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필독 [학부] 2019-1학기 엘앤비인베스트먼트 장학금 신청안내
2019-1학기 엘앤비인베스트먼트 장학금 신청안내   1. 선발인원 : 1명   2. 신청자격 가.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지속이 곤란한 경영대학 재학생 나. 직전학기 취득학점이 17학점 이상, 평균평점 3.5이상인 자(4학년 1학기 이후 12학점이상) 다. 타 장학금 또는 교육비를 지원받지 않는 자(국가장학금 1유형 선발의 경우 차액 지급)   3. 장학금액 : 등록금 전액   4. 지원기간 : 2개 학기, 최대 4학기 지원가능(휴학시 자격박탈)   5. 제출서류(※ 첨부양식 참조 고대 교우회장학금 서류와 동일/ 다,라,마항은 2018-2학기 소득구간(분위)통지서로 대체 가능함./ 2019-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서류제출자는 다,라, 마,바 항 제출 필요 없음)  가. 장학생 신청서(본 장학회 양식),아래한글 작성 나. 자기소개서(본 장학회 양식), 아래한글 작성,신청사유,가정형편,학업진로에  대한 계획 상세 기술 다. 2018년 지방세세목별 (미)과세증명서(동사무소 발행) 부모 각 1부 라. 2018년 부·모 건강보험료 납부 증명서(국민건강보험공단 발급)      -부와 모가 건강보험증에 함께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각각의 건강보험료 납부발급받아야함 마. 부와 모의 2017년 소득금액 증명원(관할세무서 발행)      ※ 비소득자의 경우“해당년도 사업소득 또는 근로소득으로  세무 신고사실이 없음”이 명기된 사실증명(관할세무서 발행) 제출 바. 주민등록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부모와 함께 표기되어야 함,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노출 불가)  사. 전학년 성적증명서 1부 아. 학적부(교내 원스탑 서비스센터에서 신청) 자.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본장학회 양식)      ※ 부•모 서명 또는 날인 필수 6. 서류제출기한 : 2019년 1월 25일(금) 16:00까지   7. 서류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   8. 문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9.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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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larships
# 4713
* [학부] 2019-1학기 학생 예비군 전입 신고 안내
가. 2019-1학기 학생예비군 전입신고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니 해당 기간 내에 전입신고를 해 주기 바랍니다. 나. 대 상   구 분 대 상 기 간 학생예비군에 미 편성된 재학생 / 복학생 학부 / 대학원생 중 군 전역자, 일반 복학자 ‘19.2.1(금)~2.27(수) 신입생 (학부 / 대학원생) 신입생 중 군전역자 (학적생성 이후 신고가능) ‘19.3.4(월)~3.11(월) ※ 학부과정 졸업생 중 대학원 진학자는 반드시 신규 전입신고를 하여야 함   다. 신고 미 대상 (학생예비군 제외자)   학부생 일반 및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비고 8학기 초과자 (건축학과 : 10학기) 4학기 초과자 (석·박통합 : 8학기) 5학기 초과자 (로스쿨 : 6학기) 수업연한 초과자는 지역예비군에 편성 ※ 졸업, 수료, 휴학생은 별도 전출신고 없음 (단, 학기중 학적변동자는 병무행정팀 유선신고) - 학생예비군 미 대상자가 학생예비군 전입신고 후, 학생예비군 훈련 이수자로 훈련종결 시 보류해제 신고 위반으로 고발처리 됩니다. ※ 의과대학 학적보유자는 고대병원 의과중대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문의(02-2286-1240)     라. 신고요령  1. 재학생 및 복학생 : 가) 학교 포털에서 복학신청 시 예비군 전입신고 병행신고                                                     나) KUPID이용 : 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신고  2. 신입생 / 편입생 : 학적생성(3. 4)이후 KUPID→정보생활→「예비군 전입신고」란 이용  3. 교환학생 : 학생증 사본(1부) 지참 후 병무행정팀 방문 신고   마. 행정사항  1. 포털 전입신고 시 현역신분 또는 전역 후 1주 이내(군에서 병무청으로 전역자 명단 미도착), 군번오기 입력 시 전입처리가 되지 않으니 유의바랍니다.  2. 등록기간 이후 전입신고는 병무행정팀으로 방문신고 하여야 합니다.  3 학생예비군 소속변경 이후 예비군 홈페이지-나의정보란에서 전화번호 및 메일을 본인이 사용하는 정보로 최신화 하여야만 개인별 훈련일정을 정확히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4. 전입신고 관련 문의 및 안내 : 3290-1200, 1201, 1203   고려대학교 직장예비군연대
2019.01.17
204
Academic
# 4712
* [학부] 2019-1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학부] 2019-1학기 인터넷 휴 ·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기간 : 2019. 2. 1 (금) 10:00 ~  2. 26 (화) 17:00     ※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휴․복학 신청   2. 휴 ․ 복학 절차     학생 portal 신청 →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 지도교수 현황 조회    3. 휴 ․ 복학 절차 안내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휴학 일반 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 → 입영통지서(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입영예정확인서, 입영일자가 기재된 합격통지서)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아래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복학 일반 복학 인터넷 신청 (첨부서류 없음) → 승인   군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 →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中  택일 스캔 첨부   ※ 부적격 서류 첨부시 미승인 (예: 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등) 군전역예정자 학기중 전역예정자로서 학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음 을 아래와 같은 자료로 증빙함. 1) 2019년 3월 이내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2) 2019년 4월1일부터 중간고사 개시일 전 군전역예정자 제출서류   가) 전역예정증명서(현역) 또는 사회복무요원복무확인서   나) 서약서   다) 취학승인서 또는 휴가증 사본    * 위 휴가증은 제출 당시 허가된 휴가증에 한하며, 허가예정 사항은 해당되지 않음. ※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 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인터넷으로 질병사유 일반휴학은 신청할 수 없으니 종합병원 4주 이상의 진단서와 질병휴학 확인서를 갖추어 학과행정실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인터넷 휴·복학 신청절차가 변경되어 학과행정실 전산반영 후 교원의 지도학생 휴/복학 현황 파악으로 진행되므로 인터넷 휴·복학 신청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 1. 2019학년도 1학기 휴복학 공고문         2. 전역예정증명서, 서약서 및 취학승인서 양식 (2019-1신양식)         3.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서약서 및 취학승인서 양식 (2019-1신양식)         4. 질병휴학 확인서         5. 인문사회계 학과행정실 연락처         6. 자연계 학과행정실 연락처         7. 세종캠퍼스 학과행정실 연락처  
2019.01.17
175
Academic
# 4711
NEW [KMBA] 2019학년도 전기 Korea MBA 신입생 등록 안내
*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필수, KMB807 경영학입문 1.5학점)   일시: 2019년 2월 9일(토) 9:00 ~ 10일(일) 16:00  (등록이 완료되는 1월 말 ~ 2월 초 개별 메일로 공지 예정) * 수강신청 및 학사일정  https://biz1.korea.ac.kr/ko/mba/korea-mba/academic   * 개강일  2019년 3월 4일(월)   * 반드시 아래 사항을 충분히 이해하신 후 고지서 출력을 해주세요.   등록기간 등록기간   2019. 1. 9(수) 10:00 ~ 1. 11(금) 16:00  (기간내 미등록시 등록포기로 간주되어 합격이 자동 취소됩니다) * 본 납부는 확정된 등록금이 아닌 등록예치금 납부입니다. 신입생 등록예치금은 2018학년도 기준의 등록금으로 수납한 후 2월 중순에 2019학년도 등록금이 확정되면 정산하여 차액을 추가 납부 또는 환불 하는 제도입니다.   등록금액 총 12,234,000원 (1학기 수업료 11,000,000원, 1,234,000원) 학생회비 250,000원(별도)   고지서 출력 출력기간   2019. 1. 9(수) 10:00 부터  고지서 출력 : http://infodepot.korea.ac.kr/course/www/reg/Gradregistration.jsp 가. 수험번호는 모두 대문자, 생년월일은 8자리로 입력 (예: 19800611)  나. 기타납입금 내역을 필히 확인하시고 본인이 납부하고자 하는 선택납부항목에 체크(또는 해제) 후,  출력하세요. 다. 납부하고자 하는 금액은 일괄 납부하여야 하며 추후 추가납부 혹은 환불 불가합니다.       ※ 간혹, 일부 사용자의 고지서 출력 화면이 빈칸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창을 모두 닫았다가 다시 시도하시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등록방법 방법1. 기간내 24시간   전국 모든 은행 창구, ATM,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을 이용하여 고지서에 기재된 본인의 KEB하나은행 가상계좌번호(수취인 학생명으로 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로 기타 납입금을 포함한 등록금 총계를 정확하게 전액 일괄 송금합니다. ->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가. 분할송금은 불가능(금액을 나누어 입금할 수 없음)하며 필히 사전에 본인 이체 한도 확인 바람        (ATM 1회 이체한도: 600만원/ 인터넷뱅킹 이체한도는 개인별로 다르므로 송금하실 은행에 확인) 나. 송금인은 학생 본인여부와 관계없으며, 수취인(예금주)이 고려대(합격자성명)임을 반드시 확인함. 다. 하나은행 외 타 은행을 통하여 입금 시 타행 송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음 라. 입금오류 사례: 필수납입금 누락, 금액 분할 송금., 송금액 오기, 계좌번호 오기 등    * 가상계좌란?   학교에서 각 학생에게 부여된 고유계좌로, 송금된 입금액이 고려대 등록금정보와 일치할 경우에만 등록으로 처리되며 이후 등록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송금 시 가상계좌의 예금주가 고려대(합격자성명)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법2. 은행영업 시간 내  하나은행 계좌 소유자는 다음의 방법으로도 납부 가능합니다.  가. 하나은행 홈페이지 -> 개인인터넷 뱅킹 로그인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학교선택 -> 학번입력 나. 하나은행 ATM, 폰뱅킹 접속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학교선택 -> 학번입력   * 납부자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등록확인 등록확인 및 등록확인서(영수증) 출력은 등록금 납부 10분 후부터 조회 가능. 영수증 출력 : https://infodepot.korea.ac.kr/course/www/reg/GradregistrationState.jsp 가. 수험번호는 대문자로 입력 나. 등록상태가 "등록"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다. 전화 상으로는 확인 불가, 등록상태시스템에서 확인    
2019.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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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MBA
# 4699
필독 [학부]2019-1학기 경영대학 KUBS Dream Scholarship(경영대학 생활비장학금) 신청안내
경영대학이 등록금 외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KUBS Dream Scholarship’을 시행합니다. 본 장학금은 가정의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느라 학업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선배님 및 기부자님들의 정성으로 마련되었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지속하기 힘든 재학생들은 부담 없이 행정실 장학 담당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 국가장학금 신청자 - 가정 형편이 어려운 경영대학 재학생 누구나   2. 지원 금액 및 선발 인원 - 지원 금액: 매달 일정액 지급(학생 개별 상황에 따라 차등) - 선발 인원: 장학기금 상황에 따라서 조정 예정   3. 신청기간 - 2월 8일(금) 16:30까지 - 상시 신청도 가능하나 기간내에 신청 신청바람. 4. 신청방법 - 이메일신청 [스캔본을 파일로 제출(psy0514@korea.ac.kr)]  *5번의 제출서류 순서대로 하나의 파일로 만든 다음 파일제목을  'KUBS Dream Scholarship_성명_학번'으로 제출요망  - 행정실 방문 제출(경영본관 103호)   5. 제출서류 ※기존에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를 받고 있는 학생들도 모두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신청자는 신청서와 사유서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신청서(소정양식)1부 ② 신청사유서(소정양식) 1부 ③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④ 2017년 소득금액증명원(신고사실없음증명원)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⑤ 2018년 지방세 세목별(비)과세 증명서 부모 각 1부 ⑥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또는 건강보험 자격(통보)확인서를 첨부 ⑦ 개인정보제공동의서(소정양식) 1부 ⑧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6. 계속수혜요건(개정) ① 장학금을 계속 지급받고자 하는 자는 해당학기 국가장학금을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② 장학금 신청기간 내에 구비서류를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하며, 경영대학 장학담당자의 자격심사를 통해 연장이 가능하다. ③ 직전학기 취득학점 12학점이상 이수해야 한다. ④ 직전학기 평균평점 3.0이상 유지해야 한다. ⑤ 단, 장학금 최초지급개시가 이루어진 시점이 해당학기 정규수업 1주차 이후이면, 그 해당학기 성적은 다음학기 장학금 계속수혜유지 조건 심사에서 유보된다. ⑥ 성적유지 조건은 2017학년도 1학기 성적부터 적용한다.   7. 결과 발표 - 3월 중 - 선정 결과는 선발 학생에 한해 개별 통지 8. 기타 : 타 생활비 장학금과는 중복수혜를 허용하되, 수혜금액은 학기당 300만원 이내로 함. 9. 문의 - psy0514@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9.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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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larships
# 4693
필독 2018학년도 제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2018학년도 제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1.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Up-Load : 12월 26일(수) ~ 2019년 1월 4일(금)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나.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및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출력. 다. 문의처 : Tel. 3290-2782, e-mail : libweb@korea.ac.kr ※ 제출 기간 중에만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기일 엄수 요망.   2.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 제출 : 2019년 1월 3일(목) ~ 4일(금) 가. 양일간 지정 도서관에 완제본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를 제출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에 날인 받음. 나. 완제본논문 제출 지정 도서관 1) 인문사회계열 : 중앙도서관(신관) 2층 203호 (Tel. 02-3290-1471, 1474) 2) 자연과학계열 / 보건과학계열 : 과학도서관 4층 406호 (Tel. 02-3290-4222) 3) 의학계열 : 의학도서관 1층 연속간행물실 112호 (Tel. 02-2286-1268) 4) 세종 전계열 : 학술정보원 2층 201호 수서정리실 (Tel. 044-860-1805) 다. 제출권수 1) 석사 : 하드커버 5부 (단, 법학 7부, 의학계열 3부)   2) 박사 : 하드커버 5부 (단, 법학 7부, 의학계열 3부) ※ 공통 : 심사위원 도장(싸인)이 포함된 인쇄본(복사본) 2부 이상 제출   3.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제출확인 서류 제출 : 2019년 1월 3일(목) ~ 4일(금) 가. 소속학과행정실에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검인표지면, 각1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도서관에 책자 제출 후 도서관 날인받음),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1부 제출 ※ 완제본논문의 속지복사본 - 속표지면 : 지도교수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 심사완료 검인면 :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날인한 면   ‘완제본논문 원본’ 은 학생 본인이 보관함.   나.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 논문은 일절 접수하지 않으며, 기한 내에 미제출시에는 금학기 논문심사 결과를 불합격으로 처리하오니 기한을 엄수하기 바랍니다.        2018. 12.          대 학 원 장 Guidelines of Main Points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2018, 2nd Semester   1. [Library Website]Up-Load the Dissertation : 12. 26(Wed.) ~ 2019. 1. 4(Fri) a. Up-Load the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in '[User Service]-[Submit Thesis]' section at Library Website b. After receiving an e-mail from the person in charge of library dissertation, students should print ou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c. A Reference : Tel. 02)3290-2782, e-mail : libweb@korea.ac.kr ※ Students can only 'log-in' during the period above. Therefore students must meet the deadline.   2. [At Designated Library] Submit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2019. 1. 3(Thu) ~ 4(Fri) a. Students should hand in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and 'the Warrant of using Works' to designated library during      that period(two days) then get a signature at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b. Designated Library for submitting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1) Social and Human Science : Central Library(new building) Room 203, 2nd floor (Tel. 02-3290-1471, 1474) 2) Natural Science / Health Science : Science Library Room 406, 4th floor (Tel. 02-3290-4222) 3) Medicine : Medical Library Room 112, 1st floor, Serials Room Copy Center (Tel. 02-2286-1268) 4) Sejong Campus : Sejong Acquisitions & Technical Processing, 2rd floor(201) (Tel. 044-860-1805) c. The number of submitting copies 1) Master : 5 copies of Hard Cover - 7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3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2) Ph. D : 5 copies of Hard Cover - 7 copies of Hard Cover for Law 3 copies of Hard Cover for Medicine   3. [At the Department Office] Submit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2019. 1. 3(Thu) ~ 4(Fri) a. Submit a copy of inner page(the Inner page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the Proof of submitting Dissertation and Confirmation of Thesis Plagiarism Check. ※ A copy of inner page of Complete Binding Dissertation - Inner page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name of tutor professor, the subject of dissertation and the date that students submitted the dissertation. - the Signature page of completion for dissertation examination : The page which included the signatures of the chief of committee and committee members.   'Students keep the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Original Version)'   b. Certificates and Complete Binding of Dissertation which are submitted     after the deadline cannot be admitted. If the students don't hand in dissertations during the period,     Graduate school will handle this as a fail of dissertation examination of this semester.     Therefore it's very important to meet the deadline.   2018. 12.   The Dean of Graduate School  
2018.12.12
830
MS/PhD
# 4675
필독 [학부] 공통교양 글쓰기 수강 안내
고려대학교 신입생이라면 누구나 수강해야 할 공통교양교과목 "글쓰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2018학년도 이후 입학생은 과목 이수에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가. 과목개요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분반 당  수강신청인원제한수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60명 내외     - 본 교과목은 계절수업에는 최초수강이 불가하며, 반드시 정규학기에 수강신청하십시오.       나. 이수학기 1학기 2학기   문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간호대학, 의과대학, 보건과학대학, 체육특기자   경영대학, 정경대학, 사범대학(체육특기자 제외), 디자인조형학부, 국제학부, 미디어학부, 자유전공학부, 컴퓨터학과,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 단과대학별로 학기가 지정되어 운영되며,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예: 공과대학 소속 학생은 1학기에만 이수해야 함)   - 시간표를 확인하고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 체육특기자, 사이버국방학과, 재외국민,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은 따로 운영합니다.   - 신입생이 아닌 재수강/미이수자는 반드시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수강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외국인 유형 입학생    - 외국인 유형으로 입학한 학생은 "GETE015 사고와표현Ⅰ"을 이수한 후 "GETE016 사고와표현Ⅱ"를 이수합니다.   - 국제교육원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초급/중급/고급 분반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합니다. (수준 불일치의 경우 수강신청 불가)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3,171
Academic
# 4149
필독 [학부] 사고와표현 (일반반) 폐지 및 재수강/미이수자 수강 안내
2018학년도 교양 교과과정 개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사고와표현" 일반반이 폐지되고 "글쓰기"가 신설됩니다.        가. 과목개요 개편전 개편후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폐지일자 영역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시수)   신설일자   공통교양   GETE011   사고와표현Ⅰ   2(2)   2018.2.28 공통교양   GEWR001 글쓰기   2(3)   2018.3.1   공통교양   GETE012~014   사고와표현Ⅱ   2(2)   2018.2.28 선택교양   SPFL131 심화글쓰기   2(3)   2018.3.1  - 본인의 졸업일람에 "사고와표현Ⅰ 및 사고와표현Ⅱ"를 수강해야 함이 명시되어 있으므로 아직 이수를 하지 않았거나 재수강을 해야 하는 학생은 "나"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나. 2017학년도까지의 입학생 대상 재수강/미이수자  - GETE011 재수강/미이수자는 GEWR001 재수강/미이수자 분반에 직접 수강신청하면 됩니다.  - GETE012~014 재수강/미이수자는 SPFL131을 수강하면 됩니다. 선택교양 영역이지만 졸업사정 시 공통교양으로 인정됩니다.  - GEWR001 재수강 분반과 SPF131은 매 학기 개설됩니다.       다.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 관련    - 외국인 유형 입학생을 위한 "GETE015, GETE016 사고와표현" 외국인특별반은 변동없이 그대로 개설됩니다.       문의: 기초교육원 02-3290-1340, 1593 / smj1593@korea.ac.kr
2018.01.18
2,974
Academic
# 4148
필독 일반대학원생 연구비 지급 규정(SK/IBRE 연구비, 국제학술대회)20180501 개정
[일반대학원생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 안내]    1. 지원요건 - 재학생 및 수료연구재학생(등록생) - 국제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연 1회 지원 - 발표자라는 사실이 학회 프로그램에 표기되어 있어야 함 - 지원 대상이 되는 국제학술대회는 분야별로 정한 최우수 국제학술대회(첨부파일 참고)로 한정 2. 지원금액 - 지원 금액은 200만원 범위 내에서 실소요 경비 지원 - 항공료, 숙박비, 등록비로 한정 - 항공료와 숙박비 액수는 고려대학교 여비규정에서 정한 차장이하 직원 직급에 대한 액수를 원칙적으로 초과할 수 없음 - 신청인은 사전에 관련 서류들을 경영대학 행정실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함 - 신청인은 귀국 후 제영수증을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 유의사항 - 항공료 : In-Out 장소 동일 / 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 숙박비 : 국외여비 정액표에 따라 지원(국가 및 도시별 등급 구분의 1일 최대 숙박비 확인)                실제학회 기간 전후 1일씩만 인정    3. 제출서류   [사전제출서류] - 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연구비 신청서(첨부파일) 1부   (연구포털에 해당 학술회의 입력 후, 신청서에 연구업적번호 기재) - 연구포털 연구실적물 입력 증빙자료 1부 - 발표논문 표지 및 초록 사본 1부 - 국제학회발표초청장 사본 또는 학술회의등록증 사본 1부 (발표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  ※ BK참여대학원생 : 국제학술대회 참여 확인서(첨부파일) 1부                               (확인서 결재란의 '담당교수(지도교수)' 서명 필수, 사업단장 서명은 행정실에서 처리함)   [사후제출서류] - 학회 브로셔 사본 1부 - 본인이 발표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본인 발표사항이 기재된 브로셔, 사진, 발표확인서 등) - 항공료 : 보딩패스 원본 1부, e-ticket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보딩패스가 없을 경우, 출입국사실증명서(민원24에서 발급 가능)로 대체함 - 숙박비 : 숙박내역(이름, 기간)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 등록비 : 등록내역(이름, 학회명)이 표시된 영수증 1부, 매출전표/지출증빙영수증 1부     4. 결제방법 안내   [BK 참여대학원생] - 항공료, 등록비는 BK연구비 카드로만 결제(BK는 국고 재원으로 지원되므로 개인카드 사용이 불가) - BK 국고 재원은 BK연구비 카드로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일반대학원 장학 및 BK 담당자(직원 전진아:02-3290-1365/jajeon@korea.ac.kr)와 협의하여 항공료, 등록비를 결제함   [BK 비참여대학원생] - 모든 결제는 현금 사용이 원칙이며, 이 때 영수증은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고려대학교 사업자번호 : 209-82-00433)으로 요청하여 받아야 함 - 부득이하게 개인카드 사용 시 매출전표와 개인카드 사용사유서(첨부파일)를 필히 제출해야 함  
2016.07.06
11,151
MS/PhD
# 2994
필독 [KMBA] 2019-1학기 수업시간표 안내(2019.01.23 기준)
2019학년도 1학기 Korea MBA 수업시간표를 안내드리오니 첨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수강신청 일정 및 진행순서 ① 1차 Bidding→② 2차 Bidding→③ 일반수강신청(선착순)→ ④ 개강 및 수강신청정정 ① 수강신청 1차 Bidding: 2019년 2월 12일(화) 10:00 ~ 2월 13일(수) 15:00 (결과공지: 2019년 2월 13일(수) 18:00) ② 수강신청 2차 Bidding: 2019년 2월 14일(목) 10:00 ~ 2월 15일(금) 15:00 (결과공지: 2019년 2월 15일(금) 18:00) ③ 일반수강신청             : 2019년 2월 25일(월) 19:00 ~ 2월 26일(화) 24:00 ④ 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 2019년 3월 6일(수) 09:00 ~ 3월 11일(월) 18:00 ■ 수업기간 및 수업시간 ① 개강일은 3월 4일(월) (수업시간: 19:00~20:15 & 20:30~21:45) 입니다. ② 단, 1.5학점 후반 8주 수업의 개강일은 4월 27일(토)입니다. - 3학점 수업    :   2019년 3월 4일(월) ~ 6월 21일(금)                      - 1.5학점 전반 :  2019년 3월 4일(월) ~ 4월 26일(금)  - 1.5학점 후반 :  2019년 4월 27일(토) ~ 6월 22일(토) ③ 토요일에 개설된 교과목의 수업일정과 수업시간은 별도 상세 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강의실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첨부된 시간표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19.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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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MBA
# 4716
[교환학생] 2019학년도 2학기 파견 교환학생 면접 배정표
2019학년도 2학기 파견 교환학생 면접 배정표 공지가 지연되어 오후 12시 공지되겠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 국제 인턴십 관련하여 이메일로 공지 드렸습니다. 확인 후 25일까지 회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경영대 국제실입니다. 교환학생 면접이 1월 30일 (수) 와 1월 31일 (목) 양일간 진행됩니다. 면접배정표를 확인하시고 유의사항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한국어 면접 일정 1월 30일(수) ~ 1월 31일 (목) 13:00~16:30 (예상) LG-POSCO관 430호 2. 영어 면접 일정 1월 30일(수) ~ 1월 31일 (목) 13:00~16:00 (예상) LG-POSCO관 431호 3. 면접 대기실 --> LG-POSCO관 432호 (한국어/영어 면접시간 중 이른면접시간의 15분 전까지 면접대기실 도착 후 국제실 조교님께 출석확인 필수 및 미 제출 서류 반드시 면접 당일까지 제출) ---------------------------------------------------------------------------------------------------- [유 의 사 항] 1. 면접은 2~3인 1조로 구성되며 조별 약 15분 가량 면접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 복장은 단정히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꼭 정장 착용을 할 필요는 없으나, 청바지, 짧은 치마 등 지나친 캐주얼한 차림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3. 위에서 말씀드리긴 했지만, 본인 면접 시간 최소 15분 전에는 대기실(LG-POSCO관 432호)에 도착하셔서     국제실 조교님께 출석체크를 받은 후 대기하시기 바랍니다.     여권사본(본인서명 필수), 토플원본,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지 못하신 분은 대기 중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미제출 시 감점 혹은 파견 불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면접이 한국어 면접과 영어면접 두 종류이니 시간을 꼭 양쪽 다 확인하시어 지각을 하거나 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지각으로 인해 면접을 불참하는 경우 0점 처리됩니다. 5. 사전에 시간 조정을 요청하신 학생들은 이미 해당사항을 적용해드렸습니다. 지원서에 기재하신 시간대로 모두 배정해 드렸기 때문에 정말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면접시간 변경은 불가하오니, 변경 요청은 자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말 특수한 상황으로 면접시간을 변경해야하는 경우, 1월 23일까지 오전 9시까지 자유양식의 사유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lim0522@korea.ac.kr) 6. 기파견자는 이번 면접에 배정되지 않습니다. 7. 전화면접 요청자는  1월 25일 ~28일 사이에 개별적으로 이메일 공지됩니다. 개별 이메일을 받지 못하신 분은 아래의 주소로 연락주세요  ------------------------------------------------------------------------------------------------------------------------------------------------------------------------------------------------------------ 기타 문의 사항은 국제실(02-3290-1389) 또는 담당자 (임인향) 이메일 lim0522@korea.ac.kr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01.21
336
Student Exchange
# 4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