회 양식),아래한글 작성 나. 자기소개서(본 장학회 양식), 아래한글 작성,신청사유,가정형편,학업진로에  대한 계획 상세 기술 다. 2017년 지방세세목별 (미)과세증명서(동사무소 발행) 부모 각 1부 라. 2017년 부·모 건강보험료 납부 증명서(국민건강보험공단 발급)      -부와 모가 건강보험증에 함께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각각의 건강보험료 납부발급받아야함 마. 부와 모의 2016년 소득금액 증명원(관할세무서 발행)      ※ 2017년 소득금액증명원은 접수기간내 발급이 불가함으로 부와모 공히 2016년소득금액증명원 제출      ※ 비소득자의 경우“해당년도 사업소득 또는 근로소득으로  세무 신고사실이 없음”이 명기된 사실증명(관할세무서 발행) 제출 바. 주민등록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부모와 함께 표기되어야 함,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노출 불가)  사. 전학년 성적증명서 1부 아. 학적부(교내 원스탑 서비스센터에서 신청) 자.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본장학회 양식)      ※ 부•모 서명 또는 날인 필수 6. 서류제출기한 : 2018년 1월 17일(수) 16:00까지   7. 서류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8.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8.01.02
670
Scholarships
# 4122
! [학부] 2018학년도 1학기 성련장학재단(제21기) 장학생 선발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성련장학재단 (제21기) 장학생 선발 안내   1. 목적 우리 재단의 설립 취지에 따라 재정적으로 곤란한 가정 형편에서 공부하는 능력 있고 성실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우리 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 육성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2. 지원자격   가. 학업 성적이 평점평균 3.50이상 (4.5만점 기준) / 평점평균 3.30이상 (4.3만점 기준) 나. 부/모 연간 소득 합산 60,000,000원 이하이면서 월 건강보험료 합산 160,000원 이하 다. 부/모 연간 순 재산세 합산 450,000원 이하 (*순 재산세: 재산세에서 도시계획세, 공동시설세, 지방교육세 제외된 금액) ※ 위의 지원 자격을 모두 충족해야 지원 가능함 ․재 추천은 2회에 한하여 가능하나, 성련장학금을 수여한 해당 학기의 성적이 장학금 수여 직전 학기보다 하락한 경우에는 지원할 수 없음.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다음 학기에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하거나 휴학 등의 계획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할 수 없음. ․신청 학점이 12학점 미만이거나 8학기 초과 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3. 선발방법 가. 서류전형 : 각 대학의 장학담당부서를 통해 서류 접수(재단으로 직접 서류 제출 불가) 나. 1차 합격자 발표 : 2018년 2월 9일 ~ 2018년 2월 12일 (성련장학재단 홈페이지에 공지 및 각 대학의 장학담당부서에 통보) 다. 1차 합격자는 성련장학생으로 선발된 데 대한 간단한 ‘감사편지’를 재단으로 제출하면, 최종 합격자로 확정됨 (장학증서 수여) 4. 지원금액 : 한 학기 등록금 전액(재단은 장학금을 각 대학의 은행계좌로 입금) 5. 구비서류 1)재단공통서식 (별첨 참조) ※각 대학의 장학담당부서 및 성련장학재단 홈페이지 자료실 ․장학생 지원서: 단과대학장 또는 계열학부장의 직인 날인 ․장학생 추천서: 추천인(지도교수 또는 강의 수강했던 교수)의 날인 또는 서명 ․장학금 신청서: 공란 없이 사실내용 기재 후, 각각의 서식 서약 항목 란에 기명날인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2)자유서식 ․Essay (A4용지 2쪽 이내) - 자기소개, 학습계획, 진로, 장학금 신청 사유, 기타 등등 자유롭게 주제를 선택하여 작성 ․장학생 추천서(추천인 작성 자유서식) - 날인 또는 서명 ※재단공통서식 “장학생 추천서”의 추천인 인적사항과 날인․서명 동일해야 함 3)첨부 증빙서류 ․전 학년 성적증명서 1부 ․부/모의 2017년도 소득 증빙자료 각 1부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근무처 발급): 1년간의 급여명세표로 대체 가능 또는 소득금액증명원 (세무서 발급): 소득이 없는 경우 ‘사실증명’ (세무서 발급) ․부/모의 최근 2년간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 (주민 센터 발급) 각 1부 ․부/모의 건강보험증 사본 및 1년간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각 1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기타 추가 서류(부채증명서, 전월세 계약서, 외국어 성적 확인서, 장애인 증명서 등)   6. 서류제출기한 : ~2018년 1월 15일(월) 16:00 7. 서류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 8.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psy0514@korea.ac.kr
2018.01.02
568
Scholarships
# 4121
* [학부] 2017-2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학부) - 일정변경
17-2 성적처리 일정 안내 (학부) - 일정변경 1. 성적공시 및 정정 일정 구 분 일 정 성 적 입 력 2017. 12. 14(목) 09 : 00 ~ 12. 28(목) 17 : 00 성적공시 및 정정 12. 29(금) 10 : 00 ~ 2018. 1. 4(목) 17 : 00 성 적 확 정 2018. 1. 5(금) 11 : 00 재수강 선별 삭제 2018. 1. 8(월) 17 : 00   2. 유의사항   1)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설문에 응답완료 후 성적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설문 일시중단기간: 12월 29일(금) 10:00-17:00) 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조회 URL : 성적조회시스템 (http://sugang.korea.ac.kr/grade/)   3) 성적조회 로그인 ※ 고려대학생 - 사용자ID :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 사용자ID : 고려대 임시 학번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4)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 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으로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지식포탈의「수업>수강신청>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수강과목의 재수강을 확인한 후 이상이 있을 경우 12월 13일(수)까지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재수강 과목은 성적확정 후 재수강 선별작업을 거쳐 일괄 삭제되므로 재수강 삭제 처리된 성적은 2018년 1월 8일(월) 18시 이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7. 12.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12.26
567
Academic
# 4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