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NEW [학부] Singapore Institute of Management 국제하계대학 프로그램 장학생 모집
본교와 교류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Singapore Institute of Management(이하 'SIM ')에서 운영하는 International Summer Program 2017(이하 'ISP 2017')에 참가할 장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ISP 2017은 SIM의 대표적인 Global Learning 프로그램 중 하나로 과거에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국내 타 대학 학생들로부터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본교는 2017학년도에 처음 참여) 본 프로그램은 "Understanding Cross-Cultural Communication in the Global Workplace"라는 주제 하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모여있는 싱가포르에서 이뤄진다는 점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의 진출을 모색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경험이 될 것 입니다.   <ISP 2017 개요>    가. 기간: 2017년 7월 3일(월)~14일(금), 2주    나. 참가비: SG$ 1,798 (약 145만원)        1) 포함내역: 수업료, 기숙사비, 조식, 이벤트 오찬, 체험 프로그램 비용 등        2) 불포함내역: 항공료, 현지 생활비    다. 장학금: 본교생의 ISP 2017 참가를 지원하기 위해 1인당 100만원 장학금 지급 예정 (총 15명)             ※ 신청인원이 15명 이상일 경우 국제교육팀에서 평가를 통해 장학생 선정 예정    라. 기타        1)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SIM 기관장 명의 수료증 발급        2) 학생이 희망할 경우 프로그램 종료 후 SIM Global Learning Center에서 연구 인턴십 참여 가능               - 기간은 SIM과 학생 본인의 협의를 거쳐 2주~4주로 자유롭게 설정 가능               -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으며 기숙사비는 본인 부담               - 종료 후 SIM 기관장 명의 인턴십 수료증 발급   <프로그램 설명회>    가. 일시: 2017년 6월 2일(금) 오후 5시    나. 장소: 동원글로벌리더십홀 지하 1층 동원글로벌리더십라운지    다. 비고: SIM 현지 교육 담당자의 화상 설명회 실시   <지원 방법>    가. 제출기한: 2017년 6월 8일(목)    나. 제출서류: 프로그램 참가 지원서 (붙임 SIM 2017 International Summer Program 참가지원서 한글파일)    다. 제출방법: isc@korea.ac.kr 이메일로 제출  
2017.05.25
268
Undergraduate
# 3798
* [학부] 2017-1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1. 성적공시 및 정정 일정 구 분 일 정 성 적 입 력 6. 15(목) 09 : 00 ~ 6. 28(수) 08 : 30 성적공시 및 정정 6. 28(수) 10 : 00 ~ 7. 04(화) 17 : 00 성 적 확 정 7. 05(수) 11 : 00 재수강 선별 삭제 7. 07(금) 11 : 00   2. 유의사항   1)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설문에 응답완료 후 성적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설문 일시중단기간: 6. 28(수) 10:00-17:00) 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조회 URL : 성적조회시스템 (http://sugang.korea.ac.kr/grade/)   3) 성적조회 로그인 ※ 고려대학생 - 사용자ID :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 사용자ID : 고려대 임시 학번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4)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 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으로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지식포탈의「수업>수강신청>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수강과목의 재수강을 확인한 후 이상이 있을 경우 6월 12일(월)까지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재수강 과목은 성적확정 후 재수강 선별작업을 거쳐 일괄 삭제되므로 재수강 삭제 처리된 성적은 7월 7일(금) 12시 이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7.05.24
291
Academic
# 3796
* [학부] 2017-2학기 재입학전형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재입학전형 「학칙」 제15조, 「학사운영규정」 제3관   1. 접수기간 : 2017년 6월 7일(수) 10:00 〜 9일(금) 16:00 (면접필수: 일정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문의)   2. 접수대상: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하고 제적된 사람. ( 1), 2)번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가능함) 1)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2)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3) 징계절차에 따라 퇴학 처분을 받은 자. 4)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5) 자퇴자. ※ 단,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 된 자는 제외 함.   3. 폐지학과 신청 불가 (교육과정운영위원회 결정사항) 1) 재입학전형은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2)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제출서류 1) 재입학원서(소정양식) 1부. 2) 재입학 서약서(소정양식) 1부. 3) 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4) 학적부 사본 1부. 5) 성적 증명서 1부. ※ 소정양식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래한글 파일은 포털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   5. 서류접수처: 해당 학과(부)행정실   6. 면접일정: 2017년 6월 12일(월) ~ 13일(화) 중 해당 학과(부)의 일정에 따름   7. 합격자 발표: 2017년 7월 20일(목) 14:00(예정)   8. 합격자 수강신청: 2017년 8월 1일(화) ~ 4일(금) "학년 일정에 따름"(수강신청 공지사항 참고)   9. 등록기간: 2017년 8월 24일(목) ~ 28일(월) 16:00   10. 참고 및 유의사항 1)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이 있는 때에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 합니다. 2)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등록금 납부시 재입 학금(당해 연도 입학금의 ½금액)을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완료시 재입학은 취소 되고, 재지원은 불가합니다.  3)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5)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2017. 6. 29.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5.22
203
Academic
# 3788
* [학부] 2017-여름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신청안내(~5월 26일까지)
국내에 있는 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하는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과목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여름계절학기 지원방법 및 제출과제를 안내드립니다. 방학중 개설되는 국내경영현장실습 신청 대상자는 이번 여름방학동안 인턴십을 수행하는 학생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운영절차 경영대-회사 인턴십 협약체결 > 학점인정 사전심사 및 승인신청 서류 접수 > 수강신청 > 인턴십 수행 > 과제제출 > 성적부여 2.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 주요 내용 1) 현장실습은 학생 전공과 관련된 실무 교육을 포함한 실무 실습과정으로 운영함 2) 1일 8시간, 1주간 40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연속적 실시 원칙 3) 오후 10시부터 익일 오전 6시까지의 야간 현장실습을 운영할 수 없음 4) 휴게시간과 휴일이 보장되어야 하고, 실습기간 1개월 이상인 경우, 2일의 휴일을 활용할 수 있는 기준으로 운영되어야함 5) 계절제 현장실습은 최소 4주 이상 실시해야함 6) 실습지원비를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7) 학교와 무관하게 학생 개인이 섭외한 경우 인정하지 않음 8) 사회봉사 및 현장체험, 답사, 견학 등의 단기 체험활동은 인정하지 않음 9) 4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대상으로 운영가능함 10) 실제 현장실습이 수행된 학기의 학점으로만 부여함  2. 파견 기업(이 외의 기업체와의 협약도 추가 체결이 가능하나 전공과 관련된 기관 및 업무에 한해서 학점인정이 가능함)  - 삼일회계법인  - 네이버  - BNP Paribas Seoul Branch  - Finda  - Bain & Company, Korea Inc.  - InnGLCKorea  3. 신청 자격 조건  - 학적상태 : 재학생, 휴학생 모두 신청 가능  - 학년 : 3학년 이상  - 8월 졸업예정자는 신청이 불가함  4. 인턴십 학점인정 사전심사 및 승인신청 1) 지원서류 목록 : 신청바로 가기 [클릭] - 경영현장실습 온라인 신청서(온라인 기재 후 출력) 1부. - 참여기업신청서 1부 (회사-학교와의 협약 체결이 불가능할 경우 학점인정이 불가능함) - 채용확인서 1부 (채용확인메일도 가능함) - 학점인정사전승인서 1부. 2) 접수시간 및 방법  - 접수기간 : ~2017년 5월 26일(금) 오후 5시까지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후 환불처리됨) - 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온라인접수 후 Hard copy 로 방문접수/우편접수 해야 지원완료됨) 5. 과제제출 및 성적부여 : 아래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할 것 (7월 19일(수)까지) - 일일업무일지 : 일일업무일지 파일 다운로드 받은 후 출력하여 반드시 손글씨로 작성 - 결과보고서(첨부양식,사진 제외 2장 내외) - 학점인정신청서 - 근무평가표 와 협약서 각 1부(학교와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수령예정) (학생 개별마다 인턴십 수행기간이 상이하며 모든 신청학생들의 인턴십이 종료 된 후 학점인정 처리가 진행될 예정임)  6.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3290-2703/pij0612@korea.ac.kr
2017.05.02
1,068
Academic
# 3761
* [학부] 2017-여름계절학기 수업 개설 안내
1.수업기간 : 6월 22일(목) ~ 7월 19일(수) (월,화,수,목 주4일수업) 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5월 15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5월 25일(목) 10:00 ~ 5월 29일(월) 17:00   수업료 납부 5월 31일(수) 09:00 ~ 6월 4일(일)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및 수강료 환불 6월 12일(월)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6월 15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강료 납부 6월 16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강신청 취소 6월 20일(화) 10:00 ~ 7월 5일(수) 23:00 KUPID에서 취소신청 신청일에 따른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3.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 대학교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해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어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이 확정되어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이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4.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5. 폐강: 6월 12일(월)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6월 15일 수강정정 가능) 6.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기간 종료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 철회 및 정정 불가) 수강신청취소 신청 기한 (10:00~23:00, 일요일 제외) 반 환 금 액 수업개시일 전 6월 21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전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3일 경과전 6월 28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2일 경과전 7월 5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 포탈시스템에서 수강 취소 및 환불 신청 (학적에 등록된 계좌로 환불)   7.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7. 4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4.24
739
Academic
# 3745
* [학부] 2017-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1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3월 27일(월) 10:00 - 4월 14일(금) 17:00  2차 : 6월 27일(화) 10:00 - 7월 3일(월) 17:00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3.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3.23
1,712
Academic
# 3255
! [학부] 2017 국제하계대학 본교생 등록 안내
국제처 국제교육팀에서는 고려대 학부 재학생 및 국내 타 대학 학부 재학생을 위한 2017학년도 국제하계대학 신청 및 접수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특히 2016학년도부터 기존 6주 과정 이외에 4주 과정도 신설이 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프로그램에 관한 세부 사항은 [붙임 1] 리플렛 참조) ※ 2017학년도 국제하계대학 과목 학점 인정 현황이 최종 업데이트 되었습니다.(2017.05.25) 자세한 사항은 <붙임 2>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6학년도 대비 신규 학점 인정 과목 30건 추가)  - 다 음 - 1. 신청기간: 5월 1일(월) ~ 5월 31일(수) (일부 과목의 경우 조기에 마감되므로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인원이 마감 되지 않은 과목은 마감 이후도 지원 가능 2. 수업기간 6주) 6월 27일(화) ~ 8월 3일(목) (월~목, 주 4일 수업, 수업 당 100분) 4주) 6월 27일(화) ~ 7월 20일(목) (월~목, 주 4일 수업, 수업 당 150분) ※ 단, 첫째 주는 화~금 수업 진행 예정 3. 수강대상: 고려대학교(서울/세종 캠퍼스)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국내 타 대학 학부생 ※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수강 불가능 4. 수업료: 과목당 40만원(국내 타 대학: 과목당 50만원) ※ 2017학년도 가을학기 교환학생 파견 예정자 50% 감면 5. 수강신청 정정 가. 기간: 6월 27일(화) 10:00 ~ 6월 30일(금) 17:00 나. 수강과목 취소에 따른 수업료 환불 기준 1) 6월 26일(월)까지: 전액 환불 2) 6월 27일(화) ~ 6월 30일(금): 80% 환불 3) 6월 30일(금) 오후 5시 이후: 환불 불가 6. 신청방법 가. 국제하계대학 홈페이지(http://summer.korea.ac.kr) 접속 ☞ Registration ☞ Apply Here ☞ “Korea University Students“ 선택 후 지원서 작성 및 제출 나. 신청 시 4주 과정 과목, 6주 과정 과목 여부 확인 필수 다. 전체 교과목 개설 현황 및 학점인정 범위는 [붙임 2] 파일 참조 7. 등록 가. 온라인 지원서에 기재된 개인별 가상계좌로 수업료 송금(KEB하나은행) 나. 납부기한: 2017년 5월 31일(수) 8. 교과목 개설기준: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 폐강될 수 있음 9. 취득학점: 고려대학교 학생의 경우 학칙 제8조에 의거하여 6학점(2과목)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 국제하계대학과 일반 계절학기 수업은 시간만 겹치지 않는다면 동시에 수강이 가능하나, 당해 여름학기의 총 취득학점은 6학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0. 본교생 혜택 가. 2017학년도 2학기 국제처 교환학생 파견 예정자: 수업료 50% 감면 ※ 프로그램 종료 후 환불, F학점 취득자 제외 나. 추후 국제처 교환학생 파견 프로그램 지원 시 가산점 혜택 11. 학점인정 관련 주의사항(2013학년도부터 적용) 가. 개설학과에서 승인한 과목에 한해 (부, 이중, 복수)전공필수/선택, 전공관련교양, 선택교양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융합전공필수/선택 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해당 융합전공 주임교수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해 가능 (이외, 모든 과목은 일반선택으로 인정) 나. 유사과목이 지정된 과목에 한해, 국제하계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을 본교 정규학기에 재수강 가능(※ 유사과목 미 지정 과목은 국제하계대학에서만 재수강 가능) 다. 유사과목이 지정된 과목은 성적표에 유사과목의 학수번호 및 교과목명으로 자동 반영(예시: ISC111 Introduction to Marketing ⟶ BUSS205 마케팅원론) ※ 단, 일부 과목은 본교 (부, 이중, 복수)전공필수/선택, 선택교양, 전공관련교양 과목으로 이수구분이 인정되더라도 성적표에 국제하계대학 학수번호(ISCXXX) 및 교과목명으로만 표기 가능하며, 일반선택 과목의 경우 모두 성적표에 국제하계대학 학수번호 및 교과목명으로만 표기 가능 라. 정규학기 과목을 국제하계대학 과목으로 재수강 불가 12. 평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는 강의계획서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시험, 과제, 출석, 수업 참여도 등을 고려하여 평가 13. 문의: 고려대학교 국제처 국제교육팀(동원글로벌리더십홀 201호) ○ 전화: 3290-1152 ~ 1154, 1156, 1598, 1599 ○ 이메일: isc@korea.ac.kr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uisc.iwc/ ○ 홈페이지: http://summer.korea.ac.kr 
2017.05.29
85
Academic
# 3803
[학부] 2017 Citi-HKUS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CICC) 참가학생 모집
2017 Citi-HKUS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CICC) 참가학생 모집   2017년 CICC에 KUBS를 대표하여 참가할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HKUST)의 School of Business and Management가 Citi Group의 후원으로 2017 Citi-HKUS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CICC)를 개최합니다. 이번 해에도 대회에 초청받아 2017 CICC에 참가할 경영대학 학부 학생 총 4명의 KUBS 대표팀을 선발하고자 합니다.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참가일정  본선: 2017년10월 21일(토) ~ 10월 27일(금)   대회 홈페이지  http://cicc.ust.hk/index.html (2017년 대회 일정 추후 업데이트 예정)   대회장소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HKUST), Hong Kong   참가비용 경영대에서 대회 참가비(숙박비 포함), 참가학생 항공료 전액 지원   지원자격 경영대생 및 복수전공자   대회 일정 및 구성 There will be four undergraduate students in each team. The competing teams will be presented with a business case developed for the event by The Thompson Center for Business Case Studies, HKUST Business School. The case provides background about an organization and outlines a set of pressing business issues that senior management needs to address. Supporting data and other associated information such as annual reports, financial data, and market research studies will also be provided as references.   The competing teams have 22 hours to use their skills and expertise in a wide range of business disciplines from accounting, economics, finance, marketing, operational management, strategy and technology to complete their analyses. Each team of students will present their findings and recommendations to a panel of judges who come from the business world.   The tentative schedule of CICC 2017 is as follows (subject to change and to be announced later): Date Schedule October 21 Teams arrive and check in at the on-campus Conference Lodge at HKUST, then proceed to a Welcome Dinner October 22 City excursion with Team Ambassadors October 23 Briefing Session followed by Short case preparation in the morning and Short case presentation in the afternoon October 24 Company visit followed by Long case distribution and preparation October 25 Long case preparation in the morning and Long case presentation in the afternoon (Division Round) and evening (Challenge Round) October 26 Long case presentation (Final Round) and Award Presentation dinner October 27 Departure   심사위원 HKUST 교수, Citibank 실무진 및 기업담당자   공지 및 참가신청 접수  1) 지원 자격: 경영대생 및 복수전공자 (이중전공, 부전공, 타과생은 지원불가) 2) 접수기간: 6월 2일(금)까지 이메일 접수 및 지원서류 국제실로 제출 (국제실 위치: 경영본관 304호) 3) 접수방법: - Softcopy: jchang9@korea.ac.kr으로 접수 - Hardcopy: 6월 2일(금) 오후 4:00까지 국제실로 각 서류 2부씩 제출 • 메일제목: [2017CICC_Application] 지원자 이름 • 제출서류:   - 영문 이력서: Curriculum Vitae (자유양식) - 영문 지원동기서: Statement of Purpose A4용지 1장 분량 (자유양식) - 영문 성적증명서: Official KU Transcript   참고사항 8월부터 대회직전까지 매주 진행될 미팅에 꼭 참석 가능해야 합니다.   지도교수 Tony Garrett 교수님 이종호 교수님   파견학생 선발방식 - 교내 Mini Case Competition을 통해 최종 참가 팀 선발 국제실에서 배부하는 Mini Case Competition에 대한 과제물을 PPT로 제출하면 제출자에 한하여 지도교수 심사 및 선발 * 지원자가 많을 경우, 서류심사 후 선발 된 학생들 한해서 case를 배부 할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내용 일정 Case 배부 2017년 6월 25일 (일) 예정 (추후 공지) Mini Case PPT 자료 제출 2017년 6월 26일 (월) 낮 12:00까지 메일로 접수 PPT 발표 2017년 6월 26일 (월) (시간 추후 공지) 최종 선발 멤버 발표 6월 마지막 주 발표 예정 문의사항 경영대학 국제실 장예지 02-3290-1621 jchang9@korea.ac.kr 2017 CICC 지도교수: Tony Garrett Email: tgarrett@korea.ac.kr   이종호 Email: jongholee@korea.ac.kr
2017.05.26
861
Undergraduate
# 3782
! [학부] 2017 국제하계대학 등록 안내
국제처 국제교육팀에서는 고려대 학부 재학생 및 국내 타 대학 학부 재학생을 위한 2017학년도 국제하계대학 신청 및 접수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특히 2016학년도부터 기존 6주 과정 이외에 4주 과정도 신설이 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프로그램에 관한 세부 사항은 [붙임 1] 리플렛 참조) - 다 음 - 1. 신청기간: 5월 1일(월) ~ 5월 31일(수) (일부 과목의 경우 조기에 마감되므로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인원이 마감 되지 않은 과목은 마감 이후도 지원 가능 2. 수업기간 6주) 6월 27일(화) ~ 8월 3일(목) (월~목, 주 4일 수업, 수업 당 100분) 4주) 6월 27일(화) ~ 7월 20일(목) (월~목, 주 4일 수업, 수업 당 150분) ※ 단, 첫째 주는 화~금 수업 진행 예정 3. 수강대상: 고려대학교(서울/세종 캠퍼스)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국내 타 대학 학부생 ※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수강 불가능 4. 수업료: 과목당 40만원(국내 타 대학: 과목당 50만원) ※ 2017학년도 가을학기 교환학생 파견 예정자 50% 감면 5. 수강신청 정정 가. 기간: 6월 27일(화) 10:00 ~ 6월 30일(금) 17:00 나. 수강과목 취소에 따른 수업료 환불 기준 1) 6월 26일(월)까지: 전액 환불 2) 6월 27일(화) ~ 6월 30일(금): 80% 환불 3) 6월 30일(금) 오후 5시 이후: 환불 불가 6. 신청방법 가. 국제하계대학 홈페이지(http://summer.korea.ac.kr) 접속 ☞ Registration ☞ Apply Here ☞ “Korea University Students“ 선택 후 지원서 작성 및 제출 나. 신청 시 4주 과정 과목, 6주 과정 과목 여부 확인 필수 다. 전체 교과목 개설 현황 및 학점인정 범위는 [붙임 2] 파일 참조 7. 등록 가. 온라인 지원서에 기재된 개인별 가상계좌로 수업료 송금(KEB하나은행) 나. 납부기한: 2017년 5월 31일(수) 8. 교과목 개설기준: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 폐강될 수 있음 9. 취득학점: 고려대학교 학생의 경우 학칙 제8조에 의거하여 6학점(2과목)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 국제하계대학과 일반 계절학기 수업은 시간만 겹치지 않는다면 동시에 수강이 가능하나, 당해 여름학기의 총 취득학점은 6학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0. 본교생 혜택 가. 2017학년도 2학기 국제처 교환학생 파견 예정자: 수업료 50% 감면 ※ 프로그램 종료 후 환불, F학점 취득자 제외 나. 추후 국제처 교환학생 파견 프로그램 지원 시 가산점 혜택 11. 학점인정 관련 주의사항(2013학년도부터 적용) 가. 개설학과에서 승인한 과목에 한해 (부, 이중, 복수)전공필수/선택, 전공관련교양, 선택교양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융합전공필수/선택 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해당 융합전공 주임교수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해 가능 (이외, 모든 과목은 일반선택으로 인정) 나. 유사과목이 지정된 과목에 한해, 국제하계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을 본교 정규학기에 재수강 가능(※ 유사과목 미 지정 과목은 국제하계대학에서만 재수강 가능) 다. 유사과목이 지정된 과목은 성적표에 유사과목의 학수번호 및 교과목명으로 자동 반영(예시: ISC111 Introduction to Marketing ⟶ BUSS205 마케팅원론) ※ 단, 일부 과목은 본교 (부, 이중, 복수)전공필수/선택, 선택교양, 전공관련교양 과목으로 이수구분이 인정되더라도 성적표에 국제하계대학 학수번호(ISCXXX) 및 교과목명으로만 표기 가능하며, 일반선택 과목의 경우 모두 성적표에 국제하계대학 학수번호 및 교과목명으로만 표기 가능 라. 정규학기 과목을 국제하계대학 과목으로 재수강 불가 12. 평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는 강의계획서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시험, 과제, 출석, 수업 참여도 등을 고려하여 평가 13. 문의: 고려대학교 국제처 국제교육팀(동원글로벌리더십홀 201호) ○ 전화: 3290-1152 ~ 1154, 1156, 1598, 1599 ○ 이메일: isc@korea.ac.kr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uisc.iwc/ ○ 홈페이지: http://summer.korea.ac.kr 
2017.05.10
458
Academic
# 3772
NEW [학부] 고려대학교 스타트업연구원 2017 Spring 데모데이 "CHOO CHOO DAY! "
  일시: 2017. 05. 18 (목) 16:00 ~ 19:00 장소: 고려대학교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Startup Station의 데모데이 2017 Spring CHOO CHOO DAY를 개최합니다. KUBS Startup Station에서 함께 성장해온 7개 스타트업의 눈부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하오니,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KUBS Startups 1. 레드로켓("Campus Fund"): 대학생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능력으로 기존 금융이 포착하지 못한 저평가된 기회를 발굴하여 고수익 제공 2. CDF bros("TRANDIST"): 셀럽에 셀러가 되는 곳 3. 키돕("Kidop"): 영유아동을 위한 1:1 맞춤형 방문 교육 서비스 4. 탈잉("TALING"): 자신의 재능을 강의로 등록하여 수업을 진행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재능 강의를 들을 수도 있는 P2P 재능공유 온라인 플랫폼 5. 블로거("VLOGR"): 영상으로 삶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6. 아트릿지("StiPop"): 국내 이모티콘을 해외로 수출 7. 캔바스("CANVAS"): 주얼리 디자이너들을 위한 제품 3D 프린팅/생산 및 판매 서비스 *PROGRAM 1) 16:00 ~ 17:00: 오프닝 및 소개/ 키노트 스피치 / Invited Lecture: 플리토 이정수 대표 / 휴식 2) 17:00 ~ 18:30: 입주 스타트업 발표(7팀) / 휴식 3) 18:30 ~ 19:00: 오피스 투어 및 네트워킹   > 참가신청: http://onoffmix.com/event/98900 > 문의사항: 02-3290-1699, 2551 > E-mail: kubsstartup@korea.ac.kr > Website: www.startupstation.kr > Facebook: www.facebook.com/kubsstartupstation/
2017.05.02
697
Undergraduate
# 3763
필독 [학부]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17년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1) 해당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별도 안내문자를 수신한 졸업예정자만 확인 가능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2. 일자: 2017년 5월 8-12일 (5/9(화) 선거일은 제외) 3. 시간: 10:00 ~ 16:3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4.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Tel: 02-3290-270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영문명을 반드시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6월 말까지 이메일(shineh@korea.ac.kr)로 신청 (학번 및 변경 이름 기재,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제출 기한 엄수     1) 2월 졸업- 1월 첫째 주 금요일 / 8월 졸업- 7월 첫째 주 금요일     2) 경영학과 행정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          ※ 우편 보낼 곳: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학번 및 연락처 기재 필수)     3)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여부 확인 필수 4.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6월 말까지 반드시 포기신청해야만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5.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5월 19일 촬영 예정;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선촬영 후납부 방식으로, 희망자는 정해진 기간에 촬영 후 고지서 수령하여 추후 납부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6.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이며, 2월 중 참석 신청     3) 2월 중 학위가운 대여 안내 예정
2017.04.28
957
Academic
# 3755
* [학부] 2017-1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 신청 안내
경영대학에서는 매 학기 장학금을 기부해주신 기부자님과 수혜학생들과의 만남의 장인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7-1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하오니 장학금 수혜학생들은 반드시 참석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Ÿ   ♦ 일시: 2017. 5. 23(화), 오후 7시 ~ 9시 (예정) Ÿ       ♦ 장소: LG-POSCO 경영관 6층, 안영일 홀 Ÿ      ♦ 참석대상: 경영대학 신입생특별장학금 수혜자                      경영대학 고경(면학)장학금 수혜자                      경영대학 신입생면학장학금 수혜자(발표예정)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자                      고원심우장학회 장학금 수혜자                      ※ 고경(면학)장학금 2차 선발자와, 신입생면학장학금 선발자는 추후 안내할 예정                       Ÿ   ♦ 참가신청:  2017. 04. 25(화) ~ 2017. 04. 28(금) 18:00 까지   참가신청   <신청시 유의사항> * 저녁식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시간에 수업이 있는 경우 행사 참석 확인서 배부 예정입니다. * 행사 불참 시 불참 사유서(A4 1장) 행정실로 5월 8일(월) 17:00 까지 제출 * 모든 장학금 수혜학생은 본인장학금 기부자에게 감사편지(자유양식) 5월 8일(월)까지 행정실로 제출 (해외 파견 등 방문 어려울 시 별도 파일로 작성 후 하단의 이메일 송부) - 장학금 기부자는 장학금 수혜내역의 안내사항에서 확인 가능함. 미래장학금은 기부자님께로 작성   증서수여식은 기부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중요한 행사입니다. 따라서 위의 사항을 어길 시 해당 학생은 다음 학기 장학생 선발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경영대학행정실 (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7.04.25
962
Scholarships
# 3749
* [학부] 2017-2학기 이중전공전형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이중전공전형 안내입니다.  ※ 학칙 제35조(이중전공), 학사운영규정 제6장(이중전공)    1. 지원자격 1) 제1전공이 배정된 학생 2)  3학기 이상 등록자 (편입생 2학기 이상 등록자) 3)  2017년 제1학기 현재 재학생.  • 합격발표 후에 학기 중 휴학하였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됨.  ※ 당해학기 재학생의 재학보유기간 : 1학기(3.1~7.31), 2학기(9.1~익년.1.31) 4)  이중, 융합, 학생설계전공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 단, 제2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가 재 지원하려는 경우 반드시 2017. 5. 2.(화) 17:00까지 포기처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포탈시스템에 직접 포기신청 / 공학인증 신청자는 학과행정실에서 포기신청) • 제2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합격 후 포기하고 재 지원 할 경우 1회에 한하며, 재 지원하여 불합격하는 경우, 심화전공을 이수해야 합니다.   2. 전형방법 • 성적, 면접, 학업계획서 등 각 해당 학과(부)의 평가 기준에 따름(첨부자료 참고). (성적평가는 직전학기까지 수강신청한 모든 과목(F포함)의 총 평점평균을 반영합니다.)   3. 접수일정 • 2017. 5. 10.(수) 10:00 ~ 12.(금) 17:00 인터넷 온라인 접수는 항상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마감 1~2시간 전까지 접수 완료 요망. 마감 시간 이후 접수 절대 불가.  전산오류로 인한 사유 인정 안함.   4. 접수방법 및 대상자 1) 인터넷접수  • 접   수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대상자  : 이중전공 지원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는 당해 학기 재학생, '97, '98학번은 제1전공과 동일(인문 또는 자연)계열 내에서만 지원할 수 있음(예체능계열은 제한 없음).                     5. 합격발표 1) 기간 : 2017. 6. 21(수) 14:00 (예정)  2) 장소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 > 게시판 > 공지사항 > 학사일정   6. 기타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 (단, 학사편입자의 제2전공 이수는 선택 사항임) 2)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동일 함. 3) 신청한 학기의 다음 학기부터 이중전공 자격을 갖게 됨. 4) 법학과, 컴퓨터교육과, 컴퓨터·통신공학부, 의학과,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과는 선발하지 않음. 5) 학과 폐지에 따른 지원불가 학과 • 보건과학대학  - 보건과학대학 소속 학생: 2006학년도부터 2013학년도 입학생은 보건과학대학 내 타학과(기존) 또는 신설학부로 지원불가 - 타 단과대학 학생: 보건과학대학 신설학부로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6) 경영대학, 정경대학, 디자인조형학부, 정보대학 사범대학 역사교육과의 지원자는 반드시 학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입력(각 항목 당 1,000자 이내) 완료(제출) 하여야함.  7) 지원 전에 이중전공 시행안내(첨부파일)의 세부사항을 반드시 확인 함. 8) 이중전공 이수학점 등은 해당 학과(부)행정실로 문의 함.     2017. 4. 24.  학사지원본부
2017.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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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