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경력개발센터] 드리머리 인재 모집
드리머리는 예비헤어디자이너와 대중을 연결하는 O2O 플랫폼 서비스로, 장기적으로는 기술을 통해 뷰티업계를 혁신하고자 하는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두 VC로부터의 투자 유치와 정부 지원, 그리고 여러 미용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뷰티분야의 잠룡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3가지 이상의 굵직하고 재미있는 온, 오프라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인력을 증원하고자 합니다. 꿈틀대기 시작한 드리머리와 하나 되어 함께 성장할 분, 최고의 사람들과 즐겁게 일하고 싶은 분을 모집합니다. 비록 인턴 선발이지만, 드리머리와의 fit에 따라 정직원 전환 여부에 대한 논의가 충분히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1) 모집공고 모집일정 학점 인정을 받을 분과 아닌 분으로 나눠집니다. (학점인정을 받아야 하는 분들의 경우 5/23까지 확정이 필요하기에 기간만 구분한 것일 뿐, 그 이외 어떤 차이도 없습니다) 학점인정 관련 사항은 옆 ▷를 눌러주세요. 인턴십을 학점으로 인정 받고자 하시는 분은 단과대별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전공 학점으로 인정해주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현재 학점인정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된 학과는 고려대 컴퓨터학과 및 소프트웨어벤처융합전공 3학년 2학기 이상입니다. 이 이외의 학과인 경우 단과대별로 확인을 해보아야합니다. (경영대의 경우 불가합니다.) 산학연계 인턴십 또는 학점인정과 관계없이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 학점인정전형 (5/22까지 인턴십 여부 결정) 서류제출 : 2019년 5월 19일(일) 23:59 마감 면접 : 2019년 5월 20, 21, 22일 (월, 화, 수) - 개별 연락 후 조정 가능 결과발표 : 2019년 5월 22일 (수) - 학점무관전형 (6/5까지 인턴십 여부 결정) 서류제출 : 2019년 6월 2일(일) 23:59 마감 면접 : 2019년 6월 3, 4, 5일 (월, 화, 수) - 개별 연락 후 조정 가능 결과발표 : 2019년 6월 5일 (수) 근무기간 : 2개월 (하계인턴) 근무장소 : 안암역 오피스 월급 : 경력, 산학연계 여부에 따라 협의 모집분야 (▷를 클릭해주세요!) (개발) 개발자 업무영역 : 면접 후 논의 (웹 개발이 주가 되나 관리프로그램, 앱 개발까지도 진행할 예정) 업무 관련 기술 : JavaScript Node.js (TypeScript, React, Koa, etc.) (사업부) 마케터 업무영역 : 온라인/SNS 마케팅 기획 및 전략 수립, 컨텐츠 기획 우대사항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 or 업무 경험 有 미용, 헤어 관련 경험 有 디자인 툴 능숙 (사업부) 세일즈 업무영역 : B2C, B2B 관련 영업 기획 및 시행 우대사항 영업 관련 프로젝트 or 업무 경험 有 미용, 헤어 관련 경험 有 발로 뛰는 것에 능숙하신 분 (특별전형) 업무영역 : 아직 전문성은 부족하지만 드리머리와 함께 성장하면서 스타트업계에 족적을 남기고 싶은 사람. 경험, 스펙은 부족하지만 나의 잠재력을 믿는 사람. 드리머리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일 중에서 본인이 해낼 수 있는 일을 자유롭게 제시해주세요. 우대사항 : 유머감각, 센스 지원 방법 : 하단의 이메일로 자유 형식의 이력서, 간단한 자기소개 제출 형식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형식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자기소개서는 자유형식이나 '지원동기'와 '드리머리에서 하고 싶은 직무'는 꼭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하여 보여주고 싶은 나만의 포트폴리오나 문서가 있다면 첨부해주세요. 개발자의 경우 포트폴리오를 꼭 제출해주세요. 마케터 / 세일즈의 경우 디자인 역량을 나타낼 수 있는 포트폴리오가 있을 경우 제출해주세요. 2) 드리머리는 이런 팀입니다 (▷를 클릭해주세요!) 앞만 보고 달립니다. 드리머리는 이미 조립이 완료되어 부품이 필요한 기계가 아닙니다. 무언가를 만들어내기 위해 같이 얘기하고, 생각을 나누며 의사소통 할 수 있는, 새로운 일을 고민할 수 있는 열린 사람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긍정적인 사람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문제점이 있다면 불평을 하기 보다는 원인에 대해 생각하고 해결책을 고민하여 노력하는 사람들, 사람에 대한 존중이 깔려 있고, 웃음이 헤픈 사람들 입니다. 일도 일이지만, 같이 있을 때 행복해지는 사람들입니다. 스타트업에서 가져갈 것을 모두 챙기세요! 뛰어난 인재들이 젊은 나이에 대기업이 아닌 스타트업에 오는 이유는 성장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팀원들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과 직결되는 곳이 스타트업이기 때문에 팀원 성장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오늘 몇 시간 일했는지보다 중요한 것은 오늘 어떤 문제를 해결했는지, 어떤 깨달음을 얻어 성장했는지입니다. 매주 월요일 전체 회의, 매일 업무 공유를 통해 각자의 과제를 설정하고 해결 과정을 공유합니다. 해결하지 못한 문제는 피드백 시간에 공유함으로써 함께 해결 방안을 고민하기도 합니다. 단순 작업들은 아웃소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우리만 할 수 있는 일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누구나 할 수 있는 단순 작업들은 아르바이트 비용이 들더라도 최대한 빨리 처리하고자 합니다. 자율출퇴근 제도를 실시하는 이유도 같은 맥락입니다. 드리머리는 반드시 협업이 필요한 시간 외에는 팀원 각자의 과제에 몰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합니다. 3) 드리머리 성과 ☜ 클릭 수상 및 지원사업 2018-12: 고려대학교 SW중심대학 창업경진대회대상 (상금 ₩5,000,000) 2018-12: 고려대학교 Campus CEO 창업경진대회 1위 (상금 ₩5,000,000) 2018-11: 고려대학교 파이빌 프로젝트 선정 (지원금₩20,000,000) 2018-09: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선정 (지원금 ₩50,000,000) 2018-08: K-startup 2018 창업경진대회 대학창업유망팀 300 선정 2018-07: 양재 R&CD 혁신허브코워킹 프로그램 최종 선정 (지원금 ₩12,500,000) 2018-07: LH소셜벤처 4기 최종 선정 (지원금 ₩10,000,000) 2018-07: 제4회 고려대 캠퍼스타운창업경진대회 은상 (상금 ₩3,000,000) 2018-07: 싱가포르 투자사 E2E ASIAPTE LTD, 연결 주체 KILSA GLOBAL PTE LTD와 3자간 투자 및 협력 관련 MOU 체결 2018-02: 싱가포르 K-Startup ASEANChallenge 국제 IR 2위 2017-12: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2018-12 계약) 2017-12: 고려대학교 스타트업 연구원 (KUBSStartup Station) 익스프레스 3위 수상 (지원금₩1,000,000) 2017-11: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2017년시작품 제작 사업 선정 (지원금 ₩3,000,000) 2017-08: KU-LICS(린 스타트업 챌린지) 1위 (상금 ₩10,000,000) 문의 및 지원 Phone : 010-7752-9066 Email : kwshim@dreamary.net
2019.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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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4940
* [학부] 2019년 8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19년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19년 8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1) 해당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별도 안내문자를 수신한 졸업예정자만 확인 가능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2. 일자 및 대상자:  2019년 5월 17(금)/ 5월 20일(월)-21(화) – 경영 1전공 중 이중전공, 타학과 경영 이중전공, 복수전공  2019년 5월 22(수)~24일(금)/ 5월 27(월) – 경영 1전공 중 심화전공 *경영1전공 중 융합전공자는 융합전공 주관부서에서 졸업사정을 받고 서류 지참하여 방문   3. 시간: 10:00 ~ 17:00 (점심시간 11:50~13:00 제외) 4.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Tel: 02-3290-270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영문명을 반드시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6월 말까지 이메일(csm0117@korea.ac.kr)로 신청 (기재사항정정서 작성하여 신청.)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타학과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제출 기한 엄수 1) 2월 졸업- 1월 첫째 주 금요일 / 8월 졸업- 7월 첫째 주 금요일 2) 경영학과 행정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 ※ 우편 보낼 곳: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학번 및 연락처 기재 필수) 3)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여부 확인 필수   4.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6월 말까지 반드시 포기신청 완료 시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5.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선촬영 후납부 방식으로, 희망자는 정해진 기간에 촬영 후 고지서 수령하여 추후 납부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6.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이며, 2월 중 참석 신청 3) 2월 중 학위가운 대여 안내 예정
2019.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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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930
* [학부] 2019-2학기 경영학과 이중전공전형 면접대상자 발표
1. 면접대상자(서류전형 합격자) 명단: 첨부된 명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면접일시 및 대기 장소 1) 면접일시: 2019년 05월 16일 (목) 13시 (12시 45분까지 대기장소 입실 완료) 2) 대기 장소: LG-POSCO경영관 6층 안영일 홀/쿠쿠 홀 (12시 부터 입실 가능) 3. 면접대상자 유의사항 1) 개인별 면접시각은 당일 발표됩니다. 2) 본인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여권)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3) 면접 당일 12시 45분까지 대기 장소에 입실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12시 55분 이후 입실 불가) 4) 면접일에 수업이 있어 결석확인서가 필요한 학생은 당일 대기 장소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5) 안내가 있을 때까지 대기 장소에서 대기하며, 인솔조교의 안내를 받은 후 면접장소로 이동합니다. 면접이 종료된 후에는 대기 장소로 돌아올 수 없으므로 이동 시 본인의 소지품을 챙겨 이동합니다. 6) 대기 및 면접 장소에서는 휴대폰 사용을 금합니다. 휴대폰은 수거하였다가 면접종료 후 돌려드립니다. 7) 면접 불참 시에는 불합격처리 됩니다. 4. 합격자 발표: 2019년 6월 21일(금) 14시 예정 (KUPID>게시판>공지사항>학사일정)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2702 (문의 가능시간 10:00~17:00)
2019.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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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927
[재공지 및 예시 추가] DB-SNU Start-up Case Competition 참가 신청 안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DB-SNU Start-up Case Competition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Application Form 및 Proposal을 작성하여 경영대학 국제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이메일: kubsintl@korea.ac.kr *제출마감: 2019년 5월 30일 (목) 오후 5시 *경영대 국제실 (02-3290-5363) 은 지원서 수합 및 대회주최측 전달만 하며, 기타 대회관련 문의사항은 michelle28@snu.ac.kr 해주시기 바랍니다.     Got a winning business idea?! Win $14,000 plus FREE 4 Day Stay in Seoul, Korea  at 2019 DB-SNU Business Case Competition Week August 18 ~ 21, 2019   DB Group and Seoul National University (SNU) have launched their first business case competition and invite you to compete with young aspiring entrepreneurs to win USD14,000 in cash. Aside from the awards, participants will enjoy FREE 4 day stay in the dynamic city of Seoul visiting Korean conglomerates and experiencing vibrant Korean culture. Flight, accommodation, and expenses for visits and activities are all sponsored by DB Group.   Organizers DB Group based in Seoul Korea is one of the largest Korean conglomerates focusing on financial services, with timely expansion to high-tech industry implementing “green technologies”. SNU Business School, as one of the leading business schools globally, has put its most aggressive efforts in cultivating entrepreneurship in the school. Joint efforts of the two institutions has brought about 2019 DB-SNU Business Case Competition with vision to nurture young mind with entrepreneurial spirit.   Competition Theme: Business and Start-up Cases Examples are: Analysis of an Existing Business on Successful Case of Corporate Sustainability         e.g.) Corporate strategy transformation – LEGO (Brick products with digital contents such as movies, mobile games, mobile applications) Successful Start-up Case in Asia         e.g.) New category in hotel chain - OYO in India   Entrepreneurship/new business ideas on Cultivating Social Impact        e.g.) STRAWcture(India) - a DIY eco-friendly, low cost house in a box concept by turning the agri-waste into a potential building material   Developing Sharing Economy        e.g.) Lekotek(international) - a program to lend(share) assistive technology, toys and expertise to disabled children   Any innovative and creative ideas are welcome.            - Target problem, proposed solution and business aspects will be examined during reviewing process   Awards (USD14,000 in total) First Prize: USD5,000 (to 1 team) Second Prize: USD3,000 (to 2 teams) Third Prize: USD1,000 (to 3 teams)   Guidelines The event will be carried out in English. All teams are composed of 3~4 participants and should include at least a business major. Application should be made through a designated office at the university. All the submissions should be made in the template provided.   Timeline Proposal submission by May 31, 2019 Invitation sent to selected teams by June 21, 2019 1st draft submission by July 19, 2019 Individual visa and flight arrangements by July 31, 2019 Final draft submission by August 9, 2019 Competition Week in August 18 ~ 22, 2019  
2019.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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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926
* [학부] 2019-2학기 재입학전형 시행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재입학전형 「학칙」 제15조, 「학사운영규정」제17조~제20조  1. 접수기간 : 2019년 6월 4일(화) 10:00 〜 6월 7일(금) 16:00     (면접필수 : 일정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문의) 2. 접수대상 :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하고 제적된 사람.     (가, 나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가능함)   가.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나.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다.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라. 자퇴자.      ※ 단,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된 자는 제외 함. 3. 폐지학과 신청 불가 (학적관리위원회 결정사항   가. 재입학전형은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나.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학생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제출서류   가. 재입학 신청서(소정양식) 1부.   나. 재입학 서약서(소정양식) 1부.   다. 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라. 학적부 사본 1부.   마. 성적 증명서 1부.    ※ 소정양식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 서류접수처 : 해당 학과(부)행정실 6. 면접일정 : 2019년 6월 11일(화)~6월 12일(수) 중 해당 학과(부)의 일정에 따름 7. 합격자 발표 : 2019년 7월 19일(금) 14:00(예정) 8. 합격자 수강신청   가. 수강희망과목 등록 : 2019. 8. 1.(목) 10:00 ~  8. 6.(화) 12:00   나. 수강신청 : 2019. 8. 16.(금) 10:00 ~ 8. 22.(금) "학년별 일정에 따름" 9. 등록기간(예정) : 2019년 8월 23일(금)~ 30일(금) 16:00(기간내 등록필) 10. 참고 및 유의사항   가.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이 있는 때에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합니다.   나.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등록금 납부시 재입학금 (당해 연도 입학금의 ½금액)을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완료시 재입학 합격은 취소되며 재지원은 불가합니다.   다.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라.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마.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시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 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법학과는 폐지학과에 해당되며, [법과대학 소속 학생의 재입학 절차에 관한 내규]에 따라 재입학 신청이 가능합니다.   2019년 5월 13일 학 사 지 원 본 부
2019.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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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924
필독 [일반대학원]2019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안내
2019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주관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법학전문대학원 법   경영대학 경영, 국제경영   문과대학 사회, 심리   생명과학대학 식품자원경제, 환경생태공, 생명공, 생명과, 바이오시스템공   정경대학 정치외교, 경제, 통계   이과대학 수, 물리, 화, 지구환경   공과대학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산업경영공 메카트로닉스, 미세소자공학,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의과대학 의   사범대학 교육   정보통신대학 컴퓨터·전파통신공, 뇌공 영상정보처리 정보대학 컴퓨터   보건과학대학 보건과, 의생명융합과, 바이오의공   과학기술대학 응용물리, 신소재화학, 제어계측공, 환경공, 식품생명공, 생명정보공, 가속기과, 컴퓨터정보, 전자·정보공   약학대학 약   총 14개 대학(원) 42개 학과 6개 협동과정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18학년도 및 2018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 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당해학기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석사과정 수료 또는 수료예정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며,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바이오시스템공학과, 의생명융합과학과‘는 평균평점 3.8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정원외(외국인, 군위탁, 북탈민 등)로 입학한 학생은 지원이 불가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19년  5월 27일(월) ~  5월 29일(수) 09:00~17:00 나. 접 수 처 : 경영대학 대학원행정실(경영본관304호) 경영학과,국제경학과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경영)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힉과별 시행) : 2019년  6월 13일(목) ~ 6월 14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2019년 7월 30일(화) <예 정>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실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2019.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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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4911
필독 [학부]2019-여름계절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9-여름계절학기 개별 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2017-2학기 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계절학기 뿐만 아니라 정규학기에도 국내에서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계절학기 최대 6학점)까지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단,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 자유전공 등)은 인턴십 전공선택과목을 재학 중 최대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으며, 일반편입생의 경우 전적 대학에서 이수한 전공선택 학점에 따라 신청 가능한 학점이 제한되오니 학업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자격 2019-1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6월 22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기간(2019-여름계절학기) 중 최소 4주의 인턴십이 확정되거나 예정되어 있는 학생 타학과 소속학생, 2019년 8월 졸업 예정자 신청 불가 2.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과목명 (현장실습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계절학기에는 최대 6학점까지 가능          •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 I   (3학점)          •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 BUSS469 국내경영현장실습 III (6학점)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2018-2학기부터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의 경우 재학 중 최대 총 6학점까지 인정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인턴 실습 전 경력개발센터 허가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로 입력 ▶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3. 학점 인정 절차 계절학기 수강신청 전 날인 5월 23일(목) 17시까지 국내현장실습 학점 인정에 필요한 사전 서류(4.절차별 제출 서류 안내 참고) 제출         •학과장 서류 평가 후 인턴십 학점 인정 여부가 확정되며,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 불가합니다. 수강신청: 경영학과 행정실에서 사전 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해 일괄적으로 수강신청 진행             • 수강신청 기간에 개별적인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 학점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수강신청 확인 후 학비 납부 : 5월 31일(금) 09:00 ~ 6월 4일(화) 23:00 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진행(일정은 회사 담당자와 상의해서 추후 결정)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후 제출   4. 절차별 제출 서류 ​ 1. 사전 서류 제출(5월 23일(목) 17:00까지) 제출서류 목록              1. 온라인 신청서 출력본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2.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양식 첨부)              3.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학생용) (양식 첨부)              4. 자기소개서 (양식 첨부)              5.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양식 첨부)              6. 회사소개자료 (개별양식)              7. 성적표 (포털 또는 원스탑 센터 발급본)              8. 기업의 인턴 채용 확인서 (계약서, 채용 확인 메일 등 대체 가능) 서류 제출 방법 ※상기 서류를 이메일과 하드카피로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이메일 제출 : jsy916@korea.ac.kr          •출력본 제출 :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우편접수 가능) 2. 과제 제출(8월 30일(금) 17:00까지)  제출서류 목록(과제 양식은 신청자 대상 추후 배포)            1. 업무일지(주말 제외 3학점 기준 최소 20일 이상 작성: 첫 달 이후의 업무에 대해 일일 일지 대신 주간 일지 첨부 가능)            2. 학점인정신청서            3. 결과보고서            4. 출석부            5. 설문조사서(학생)               6. 현장학습 방문지도 보고서            7. 현장학습 근무평가서: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 담당자가 실습기간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8. 현장실습 설문조사서(실습기관) :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 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3. 서류 및 과제 제출방법 ※상기 서류를 이메일과 하드카피로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이메일 제출 : jsy916@korea.ac.kr          •출력본 제출 :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우편접수 가능)   5. 유의사항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반드시 여유 학점을 남겨두고 수강신청/정정하시기 바랍니다. 수강하지 않을 과목은 반드시 수강정정기한 내에 학생 본인이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모든 서류상 본인 날인란에 반드시 날인하여 제출 바랍니다. 국내경영현장실습 기간 중 모든 공지사항(과제양식 등)은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 승인서' 상에 적시된 이메일을 통해 안내됩니다. 국내경영현장실습 확정 후 진행하는 사전교육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6월 4일(화) 18:00 예정)에 필참하셔야 합니다.   5. 문의 담당자 :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Career Hub) 정소윤 사무실 : 경영본관 304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1698 이메일: jsy916@korea.ac.kr
2019.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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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4902
필독 [학부]2019-1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신청 및 감사편지 제출안내
2019-1학기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 신청 및 감사편지 제출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매학기 장학금을 기부해주신 기부자님과 수혜학생들과의 만남의 장인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9-1학기 경영대학 장학증서 수여식은 아래와 같이 진행될 예정이오니, 장학금 수혜학생들은 반드시 참석 신청을 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행사 개요   가. 일시 : 2019. 5. 23.(목), 오후 7시 ~ 9시 나. 장소 : LG-POSCO 경영관 6층 안영일홀 다. 참석대상 - 경영대학 고경(면학)장학금 수혜자 - 경영대학 신입생면학장학금 수혜자 -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자 - 고원심우장학회 장학금 수혜자 - KUBS 미래인재장학금 수혜자 라. 참석신청기간 : 2019. 5. 2(목) ~ 2019. 5. 9.(목) 17:00까지   참석신청 마. 감사편지제출기간 : 2019. 5. 2(목) ~ 2019. 5. 10(금) 17:00까지 바. 감사편지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 기부자께 드리는 감사편지(손편지/편지지 1장분량)로 써서 제출바람/카드형식 제출불가 ※ 본인의 기부자는 포털>등록/장학>장학금별 안내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부자가 표시되어 있지 않은 미래장학금  및 신입생면학장학금 수혜학생은 '기부자님께'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저녁식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시간에 수업이 있는 경우 행사 참석확인서를 배부할 예정입니다. 행사 불참시 불참사유서(자유양식 A4 1장)를 5월 10일(금)까지 행정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파견 교환학생들은 포털에 등록된 이메일을 확인하여 안내에 따라 우편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기부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중요한 행사입니다.  따라서 위의 사항을 어길 시 해당 학생은 다음학기 장학생 선발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9.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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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larships
# 4900
필독 [일반대학원] 수료연구생의 등록(학위청구논문등록금고지서링크추가)
. 수료연구생의 등록    1. 수료연구생    가. 2014학년도부터 시행되고 있는 수료연구생 제도에 따라 2015학년도 1학기부터 모든         수료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수료연구생”의 신분을 유지할 수 있음.    나. 수료연구생에게는 학교시설(도서관 포함) 이용 및 각종 연구활동의 참여기회를 보장하며,          등록기간이 끝나면 등록한 수료생은 학적상태가 “수료연구”로 바뀜.   2. 학위청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7%)    가. 수료생이 학위청구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는 등록을 하여야 하며, 인터넷심사신청을          하여야만 등록금고지서가 7%로 출력 됨.           단, 2%의 등록금을 우선 납부한 학생은 학위청구논문등록기간(5월1일~2일)에          5%의 차액된 고지서를 확인 후 납부하기 바람.          -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4월 15 일(월) ~ 4월 18일(목) 16:00          -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납부방법 :  가상계좌로 납부          - 고지서 출력 기간 :  4월 30일(화)~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 등록금 고지서 바로가기>>)       나. 등록기간 : 5월 1일(수) ~ 5월 2일(목) 16:00 (7% 또는 5% 차액납부자)      3. 2014학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심사 신청 > 수업료 0원 > 하나은행에 직접방문하여 “0원등록”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학기가 아닌 경우       - 계열별 수업료의 2%      ※ 단, 불합격하고 재심사를 받을 경우 학위청구등록금을 다시 납부하여야 함.      ※ 납부된 수료연구등록금은 수료연구생 대상 연구장려장학금 지원사업(우수논문상 지원,        학술회의 발표 지원, 영문논문교정료 지원, 우수논문게재료 지원 등)에 소중한 재원으로        활용됨.
2019.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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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4894
필독 [일반대학원] 2019-1학기 일반장학금 신청 안내
2019학년도 1학기 일반장학금 대상자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고자 하오니 희망하는 학생들은 제출기한에 맞춰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신청자격 : 재학생으로서 학비조달이 어렵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석사 과정 학생    (재학생은 직전학기, 복학생은 휴학 직전학기 평균평점 3.5 이상인 학생 - F학점을 포함한 평균평점임)     ※ 성적우수장학금이 아니라 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교외장학금 중 이중수혜 불허 장학금 수혜학생은 신청 불가 - 조교장학금과는 이중수혜 가능           - 신입생, 학연산협동과정 및 수료생, 휴학생은 신청 불가 2. 장학금액 : 1,250,000원(1인당) 3. 제출서류 (1) 일반장학금 신청서 1부 (첨부파일 확인) (2) 장학금 신청 사유서 1부 (첨부파일 확인) (3) 2018년도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본인, 父, 母 각 1부씩(기혼자는 婦夫 각 1부씩)     * 과세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세목별과세증명서 상에 '과세사실 없음' 으로 기재되어 발급됨 (4) 가족관계증명서 1부 (5) 성적증명서(원본) 1부 4. 제출기한 : 2019년 5월 8일 (수) 오후 5시까지 / 경영본관 305호      ※ 신청기간 외에는 접수가 불가하오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 일반장학금 선정 대상자에게만 이메일로 개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5. 기타 주의사항 - 일반장학금은 포털시스템에 등록된 개인 계좌번호로 입금되오니 계좌번호를 정확하게 확인 바랍니다.    - 관련 과세증명서와 납세증명서는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www.minwon.go.kr)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서류 미비 시, 신청을 취소합니다.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02-3290-1365)
2019.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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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PhD
# 4884
! [경력개발센터] 세계은행 한국녹색성장기금 Technical Student Internship Program(Consultant ) 3기 채용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1. 모집분야: 도시, 교통, ICT, 환경, 에너지, 물 (수자원), 농업 분야 2. 모집인원: 총 3-6명 3. 응시자격  - 모집 분야 전공자에 한함 - 대학 졸업예정자/대학원 재학생; 혹은 대학/대학원 졸업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 나이 제한 없음 4. 자격 요건: 한국어와 영어 능통 (영어로 일할 수 있어야 함) 5. 접수  1) 기간: 4월 17일 – 5월 12일 (자정까지), 2019  2) 방법: Google Link (https://forms.gle/j69pWsXMJ4264yMd8) 에 기본 정보 입력 후 wbgkggtf@gmail.com 으로 이력서(CV/Resume) 제출 (** 두가지 모두를 제출해야만 접수 완료)  3) 제출서류: 이력서(CV/Resume) (첨부된 양식에 작성하여 제출) 6. 전형 방법 및 날짜  1) 서류심사: 5월 13일 – 17일, 2019 2) 면접시험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함): 5월 15일 – 22일, 2019   ---------------------------------------------------------------------  WBG KGGTF Korea Based, Operations Consultant​ (Urban/Transport/ICT/Energy/Environment/Water/Agriculture sectors) 1. Application Deadline: May 12, 2019 2. Interview & Job Offer: May 13 – 27, 2019 3. Mandatory Training (for selected candidates): July or August 2019 (time & venue to be confirmed) 4. Work Period: Summer of 2019 – February 28, 2020 (6 to 8 months, 40 days, non-consecutive, can be extended based on need & work program) 5. Application Steps Step 1: Register basic information at the following link: https://forms.gle/j69pWsXMJ4264yMd8 Step 2: Submit CV to wbgkggtf@gmail.com (Please name your CV in the basic format provided in the template CV) ** Applicant must successfully complete both steps to be considered for this position
2019.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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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4876
[스타트업 연구원] 2019 Spring CHOO CHOO DAY (데모데이)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Startup Station의 데모데이인 2019 Spring CHOO CHOO DAY (츄츄데이)를 개최합니다. KUBS Startup Station에서 함께 성장해온 8개 스타트업의 눈부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하오니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행사 개요   - 일시: 2019년 5월 10일(금) 오후 2시 - 6시 - 장소: 고려대학교 LG-POSCO경영관 4층 수펙스홀   발표팀(8팀)   (1) 볼드박스: 아마존 시장을 공략하는 K뷰티 남성화장품 브랜드 (2) 인조잉 라이언즈: 당신의 특별한 순간을 위한 DIY 칵테일 키드, 슬로드카 (3) 티클: 잔돈을 활용해 태산을 만드는 생활투자 플랫폼, 티클 (4) 스티팝: 어디서나 즐기는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 (5) 디비디랩: 사업의 성공확률을 높이는 그로스해킹 테스트 플랫폼, 더 테스터 (6) 스카이랩 엔터테인먼트: 아폴로, 꿈 속을 탐험하는 새로운 퍼즐/어드벤처 게임 (7) 블라이미: 신선한 영상으로 말레이시아를 공략하는 콘텐츠 제작사 (8) 수호: 안전한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위한 보안 & 컴플라이언스 전문 회사    행사 일정    14:00 - 15:00   현장등록 15:00 - 16:00   오프닝 및 1부 발표(4팀) 16:00 - 16:30   휴식 및 전시관람 16:30 - 17:20    2부 발표(4팀) 17:20 - 18:00    폐회식 및 네트워킹    문의    - 참가신청: https://onoffmix.com/event/175200 - 문의사항: 02-3290-1699, 2551 - 이메일: kubsstartup@korea.ac.kr - 웹사이트: www.startupstation.kr - 페이스북: www.facebook.com/kubsstartupstation/  
2019.04.25
525
Academic
# 4872
* [학부] 2019-2학기 융합전공 합격자 발표일 변경 및 이중전공 신청 관련 안내
2019학년도 2학기 융합전공 전형 합격자 발표일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여 융합전공 전형 불합격자의 2019학년도 2학기 이중전공 전형 신청이 가능하게 하고자 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융합전공 전형 신청이 재지원에 해당하는 학생은 불합격 시 이중전공 전형 신청 불가)   - 아      래 -   1. 융합전공 전형 합격자 발표일 : 기존 2019년 5월 16일(목)에서 5월 3일(금)으로 변경   2. 발표일 변경에 따른 주요 내용   가. 2019학년도 2학기 융합전공 전형 불합격자는 2019학년도 2학기 이중전공 전형 신청 가능        ※ 2019-2 이중전공 전형 신청기간 : 2019. 5. 8(수) 10:00 ~ 2019. 5. 10(금) 17:00   나. 2019학년도 2학기 융합전공 전형 합격자는 2019학년도 2학기 이중전공 전형 신청 불가   다. 2019학년도 2학기 융합전공 전형 신청이 재지원에 해당하는 학생은 불합격 시 이중전공 전형 신청 불가        (학사운영규정 제108조 제3항 관련 : "다른 제2전공으로 변경을 신청할 수 있는 횟수는 1회에 한한다.")                                                                     2019. 4                                                            학 사 지 원 본 부
2019.04.22
432
Academic
# 4869
[경력개발센터] 현대차증권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현대차 증권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1. 참가자격: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 및 일반인 누구나  * 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팀원은 최대 5名 이내)   2. 응모주제  - 새로운 금융서비스(홈페이지, HTS, 모바일 등 온라인에서 활용가능한 비즈니스) - 새로운 금융투자상품(펀드, 채권, 파생상품, 부동산 투자상품 등의 금융투자상품) - 혁신적인 Digital Financial Idea(Fintech 관련 Idea, 온라인 비즈니스 개선 등)   3. 응모일정 - 서류접수: 5.1(수) ~ 5.22(수) - 1차 서류심사 발표: 6.14(금) - 2차 서류심사 발표: 6.21(금) - 경쟁PT대회: 7.3(수) * 2차 통과작에 한해 경쟁 PT심사 - 시상식: 7.10(수)   4. 시상내역 (총 1,000만원) - 대상(1점): 상금 500만원 - 최우수상(1점): 상금 200만원 - 우수상(2점): 각 상금 80만원 - 장려상(3점): 각 상금 30만원 - 가작(10점): 각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   5. 제출서류 - 현대차증권 홈페이지(www.hmsec.com)에서 다운로드 - 지원서 및 아이디어 기획안 작성 후 E-Mail 제출(contest@hmsec.com)   6. 문의처 - E – Mail문의: contest@hmsec.com - 유선문의: 02–3787–2098, 2206   *첨부 현대차증권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문 현대차증권 금융신상품 지원서 및 아이디어 기획안.PDF 현대차증권 금융신상품 지원서 및 아이디어 기획안.PPTX 현대차증권 금융신상품 지원서 및 아이디어 기획안 샘플
2019.04.18
524
Career Hub
# 4865
필독 일반대학원] 2019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2019 Spring Semester Graduate School Notices on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2019학년도 제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 - 인터넷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및 심사료 고지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인터넷신청을 해야 함 가.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구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수료요건 전공과목 24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36학점 연구지도 8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전공과목 54학점 연구지도 16학점(12학점) 지도교수지정과목 취득예정도 가능함 논문제출자격요건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은 요건을 충족하여 합격해야 함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한자 (2017년 1학기 입학자부터)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과내규 충족 논문 제출연한 입학년도로부터 6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0년 이내 입학년도로부터 12년 이내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블랙보드 접속 > 코스검색→[법정의무] > [대학원생]코스ID 클릭 후 등록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문의] 블랙보드 시스템 이러닝지원팀 02-3290-1585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4월 15일(월) ~ 18일(목) 16:00  다.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라. 등록금 납부기간(학위청구등록금) : 5월 1일(수) ~ 2일(목) 16:00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수업료의 5% 추가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학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이 필요 없음(*수료생은 필히 학위청구 등록하여야 함)  마. 심사료 납부기간 : 5월 1일(수) ~ 2일(목) 16:00  바. 심사료 1)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고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로 납부함 2) 고지서출력(심사료 납부계좌 확인):포털 > 학적/졸업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 심사료고지서출력     ;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      (창을 완전히 닫은 뒤) 한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단과대학 은행 계좌번호 의과대학 하나 576-910003-93105 세종캠퍼스 하나 670-910018-45805 3) 의과대학 및 세종캠퍼스 소속의 학과는 가상계좌가 아닌 지정된 계좌로 납부하며, 입금 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 4월 15일(월) ~ 18일(목) 나. 제출서류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경영본관 305호)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을 모두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행정실에서는 안내문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전달함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 지도교수 각 1부 - 소속학과행정실 2부 - 지도교수 각 1부 - 소속학과행정실 4부 가제본 논문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인터넷 신청 후 출력   제출승인서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 학과주임날인 별도양식 심사위원추천서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학과주임 날인 별도양식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 은행명(계좌) 등을 정확히 기입 심사료 지급 관련 심사결과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논문심사페이지에 직접 입력함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2018학년도 2학기 변경  첨 부 물   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비자연계의 경우 등재후보지도 가능) 게재 증명서(혹은 acceptance letter) 1부(2009년 9월 입학자부터)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소정양식) 심사료 일 반 150,000원 500,000원 가상계좌 납부 (의대, 세종 제외) 학연산 200,000원 600,000원 * 경영학과,국제경영학과 학과내규및 전공내규 논문제출 자격 요건(연구실적등) 참조 3.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 : 6월 14일(금)까지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 자세한 내용은 논문심사입력 매뉴얼 참조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6월 24일(월) ~ 7월 5일(금)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5. (도서관) 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 행정실)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및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제출 : 7월 4일(목) ∼ 5일(금)   6. 유의사항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나.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다.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의 제목을 포털에서 수정해야함(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라.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학과 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마.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7월 5일(금) 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2019. 4.                                                       대 학 원 장 2019 Spring Semester Graduate School Notices on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A. Important Dates and Related Notices    - Apply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online and submit the required documents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within the document submission period - Degree candidates must apply online to receive notifications regarding degree dissertation tuition and examination fees   1) Eligibility Requirements to Submit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Classification Master’s Doctoral Integrated Master’s-Doctoral Requirement for Completion Major Courses: 24 credits Research Courses: 8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Major Courses: 36 credits Research Courses: 8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Major Courses: 54 credits Research Courses: 16 (12) credits Advisor Designated Courses Those expecting to earn the above are also eligible.( within the current semester) Requirement for Dissertation Submission Fulfillment of the requirements for and passing of the Foreign Language and Comprehensive Examinations Completion of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applicable to those who enrolled from the spring 2017 semester onward)   One copy of Certificate of Publication (or acceptance letter) from SCI-level renowned international journals or Korea Citation Index (KCI) Korean journals (KCI candidate journals are accepted for non-science & engineering fields): applicable to those who enrolled from September 2009 onward Satisfaction of department bylaws Deadline for Dissertation Submission Within 6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Within 10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Within 12 years from the year of admission   ※ Registration for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Step 1. Proceed through Blackboard > Course Search > Statutory Duty > (Graduate Students)  Course ID > Register Step 2. Take the Human Rights & Gender Equality course Contact: Blackboard System E-learning Support Team 02-3290-1585 should you experience difficulties    2) Online Application Period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  April 15 (Mon.) ~ April 18 (Thu.) 4:00 PM  3) Application Method: Portal Login > Registration and Graduation > Evaluation for Thesis >   Evaluation of Thesis (Masters and Doctoral) 4) Degree Dissertation Tuition Payment Period: May 1 (Wed.) – May 2 (Thur.) 16:00  1 Pay an additional 7% or 5% (applicable to those who have pre-paid 2%  during the regular registration period) of the tuition fee   2 Only those who have completed the online applica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should pay the degree dissertation completion tuition fee.     3 Additional registration is not necessary for those enrolled in the regular semester  (additional registration is required for those who have completed the program). 5) Examination Fees Period: May 1 (Wed.) – May 2 (Thur.) 16:00   6) Examination Fees 1 After applying, print out your bill and pay the examination fee at KEB Hana Bank         during the payment period. 2 Printing the bill (remember to check the payment account): Proceed through Portal >  School Register/Graduation > Apply for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 Print out the examination fee bill If the error message “not valid candidate” appears after clicking Apply for the Degree  Dissertation Examination, close all Internet browsers and re-log in. 3 Departments of the College of Medicine and at Sejong campus must pay through the designated       account instead of the virtual account number, and the name of the depositor should be the name       of the student followed by the last three digits of their student number.  College Bank Account Number College of Medicine KEB Hana Bank 576-910003-93105 Sejong Campus KEB Hana Bank 670-910018-45805 B. Submission Documents    1) Submission Period:  April 15 (Mon.) ~ April 18 (Thu.) 4:00 PM     2) Submission Documents: Submit the dissertation and following documents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  ①    Recommendation from an examination committee member and    the list of examination committee members must be written by the academic advisor. ②   Confirmation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request  form must be verified at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③   One copy of the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needs to be delivered directly to the academic advisor.  The remaining copies will be delivered to the committee members   by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④   The request form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printed from the portal and all the attached   documents must be submitted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⑤   After receiving the application form and supporting documents from the applicant,   the department administration office delivers the dissertation and screening guideline   to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examination committee.   Category Master’s Program Doctoral Program Notes Dissertation for Examination 1. One copy for academic advisor 2. Two copies for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1. One copy for academic advisor 2. Four copies for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Temporarily-bound dissertation Documents for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Request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Approval for Submission of Dissertation Print out after applying online     Request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Print out after applying online   Approval for Submission of Dissertation   1. Recommendation from academic advisor 2. Signature and seal from academic advisor, a professor from the same department,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Separate form Recommendation from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1. Recommendation from academic advisor 2. Signature and seal from academic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Separate form Point of Contact of the external member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Accurately record the personal information, name of bank (account number), and other pertinent information Related to examination fee payment Examination Results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shall directly enter the result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page. * Refer to the Manual for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for more details. Amended Fall 2018 Supplements   A certificate of publication (a copy) or Acceptance letter of publication from one of the journals listed in the Science Citation Index (SCI) or in publications of the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as well as expanded publications (excluding science majors) (applicable to students admitted beginning fall semester, 2009)   Confirmation of Compliance with Research Ethics for Degree Dissertation (Prescribed Form) Examination Fee General 150,000 KRW 500,000 KRW Payment through virtual account (with the exceptions of the College of Medicine and Sejong Campus) Academy-Research-Industry 200,000 KRW 600,000 KRW   C.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 Evaluation Summary: by June 14 (Fri.)     After completing the final dissertation evaluation, the chair and members of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Committee enter the result and evaluation summary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page.    * Refer to the Manual for Entering Dissertation Examination Results for more details.   D. (Library Homepage) Online Uploading of the Dissertation: June 24 (Mon.) ~ July 5 (Fri.)         On the library homepage (http://library.korea.ac.kr), go to User Service > Submit Thesis >      http://library.korea.ac.kr >User Service > Submit Thesis.    E. Submission of Complete Bound Copies of the Dissertation to the Library and Submission of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July 4 (Thu.) ~ July 5 (Fri.)   F. Important Notices     1) Writing Guide for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Refer to Chapter 4 Section 2, Examination of Degree Dissertations,       in the Constitution of the Graduate School – Detailed Enforcement     Regulations for the Graduate School(Bound dissertations should be 4 x 6).    2) A submitted request form for a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examination fees are not returnable.  3) Change of Dissertation Title ①   The title of finalized dissertations must be identical to the dissertation title listed     on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application form (Title change is not possible after the final screening) ②   Revising dissertation titles: Proceed to Portal > School Register/Graduation >     Dissertation Examination > Apply for the Dissertation Examination > Dissertation Title Change   4) Submission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① Upload the dissertation on the library homepage (http://library.korea.ac.kr)      under User Service > Submit Thesis, print out the confirmation sheet and      get it stamped after submitting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to the designated library. ② Submit the confirmation sheet,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to the administration office of the corresponding department. 5) Observance of the Submission Dates:     Examination documents and complete bound versions of dissertations submitted      after the submission dates shall not be registered, and such dissertations shall be marked fail     if a dissertation submission confirmation sheet of dissertation submission and     a copy of the title and signature pages of the complete bound version of the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have not been submitted by Friday, July 5.                                       Aprill. 19                      Dean of the Graduate School  
2019.04.15
628
MS/PhD
# 4860
* [학부] 2019-2학기 이중전공 전형 시행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이중전공 전형 시행 안내   ※ 학칙 제35조(이중전공), 학사운영규정 제6장(이중전공)    - Portal 신청 절차- 포탈(KUPID) - LOGIN(사용자, ID, Pw입력)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이중전공신청] - 지원대학(부), 학과(부) 입력 - [학업계획서 작성] (해당학과) 확인 & [임시저장]버튼 클릭 - 지원사항 확인 & [최종제출] 버튼 클릭 - LOGOUT   <[임시저장]버튼 클릭 후 [최종제출]을 클릭하면 이중전공 신청이 완료되며 수정이 불가능하며, [최종제출]을 클릭해야 지원절차가 완료됨>     1. 지원자격     가. 제1전공이 배정된 학생     나. 3학기 이상 등록자 (편입생 2학기 이상 등록자)     다. 2019학년도 1학기 현재 재학생. 단, 당해학기 외국대학 교환학생 지원 불가.          1) 합격발표 후에 학기 중 휴학하였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됨         2) 당해 학기 재학생이 재학보유기간: 1학기(3.1.~7.31.), 2학기(9.1.~익년 1.31.)     라.  이중, 융합, 학생설계전공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는 지원할 수 없음         1) 단, 제2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기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가 재 지원하려는 경우 반드시 2019. 5. 3.(금) 17:00까지             포기처리가 되어 있어야 함 (포탈시스템에 직접 포기신청 / 공학인증 신청자는 학과행정실에서 포기신청)         2) 제2전공(이중, 융합, 학생설계) 합격 후 포기하고 재 지원 할 경우 1회에 한하며, 재 지원하여 불합격하는 경우, 심화전공을            이수해야 함   2. 신청 절차    가. 인터넷접수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나. 신청메뉴: 포탈접속 - LOGIN(사용자, ID, Pw입력)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이중전공신청] - 지원대학(부), 학과(부)         입력 - [학업계획서 작성] (해당학과) 확인 & [임시저장]버튼 클릭 - 지원사항 확인 & [최종제출] 버튼 클릭 - LOGOUT    다. [임시저장]버튼 클릭 후 [최종제출]을 클릭하면 이중전공 신청이 완료됨([임시저장]만 누르고 [최종제출]을 누르지 않은 경         우, 신청기간 종료 후 취소 처리됨)   3. 전형방법     가. 성적, 면접, 학업계획서 등 각 해당 학과(부)의 평가 기준에 따름(첨부자료 참고)     나. 평가는 직전학기까지 수강신청한 모든 과목(F포함)의 총 평점평균을 반영함)   4. 접수일정     가. 포탈 신청기간 :  2019. 5. 8.(수) 10:00 ~ 10.(금) 17:00     나. 인터넷 온라인 접수는 항상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마감 1~2시간 전까지 접수 완료 요망          (마감 시간 이후 접수가 절대 불가능하며,  전산오류로 인한 사유는 인정 안함)   5. 접수 대상자     가. 이중전공 지원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는 당해 학기 재학생     나. '97, '98학번은 제1전공과 동일(인문 또는 자연)계열 내에서만 지원할 수 있음(예체능계열은 제한 없음)                    6. 합격발표     가. 기간 : 2019. 6. 21.(금) 14:00 (예정)     나. 장소 : 고려대학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 > 게시판 > 공지사항 > 학사일정   7. 기타사항     가.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단, 학사편입자의 제2전공 이수는 선택 사항임)     나.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동일 함     다. 신청한 학기의 다음 학기부터 이중전공 자격을 갖게 됨     라. 법학과, 컴퓨터교육과, 컴퓨터·통신공학부, 의학과,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과는 선발하지 않음     마. 학과 폐지에 따른 지원불가 학과         1) 보건과학대학             가) 보건과학대학 소속 학생: 2006학년도부터 2013학년도 입학생은 보건과학대학 내 타학과(기존) 또는 신설학부로 지원불가             나) 타 단과대학 학생: 보건과학대학 신설학부로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바. 경영대학, 정경대학, 디자인조형학부(지원전공(디자인/조형) 명시), 정보대학, 사범대학 역사교육과의 지원자는 반드시 학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입력          (각 항목 당 1,000자 이내) 완료(제출) 하여야함     사. 지원 전에 이중전공 시행안내(첨부파일)의 세부사항을 반드시 확인 함     아. 이중전공 지원 학과(부)의 정원, 이수학점 등은 해당 학과(부)행정실로 문의 함    2019. 4.   학사지원본부 교육지원팀  
2019.04.15
660
Academic
# 4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