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ternational Business
    International Business

    국제경영은 기업의 국제화와 다국적 기업의 글로벌경영에 관련된 다양한 이슈들을 체계적이면서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는 학문분야로서 국제 경영전략, 국제 경영관리, 국제 마케팅, 국제 금융, 국제 무역, 지역연구라는 분야로 더욱 세분화 될 수 있다. 기업 활동을 세계의 여러 국가로 확대시키기 위해서는 기업의 경쟁우위에 대한 이해와 함께 국제통상환경, 국제문화환경, 국제금융환경, 현지 투자환경 등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이를 위하여 국제경영이라는 학문분야는 여러 전공분야의 과목을 국제적인 시각에서 접근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학문적 특성상 국제경영은 기업의 국제화와 다국적 기업의 글로벌경영에 관련된 다양한 이슈들을 실제사례 들을 통하여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공필수 : 국제경영론
    전공선택 : 세계경제와기업, 기업경제학, 아시아관점에서의 한국경영과 관리, 지역연구(중국,일본),  Korean Business and Management in the Global Context, 다국적기업과 비시장전략, 중국경제론, 국제무역론, 국제생산•구매및연구개발, 타문화경영, 국제마케팅론, 국제금융론, 소셜벤처창업, 아시아비교경영론, 국제M&A와전략적제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