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hD

  •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우리는 우리의 도전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학문의 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

    그래서 세상을 향한 고대경영의 도전에는 어떤 한계도 망설임도 없습니다.

    오직 부딪히고 또 부딪히는 굽힘 없는 도전정신만 있을 뿐 입니다.

필독 [일반대학원]2019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안내
2019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법학전문대학원 법   경영대학 경영, 국제경영   문과대학 사회, 심리   생명과학대학 식품자원경제, 환경생태공, 생명공, 생명과, 바이오시스템공   정경대학 정치외교, 경제, 통계   이과대학 수, 물리, 화, 지구환경   공과대학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산업경영공 메카트로닉스, 미세소자공학,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의과대학 의   사범대학 교육   정보통신대학 컴퓨터·전파통신공, 뇌공 영상정보처리 정보대학 컴퓨터   보건과학대학 보건과, 의생명융합과, 바이오의공   과학기술대학 응용물리, 신소재화학, 제어계측공, 환경공, 식품생명공, 생명정보공, 가속기과, 컴퓨터정보, 전자·정보공   약학대학 약   총 14개 대학(원) 42개 학과 6개 협동과정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18학년도 및 2018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 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바이오시스템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는 평균평점 3.8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정원외(외국인, 군위탁, 북탈민 등)로 입학한 학생은 지원이 불가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19년  5월 27일(월) ~  5월 29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경영본관304호) 경영학과,국제경학과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힉과별 시행) : 2019년  6월 13일(목) ~ 6월 14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2019년 7월 30일(화) <예 정>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실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2019.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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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4911
NEW BK21 플러스 신진연구인력 초빙 공고(~2019.5.13)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BK21 플러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경영학 연구의 Asia Hub' 사업단에서는 신진연구인력을 다음과 같이 초빙합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1. 모집인원 계약교수 또는 박사후과정생 O명 2. 지원자격 (1) 경영학 관련 전공 박사학위 소지자 - 계약교수 : 박사학위 취득 후 산업체, 교육 또는 연구경력 1년 이상인 자 - 박사후과정생 : 박사학위 취득자 (2) 연구실적이 뛰어난 자 (3) 경영대학 교육, 연구, 인증 및 BK관련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자 - 영어 강의 가능자 우대 ※ 학기당 교내 6학점 이내의 강의를 할 수 있으며, 채용기간 중 본교 인사규정 및 (BK)사업 지침에 따라 다른 기관의 직을 겸임할 수 없습니다. * 임용 예정일 : 2019.07.01 3. 처우 (1) 급여 : 연봉 3,000만원(퇴직금 및 4대보험 개인부담금 포함) (2) 계약기간 : 1년 단위 계약(추후 연구실적에 따라 재계약 여부 결정) (3) 논문게재료 및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연구비 지급 (4) 연구실 제공 4. 제출서류 (1) 이력서 및 연구실적목록(향후 게재 예정 논문 포함) 각 1부 (2) 박사 학위 증명서 1부 (3) 성적증명서(대학 및 대학원) 각 1부 (4) 추천서 1부 (5) 연구계획서 1부 (6) 경력증명서(해당자에 한함) 1부 5. 접수관련 (1) 접수기간 : 2019년 5월 13일 (월) 18시까지 (2) 접수방법 : E-mail 접수( mint07@korea.ac.kr ) 6. 면접 및 임용 (1) 면접 :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2) 임용 : 2019.07.01. (예정) 7. 문의처 : 경영대학 BK사업단 황민 mint07@korea.ac.kr (이메일 문의)  
2019.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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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4896
필독 [일반대학원] 수료연구생의 등록(학위청구논문등록금고지서링크추가)
. 수료연구생의 등록    1. 수료연구생    가. 2014학년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모든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연구생에게는 학교시설(도서관 포함) 이용 및 각종 연구활동의 참여기회를 보장하며,          등록기간이 끝나면 등록한 수료생은 학적상태가 “수료연구”로 바뀜.   2.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7%)    가.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하여야 하며, 인터넷심사신청을          하여야만 등록금고지서가 7%로 출력 됨.           단, 2%의 등록금을 우선 납부한 학생은 학위청구논문등록기간(5월1일~2일)에          5%의 차액된 고지서를 확인 후 납부하기 바람.          -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4월 15 일(월) ~ 4월 18일(목) 16:00          -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납부방법 :  가상계좌로 납부          - 고지서 출력 기간 :  4월 30일(화)~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 등록금 고지서 바로가기>>)       나. 등록기간 : 5월 1일(수) ~ 5월 2일(목) 16:00 (7% 또는 5% 차액납부자)      3. 2014학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수업료 0원 > 하나은행에 직접방문하여 “0원등록”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 계열별 수업료의 2%      ※ 단, 불합격하고 재심사를 받을 경우 학위청구등록금을 다시 납부하여야 함.      ※ 납부된 수료연구등록금은 수료연구생 대상 연구장려장학금 지원사업(우수논문상 지원,        학술회의 발표 지원, 영문논문교정료 지원, 우수논문게재료 지원 등)에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됨.
2019.04.30
296
MS/PhD
# 4894
필독 [일반대학원] 수료연구생의 등록(학위청구논문등록금고지서링크추가)
수료연구생의 등록    1. 수료연구생    가. 2014학년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모든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연구생에게는 학교시설(도서관 포함) 이용 및 각종 연구활동의 참여기회를 보장하며,          등록기간이 끝나면 등록한 수료생은 학적상태가 “수료연구”로 바뀜.   2.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7%)    가.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하여야 하며, 인터넷심사신청을          하여야만 등록금고지서가 7%로 출력 됨.           단, 2%의 등록금을 우선 납부한 학생은 학위청구논문등록기간(5월1일~2일)에          5%의 차액된 고지서를 확인 후 납부하기 바람.          -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4월 15 일(월) ~ 4월 18일(목) 16:00          -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납부방법 :  가상계좌로 납부          - 고지서 출력 기간 :  4월 30일(화)~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 등록금 고지서 바로가기>>)       나. 등록기간 : 5월 1일(수) ~ 5월 2일(목) 16:00 (7% 또는 5% 차액납부자)      3. 2014학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수업료 0원 > 하나은행에 직접방문하여 “0원등록”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 계열별 수업료의 2%      ※ 단, 불합격하고 재심사를 받을 경우 학위청구등록금을 다시 납부하여야 함.      ※ 납부된 수료연구등록금은 수료연구생 대상 연구장려장학금 지원사업(우수논문상 지원,        학술회의 발표 지원, 영문논문교정료 지원, 우수논문게재료 지원 등)에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됨.
2019.04.30
156
MS/PhD
# 4890
필독 [일반대학원] 2019-1학기 일반장학금 신청 안내
2019학년도 1학기 일반장학금 대상자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고자 하오니 희망하는 학생들은 제출기한에 맞춰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신청자격 : 재학생으로서 학비조달이 어렵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석사 과정 학생    (재학생은 직전학기, 복학생은 휴학 직전학기 평균평점 3.5 이상인 학생 - F학점을 포함한 평균평점임)     ※ 성적우수장학금이 아니라 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교외장학금 중 이중수혜 불허 장학금 수혜학생은 신청 불가 - 조교장학금과는 이중수혜 가능           - 신입생, 학연산협동과정 및 수료생, 휴학생은 신청 불가 2. 장학금액 : 1,250,000원(1인당) 3. 제출서류 (1) 일반장학금 신청서 1부 (첨부파일 확인) (2) 장학금 신청 사유서 1부 (첨부파일 확인) (3) 2018년도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본인, 父, 母 각 1부씩(기혼자는 婦夫 각 1부씩)     * 과세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세목별과세증명서 상에 '과세사실 없음' 으로 기재되어 발급됨 (4) 가족관계증명서 1부 (5) 성적증명서(원본) 1부 4. 제출기한 : 2019년 5월 8일 (수) 오후 5시까지 / 경영본관 305호      ※ 신청기간 외에는 접수가 불가하오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 일반장학금 선정 대상자에게만 이메일로 개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5. 기타 주의사항 - 일반장학금은 포털시스템에 등록된 개인 계좌번호로 입금되오니 계좌번호를 정확하게 확인 바랍니다.    - 관련 과세증명서와 납세증명서는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www.minwon.go.kr)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서류 미비 시, 신청을 취소합니다.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02-3290-1365)
2019.04.29
385
MS/PhD
# 4884
필독 일반대학원] 2019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2019 Spring Semester Graduate School Notices on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2019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 - 인터넷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및 심사료 고지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인터넷신청을 해야 함 가.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구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수료요건 전공과목 24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36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54학점 연구지도 16학점(12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취득예정도 가능함 논문제출자격요건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해야 함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자 (2017년 1학기 입학자부터)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과내규 충족 논문 제출연한 입학년도로부터 6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0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2년 이내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블랙보드 접속 > 코스검색→[법정의무] > [대학원생]코스ID 클릭 후 등록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문의] 블랙보드 시스템 이러닝지원팀 02-3290-1585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4월 15일(월) ~ 18일(목) 16:00  다.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라. 등록금 납부기간(학위청구등록금) : 5월 1일(수) ~ 2일(목) 16:00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수업료의 5% 추가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학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이 필요 없음(*수료생은 필히 학위청구 등록하여야 함)  마. 심사료 납부기간 : 5월 1일(수) ~ 2일(목) 16:00  바. 심사료 1)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고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로 납부함 2) 고지서출력(심사료 납부계좌 확인):포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 심사료고지서출력     ;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      (창을 완전히 닫은 뒤) 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단과대학 은행 계좌번호 의과대학 하나 576-910003-93105 세종캠퍼스 하나 670-910018-45805 3) 의과대학 및 세종캠퍼스 소속의 학과는 가상계좌가 아닌 지정된 계좌로 납부하며, 입금 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 4월 15일(월) ~ 18일(목) 나. 제출서류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경영본관 305호)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을 모두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전달함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 지도교수 각 1부 - 소속학과행정실 2부 - 지도교수 각 1부 - 소속학과행정실 4부 가제본 논문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 학과주임날인 별도양식 심사위원추천서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심사료 지급 관련 심사결과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함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료 일 반 150,000원 500,000원 가상계좌 납부 (의대, 세종 제외) 학연산 200,000원 600,000원 * 경영학과,국제경영학과 학과내규및 전공내규 논문제출 자격 요건(연구실적등) 참조 3.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 : 6월 14일(금)까지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6월 24일(월) ~ 7월 5일(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5. (도서관) 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 행정실)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및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제출 : 7월 4일(목) ∼ 5일(금)   6. 유의사항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나.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다.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의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함(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라.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학과 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마.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7월 5일(금) 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9. 4.                                                       대 학 원 장 2019 Spring Semester Graduate School Notices on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A. Important Dates and Related Notices    - Apply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online and submit the required documents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within the document submission period - Degree candidates must apply online to receive notifications regarding degree dissertation tuition and examination fees   1) Eligibility Requirements to Submit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Classification Master’s Doctoral Integrated Master’s-Doctoral Requirement for Completion Major Courses: 24 credits Research Courses: 8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Major Courses: 36 credits Research Courses: 8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Major Courses: 54 credits Research Courses: 16 (12)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Those expecting to earn the above are also eligible.( within the current semester) Requirement for Dissertation Submission Fulfillment of the requirements for and passing of the Foreign Language and Comprehensive Examinations Completion of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applicable to those who enrolled from the spring 2017 semester onward)   One copy of Certificate of Publication (or acceptance letter) from SCI-level renowned international journals or Korea Citation Index (KCI) Korean journals (KCI candidate journals are accepted for non-science & engineering fields): applicable to those who enrolled from September 2009 onward Satisfaction of department bylaws Deadline for Dissertation Submission Within 6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Within 10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Within 12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 Registration for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Step 1. Proceed through Blackboard > Course Search > Statutory Duty > (Graduate Students)  Course ID > Register Step 2. Take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Contact: Blackboard System E-learning Support Team 02-3290-1585 should you experience difficulties    2) Online Application Period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  April 15 (Mon.) ~ April 18 (Thu.) 4:00 PM  3) Application Method: Portal Login > Registration and Graduation > Evaluation for Thesis >   Evaluation of Thesis (Masters and Doctoral) 4) Degree Dissertation Tuition Payment Period: May 1 (Wed.) – May 2 (Thur.) 16:00  1 Pay an additional 7% or 5% (applicable to those who have pre-paid 2%  during the regular registration period) of the tuition fee   2 Only those who have completed the online applica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should pay the degree dissertation completion tuition fee.     3 Additional registration is not necessary for those enrolled in the regular semester  (additional registration is required for those who have completed the program). 5) Examination Fees Period: May 1 (Wed.) – May 2 (Thur.) 16:00   6) Examination Fees 1 After applying, print out your bill and pay the examination fee at KEB Hana Bank         during the payment period. 2 Printing the bill (remember to check the payment account): Proceed through Portal >  School Register/Graduation > Apply for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 Print out the examination fee bill If the error message “not valid candidate” appears after clicking Apply for the Degree  Dissertation Examination, close all Internet browsers and re-log in. 3 Departments of the College of Medicine and at Sejong campus must pay through the designated       account instead of the virtual account number, and the name of the depositor should be the name       of the student followed by the last three digits of their student number.  College Bank Account Number College of Medicine KEB Hana Bank 576-910003-93105 Sejong Campus KEB Hana Bank 670-910018-45805 B. Submission Documents    1) Submission Period:  April 15 (Mon.) ~ April 18 (Thu.) 4:00 PM     2) Submission Documents: Submit the dissertation and following documents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  ①    Recommendation from an examination committee member and    the list of examination committee members must be written by the academic advisor. ②   Confirmation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request  form must be verified at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③   One copy of the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needs to be delivered directly to the academic advisor.  The remaining copies will be delivered to the committee members   by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④   The request form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printed from the portal and all the attached   documents must be submitted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⑤   After receiving the application form and supporting documents from the applicant,   the department administration office delivers the dissertation and screening guideline   to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examination committee.   Category Master’s Program Doctoral Program Notes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1. One copy for academic advisor 2. Two copies for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1. One copy for academic advisor 2. Four copies for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Temporarily-bound dissertation Documents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Request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Approval for Submission of Dissertation Print out after applying online     Request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Print out after applying online   Approval for Submission of Dissertation   1. Recommendation from academic advisor 2. Signature and seal from academic advisor, a professor from the same department,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Separate form Recommendation from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1. Recommendation from academic advisor 2. Signature and seal from academic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Separate form Point of Contact of the external member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Accurately record the personal information, name of bank (account number), and other pertinent information Related to examination fee payment Examination Results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shall directly enter the result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page. * Refer to the Manual for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for more details. Amended Fall 2018 Supplements   A certificate of publication (a copy) or Acceptance letter of publication from one of the journals listed in the Science Citation Index (SCI) or in publications of the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as well as expanded publications (excluding science majors) (applicable to students admitted beginning fall semester, 2009)   Confirmation of Compliance with Research Ethics for Degree Dissertation (Prescribed Form) Examination Fee General 150,000 KRW 500,000 KRW Payment through virtual account (with the exceptions of the College of Medicine and Sejong Campus) Academy-Research-Industry 200,000 KRW 600,000 KRW   C.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 Evaluation Summary: by June 14 (Fri.)     After completing the final dissertation evaluation,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enter the result and evaluation summary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page.    * Refer to the Manual for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for more details.   D. (Library Homepage) Online Uploading of the Dissertation: June 24 (Mon.) ~ July 5 (Fri.)         On the library homepage (http://library.korea.ac.kr), go to User Service > Submit Thesis >      http://library.korea.ac.kr >User Service > Submit Thesis.    E. Submission of Complete Bound Copies of the Dissertation to the Library and Submission of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July 4 (Thu.) ~ July 5 (Fri.)   F. Important Notices     1) Writing Guide for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Refer to Chapter 4 Section 2,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in the Constitution of the Graduate School – Detailed Enforcement     Regulations for the Graduate School(Bound dissertations should be 4 x 6).    2) A submitted request form for a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examination fees are not returnable.  3) Change of Dissertation Title ①   The title of finalized dissertations must be identical to the dissertation title listed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application form (Title change is not possible after the final screening) ②   Revising dissertation titles: Proceed to Portal > School Register/Graduation >     Dissertation Examination > Apply for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 Dissertation Title Change   4) Submission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① Upload the dissertation on the library homepage (http://library.korea.ac.kr)      under User Service > Submit Thesis, print out the confirmation sheet and      get it stamped after submitting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to the designated library. ② Submit the confirmation sheet,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5) Observance of the Submission Dates:     Examination documents and complete bound versions of dissertations submitted      after the submission dates shall not be registered, and such dissertations shall be marked fail     if a dissertation submission confirmation sheet of dissertation submission and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have not been submitted by Friday, July 5.                                       Aprill. 19                      Dean of the Graduate School  
2019.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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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4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