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PhD

  •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아시아 최고의 대학을 넘어 세계 명문 경영대학으로

    우리는 우리의 도전이 세상에 미치는 영향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학문의 질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것!

    그래서 세상을 향한 고대경영의 도전에는 어떤 한계도 망설임도 없습니다.

    오직 부딪히고 또 부딪히는 굽힘 없는 도전정신만 있을 뿐 입니다.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706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전진아:02-3290-1365/jajeon@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6,895
MS/PhD
# 2994
NEW [일반대학원] 2018학년도 1학기 대학원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연구/교육 조교 신청 안내
2018학년도 1학기 연구/교육 조교 선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기간 : 2018년 1월 11일 (목) ~ 2018년 1월 17일 (수) 16:00 까지 (기간 엄수)   2. 신청자격 : - 경영학과 및 국제경영학과 full-time으로 박사/석박사통합/석사 과정에 있는 재학생(휴학생 제외) - 직전학기 성적이 3.5 이상이거나 누적평균 3.5 이상인 자(F 포함) - 매 학기 최소 8학점(3과목) 이상을 취득한 자 ※ 신입생은 연구조교 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1) 온라인으로 조교 신청서 작성(반드시 기간 안에 신청, 기간 외 신청은 무효 처리)       조교신청  버튼 클릭하여 신청   (2) 조교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①~③은 첨부파일 참고)를 경영대학 행정실 담당자에게 제출 (경영본관 304호)   ① 추천서 1부 ※ 신입생의 경우, 지도교수가 이종호 교수님(학과주임)으로 자동 배정되므로 교수님 성함만 기재한 후 서명은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 재학생의 경우, 지도교수가 김우찬 교수님인 경우 교수님 성함만 기재한 후 서명은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일괄 처리 ② 조교서약서 1부 ③ 보안서약서 1부 ④ 성적증명서 1부 ⑤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1부 ※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www.4insure.or.kr)에서 발급   4. 유의사항 - 온라인 신청과 구비서류 제출을 신청 기간 내에 모두 완료 - Full-time : 무직상태 or 무급 휴직상태 (증빙 서류 제출) -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 - 제출 서류 미비 시 신청 취소 - 추천서의 학과주임 서명/날인은 경영대학 행정실에서 일괄처리 (재학생은 추천서의 지도교수 서명/날인을 받아 제출) - 관련 문의사항은 첨부의 규정 참고 후, 담당자에게 문의 - 조교장학금은 사후지급 처리되므로, 정규 등록금 납부 기간에 맞춰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학원 지침에 따라 2018학년도 1학기 조교 선발 및 배정에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근무기간 2018년 2월 21일 (수) ~ 2018년 8월 21일 (화) ※ 경영대학 일정에 따라 근무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결과발표 2018년 2월 둘째or셋째 주 예정, 조교 선발 결과는 메일로 안내 ※ 선발 과정에서 연구/교육조교 선발자를 각각 나누어 발표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전진아 3290-1365 / jajeon@korea.ac.kr
2018.01.05
1,594
MS/PhD
# 4126
필독 2017학년도 제2학기 학위청구논문 주요사항 안내(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
2017학년도 제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1.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Up-Load : 12월 26일(화) ~ 2018년 1월 5일(금)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나.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및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출력. 다. 문의처 : Tel. 3290-2782, 2785, 2786, e-mail : libweb@korea.ac.kr ※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요망.   2.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 2018년 1월 4일(목) ~ 1월 5일(금) 가. 양일간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제출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에 날인 받음. 나. 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 1) 인문사회계열 : 중앙도서관(신관) 2층 203호 (Tel. 02-3290-1471, 1474) 2) 자연과학계열 / 보건과학계열 : 과학도서관 4층 406호 (Tel. 02-3290-4227) 3) 의학계열 : 의학도서관 2층 의학정보관리부 (Tel. 02-2286-1265) 4) 세종 전계열 : 학술정보원 2층(201호) 수서정리실 (Tel. 044-860-1805) 다. 제출권수 1) 석사 : 총 6부 (하드커버 6부 또는 하드커버 3부+소프트커버 3부)                        (단, 법학 8부, 의학계열 4부)   2) 박사 : 하드커버 6부 (단, 법학 8부, 의학계열 4부) ※ 공통 : 심사위원 도장(싸인)이 포함된 인쇄본(복사본) 2부 이상 제출   3.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 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2018년 1월 4일(목) ~ 1월 5일(금) 가.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검인표지면, 각1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도서관에 책자 제출 후 도서관 날인받음) 제출 ※ 완제본논문의 속지복사본 - 속표지면 : 지도교수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 심사완료 검인면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   ‘완제본논문 원본’ 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나.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기 바랍니다.       2017. 12.         대 학 원 장 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2017, 2nd Semester   1. [Library Website]Up-Load the Dissertation : 12. 26(Tue) ~ 2018. 1. 5(Fri) a. Up-Load the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in '[User Service]-[Submit Thesis]' section at Library Website b. After receiving an e-mail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library dissertation, students should print ou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c. A Reference : Tel. 02)3290-2782, 2785, 2786, e-mail : libweb@korea.ac.kr ※ Students can only 'log-in' during the period above. Therefore students must meet the deadline.   2. [At Designated Library] Submit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2018. 1. 4(Thu) ~ 1. 5(Fri) a. Students should hand in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to designated library during that period(two days) then get a signature a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b. Designated Library for submitting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1) Social and Human Science : Central Library(new building) Room 203, 2nd floor (Tel. 02-3290-1471, 1474) 2) Natural Science / Health Science : Science Library Room 406, 4th floor (Tel. 02-3290-4227) 3) Medicine : Medical Library Services Dept., 2nd floor (Tel. 02-2286-1265) 4) Sejong Campus : Sejong Acquisitions & Technical Processing, 2rd floor(201) (Tel. 044-860-1805) c. The number of submitting copies 1) Master : 6 copies - 6 copies of Hard Cover or 3 copies of Hard Cover + 3 copies of Soft Cover - 8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4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2) Ph. D : 6 copies of Hard Cover - 8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4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3. [At the Department Office] Submit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1. 4(Thu) ~ 1. 5(Fri) a. Submit a copy of inner page(the Inner page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and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Inner page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name of tutor professor, the subject of dissertation and the date that students submitted the dissertation.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signatures of the chief of committee and committee members.   'Students keep the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b. Certificates and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 which are submitted after the deadline cannot be admitted. If the students don't hand in dissertations during the period, Graduate school will handle this as a fail of dissertation examination of this semester. Therefore it's very important to meet the deadline.   2017. 12.   The Dean of Graduate School  
2017.12.13
870
MS/PhD
# 4105
[일반대학원] 2017학년도 2학기 대학원 간담회 및 연구윤리특강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대학원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연구윤리특강에 대하여 안내 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 특강을 매학기 시행하고 있으며, 재학생은 매학기 연구윤리 특강을 수강해야 합니다. 특강을 통해서 보다 책임 있는 연구 문화를 조성하고, 연구 과정에서 인지하고 실천해야 하는 윤리에 대하여 숙고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세부 사항은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 다          음 -   ㆍ주제 : 표절에서 자유로운 정직한 글쓰기   ㆍ일시 : 2017년 12월 15일 (금) 14:30 ~ 16:30                 - 간담회 14:30 ~ 15:00               - 연구윤리특강 15:00 ~ 16:30   ㆍ장소 :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코오롱 강의실)   ㆍ강사 : 남형두 교수(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 특강에 대한 출석을 확인하여, 2학기 연구지도 학점 반영 및 장학금 지급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구윤리특강은 대학원생 뿐만 아니라 학부생, MBA 원우 및 기타 관심 있는 분들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셔서 사전 신청을 부탁 드립니다. 참가신청 *문의처 경영대학 행정실 직원 전진아 02-3290-1365 / jajeon@korea.ac.kr
2017.11.14
1,277
MS/PhD
# 4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