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2017-2학기 재입학전형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2학기 재입학전형 「학칙」 제15조, 「학사운영규정」 제3관   1. 접수기간 : 2017년 6월 7일(수) 10:00 〜 9일(금) 16:00 (면접필수: 일정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문의)   2. 접수대상: 본교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하고 제적된 사람. ( 1), 2)번 이외의 해당자는 제적 후 최소 두 학기 이상 경과 후 가능함) 1) 휴학기간 경과로 제적된 자. 2) 미등록으로 제적된 자. 3) 징계절차에 따라 퇴학 처분을 받은 자. 4) 성적불량으로 제적된 자. 5) 자퇴자. ※ 단, 학칙에 의하여 징계(영구제적) 된 자는 제외 함.   3. 폐지학과 신청 불가 (교육과정운영위원회 결정사항) 1) 재입학전형은 폐지된 학과(부)로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2)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제출서류 1) 재입학원서(소정양식) 1부. 2) 재입학 서약서(소정양식) 1부. 3) 신청사유 및 학업계획서(소정양식) 1부. 4) 학적부 사본 1부. 5) 성적 증명서 1부. ※ 소정양식은 첨부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래한글 파일은 포털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   5. 서류접수처: 해당 학과(부)행정실   6. 면접일정: 2017년 6월 12일(월) ~ 13일(화) 중 해당 학과(부)의 일정에 따름   7. 합격자 발표: 2017년 7월 20일(목) 14:00(예정)   8. 합격자 수강신청: 2017년 8월 1일(화) ~ 4일(금) "학년 일정에 따름"(수강신청 공지사항 참고)   9. 등록기간: 2017년 8월 24일(목) ~ 28일(월) 16:00   10. 참고 및 유의사항 1) 재입학은 정원의 결원이 있는 때에 지원자 별로 1회에 한하여 허가 합니다. 2)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는 재입학이 허가된 자에 한하고, 등록금 납부시 재입 학금(당해 연도 입학금의 ½금액)을 동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미완료시 재입학은 취소 되고, 재지원은 불가합니다.  3) 재입학자는 학칙 및 재입학 서약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재입학 첫 학기에는 일반휴학을 할 수 없습니다. 5) 재입학 신청자의 소속이 폐지된 학과(부)에 해당되는 분은 재입학원서[양식]에 있는 "소속변경동의서"에 동의한 후 변경된 학과(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2017. 6. 29.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5.22
47
Academic
# 3788
[학부] 2017년 여름계절학기 개별 국제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 (신청마감일수정: 5월 26일까지)
2017년 여름계절학기 개별 국제인턴십 학점인정 절차 안내(신청 마감일 수정: 5월 26일까지) 2017년 여름방학 동안 개별로 해외로 인턴십을 구하여 다녀오는 학생은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해 BUSS462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 (3학점) 을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및 양식 등의 확인을 위하여 경영대 국제인턴십 커뮤니티[portal.korea.ac.kr > 커뮤니티 > 2017 경영대 국제인턴십] 에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절학기 등록금 납부기한에 따라 신청 마감일을 수정하였습니다. 신청자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지원자격  3학년 또는 4학년 경영학과 소속의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자, 부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경영학과 복수전공자 포함) 타과생, 경영학과 마지막 학기생은 지원 불가 여름계절학기 기간 내 최소 4주의 인턴십이 확정된 학생 경영대 비즈니스에티켓교육 파견직전학기(2017-1) 이수(예정) 학생 - 고려대학교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 마지막 교육 예정일: 5월 29일   2. 학점인정절차 인턴십 실습 시작 전 사전허가신청 (6월 2일(금) 마감) 5월 26일(금) 마감 출국 전 파견식 진행: 안전교육 및 당부사항 안내 - (참석필수; 일정 추후 커뮤니티 또는 개별 공지)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과제제출 (기한 추후 커뮤니티 또는 개별 공지)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6월 4일 23:00 까지) - 자세한 사항은 포털 (portal.korea.ac.kr) 공지사항 확인 3. 개별 인턴십 허가 신청 시 제출 서류 (이메일 제출) 국제인턴십 프로그램 신청서(첨부양식)  기업의 인턴채용 확인서 회사 소개자료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기업측서명날인본 (Contact : 국제실(경영본관 304), kubs_intern@hotmail.com 또는 02-3290-5361) 4. 파견식 당일 제출 서류(Hardcopy 제출) – 미리 제출하여도 무관함 국제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커뮤니티 첨부양식)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3자제공 동의서 (커뮤니티 첨부양식) 서약서 (커뮤니티의 첨부양식) 보호자동의서 (커뮤니티의 첨부양식) 항공티켓 및 보험증서사본 5. 학점인정  BUSS462 국제경영현장실습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과제제출을 필수로 하며, 계절학기 비용과 관련해서는 추후 공지될 예정 인턴 실습 전 국제실 허가 와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가 아닌 A+~F로 입력됨. 학점사전신청 및 파견 후 과제 미제출 시 성적 “D” 으로 입력. 보고서(10장 내외) 60%, 기업담당자평가 20%, 업무일지 20% 로 성적 산출과제 제출 목록         1. 일일 업무일지 및 현장실습 일정 1부 (경영대 국제실 배포) _ 주말 제외 최소 20일 이상 작성         2. 보고서 2부         3. 체험수기 1부         4. 감사편지(손글씨)         5. 인턴십 사진 10장 (Soft Copy)          * 제출 과제는 귀국으로부터 약 2주일 안으로 작성하여 제출해야 함 (마감 기한 공지 예정)         * 현장실습일정, 보고서, 체험수기, 인턴십 사진은 USB에 담아 Softcopy 제출         * 보고서 양식 및 기타 사항 (계절학기 비용납부 등) 은 신청접수 후 커뮤니티에 공지 예정         * '2017 경영대 국제인턴십' 포탈 커뮤니티에 반드시 가입하여 공지 및 안내 수시 확인 필수           - 성적은 P/F이 아닌 A+~F로 입력됨   4. 신청 마감:  - 6월 2일 (금) 오후 4시 5월 26일(금) 까지 3번 항목의 제출 서류를 아래 이메일로 제출  이메일: kubs_intern@hotmail.com     5. 문의:  - 국제실 김애리    - 사무실: 경영본관 304호  - 전화: 02-3290-5361  - 이메일: kubs_intern@hotmail.com
2017.05.15
827
Global Internship
# 3729
NEW [일반대학원]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간담회 및 연구윤리특강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대학원 경영학과, 국제경영학과 연구윤리특강에 대하여 안내 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 특강을 매학기 시행하고 있으며, 재학생은 매학기 연구윤리 특강을 수강해야 합니다. 특강을 통해서 보다 책임 있는 연구 문화를 조성하고, 연구 과정에서 인지하고 실천해야 하는 윤리에 대하여 숙고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세부 사항은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 다          음 -   ㆍ주제 : 연구윤리의 이해와 실천: 중복게재와 저자자격을 중심으로   ㆍ일시 : 2017년 6월 9일 (금) 15:30 ~ 17:30                  - 간담회 15:30 ~ 16:00                - 연구윤리특강 16:00 ~ 17:30   ㆍ장소 : 현대자동차경영관 B307호(코오롱 강의실)   ㆍ강사 : 이인재 교수 (서울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   ※ 특강에 대한 출석을 확인하여, 1학기 연구지도 학점 반영 및 장학금 지급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구윤리특강은 대학원생 뿐만 아니라 학부생, MBA 원우 및 기타 관심 있는 분들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하셔서 사전 신청을 부탁 드립니다.      참가신청 *문의처 경영대학 행정실 직원 전진아 02-3290-1365 / jajeon@korea.ac.kr  
2017.05.12
394
MS/PhD
# 3776
* [학부] 2017-여름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신청안내(~5월 26일까지)
국내에 있는 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하는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과목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여름계절학기 지원방법 및 제출과제를 안내드립니다. 방학중 개설되는 국내경영현장실습 신청 대상자는 이번 여름방학동안 인턴십을 수행하는 학생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운영절차 경영대-회사 인턴십 협약체결 > 학점인정 사전심사 및 승인신청 서류 접수 > 수강신청 > 인턴십 수행 > 과제제출 > 성적부여 2.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 주요 내용 1) 현장실습은 학생 전공과 관련된 실무 교육을 포함한 실무 실습과정으로 운영함 2) 1일 8시간, 1주간 40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연속적 실시 원칙 3) 오후 10시부터 익일 오전 6시까지의 야간 현장실습을 운영할 수 없음 4) 휴게시간과 휴일이 보장되어야 하고, 실습기간 1개월 이상인 경우, 2일의 휴일을 활용할 수 있는 기준으로 운영되어야함 5) 계절제 현장실습은 최소 4주 이상 실시해야함 6) 실습지원비를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7) 학교와 무관하게 학생 개인이 섭외한 경우 인정하지 않음 8) 사회봉사 및 현장체험, 답사, 견학 등의 단기 체험활동은 인정하지 않음 9) 4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 대상으로 운영가능함 10) 실제 현장실습이 수행된 학기의 학점으로만 부여함  2. 파견 기업(이 외의 기업체와의 협약도 추가 체결이 가능하나 전공과 관련된 기관 및 업무에 한해서 학점인정이 가능함)  - 삼일회계법인  - 네이버  - BNP Paribas Seoul Branch  - Finda  - Bain & Company, Korea Inc.  - InnGLCKorea  3. 신청 자격 조건  - 학적상태 : 재학생, 휴학생 모두 신청 가능  - 학년 : 3학년 이상  - 8월 졸업예정자는 신청이 불가함  4. 인턴십 학점인정 사전심사 및 승인신청 1) 지원서류 목록 : 신청바로 가기 [클릭] - 경영현장실습 온라인 신청서(온라인 기재 후 출력) 1부. - 참여기업신청서 1부 (회사-학교와의 협약 체결이 불가능할 경우 학점인정이 불가능함) - 채용확인서 1부 (채용확인메일도 가능함) - 학점인정사전승인서 1부. 2) 접수시간 및 방법  - 접수기간 : ~2017년 5월 26일(금) 오후 5시까지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후 환불처리됨) - 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온라인접수 후 Hard copy 로 방문접수/우편접수 해야 지원완료됨) 5. 과제제출 및 성적부여 : 아래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할 것 (7월 19일(수)까지) - 일일업무일지 : 일일업무일지 파일 다운로드 받은 후 출력하여 반드시 손글씨로 작성 - 결과보고서(첨부양식,사진 제외 2장 내외) - 학점인정신청서 - 근무평가표 와 협약서 각 1부(학교와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수령예정) (학생 개별마다 인턴십 수행기간이 상이하며 모든 신청학생들의 인턴십이 종료 된 후 학점인정 처리가 진행될 예정임)  6.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3290-2703/pij0612@korea.ac.kr
2017.05.02
976
Academic
# 3761
* [학부] 2017-여름계절학기 수업 개설 안내
1.수업기간 : 6월 22일(목) ~ 7월 19일(수) (월,화,수,목 주4일수업) 2. 수 업 료: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5월 15일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일 시 비 고 수강신청 및 정정 5월 25일(목) 10:00 ~ 5월 29일(월) 17:00   수업료 납부 5월 31일(수) 09:00 ~ 6월 4일(일) 23:00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폐강공지 및 수강료 환불 6월 12일(월)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6월 15일(목) 9:00 ~ 16:3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폐강과목신청자 수강료 납부 6월 16일(금) 09:00 ~ 23:00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수강신청 취소 6월 20일(화) 10:00 ~ 7월 5일(수) 23:00 KUPID에서 취소신청 신청일에 따른 환불금액은 아래 참조 3.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 대학교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6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음.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정규학기 이외에 꼭 필요한 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해 단기간 개설하는 것으로 본인이 원해서 수강을 하게 됩니다. - 계절수업은 단기간 촉박한 수업진행으로 미리수업을 들어보고 결정할 시간이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피하게 제한할 수밖에 없으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수업료 미납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 처리되어 폐강될 수도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수과목의 성적이 확정되어야 후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이수과목을 이수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4. 등록: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5. 폐강: 6월 12일(월)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6월 15일 수강정정 가능) 6. 수강신청 취소: 수업료 납부기간 종료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취소 철회 및 정정 불가) 수강신청취소 신청 기한 (10:00~23:00, 일요일 제외) 반 환 금 액 수업개시일 전 6월 21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전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3일 경과전 6월 28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수업개시일부터 수업일1/2일 경과전 7월 5일 23:00 접수분까지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 포탈시스템에서 수강 취소 및 환불 신청 (학적에 등록된 계좌로 환불)   7.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시 간 교 시 시 간 1교시 9:00 - 9:50 5교시 13:00 - 13:50 2교시 10:00 - 10:50 6교시 14:00 - 14:50 3교시 11:00 - 11:50 7교시 15:00 - 15:50 4교시 12:00 - 12:50 8교시 16:00 - 16:50                                                                2017. 4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4.24
612
Academic
# 3745
필독 [일반대학원] 2017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 전형 모집안내(수정 재공지)
< 지원자격내용 및 합격자발표일 변경으로 수정 재공지> 2017학년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진입)전형 모집안내     Ⅰ.선발계획 1. 시행 학과 학사관리 주관대학 학 과 학과간 협동과정 법과대학(1) 법   경영대학(2) 경영, 국제경영   문과대학(2) 사회, 심리   생명과학대학(5) 식품자원경제, 환경생태공, 생명공, 생명과, 바이오시스템공   정경대학(3) 정치외교, 경제, 통계   이과대학(4) 수, 물리, 화, 지구환경   공과대학(13) 화공생명공, 건축사회환경공, 건축, 기계공, 신소재공, 전기전자공, 산업경영공 메카트로닉스, 미세소자, 마이크로/나노시스템, 통신시스템기술, 도시재생, 바이오마이크로시스템기술 사범대학(2) 교육, 교과교육   정보통신대학(3) 컴퓨터·전파통신공, 뇌공 영상정보처리 정보대학(1) 컴퓨터   보건과학대학(3) 보건과, 의생명융합과, 바이오융합공   과학기술대학(9) 응용물리, 신소재화, 제어계측공, 환경공, 식품생명공, 생명정보공, 가속기과학, 컴퓨터정보학과, 전자·정보공학과   약학대학(1) 약   총 13개 대학 42개 학과 7개 학과 2. 모집 인원 모집인원은 2016학년도 박사과정 정원 중에서 미 선발 인원, 자퇴 및 석·박사통합과정 중도포기 등으로 발생한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        3. 지원 자격 가. 통합과정 3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2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2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나. 통합과정 4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는 본원 석사과정 학생 중 3학기(편입생 인정학기 포함)를      이수(또는 당해학기 이수예정)하고 교과학점 18학점 이상을 평균평점 3.5 이상 취득(또는 취득예정)한 자를 대상으로 함        ※ 단, 상기 ‘가’와 ‘나’의 지원자 중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 및 교육학과’는 평균평점 4.0 이상,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바이오시스템공학과 및 의생명융합과학과‘는 평균평점 3.8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 다. Full-Time 석사과정인 자(학·연·산협동과정 학생 지원 가능) 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마. 단, 상기 가 또는 나의 통합과정 학기에 입학(진입 전형) 예정인 자가 당해 학기 성적확정 후      지원 자격에 미달한 경우(이수학기, 취득 학점 및 평균평점)에는 ‘합격을 취소함’   ※ 유의사항 ① ‘교육학과’는 상기 가~라 외에도 TOEFL(IBT) 81점 이상 소지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 ② 동일학과 동일전공에 한하여(석사과정이 단일전공인 학과는 예외) 지원이 가능하며,    정원외(군위탁, 외국인, 북탈민 등)로 입학한 학생은 지원이 불가함   4. 지원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각 대학 행정실부에서 배부) 나. 대학 및 대학원 성적(석사과정 2학기 이상 성적 포함) 증명서 각 1부. ※ 경제학과와 통계학과는 대학원 성적증명서만 제출하면 됨 다. 연구계획서 1부. (*지원자가 작성) 라. 지도교수 추천서 1부. (*별도 양식 없음) 마. 논문 및 연구실적 각 1부. 바. 공인기관 외국어 성적증명서 사본 1부. (*제출 시 원본 지참하여 대조) ※ 유의사항 ① 필수 제출서류 : ‘가’ ~ ‘라’ 단, ‘교육학과’ 지원자는 TOEFL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추가로 제출할 것 ② 선택 제출서류 : ‘마’ 와 ‘바’   5.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구술시험 단, ‘사회학과’는 구술시험 대신 필기시험, ‘경제학과, 통계학과 및 수학과’는 서류전형만 시행함 6. 원서접수 가. 일 시 : 2017년 5월 29일(월) ~ 5월 30일(화) 09:00~17:00 나. 접 수 처 : 해당 대학 행정실 [경영대학행정실-경영관본관 3층 304호] 다. 전 형 료 : 80,000원 라. 입금계좌 : 하나은행 391-910010-71604 고려대학교 (입금자 예시 : 홍길동 경영) 마. 원서 접수 시 입금영수증 첨부   7. 전형시행일(대학 및 힉과별 시행) : 2017년 6월 8일(목) ~ 6월 9일(금) ※ 모집안내에 공고하고, 지원서 접수 시 각 대학 행정실에서 안내   8. 합격자 발표 : 2017년 7월 중<*2017학년도 후기 성적확정후> ※ 대학원 홈페이지 및 각 대학 행정실 게시판에 공지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대학 행정실로 문의 바람      
2017.04.20
1,197
MS/PhD
# 3737
* [학부] 2017-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1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3월 27일(월) 10:00 - 4월 14일(금) 17:00  2차 : 6월 27일(화) 10:00 - 7월 3일(월) 17:00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3.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3.23
1,661
Academic
# 3255
필독 [경력개발센터] 2017-1학기 진로개발프로그램 일정 및 신청 안내
[2017-1학기] 경영대학(원)생을 위한  진로개발 프로그램  Career Discovery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는 경영대학(원) 학생들이 개인의 적성과 가치관에 알맞은 커리어 목표를 설정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진로개발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self-assessment를 돕고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career path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교우들과의 만남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취업 역량 강화 주 제 강사 날 짜 시 간 장 소 신청하기 영문 Resume&Cover letter 작성법(영강) Gil Coombe 국제어학원  3월 8일(수) 18:30-20:30 LP 208 마감 기업이 원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원준 HR컨설팅 대표 3월 9일(목) 18:30-20:30 LP 107 마감    -자기이해 세미나 주 제 강 사 날 짜 시 간 장 소 신청하기 에니어그램 워크샵(그룹 활동) :나와 세상을 이해하는 9가지 성격유형 최현주 강사 4월 14일(금) 14:00-17:00 LP 쿠쿠홀 마감   -진로 탐색과 진로 설계 주 제 강 사 날 짜 시 간 장 소 신청하기 채용트렌드와 지원전략     이우곤, HR 연구소 대표  3월14일(화) 18:30-20:30 LP 208 마감 기업 직무의 이해 이영곤, HR Insight 대표 3월22일(수) 18:30-20:30 LP 107 마감 일반기업 교우패널토크 교우 패널 5월 마지막주 19:30-21:00 HM 204 예정 금융권 교우패널토크 교우 패널 6월 첫째주 19:30-21:00 HM 204 예정 로스쿨 교우패널토크 교우 패널 6월 중(TBD) 19:30-21:00 HM 204 예정 * 교우패널토크 일정은 패널들의 일정 조율 후 확정 일정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금융업 선배초청 간담회(Alternative Investment 대체투자)      3월 24일(금) 19:30-21:30 1)대체투자업계 담당 분야 별 업무소개 2)선배들의 Career Path 공유 3)재학생 후배들을 위한 조언 및 질의응답 > 상세보기    ※ 문의: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 T.3290-2700 E.kubscdc@adm.korea.ac.kr  ※ 참가신청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할 시 최소 2일전까지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알림없이 불참할 경우, 향후 경력개발센터에서 지원하는 채용설명회/상담회/특강/기타 서비스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점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7.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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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3224
필독 [경력개발센터] 2017-1학기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 일정 및 신청 안내
2017-1학기 KUBS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 경영대학은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 기본적인 비즈니스 매너를 익히고 KUBS 위상에 걸맞는 품위를 지닌 참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2016년 1학기부터 KUBS 컨템퍼러리 비즈니스 에티켓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 일정 및 공지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사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1. 참가대상: 경영대학 학생 2. 참가신청: 아래 일정별 신청링크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 필요(Business Day 기준 1일전까지)                    (당일 신청 시, 강의장소에서 가능) 3. 이수확인: 교육 시작 및 종료 시 출석확인 2번 완료해야 출석 인정!                    (별도의 이수증은 발급되지 않으며, 강의 시작 후 15분 이후 지각 처리로 출석인정 불가) 4. 필수요건   - 교환학생 및 국제인턴십을 지원하는 경우, 아래 일정 중 1회 필수 이수 (지원하고자 하는 해당 프로그램의 수강시기 사전 확인)       * 교환학생: 2017-1학기 교육 이수 시, 2017-2학기 파견 가능 (2018-1학기부터는 필수 요건 아님)     * 국제인턴십: 2017-1학기 교육 이수 시, 2017년 여름 계절학기에 파견 가능   - 미수강시 각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사전 연락바람   - 관련 기타 문의: 국제실 T. 02-3290-1389(교환학생) / 5361(국제인턴십)   <일정 및 신청>   일시 세부 주제 초청 강사 장소 신청 비고 2월 28일(화) 14:00-15:00 비즈니스 에티켓Ⅰ (영어강의) : 이메일 작성법, 문화적 차이 Terence Clark   고려대 국제어학원 교수님 LG-POSCO경영관 432 (구두회강의실) 마감 교환학생 파견 전 OT에서 진행하며 교환학생 사전 교육에 중점 4월 5일(수) 19:00-21:00 비즈니스 에티켓Ⅱ : 복장 및 기본 에티켓,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 보안/정보유출에 대한 주의   이성화 퀸즈앤컴퍼니 대표 현대자동차경영관 B306  >B206(변경) 마감 - 5월 29일(월) 19:00-21:00 비즈니스 에티켓Ⅲ (영어강의) : 복장 및 기본 에티켓,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 보안/정보유출에 대한 주의   Terence Clark 고려대 국제어학원 교수님 현대자동차경영관 B306 (두산강의실) 신청하기 5/26까지 - * 신청 취소를 원하시면 전화(02-3290-5360) 또는 이메일(kubscdc@adm.korea.ac.kr)로 연락 바랍니다.  
2017.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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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3207
[학부] 2017 Citi-HKUS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CICC) 참가학생 모집
2017 Citi-HKUS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CICC) 참가학생 모집   2017년 CICC에 KUBS를 대표하여 참가할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HKUST)의 School of Business and Management가 Citi Group의 후원으로 2017 Citi-HKUST International Case Competition (CICC)를 개최합니다. 이번 해에도 대회에 초청받아 2017 CICC에 참가할 경영대학 학부 학생 총 4명의 KUBS 대표팀을 선발하고자 합니다.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참가일정  본선: 2017년10월 21일(토) ~ 10월 27일(금)   대회 홈페이지  http://cicc.ust.hk/index.html (2017년 대회 일정 추후 업데이트 예정)   대회장소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HKUST), Hong Kong   참가비용 경영대에서 대회 참가비(숙박비 포함), 참가학생 항공료 전액 지원   지원자격 경영대생 및 복수전공자   대회 일정 및 구성 There will be four undergraduate students in each team. The competing teams will be presented with a business case developed for the event by The Thompson Center for Business Case Studies, HKUST Business School. The case provides background about an organization and outlines a set of pressing business issues that senior management needs to address. Supporting data and other associated information such as annual reports, financial data, and market research studies will also be provided as references.   The competing teams have 22 hours to use their skills and expertise in a wide range of business disciplines from accounting, economics, finance, marketing, operational management, strategy and technology to complete their analyses. Each team of students will present their findings and recommendations to a panel of judges who come from the business world.   The tentative schedule of CICC 2017 is as follows (subject to change and to be announced later): Date Schedule October 21 Teams arrive and check in at the on-campus Conference Lodge at HKUST, then proceed to a Welcome Dinner October 22 City excursion with Team Ambassadors October 23 Briefing Session followed by Short case preparation in the morning and Short case presentation in the afternoon October 24 Company visit followed by Long case distribution and preparation October 25 Long case preparation in the morning and Long case presentation in the afternoon (Division Round) and evening (Challenge Round) October 26 Long case presentation (Final Round) and Award Presentation dinner October 27 Departure   심사위원 HKUST 교수, Citibank 실무진 및 기업담당자   공지 및 참가신청 접수  1) 지원 자격: 경영대생 및 복수전공자 (이중전공, 부전공, 타과생은 지원불가) 2) 접수기간: 6월 2일(금)까지 이메일 접수 및 지원서류 국제실로 제출 3) 접수방법: - Softcopy: jchang9@korea.ac.kr으로 접수 - Hardcopy: 6월 2일(금) 오후 4:00까지 국제실로 각 서류 2부씩 제출 • 메일제목: [2017CICC_Application] 지원자 이름 • 제출서류:   - 영문 이력서: Curriculum Vitae (자유양식) - 영문 지원동기서: Statement of Purpose A4용지 1장 분량 (자유양식) - 영문 성적증명서: Official KU Transcript   참고사항 8월부터 대회직전까지 매주 진행될 미팅에 꼭 참석 가능해야 합니다.   지도교수 Tony Garrett 교수님 이종호 교수님   파견학생 선발방식 - 교내 Mini Case Competition을 통해 최종 참가 팀 선발 국제실에서 배부하는 Mini Case Competition에 대한 과제물을 PPT로 제출하면 제출자에 한하여 지도교수 심사 및 선발 * 지원자가 많을 경우, 서류심사 후 선발 된 학생들 한해서 case를 배부 할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내용 일정 Case 배부 2017년 6월 25일 (일) 예정 (추후 공지) Mini Case PPT 자료 제출 2017년 6월 26일 (월) 낮 12:00까지 메일로 접수 PPT 발표 2017년 6월 26일 (금) (시간 추후 공지) 최종 선발 멤버 발표 6월 마지막 주 발표 예정 문의사항 경영대학 국제실 장예지 02-3290-1621 jchang9@korea.ac.kr 2017 CICC 지도교수: Tony Garrett Email: tgarrett@korea.ac.kr   이종호 Email: jongholee@korea.ac.kr
2017.05.12
597
Undergraduate
# 3782
[경력개발센터] 2017 Continental 장학생 추가 모집 안내 (경영, 경제 전공)
[Continental 장학생 제도]  Continental AG는 독일의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으로써 전 세계 56개국 430여개 Location에 22만 여명이 종사하고 있으며, 2016년 한해 약 405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Continental 은 구동, 타이어, 브레이크, 샷시, 자동차 전장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자동차 생산에 기여하며, 환경문제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Continental 이천은 국내 유일하게 '대한민국 훌륭한 일터상(Great Work Place)'을 15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전 세계 Location 중 최고의 근무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Continental 장학생 제도는 대학 4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장학 프로그램으로 졸업 후 콘티넨탈 입사 및 2년 의무복무를 조건으로 매월 일정액의 학업 지원금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졸업까지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재학 중 각종 첨단기술 정보의 제공과 세미나 참가, 어학훈련 등을 통해 우수한 전문인력으로 육성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1.지원 자격  -  4년제 대학 경영 및 경제학 관련 전공 2018년도 졸업 예정자이면 가능하고 평균학점은 3.0이상 되어야 합니다.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고 기초적인 영어회화가 가능한 학생이면 환영합니다.  2. 지원 방법    - E-mail 지원 (recruiting-korea@continental-corporation.com)     3. 제출 서류(필수)  - 이력서, 자기소개서(한글 자유양식)  - 학과 혹은 지도교수님 추천서  - 성적증명서 (4.5만점 기준)  - 영어능력(TOEIC / TOEIC Speaking / TOEFL / TEPS / OPIC) 성적서       * 전체 파일 용량은 10MB 미만  4. 전형절차 /모집기간  - 서류 전형 후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 실시  - 2017년 5월 19일(금)까지 추가 서류 접수  - 2017년 6월 초순 경 개별 발표  5. 문의 :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시스템 (주) 인사팀 / 윤한준 사원     -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사음로 45-29번지  - Tel. 031-645-4112   /   E-mail : recruiting-korea@continental-corporation.com   
2017.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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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eer Hub
# 3780
! 2017 국제하계대학 등록 안내
국제처 국제교육팀에서는 고려대 학부 재학생 및 국내 타 대학 학부 재학생을 위한 2017학년도 국제하계대학 신청 및 접수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특히 2016학년도부터 기존 6주 과정 이외에 4주 과정도 신설이 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프로그램에 관한 세부 사항은 [붙임 1] 리플렛 참조) - 다 음 - 1. 신청기간: 5월 1일(월) ~ 5월 31일(수) (일부 과목의 경우 조기에 마감되므로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인원이 마감 되지 않은 과목은 마감 이후도 지원 가능 2. 수업기간 6주) 6월 27일(화) ~ 8월 3일(목) (월~목, 주 4일 수업, 수업 당 100분) 4주) 6월 27일(화) ~ 7월 20일(목) (월~목, 주 4일 수업, 수업 당 150분) ※ 단, 첫째 주는 화~금 수업 진행 예정 3. 수강대상: 고려대학교(서울/세종 캠퍼스)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국내 타 대학 학부생 ※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수강 불가능 4. 수업료: 과목당 40만원(국내 타 대학: 과목당 50만원) ※ 2017학년도 가을학기 교환학생 파견 예정자 50% 감면 5. 수강신청 정정 가. 기간: 6월 27일(화) 10:00 ~ 6월 30일(금) 17:00 나. 수강과목 취소에 따른 수업료 환불 기준 1) 6월 26일(월)까지: 전액 환불 2) 6월 27일(화) ~ 6월 30일(금): 80% 환불 3) 6월 30일(금) 오후 5시 이후: 환불 불가 6. 신청방법 가. 국제하계대학 홈페이지(http://summer.korea.ac.kr) 접속 ☞ Registration ☞ Apply Here ☞ “Korea University Students“ 선택 후 지원서 작성 및 제출 나. 신청 시 4주 과정 과목, 6주 과정 과목 여부 확인 필수 다. 전체 교과목 개설 현황 및 학점인정 범위는 [붙임 2] 파일 참조 7. 등록 가. 온라인 지원서에 기재된 개인별 가상계좌로 수업료 송금(KEB하나은행) 나. 납부기한: 2017년 5월 31일(수) 8. 교과목 개설기준: 수강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 폐강될 수 있음 9. 취득학점: 고려대학교 학생의 경우 학칙 제8조에 의거하여 6학점(2과목)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 국제하계대학과 일반 계절학기 수업은 시간만 겹치지 않는다면 동시에 수강이 가능하나, 당해 여름학기의 총 취득학점은 6학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0. 본교생 혜택 가. 2017학년도 2학기 국제처 교환학생 파견 예정자: 수업료 50% 감면 ※ 프로그램 종료 후 환불, F학점 취득자 제외 나. 추후 국제처 교환학생 파견 프로그램 지원 시 가산점 혜택 11. 학점인정 관련 주의사항(2013학년도부터 적용) 가. 개설학과에서 승인한 과목에 한해 (부, 이중, 복수)전공필수/선택, 전공관련교양, 선택교양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융합전공필수/선택 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해당 융합전공 주임교수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 한해 가능 (이외, 모든 과목은 일반선택으로 인정) 나. 유사과목이 지정된 과목에 한해, 국제하계대학에서 수강한 과목을 본교 정규학기에 재수강 가능(※ 유사과목 미 지정 과목은 국제하계대학에서만 재수강 가능) 다. 유사과목이 지정된 과목은 성적표에 유사과목의 학수번호 및 교과목명으로 자동 반영(예시: ISC111 Introduction to Marketing ⟶ BUSS205 마케팅원론) ※ 단, 일부 과목은 본교 (부, 이중, 복수)전공필수/선택, 선택교양, 전공관련교양 과목으로 이수구분이 인정되더라도 성적표에 국제하계대학 학수번호(ISCXXX) 및 교과목명으로만 표기 가능하며, 일반선택 과목의 경우 모두 성적표에 국제하계대학 학수번호 및 교과목명으로만 표기 가능 라. 정규학기 과목을 국제하계대학 과목으로 재수강 불가 12. 평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는 강의계획서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시험, 과제, 출석, 수업 참여도 등을 고려하여 평가 13. 문의: 고려대학교 국제처 국제교육팀(동원글로벌리더십홀 201호) ○ 전화: 3290-1152 ~ 1154, 1156, 1598, 1599 ○ 이메일: isc@korea.ac.kr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uisc.iwc/ ○ 홈페이지: http://summer.korea.ac.kr 
2017.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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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772
[경력개발센터] 제 13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2017 Brand Challenge
가. 공모명: 2017 Brand Challenge (제 13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나. 참가자격 - 국내 및 해외 4년제 이상 대학(원)에 재/휴학중인 학생으로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구성 - 내∙외국인 구분 없이 STRATEGY / CREATIVE 부문 참가 가능 (*직장인 대학원생과 2년제 대학 졸업 후 4년제 대학 편입 예정자는 응모 불가) (*본 Brand Challenge에 참여하시기 위해서 응모자는 개별적인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셔야 하며, 동의하시지 않을 경우 Brand Challenge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다. 시상내역 및 특전   부문 시상 혜택 STRATEGY 최우수상 (1팀) 상금 1,000만원 아모레퍼시픽 마케팅공모전 Summer 인턴십 입사 특전 (서류전형, 1차 면접 면제) 우수상 (2팀) 상금 500만원 아모레퍼시픽 마케팅공모전 Summer 인턴십 입사 특전 (서류전형 면제) 장려상 (6팀) 상금 200만원 입사 특전 (서류전형 면제) 입선 (11팀) 부상 (화장품 세트 - 인당 1세트 지급) CREATIVE   최우수상 (1팀) 상금 500만원 아모레퍼시픽 본사 초청 AP 체험 프로그램 우수상 (1팀) 상금 200만원 아모레퍼시픽 본사 초청 AP 체험 프로그램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인턴십과 입사 특전 제공 대상 회사는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이니스프리만 해당됨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Summer 인턴십 및 입사특전은 지원 해당 회사【㈜아모레퍼시픽, ㈜에뛰드, ㈜이니스프리)】의 별도 인사조건을 충족한 수상자에게만 제공되며, 관련 기타 세부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또는 마케팅 공모전 사무국에 개별 문의 ※ 상금의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입니다. - 공식 웹사이트: http://brandchallenge.amorepacific.com - 공식 페이스북: http://facebook.com/amorepacific.contest  
2017.05.04
488
Career Hub
# 3764
NEW [학부] 고려대학교 스타트업연구원 2017 Spring 데모데이 "CHOO CHOO DAY! "
  일시: 2017. 05. 18 (목) 16:00 ~ 19:00 장소: 고려대학교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KUBS Startup Station의 데모데이 2017 Spring CHOO CHOO DAY를 개최합니다. KUBS Startup Station에서 함께 성장해온 7개 스타트업의 눈부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하오니,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KUBS Startups 1. 레드로켓("Campus Fund"): 대학생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능력으로 기존 금융이 포착하지 못한 저평가된 기회를 발굴하여 고수익 제공 2. CDF bros("TRANDIST"): 셀럽에 셀러가 되는 곳 3. 키돕("Kidop"): 영유아동을 위한 1:1 맞춤형 방문 교육 서비스 4. 탈잉("TALING"): 자신의 재능을 강의로 등록하여 수업을 진행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재능 강의를 들을 수도 있는 P2P 재능공유 온라인 플랫폼 5. 블로거("VLOGR"): 영상으로 삶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6. 아트릿지("StiPop"): 국내 이모티콘을 해외로 수출 7. 캔바스("CANVAS"): 주얼리 디자이너들을 위한 제품 3D 프린팅/생산 및 판매 서비스 *PROGRAM 1) 16:00 ~ 17:00: 오프닝 및 소개/ 키노트 스피치 / Invited Lecture: 플리토 이정수 대표 / 휴식 2) 17:00 ~ 18:30: 입주 스타트업 발표(7팀) / 휴식 3) 18:30 ~ 19:00: 오피스 투어 및 네트워킹   > 참가신청: http://onoffmix.com/event/98900 > 문의사항: 02-3290-1699, 2551 > E-mail: kubsstartup@korea.ac.kr > Website: www.startupstation.kr > Facebook: www.facebook.com/kubsstartupstation/
2017.05.02
643
Undergraduate
# 3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