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hD

  •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우리는 우리의 도전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학문의 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

    그래서 세상을 향한 고대경영의 도전에는 어떤 한계도 망설임도 없습니다.

    오직 부딪히고 또 부딪히는 굽힘 없는 도전정신만 있을 뿐 입니다.

필독 2019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안내
2019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접수안내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4장 제38조에 의거하여 학위논문제출자격 외국어 시험 면제신청 접수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필히 접수기간 내에 면제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 일반대학원 석사, 박사 및 석·박사통합과정     2. 신청기간 : 2019년 9월 23일(월) 09:00 ~ 9월 30일(월) 17:00   3. 신청방법  가. 공인외국어성적표: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외국어시험 면제신청 – 신청화면에서     접수일로부터 2년 이내 취득한 공인외국어성적표 스캔본을 첨부파일로 업로드  나. 대체어학강좌 B학점 이상 취득자 및 교내 졸업자격영어시험 합격자 : 별도 면제신청 필요 없음.      (포털에서 합격여부 확인 :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4. 2019년도 2학기 면제신청 확정일: 10월 18일(금) (예정)    (KUPID - 학적/졸업 - 각종시험 신청/확인 - 합격내역조회)   5. 유의사항  가. 2018학년도 3월 입학자부터는 독일어의 합격기준 변동 있으니 면제 기준표 확인요함.  나. 공인외국어성적은 접수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 유효한 성적이어야 함.  다. 신 TEPS는 텝스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한 점수환산표를 근거로 면제기준을 설정함  라. IELTS, TestDaf, ZMP, 학위기는 인터넷 접수 후 반드시 대학원 행정실로 성적표(원본)를 제출할 것.      (원본을 제출하지 않을 시, 면제신청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마. 한국어정규과정 수료생은 성적표를 첨부하여 신청(외국어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langtopia.korea.ac.kr)  바. 인터넷 신청 입력요령은 첨부파일 '면제신청 입력 예시'를 참고할 것.   2019년 9월       대 학 원 행 정 실
2019.09.05
168
MS/PhD
# 5202
필독 [일반대학원] 2019학년도 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안내
2019학년도 후기 대학원 종합시험 시행 공고       1. 응시구분(종합시험 면제 제도는 폐지됨) 가. 필기시험 나. 구술시험 : 전공, 학위논문 등 학과에서 지정한 내용으로 시행함 ※ 각 학과별 종합시험 실시 방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과내규 참조   2. 응시 신청 자격 가. 석사과정 : 12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나. 박사과정 : 21학점 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인 자 다. 석ㆍ박사 통합과정 : 30학점이상 취득하고, 평균평점 3.0이상 ※ 취득학점은 전공 교과목 학점임(연구지도, 선수 및 지도교수지정과목 제외) ※ 외국어시험 합격여부, 재학여부에 상관없이 종합시험 응시 가능함. ※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미이수자에 대해 종합시험 응시를 제한하는 학과는 반드시 지도교수지정(선수)과목 이수여부를 확인한 후 응시할 것. ※ 2019학년도 1학기부터 종합시험 응시자격 교과학점 완화함(일반대학원 시행세칙 변경) 단, 학과에 따라 기존대로 운영할 수 있으니 반드시 학과행정실로 확인   3. 응시 신청 가. 기 간 : 2019년 9월 3일(화)~5일(목) 나. 장 소 : 인터넷 신청 / 각 학과 행정실 (경영본관 305호 일반대학원 행정실) 다. 신청방법 :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 혹은 ‘종합시험 (필기/구술) 응시신청서’ 신청서 제출 ※ 인터넷으로 신청할 경우 필히 신청내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KUPID > 각종시험 신청/확인 > 종합시험 신청 > 종합시험 신청과목 - 본인이 신청한 과목이 빠짐없이 신청되었는지 확인해야함. ※ 응시신청서로 신청할 경우 기재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지도교수와 학과주임의 확인을 받아 제출해야함.     **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는 종합시험신청을  'KUPID 포털 인터넷 신청'에서  필기시험 과목을 신청하고            종합시험 응시원서를 지도교수, 전공주임교수 확인을 받아 제출해야 함.            (학과내규 및 전공내규에 필기시험을 구술시험으로 하는 경우에도 인터넷신청에 과목을 입력해야 함)     ** 전공내규 개정 및  종합시험 확인이 필요하여 "종합시험 응시원서"를 추가로 받기로 함.     **  신청하는 과목이 5과목을 초과할 경우 기타로 하여 초과하는 과목을 입력하기 바랍니다.   4. 필기시험 기간 및 장소 - 2019년 9월 23일(월)~30일(월) 중 각 학과별로 지정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실시함. * 정확한 장소 및 시간은 학과 행정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국제경영학과는 9월 27일 (금) 09:00 - 17:00 현대자동차 경영관 H303,H301 에서 시행 예정   5. 합격자 발표 - 2019년 10월 17(목) 오후 2시(예정), 각 대학/학과별 게시판 공고 및 개인포탈 게시   2019. 8.   대 학 원 장 Notice of Comprehensive Exam for the Fall Semester of 2019     1. Types of Exam (Exemptions from Comprehensive Exam is abolished) A. Written Test : Three and more subjects for those who are in the Master’s degree program, and four and more subjects for the Doctoral degree program as well as the Integrated Master and Ph.D. degree program B. Oral Test : The test will be conducted in accordance with internal regulations of each department considering major and dissertation ※ More details on exams of each department need to be referred to revised plan for comprehensive exam, or be asked to the head of the department.   2. Exam Qualification A. Master’s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12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B. Doctoral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21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C. Integrated Master and Ph.D. degree program: Those who acquired 30 or more credits, and received 3.0 or higher GPA ※ Only major subjects are counted as necessary credits. (Research Guidance,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are not counted) ※ Regardless of language exam result, students can take the comprehensive exam. ※ Department can limit students from taking comprehensive exam when those students should finish prerequisite or advisor designated courses. Students studying in the department need to check the requirements before applying for the comprehensive exam.   3. Application Form Issue and Submission A. Period: September 3(Tue.) ~5(Thu.) B. Place: Online application or academic affairs office of each department(Anam)/ academic affairs office of each department of each college(Sejong) D. Online application: KUPID > Registration&Graduation > Application/Verification for exams > Application for Comprehensive Exam C. Students concerned shall fill out the application form for comprehensive exam(written/oral) and submit it. ※ Applicants need to fill in all blanks in the form, and should get signature from advisor and the head of the department before submission.   4. Time and Place of Written Test The test will be conducted between September 23(Mon.) ~ 30(Mon.). The exact time and place will be designated by each department.   5. Announcement of Successful Applicants Applicants who pass the comprehensive exam will be announced at PM 2:00 on October 17 (The.). The list will be posted on the bulletin board of the academic affairs office.     August, 2019   Dean of Graduate School, Korea University  
2019.09.03
210
MS/PhD
# 5190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902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당해 3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BK 담당자(직원 황민:02-3290-5361/mint07@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13,395
MS/PhD
# 2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