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2020학년도 제1학기 학생설계전공 신청 안내
2020학년도 제1학기 학생설계전공 신청 안내   ※ 학칙 제4장 제35조(학생설계전공), 학사운영규정 제6장 제3관(학생설계전공), 학생설계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지도 하에 학생이 3개 이상 학과의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설계한 교과목(전공에 한함)의 최소 이수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1. 신청자격    가. 제1전공을 배정받고, 3학기(편입생 2학기) 이상 등록한 2019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    나. 신청 학기에 휴학생 및 교환학생은 신청 불가   2. 신청기간: 2019년 10월 1일(화) 10:00 ~ 10월 31일(목) 17:00   3. 제출장소: 신청학생의 소속 대학 행정실   4. 제출서류(붙임3 양식)    가. 학생설계전공 신청서 1부.    나. 학업계획서 1부.    다. 학생설계전공 이수과목목록 1부.    라. 성적증명서(기이수한 학생설계전공 해당 과목에 하이라이트한 후 제출) 1부.    마. 학생설계전공위원회 회의록 1부.   5. 신청방법    가. 지원자는 소속 학과(부)장께 상담을 요청하고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를 배정받음.    나.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의 지도 하에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제출서류를 준비함.    다. 제출서류(가, 나, 다, 라)를 학생설계전공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회의록(마)을 첨부함.    라. 취합된 제출서류를 지원자의 소속 대학 행정실에 제출함.   6. 합격발표: 2019년 12월 13일(금) 14:00(포탈(KUPID)-게시판-공지사항 학사일정 공지예정)   7. 유의사항    가. 04학번부터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는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단, 학사편입학생은 의무사항 아님)    나. 제2전공 기합격자 중 재지원을 위해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을 할 경우 신청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하는 경우 제1전공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다.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전공제와 유사함.    라.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 등록, 이수학점 인정, 이수과목 지정, 수강신청 등)을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짐.   2019. 9. 16. 학 사 팀
2019.09.19
23
Academic
# 5254
NEW [학부] 2019-2학기 방일영문화재단 장학생 공개 추천
2019-2학기 방일영문화재단 장학생 추천 제46기 방일영장학생 추천 공고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장학생 추천 기준 1) 현재 1학년 2학기 재학 중인 학생, 다음 학기 2학년 1학기로 진학 예정인 학생 (휴학예정자 신청 불가능) 2) 특별히 등록금과 생활비 형식의 장학금 혜택이 절실한 학생 3) 2019-1학기  평점 평균이 상위 5% 해당하는 학생 (평점 평균 4.5~4.4) 2. 추천 인원 : 3명 (경영대에서 3명을 추천하여 재단에서 따로 면접 및 심사. 추천해도 선발에서 탈락할 수 있음) 3. 제출 서류 1) 장학생 지원서 1부 (첨부파일 참조) 2) 학장 추천서 1부 (최종 추천 학생에게 경영대 행정실에서 발급) 3) 성적증명서 1부 4) 자기소개서 1부 (자유 형식. A4 1장. 10포인트/행간 160) 5) 수능성적표 사본 1부 4. 제출 기한  2019년 9월 26일 오후 3시 5. 제출 장소 경영본관 103호 행정실  6. 장학금 지급 규모 1) 등록금 : 전액 (2학년 1학기부터 3년간 지급. 휴학시 지급 유예) 2) 생활보조 장학금 : 매월 60만원/년 10회 지급 (2학년 1학기부터 3년간 지급) 7. 면접  추천된 학생은 11월 초/중 1회 개인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 문의 : 방일영문화재단 사무국 02-724-5040 / bify@chosun.com 행정실 문의 : 02-3290-1301 / kjn1796@korea.ac.kr  
2019.09.19
94
Scholarships
# 5253
NEW [학부] [교외-9/18] 19-2 우덕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학교 지원)
2019-2 우덕재단 장학생 선발   1. 장학금액 : 수업료 전액       가. 타장학금과 이중수혜 불가하며, 선발 시 국가/면학장학금 등 은 환수 예정     나. 아래의 결격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졸업시까지 지원함         1) 2019학년도 2학기는 반드시 등록, 추후 휴학하는 경우에는 복학시 심사 후 지급         2) 직전학기 성적 3.0 이상 유지    2. 추천인원 : 8명 (2배수 추천)     가. 인문계열:4명, 이공계열:4명     나. 서울캠퍼스에 한함, 의학/간호/예체능 계열 지원 불가      3. 추천기준     가. 인문/이공계열 소속 학생 중 2학년 이상 재학생 (19-2R 등록자)     나. 전학년 평점 3.50 이상       4. 선발절차     가. 서류접수 : 2019.09.18.(수) 17시까지 / 인문사회계열캠퍼스 4.18기념관 2층 학생지원부     나. 학교추천(추천자발표) : 2019.09.23.(월) / 추천자에 한해 개별 연락 예정     다. 최종선발 : 2019년 10월 중순 예정 (2배수 추천이기 때문에, 최종 4명이 선발됨)    5. 제출서류 (원본)     가. 장학생 추천서 (재단양식) 1부.        - 1번 학교추천 부분은 제외 후 작성        - 9번 졸업후동향은 인턴, 현장실습 등 해당사항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기재     나. 자기소개서 (재단양식) 1부.        ※ 가,나 항목 모두 공란 없이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개인정보제공 및 활용동의서 (재단양식) 1부.     라. 보호자(주 소득자)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1부.     마. 주민등록등본 1부.     바. 재학증명서 1부.     사. 성적증명서 1부.     아. 등록금 고지서 1부.    붙 임: 1. [우덕재단] 장학생 추천서 신양식 1부.        2. [우덕재단] 자기소개서 신양식 (개인정보 관련 서류 포함) 1부. 끝.
2019.09.17
133
Scholarships
# 5237
[학부] [교외-9/19] 19-2 심명문화재단 장학생 추천 안내(학교 지원)
2019-2 심명문화재단 장학생 추천 심명문화재단의 이념을 살려 우리사회의 인재를 양성하고 미래의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우수한 인력을 육성하고자 지원되는 2019학년도 장학생을 아래와 같이 선발하고자 하오니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 1. 추천인원 : 3명 2. 추천자격    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타에 모범이 되는 자    나.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우수한 인재    다. 기초생활수급자 자녀 및 가계곤란 학생    라. 2019학년도 2학기 재학 중이고, 해당 학기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신청자  3. 장학금의 지급액 : 수업료 납부액 중 교내 또는 타 장학재단에서 받은 장학금은 제외 4. 지원방법    가. 서류접수 : 2019.09.19.(목)까지 / 인문사회계열캠퍼스 4.18기념관 2층 학생지원부    나. 대학추천 : 2019.09.24.(화) / 추천자에 한해 개별 연락 예정      다. 최종선발 : 재단 장학위원회에서 결정 후 통보    라. 제출서류          1) 장학생신청서 1부(재단소정양식)          2) 자기신고서 1부(재단소정양식) - 재단과 협의하여 제외함(2019.09.16.기준)          3) 학업계획서 1부(재단소정양식)         4) 등록금 납부확인서(학교소정양식) - 미납부시 고지서 사본         5) 서약서 및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1부(재단소정양식)         6) 주민등록등본 1부         7) 성적증명서 1부(학교소정양식)         8) 추천서(재단소정양식) - 학과장님 또는 지도교수님께 받아오셔야 합니다. 1부         9)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신청 확인서 1부        10) 장학생 본인 통장 사본 1부 붙 임 : 2019년도 장학생작성서류 1부. 끝.
2019.09.17
76
Scholarships
# 5236
NEW [학부] [교외-9/17] 19-2 서암윤세영재단 장학생 추천(학교 지원)
2019-2학기 서암윤세영재단 장학생 추천 2019학년도 2학기 서암윤세영재단 장학생 추천    1. 추천인원 : 4명    2. 지원내역      가. 장학금액 : 수업료 전액 + 봉사활동비 월 35만원 이내      나. 국내 최고 수준의 인문학 강좌 및 동/하계 인문학 캠프 참가 기회    3. 지원기간 : 2019학년도 2학기부터 졸업시까지 (총 7학기 이내)      ※ 매 학기 종료 후 재심사를 통해 계속 지원 여부 결정     4. 추천기준     가. 2019학년도 입학생으로 현재 1학년 2학기 재학 중인 학생      나. 2019학년도 1학기 성적 4.0이상인 학생     다. 적극적이고 성실하며 나눔을 실천할 줄 아는 학생     라. 통계청 발표 3인 이상 가구의 월평균 소득 미만인 학생 (2018년도 4/4분기 기준 494만 3천원) 이하    5. 추천일정     가. 서류접수기간 : 2019.09.17.(화) 17시까지 / 인문사회계열캠퍼스 4.18기념관 2층 학생지원부     나. 추천자발표 : 2019.09.19.(목) / 추천자에 한해 개별 연락 예정     다. 최종선발은 서암윤세영재단에서 결정함    6. 제출서류     가. 추천서 (재단양식) 1부. - 총장직인란 제외 후 작성     나. 신상명세서 (재단양식) 1부. - 학과장님 또는 단과대학장님 추천서 받아와야 합니다.     다. 자기소개서 (자유양식) 1부.     라. 성적증명서 1부.     마. 봉사활동계획서 1부.     바. 주민등록등본 1부.     사.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 1부. (본인 및 부/모 모두 제출)      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직장인) 또는 소득금액증명원(자영업자) 1부.        - 부/모 모두 제출해야 하며 무소득자는 사실증명원 제출     자. 국민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2018년 8월~2019년 7월) 1부.     차. 개인정보제공동의서(본교양식) 1부.     붙 임: 1. 추천서 및 신상명세서 1부.         2. 개인정보제공동의서 1부. 끝.
2019.09.17
69
Scholarships
# 5235
! [학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11기 모집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11기 모집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2019학년도 2학기를 맞이해 학생 홍보대사 ‘KUBE(큐브)’ 11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고려대 경영대학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1년 동안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으로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함께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선발 개요   인원 •○명 내외  자격요건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제1전공자)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임기 1년(연속 두 학기, 여름•겨울 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매주 월요일 17시~20시 주 1회 정기회의 및 비정기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멘토 참여자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Powerpoint 편집 / 이미지 편집 / 영상 편집 능력 우수자   지원시 유의사항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장학금 환수 및 활동증명서 미발급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서류 접수 마감 : 9월 15일(일) 23:59 까지 (시간 엄수) •[KUBE 11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kubskube@gmail.com) 접수  지원서 다운로드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11기]이름_학번”(예시: [KUBE 11기]홍길동_2018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9월 17일(화)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9월 20일(금) ~ 9월 21일(토) 중 진행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9월 21일(토) 합격자 대상 OT •9월 23일(월) 합격자 OT 및 워크숍 •9월 27일(금) ~ 9월 28일(토)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활동 •학기 중 <KUBS 정기투어 및 청소년 만남의 날> 행사 기획 및 진행 •방학 중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기획 및 진행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자체 페이스북 운영 및 온라인 콘텐츠 작성 •축제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활동 혜택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장학금 지급 •KUBE 단체 활동비 지원 •경영대학장 명의의 활동 증명서 발급 •경영대학 교환학생/국제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4. 지원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E 회장 조휘빈 010-9355-8401
2019.08.28
1,145
Academic
# 5130
[학부] 2019-2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2019학년도 2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학사운영규정 제51조 참고 요망)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유사과목이 있는 경우 포기 불가)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 (졸업 전 1회만 신청 가능).    - 1차 : 9월 27일(금) 10:00 - 10월 16일(수) 17:00    - 2차 : 12월 16일(월) 10:00 - 12월 27일(금) 17:00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요구학점을 확인한 후 신청, 또한 학점 포기를 통해      특정학기 취득학점이 17(18) 미만이 될 경우 조기졸업 신청(제58조) 및 졸업우수생 선정(제79조, 4학년은 취득학점 제한 없음)      등 학사운영규정에서 정한 자격 요건을 상실할 수 있으므로 관련 규정 확인 후 신청) 2019.  9.   교 무 처 장
2019.08.27
276
Academic
# 5125
* [학부] 2019-2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 조기졸업 신청 관련 규정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 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졸업신청자의 졸업 기준 :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 조기졸업 : 특별  1. 신청자격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생의 조기졸업 기준 :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 이상일 것.     다. 등록학기가 7학기 이상일 것.      * 상기 조기졸업(특별)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생은 대학원 행정실로 별도 문의바람     3. 신청 :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조기졸업 신청 접수 기간 : 2019. 9. 2 (월) 10:00 ~ 9. 20 (금) 17:00까지   ◎ 제출서류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유의사항      -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 조기졸업 기준을 갖추어 졸업하여야 함.      - 조기졸업 자격은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만 유효함. 다음학기로 자동 연기되지 않음.      2019. 8. 21 학사팀
2019.08.21
275
Academic
# 5114
* [학부] 2020-1학기 복수전공 신청 안내
2020학년도 제1학기 복수전공 신청 안내   ※ 학칙 제4장 제3절 제36조, 학사운영 규정 제3장 제1절 제37조-제38조, 제7장 제2절 졸업요건을 구비한 학생이 다른 학과가 개설한 기본전공과정을 이수함.   1. 신청기간: 2019년 9월 18일(수) 10:00 ~ 9월 20일(금) 17:00   2. 신청방법: 포탈(KUPID)-학적/졸업-학적사항-복수전공신청(전형료 영수증 첨부 필수)   *신청기간 이후에는 일체 접수불가(신청시 전산오류를 감안하여 마감 1시간 전까지 신청완료 추천)   *전산오류 인정하지 않음.   3. 신청자격    가. 총 102학점(학사편입자 34학점) 이상 취득자     나. 평점평균 2.5 이상(F포함)인 자    다. 2019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국제교류 프로그램에 따라 외국대학에서 수학 중인 학생은 지원불가)      *군인사법 시행령 8조에 의거하여 학군사관 임관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음.      *이미 복수전공을 허가받은 학생은 재지원 불가   4. 대상학과(부)    가. 제1전공, 이중전공과 동일 또는 유사 학과(부) 제외(붙임파일 유사학과 복수전공 지원가능 여부표 참고)    나. 제외대학(부):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다. 제한학과(부): 사범대학은 사범대학에서 이수한 자에 한하여 신청가능    라. 기타사항        1) 보건과학대학은 바이오의공학부,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보건환경융합과학부, 보건정책관리학부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2006-2013학년도 보건과학대학 입학자는 보건과학대학 기존 학과 및 신설학부로 지원 불가능.        2) 정보대학 컴퓨터학과로 지원가능,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지원불가        3) 법과대학은 학과 폐지로 지원불가   5. 재학연한    가. 복수전공자의 경우 제1전공의 재학연한에 2년을 추가 부여한다.(단, 건축학과는 6년 추가 부여)    나. 휴학 및 제적기간은 재학연한에 포함하지 않는다.    다. 재학연한이 경과한 학생은 제적하며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는다.    라. 수업연한이 경과하고 학사운영 규정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구 학점을 충족하였으나 졸업시험,         졸업논문, 영어성적, 한자인증 등 학과(부)가 정하는 특별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사유로 인하여         학적을 유지하고 있는 기간도 재학연한에 포함된다.   6. 전형방법    가. 인문·자연계 학과(부):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국제학부는 영어면접)    나. 예체능계 학과(부):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 or 실기고사       *디자인조형학부 지원자는 학업계획서에 전공분야를 기재해야 함.(조형전공 or 디자인전공)   7. 전형료    가. 전형료 납부기간: 2019년 9월 16일(월) 09:00 ~ 9월 17일(화) 16:00    나. 전형료: 20,000원(입금자명은 본인 성명+학번 뒤 3자리로 명시, 예: 홍길동123)    다. 입금계좌: 하나은행 391-910009-50504(고려대학교 복수전공전형료)       *전형료를 본교 계좌로 선납부 후 포탈에서 복수전공 신청시 전형료 영수증을 첨부해야 신청이 완료됨.       *전형료를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는 자와 전형료 영수증을 첨부하지 않은 자는 신청이 자동취소됨.   8. 면접고사    가. 일시: 2019년 9월 23일(월) ~ 9월 25일(수)     나. 장소: 추후 공지       *면접일정은 학과(부)별 사정에 따라 3일 중 하루를 선택하여 시행함.       *접수마감 후 공지사항 게시판에 학과(부)별 면접관련 일정 및 장소 공지(예정)   9. 합격자 발표    가. 일시: 2019년 10월 11일(금) 14:00 예정    나. 공지: 포탈(KUPID)-게시판-공지사항-학사일정에 게시함.   2019. 8. 20. 학 사 팀
2019.08.21
254
Academic
# 5113
* [학부] 2019-2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 학칙 제36조(부전공), 학사운영 규정 제7정 제1절(부전공) 부전공의 제1전공 이외의 다른 전공을 21학점 이상 이수하는 제도로 부전공은 제2전공에 해당되지 않으며, 졸업증서에 부전공 표기하지 않고 증명서(국문)에 기재되어 발급됨.   1. 신청자격    가. 제1전공을 배정받고, 3학기(편입생: 2학기) 이상 등록한 2019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    나. 신청 학기에 휴학(학기 중 휴학 포함)하면 신청이 취소됨.   2. 신청기간: 2019년 9월 2일(월) 10:00 ~ 9월 20일(금) 17:00(신청기한 엄수)               *신청기간 중 추석연휴가 포함되어 있으니 제출서류 준비를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3. 제출장소: 제1전공 대학(부) 행정실   4. 제출서류: 부전공 신청서 1부.(부전공 희망 학과(부)에 따라 성적증명서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5. 신청절차    가. 신청서(붙임파일) 작성    나. 부전공 희망 학과(부)에서 이수과목지정표 작성    다. 부전공 학과(부)장 및 제1전공 학과(부)장 확인 날인    라. 제1전공 대학(부) 행정실에 신청서 제출   6. 유의사항    가. 제1전공, 제2전공과 유사한 학과(부)는 신청불가    나. 세종캠퍼스에 개설되지 않은 학과(부)의 부전공은 서울캠퍼스에서 이수가능    다. 서울캠퍼스와 세종캠퍼스에 동일(유사)학과(부)가 개설된 경우 소속 캠퍼스에서 부전공을 이수해야 함.    라. 사범대학을 신청하는 자는 제1전공이 사범대학인 경우에 한함.       *단, 06, 07학번의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 정원은 학과별 입학정원의 10%임.       *08학번부터 부전공에 의한 교사자격 취득제도 폐지(교육부)에 따라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은 미선발    마. 의과대학, 간호대학, 바이오의공학부,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은 부전공 선발하지 않음.   7. 부전공 포기    가. 포기방법: 포탈(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다중전공포기신청    나. 부전공 진입사항은 다음 학기(2020년 3월)에 반영되므로 학적 반영 후 취소가능   2019.8.14. 학 사 팀
2019.08.14
425
Academic
# 5100
NEW [학부] 2019-2학기 경영영어 취소/변경 안내
★2019-2학기 경영영어 취소/변경 안내★   주요사항 안내 ★2019-2학기 경영영어 취소/변경★ 아래는 2019-2학기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취소/변경 공지입니다. 1. 신청대상 : 2019-2학기 경영영어 신청자  ※경영영어 이수는 졸업에 반드시 필요하며, 미이수시 교과목 미이수로 졸업 및 수료 불가 ※편입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학생은 해당사항 없음. ○ 경영영어 이수 또는 면제 여부확인 :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 에서 가능 ○ 경영영어는 신입생영어능력평가고사 결과에 따라 수강레벨이 결정됨 (신입생영여능력평가고사 추가 시험 : 9월 2일 오후 6시 30분~7시 50분. 19학번 재외국민 신입생 대상) -미응시, 초급 : 경영영어 1, 2 모두 이수  *경영영어 1을 이수하고 2를 이수해야 함 -중급 : 경영영어 1면제, 경영영어 2이수 -고급 : 경영영어 1, 2 모두 면제 2. 취소 가능 기간 : 2019년 9월 4일 09:00(수) ~ 9월 6일 15:00(금) 3. 강의기간 : 2019년 9월 16일(월)~ 2019년 12월 12일(목) / 총 23회 수업 (중간고사 기간 제외, 기말고사 전 종료)      4. 강의시간 : 아래 시간 중 택1하여 신청 1) 월수 08:00-08:50 2) 월수 12:00-12:50 3) 월수 18:30-19:20 4) 화목 08:00-08:50 5) 화목 12:00-12:50 6) 화목 18:30-19:20 ※ 신청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신청한 반이 개설안될 수 도 있음. 이 경우 개별연락할 예정이며, 응답이 없는 경우 임의배정함. ※ 강의실 및 강사는 반배정 완료시 공지 예정 (취소/변경 마감 이후 공지 예정) 5. 취소/변경 방법 :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여 내용을 작성한 후 <제출하기> 클릭 취소/변경 CLICK! 6.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kjn1796@korea.ac.kr 유의사항 1. 국제어학원 담당교수의 강의일정 및 강의실사정, 신청인원에 따라 1지망 강의시간에 배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 취소/변경 기간 이후에는 일체 취소/변경 불가능합니다. 이후 취소는 반영되지 않으며 Fail 및 패널티 납부가 있습니다. 3. Fail처리된 학생들은 수강 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기존에 Fail한 학생도 패널티를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미납시 경영영어를 이수했다하더라도 납부 전까지 결과가 보류됩니다. -납부계좌 : KEB하나은행 391-904544-21137 -납부금액 : 100,000원 * '본인성명학번'으로 납부 후 행정실로 연락.   4. 결석 3회이상시 Fail 처리, 50분 수업 기준으로 10분 이상 3회 지각 시에도 결석처리됩니다.  
2019.09.04
410
Academic
# 5192
! [학부] 2019-2학기 진리장학금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 안내 (기한연장)
2019-2학기 진리장학금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진리장학금(프로그램 기반 장학금) 소개 •프로그램 기반 장학금은 본교 학생들을 고려대학교만의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장학금으로써 학업·연구 성취도 제고, 자기 개발및 자기 설계 지원, 개척하는 지성 육성 및 미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 중 경영대학에서는 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활동 중심의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2019학년도 진리장학금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2. Entrepreneurship Academy의 목적 및 목표 •“도전적 기업가” 육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첫째, 벤처기업 성공 사례 교육을 통해 기업가 정신이 깃든 리더를 양성하고, 둘째, 기술, 사회, 문화 등과 같은 제반 학문들이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창의/융합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3. Entrepreneurship Academy •특강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관심 분야의 정보(e.g., 투자유치, 회사설립, 세무회계 등)를 획득하고, 렉처시리즈에 참여하여 창업과 관련된 멘토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학생들의 창의성과 개방성을 배양하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   아래의 2가지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2개의 군으로 나누어 참가 학생을 선발합니다. •첫 번째 군은 아래의 과정 중, (1) 활동을 합니다. •두 번째 군은 아래의 과정 중, (1)-(2) 활동을 합니다.    (1) 렉처시리즈 •월 1~2회의 렉처시리즈에서 스타트업, 기업가 혁신 관련 현업에 종사하는 멘토를 초빙하여, 현업의 실무 동향 및 창업 전략 등에 대한 경험과 조언을 공유하고 창업에 필요한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또한, 예비 창업가들의 고민사항을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은 아래와 같이 계획되어 있으며 변경 시, 별도로 안내합니다.   회차 일시 연사 1 2019.09.17(화) 18:30 – 20:30 루트임팩트 정경선 대표 2 2019.10.15(화) 18:30 – 20:30 히든트랙 오정민 대표 3 2019.11.19(화) 18:30 – 20:30 스파크랩스 세션 4 2019.12.10(화) 18:30 – 20:30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    (2) Startup Express(창업경진대회)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주최하는 2019 Startup Express: Winter Season(12월 6일(금) 진행 예정) 참가를 위해 활동합니다. 해당 학생은 Startup Express에 서류 제출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Startup Express의 수상팀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와 입주 시 운영비용을 제공 받습니다.   4. 신청대상/장학금액 •신청대상 : 고려대학교 2019년 2학기 서울캠퍼스 소속 학부 재학생 - 단, 세종캠퍼스학생, 외국인, 휴학생, 수료생, 대학원생, 학점교류생, 외국대학 협정교 소속 교환학생 신청불가 •합격인원 : - Entrepreneurship Academy (1) 활동 군: 00명 -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활동 군: 00명 • 장학금액 : - Entrepreneurship Academy (1) 활동 군: 200,000원 -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활동 군: 250,000원 ​ 5. 활동 결과 및 평가 계획 •선발된 학생은 매 세션 참석 후, 셀프 리포트(세션 내용에 대한 간략한 정리 및 느낀점)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선발된 학생은 프로그램 종료 시, 정해진 양식에 따른 설문지와 역량 변화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019년 9월부터 12월까지 정해진 활동에 모두 참여하고 결과 제출 시,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6. 일정 및 제출 서류 •신청일정: 2019년 9월 5일(목) 24시까지 첨부된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를 작성하여 kubsstartup@korea.ac.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 작성 시 메일 제목 및 신청서 제목을 반드시 “2019-2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_학과_학번_이름”으로 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2019-2 Entrepreneurship Academy 신청서(첨부 양식) •서류발표: 2019년 9월 10일(화)   7. 유의사항 •첫 활동은 9/17(화)에 시작되므로, 합격 후 바로 활동에 참여 가능하신 분들만 신청바랍니다. •활동이 대부분 화요일 오후로 계획되어 있으며, 출석확인서는 발급되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총 4회 렉처시리즈 중 2회 이상 불참 시 장학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1회 결석까지만 인정) •Entrepreneurship Academy (1)-(2) 트랙 신청 후, Entrepreneurship Academy (1) 트랙으로 변경 불가능하지만, 반대의 경우는 가능합니다.   8. 기타 자세한 문의는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 (02-3290-1699, 2551)으로 연락 바랍니다.    
2019.09.03
923
Academic
# 5187
NEW [학부] 2019-2학기 TNT(Tutor & Tutee) Program 신청 안내
★2019-2학기 TNT PROGRAM 신청★ 경영대학 학업코칭 프로그램인 'KUBS TNT (Tutor & Tutee) 프로그램' 선발 안내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많은 경영대학 재학생들이 과외를 통해 방과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교내에서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과외지도를 하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에게 전공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학생과, 전공 수업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 학생을 모집, Study Group을 개설하여 교류 증진 및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1. 신청자격 가. 튜터 1) 경영대 재학생 중 전체학기 및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75이상인 학생 2) 튜터링과목 성적이 4.0이상인 학생  3) 3, 4학년만 신청 가능 4) 튜터는 지도희망과목 3개 과목 신청 5) 성적 및 지원서 가정형편을 고려하여 선발 선발 이후 제출 서류 : 성적증명서 1부   나. 튜티 1)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외국인정규, 교환학생, 자유전공, 복수전공포함) 2)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5이하인 학생(성적경고자도 신청가능) 3) 학년제한 없음 4) 튜티는 최대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 선발 이후 제출 서류 : 성적증명서 1부.   2. 신청기간:  2019. 8. 28(수) 10:00 ~ 2018. 9. 5일(목) 16:00    3. 신청 신청하기 CLICK! 4. 선발인원 가. 튜터 : 최대  15명 나. 튜티 : 최대  45명 이상   5. 활동기간 : 2019년 9월 16일(월) ~ 2019년 12월 13일(금) (중간/기말고사, 주말제외)   6. 활동방식 가. 튜터:튜티 비율은 1:3(최대) 비율로 그룹 매칭 나. 학기중 24시간(주2시간)또는 48시간(주4시간) 튜터링. 다. 튜터링과목은 학기당 2개과목까지 가능 ※ 튜터, 튜티 모두 2개과목까지 가능하나 총 시간이 24시간 또는 48시간이어야 함. 라. 튜터-튜티-담당조교와 상의하여 시간표 작성(09:00~21:00내에서 작성) ※ 시간표 변경 시 최소 3일전에 담당자 사전 확인 필요(튜터/튜티 각 최대 3회 시간 변경 가능) 마. 매월 말일 주간보고서(튜터) 제출 바.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튜터) 제출 및 설문지(튜터, 튜티) 제출   7. 튜티 유의사항 가. 튜티는 중도이탈할 경우 다음학기부터 TNT프로그램 신청이 불가하며 경영대학 장학금 및 교환학생 파견에 불이익이 있음. 나. 튜티는 재학 중 최대 4과목까지만 튜터링 신청이 가능함   8. 튜터 혜택 가. 매월 말 주간보고서 제출시 장학금 지급(주2회 2시간 4주 활동기준 월 40만원) 나. 활동 종료 후 최종결과보고서 제출시 활동확인서 발급 ※ 활동이 불성실할 경우 장학금 지급 중단(활동 불성실 사례 : 무단 결강, 튜티중도이탈, 결과보고서 미(지연)제출 등)   9. 기타문의사항 : kjn1796@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9.08.28
1,440
Scholarships
# 5129
NEW [학부] 2019-2학기 경영영어 신청 안내
★2019-2학기 경영영어 신청★   주요사항 안내 2019-2학기 경영영어 1, 경영영어 2 신청 공지입니다. 경영영어는 졸업요건이니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라며, 자신이 이전에 어떤 급수를 이수했는지 포털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1. 신청대상 : 2008~2019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2 미이수자 ※경영영어 이수는 졸업에 반드시 필요하며, 미이수시 교과목 미이수로 졸업 및 수료 불가 ※편입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학생은 해당사항 없음. ○ 경영영어 이수 또는 면제 여부확인 :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 에서 가능 ○ 경영영어는 신입생영어능력평가고사 결과에 따라 수강레벨이 결정됨 (신입생영여능력평가고사 추가 시험 : 9월 2일 오후 6시 30분~7시 50분. 19학번 재외국민 신입생 대상) -미응시, 초급 : 경영영어 1, 2 모두 이수  *경영영어 1을 이수하고 2를 이수해야 함 -중급 : 경영영어 1면제, 경영영어 2이수 -고급 : 경영영어 1, 2 모두 면제 2. 수강신청기간 : 2019년 8월 22일(목) 10:00~ 2019년 9월 3일(화) 15:00 (취소 가능 기간 : 2019년 9월 4일 10:00(수) ~ 9월 6일 15:00(금)/ 다른 구글 폼 및 공지사항 안내 예정)      3. 강의기간 : 2019년 9월 16일(월)~ 2019년 12월 12일(목) / 총 23회 수업 (중간고사 기간 제외, 기말고사 전 종료)      4. 강의시간 : 아래 시간 중 택1하여 신청 1) 월수 08:00-08:50 2) 월수 12:00-12:50 3) 월수 18:30-19:20 4) 화목 08:00-08:50 5) 화목 12:00-12:50 6) 화목 18:30-19:20 ※ 신청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신청한 반이 개설안될 수 도 있음. 이 경우 개별연락할 예정이며, 응답이 없는 경우 임의배정함. ※ 강의실 및 강사는 반배정 완료시 공지 예정 (취소/변경 마감 이후 공지 예정) 5. 수강신청방법 :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여 내용을 작성한 후 <제출하기> 클릭 신청하기 Click! 6.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kjn1796@korea.ac.kr   유의사항 1. 국제어학원 담당교수의 강의일정 및 강의실사정, 신청인원에 따라 1지망 강의시간에 배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 취소/변경 기간 이후에는 일체 취소/변경 불가능합니다. 이후 취소는 반영되지 않으며 Fail 및 패널티 납부가 있습니다. 3. Fail처리된 학생들은 수강 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기존에 Fail한 학생도 패널티를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미납시 경영영어를 이수했다하더라도 납부 전까지 결과가 보류됩니다. -납부계좌 : KEB하나은행 391-904544-21137 -납부금액 : 100,000원 * '본인성명학번'으로 납부 후 행정실로 연락.   4. 결석 3회이상시 Fail 처리, 50분 수업 기준으로 10분 이상 3회 지각 시에도 결석처리됩니다.  
2019.08.22
1,304
Academic
# 5116
[금융보험ISC] ISC 금융보험 청년 아카데미 (무료) 모집 공고
금융보험ISC는 한국금융투자협회, 은행연합회 등 금융관련 협.단체, 우리은행, 한화증권 등 주요 금융회사가 참여햐여 금융보험업권의 인력 양성 등 사업을 추진하고자 2015년 출범하여 금융보험 산업 인력 현황 조사, NCS 개발 보완 등 다양한 금융인력 양성 관련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금융보험ISC가 금년에는 붙임과 같이 금융업권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과정(8.26~8.30)을 개설하여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해당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각 금융보험업권 주요 협회 및 연수기관이 커리큘럼을 개발 검토하고,   최고의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금융/보험업권의 다양한 직무에 대한 이해, 핀테크 트렌드 등 전반적인 이해 및 취업 정보가 제공되며, 버크만 진단을 활용한 자기 이해 과정을 통해 취업전문 컨설턴트와 1대1 상담까지 지원되는 과정으로 금융보험업권 직무탐색 및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첨부와 같이 모집기간은 8/7~8/11이며 (접수순 50명 선발, 조기 마감 가능) 신청방법 등 상세한 내용은 첨부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http://www.kofia.or.kr/brd/m_17/view.do?seq=1310&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page=1 모집공고 링크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2019.08.06
463
Undergraduate
# 5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