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2017-2학기 기금장학금(본부) 신청 안내(추가)
2017학년도 2학기 기금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 공통자격요건   2017-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자 직전학기 취득학점 17학점이상, 평균평점 3.5이상(F학점포함) 가정형편이 어렵고, 품행이 단정하며 타인에게 모범이 되는 자   █ 유의사항   2017-2학기 고경(면학)장학금 및 정의장학금 신청자도 지원가능 2017-2학기 고경(면학)장학금 기신청자(서류제출완료)의 경우 장학금신청서 및 사유서, 성적증명서, 자기소개서(해당장학금)만 제출 기금장학금 중 중복신청은 불가(택 1) 결과발표 : 2017.8. 3(목) * 선발자에 한하여 문자 통보   █ 서류제출   서류제출기한 : 2017. 7. 28(금) 12시까지(기한 엄수) 서류제출처 : 경영본관 103호(경영대학행정실) 공통서류 - 장학금 신청서(소정양식) 1부 - 장학금 신청 사유서(소정양식)  1부 - 성적증명서 -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 2016년도 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 2016년도 세목별(비)과세 증명서(거주지 주민센터 발행)     부모 각 1부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 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을 첨부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1. 엘앤비인베스트먼트장학금(구 백운주장학금) 가. 선발인원 : 3명 나. 장학금액 : 등록금 전액 다. 제출서류 : 지원서(첨부양식), 자기소개서(자유양식A4 1장, 10point)   2. 석탑장학회 가. 선발인원 : 1명 나. 장학금액 : 200만원(1회성) 다. 자격요건 : 성적이 상위 20%이내인 자  3. 임당장학문화재단장학금 가. 선발인원 : 1명 나. 장학금액 : 등록금 전액(1회성)   4. 인봉장학금 가. 선발인원 : 1명 나. 장학금액 : 등록금 전액 다. 자격요건 : 3.0이상유지, 휴학 및 군입대 지급중지   5. 후배사랑장학금 가. 선발인원 : 1명 나. 장학금액 : 등록금 전액(1회성) █ 문의 : 02-3290-1301  
2017.07.24
594
Scholarships
# 3875
[학부] 2017-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신청안내
[학부] 2017-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국내인턴십) 학점인정 신청안내 2017-2학기부터 교과목 개편으로 인해 정규학기 중 수행하는 인턴십에 대해 최대 12학점 (계절학기 최대 6학점) 까지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 있는 기업에서 인턴십을 정규학기 중에 수행하는 학생들에게 학점을 부여하는 과목인 '국내경영현장실습'의 2017-2학기 지원방법 및 제출과제를 안내드립니다. 공지사항 및 제출서류 목록 등의 확인하셔서 반드시 신청 기간내에 신청하셔야 학점인정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운영절차 경영대학-실습기관-현장실습생 협약체결(인턴십 수행 전) > 학점인정 사전 심사 및 승인신청 서류 접수 > 수강신청(학과행정실 일괄 처리) > 인턴십 수행 > 과제제출 > 성적부여 2.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 주요 내용 현장실습 운영시간(현 1일 8시간, 야간금지) 사업체-학교-학생 협의하여 결정 가능 현장실습 대상 학년(현 3,4학년), 학기 및 학점인정 기준은 학교가 학칙으로 정할 수 있음 실습기관은 현장실습생의 실습수행이 원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실습지원비를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학교와 실습기관은 서면으로 실습을 시작하기 전에 학교, 현장실습생, 실습기관 간 협약을 체결함  3. 지원자격  2017-2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의 학생 (경영학과 이중전공자, 부전공자,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경영학과 복수전공자 포함) 단, 학과장(부학장)의 승인을 통해 예외인정가능 타과생은 지원 불가 인정받을 학기 내 최소 4주의 인턴십 확정 및 파견 예정인 학생 고려대학교 내 인턴십 및 현장실습 과목은 현 국제경영현장실습 과목을 포함하여 총 12학점까지 이수 가능   4. 2017년 2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절차 수강신청정정기간인 9월 8일 (오전 9시) 전까지 온라인 사전허가신청 및 서류제출 학과장이 사전 기업 심사 경영대학, 현장실습생, 실습기관 간 협약을 체결함  학과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수강신청 진행 수강신청 확인 후 미등록생은 최종 등록일까지 학비 납부(초과학기생은 학비감면 신청해야함) 인턴십 수행 및 과제 작성 과제제출 (홈페이지 공지 및 이메일 안내) 3. 제출 서류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 : 신청바로 가기        국내경영현장실습 온라인 신청서(온라인 기재 후 출력본) 1부 참여기업신청서(첨부양식)  1부 학점인정 사전 신청서(첨부양식) 1부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 - 기업 및 학생 측 서명날인본(첨부양식) 1부 기업의 인턴채용 확인서(채용확인 이메일, 계약서 가능) 1부 회사 및 업무 소개자료 1부 성적표 1부 4. 접수기간 및 방법 접수기간 : 2017년 7월 31일(월) ~ 9월 8일(금) 오전 9시까지 제출처 :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층 103호) 온라인 접수 후 Hard copy 로 방문 접수/우편 접수가 완료되어 지원이 최종 접수됨 계절학기는 등록금 납부 후 환불되지만 학기중에는 환불처리가 불가능함 5. 과제제출 및 성적 부여 – 미리 제출하여도 무관함 : ( ~12월 8일(금)까지)  일일업무일지 : 수행기간만큼 출력하여 수기로 작성 (첨부양식) 1부. 결과보고서 : 사진 제외 2장 내외 (첨부양식) 1부 학점인정신청서 (첨부양식) 1부 근무평가표 (학과행정실에서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회신 요청함) 6. 유의사항 교과목명 (인턴십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 I (3학점)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 II (3학점) BUSS469 국내경영현장실습 III(6학점) 현장실습시간에 따른 학점인정(위 세 과목의 중 한 개 이상 혼합으로 인정) 취득학점 전일제 근무 반일제 근무 3학점 4주 이상 ~ 8주 미만 160시간 이상 ~ 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 ~ 12주 미만 320시간 이상 ~ 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 ~ 16주 미만 480시간 이상 ~ 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 ~ 20주 미만 640시간 이상 ~ 800시간 미만   학점 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인턴 실습 전 학과행정실 사전 심사 및 승인과 근무 종료 후 일일 업무일지 및 보고서 등 과제 제출 필수     성적은 P/F 로 입력됨. 학점사전신청 및 파견 후 과제 미제출 시 성적 “F” 으로 입력 성적평가기준: 결과보고서 25%, 일일업무보고서 25%, 기업담당자 근무평가 50% 로 성적 산출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곽파이저 사무실: 경영본관 1층 103호,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02841) 전화: 02-3290-2703 이메일: pij0612@korea.ac.kr
2017.07.18
380
Academic
# 3871
[학부] 2017-2학기 신입생 필수과목 수강신청안내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2017학번대상 2017학년도 2학기 6과목(14학점)이 필수 교양과목이며 수강신청전에 자동으로 수강신청 될 예정입니다. 첨부된 자동 배정 시간표를 참고해서 나머지 잔여 학점의 수강과목들은 시간이 중복되지 않도록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17-2학기 필수 교과목 : 회계학원리, 경영통계, 경제원론Ⅱ, 사고와표현Ⅱ, Academic EnglishⅡ, 정보적사고(시간표에는 보이지 않음)  (단, 2017년도 1학기 1학년세미나를 Fail한 학생들은 내년 2018-1학기에 재수강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세요.) 첨부된 학번별 수강과목 시간표 확인하시어, 다른 교과목 수강신청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유의사항] 1. 1학년 필수 과목은 분반 인원을 고려하여 배정하였으며 개인적인 시간표 변경/삭제는 가능하지만, 삭제후 추가신청은 학생이 직접 신청해야하며 수강신청 시 유의바랍니다. 2. 사고와표현은 기초교육원(윤인선:3290-1591), Academic English의 경우 외국어센터(오태호:3290-1453)로 문의바랍니다. 3. 외국인 국적으로 외국인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의 경우, 사고와 표현은 외국인특별반으로 수강신청해주시고 수강을 위해서는 레벨테스트가 필요합니다. 4. Advanced Academic English 수강자들의 경우 2학점에 대해 자유롭게 다른 과목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5. 8월 4일(금) 1학년 수강신청전 필수과목이 제대로 입력되어있지 않거나 이상이 있을 경우 문의주세요. 6. 경제원론Ⅱ 분반이 일부 변경되었으며 최종 수강신청 전까지 자동수강처리 예정이며 홈페이지 시간표를 최종적으로 참고부탁드립니다. 7. 05분반 경영통계(박경삼교수님) 화목5교시 이나 시간표에 오류가 있어 수정했습니다. 이메일 : pij0612@korea.ac.kr 전화 : 02-3290-2703
2017.06.30
1,382
Academic
# 3855
[학부] 2017-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개강:9.1(금))   ‣ 수강신청 전용URL : http://sugang.korea.ac.kr • 개설과목공시: 2017년 7월 4일(화) 10:00부터 • 가진급 학년 확인: 7월 28일(금)부터(학점포기, 성적인정 등으로 전체취득학점에 변경이 있는 학생은 8월 1일 이후 최종 재확인 바람) • 관심과목 등록기간: 1차 7. 17(월) 10:00 – 8. 1(화) 08:30 (제2전공, 복수전공진입생 포함) 2차 8. 31(목) 10:00 - 9. 4(월) 12:00   <수강신청 (대상: 일반 재학생 및 휴학(복학)생, 국내학점교류생)> 해당학년 일 시 4학년 8. 1(화) 10 : 00 - 8. 2(수) 09 : 00 3학년(복수전공진입예정자포함) 8. 2(수) 10 : 00 - 8. 3(목) 09 : 00 2학년 8. 3(목) 10 : 00 - 8. 4(금) 09 : 00 1학년 8. 4(금) 10 : 00 - 8. 5(토) 09 : 00 - 8월 14일(월) 10:00부터 대기자 수강/탈락 확인가능   <수강 대기과목 탈락학생 수강신청> 대상자 일 시 수강대기탈락학생 8. 16(수) 10 : 00 - 8. 17(목) 09 : 00   <신(편입)학생 수강신청 (대상: 2017학년도 2학기 신입생, 편입생)> 대상자 일 시 신입생, 편입생 (일반 재(휴)학생은 불가함) 8. 23(수) 10 : 00 - 8. 24(목) 10 : 00   <1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8월 28일(월) 10:00부터 포탈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생의 수강신청 내역에서 자동 삭제 예정 <수강신청 정정> 해당학년 일 시 4학년 9. 4(월) 18 : 30 - 9. 5(화) 12 : 00 3학년(복수전공진입예정자포함) 9. 4(월) 19 : 30 - 9. 5(화) 12 : 00 2학년 9. 5(화) 18 : 30 - 9. 6(수) 12 : 00 1학년 9. 5(화) 19 : 30 - 9. 6(수) 12 : 00 전체 9. 7(목) 18 : 30 - 9. 8(금) 12 : 00   <2차 폐강 심의> 폐강된 교과목은 9월 8일 ~ 9월 11일 사이에 공지 예정 (반드시 확인 요망)   <폐강교과목 신청학생 수강신청> 대 상 자 일 시 폐강과목 신청학생 9. 11(월) 18 : 30 - 9. 12(화) 09 : 00   ※ 유의사항 1. 위의 수강신청일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수강 신청 및 정정을 하시고, 수강내역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학사운영규정 제42조 참조). 2. 3학점 추가 신청가능자(학사운영규정 제44조 참조) 가.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수강신청포기과목 없이(2013-2학기까지 해당) 전체 학업성적의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 나. 직전 학기 F에 해당하는 등급 및 17(18)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자 3. 수강신청은 가진급 학년<2017년 8월 현재 총취득 학점수>이며 해당 일에 수강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정규학기 강의시간표 강의시간 (안암캠퍼스) 1교시 9:00-10:15 2교시 10:30-11:45 3교시 12:00-12:50 4교시 13:00-13:50 5교시 14:00-15:15 6교시 15:30-16:45 7교시 17:00-17:50 8교시 18:00-18:50 강의시간 (세종캠퍼스) 1교시 9:00-09:50 2교시 10:00-10:50 3교시 11:00-11:50 4교시 12:00-12:50 5교시 13:00-13:50 6교시 14:00-14:50 7교시 15:00-15:50 8교시 16:00-16:50 9교시 17:00-17:50 10교시 18:00-18:50           교 무 처 장   COURSE REGISTRATION for Fall SEMESTER, 2017 (class starts: 09.01) ★★ Course Registration System URL : http://sugang.korea.ac.kr★★   <Course Registration (returning students and domestic exchange students included)> - Course information will be available from July 4th (Tue), 2017. 10:00 A.M. - Preferred course(s) Listing will be opened during the following periods:  
2017.06.28
830
Academic
# 3853
필독 [학부]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대상 사전 졸업사정 실시 및 졸업 관련 유의사항 안내
경영대학 행정실에서는 졸업과 관련한 학생들의 불안을 줄이고, 졸업 관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2017년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졸업사정(졸업요구학점 확인 절차) 실시 및 유의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재학생들은 아래 유의사항 및 첨부파일을 반드시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I. 사전 졸업사정 1. 대상: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경영 1전공, 이중전공, 복수전공 포함)     1) 해당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별도 안내문자를 수신한 졸업예정자만 확인 가능     2) 기수료자는 졸업요구학점 확인이 불필요하며, 기간 내(유의사항 3번 참조) 졸업요구조건 제출 완료 시 졸업 가능 2. 일자: 2017년 5월 8-12일 (5/9(화) 선거일은 제외) 3. 시간: 10:00 ~ 16:3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4. 장소: 경영대학 행정실 (경영본관 103호) 5. 문의: 경영대학 행정실 (Tel: 02-3290-2702) II. 유의사항 1. 연락처 업데이트     1) 졸업 관련 중요 공지사항 안내     2) 포털 > 학적/ 졸업 > 학적사항수정 2. 국/영문명 확인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2) 영문명 미입력자는 영문 학위기 출력 불가     3) 포털에 입력된 이름과 동일하게 학위기에 출력. 영문명을 반드시 대소문자 및 띄어쓰기 확인     4) 이름 변경: 6월 말까지 이메일(shineh@korea.ac.kr)로 신청 (학번 및 변경 이름 기재,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5) 이름 변경 완료 이메일 수신 후 포털에서 최종 확인 필수     6) 학위기 발급 후 이름 수정 불가 3. 졸업요구조건 제출 기한 엄수     1) 2월 졸업- 1월 첫째 주 금요일 / 8월 졸업- 7월 첫째 주 금요일     2) 경영학과 행정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          ※ 우편 보낼 곳: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인문사회계캠퍼스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학번 및 연락처 기재 필수)     3) 졸업요구조건 제출 1주일 후 포털에서 제출여부 확인 필수 4. 다전공 포기     1)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 6월 말까지 반드시 포기신청해야만 심화전공으로 졸업 가능 5. 졸업앨범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만 해당)     1) 5월 19일 촬영 예정; 상세내용은 포털 또는 경영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2) 선촬영 후납부 방식으로, 희망자는 정해진 기간에 촬영 후 고지서 수령하여 추후 납부     3) 상세문의: 세븐칼라 02) 776-6666 6. 학위수여식     1) 학위수여식 행사는 8월 졸업생 포함하여 2월에만 진행     2) 경영학과 1전공/복수전공자는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대상이며, 2월 중 참석 신청     3) 2월 중 학위가운 대여 안내 예정
2017.06.23
1,852
Academic
# 3755
* [학부] 2017-2학기 고경(면학)장학금 신청 안내
경영대학에서는 본교 면학장학금과는 별도로 가계 형편으로 인하여 등록금 마련이 어려운 경영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기간 및 서류제출기간 : 2017. 7. 10(월) 10:00 ~ 7. 24(월) 16:30까지 2. 신청대상 : 2017학년도 제2학기 등록예정자 중 가정형편이 곤란하여 학비조달이 어려운 경영대생(자유전공학부 포함, 초과학기생은 제외) 3. 신청방법 : 좌측에 있는 장학제도 클릭> 고경(면학)장학금 신청 클릭 후 작성 및 출력하여 아래 제출서류 구비하여 신청기간까지 행정실 장학담당자에게 제출함. 4. 제출처 : 경영대학 경영본관 103호 5. 장학금액 : 수업료 100%, 50%, 35% 금액 또는 기타금액(국가장학금 포함 등록금 범위 내) 6. 제출서류 ※ 아래의 준비 서류의 종류, 발급 대상자와 발급 기준연월을 반드시 확인하여 정확히 준비하여 경영대 행정실 장학담당자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방문제출이 어려울 경우 우편으로 제출하기 바랍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본관 103호)      가. 필수서류 :               1) 장학금신청서 1부(온라인 신청 후 출력함)          2) 사유서 1부(첨부파일)          3) 부 또는 모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4) 2016년도 세목별과세증명서 부,모 각 1부(총 2부)             ▶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민원24시 (www.minwon.go.kr)에서 발급             ▶ 부모의 과세내역이 없는 경우도 ‘세목별 과세 증명서(과세 사실 없음)’ 발급 후 제출 요망          5) 2017년도 4, 5, 6월 납부 내역이 기재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부,모 각각1부(총2부)             ▶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http://www.nhic.or.kr 전화 1577-1000 문의 요망)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내거나 기타 가족이 본인 포함 부모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발행일자 3개월 이내의 건강보험증(가입자와 보험급여를 받는 가족사항이 기재된 면) 사본 또는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제출.          6) 2016년도 원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부, 모 각 1부(총 2부)             ▶ 원천징수영수증 : 재직회사 발급             ▶ 소득금액증명원 : 거주지 세무서 또는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발급             ▶ 소득금액이 없는 경우 2016년 내 신고 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 증명’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함.       나. 선택서류 : 상기의 필수서류만으로 가계곤란 입증이 충분치 않다고 생각하는 학생은 기타 가계상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서류를 제출해야 심사시 반영됩니다.( 예 : 가족의 질병 시 병원 진단서) 7. 결과발표    - 1차 발표 : 9월 초 발표예정    - 2차 발표 : 10월 중 ※ 소득분위 발표시기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8. 유의사항    - 2017학년도 제2학기 모든 교내장학금을 수혜하고자 하는 학부생은 반드시 국가장학금을 사전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1차신청기간에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지 못한 복학생은 2차 때 반드시 신청하기 바랍니다(8월말 9월초 예정), 2차신청예정자도 고경(면학)장학금 신청가능    - 고경면학장학금 신청 전 본교 정의장학금(포털에서 신청, 7월 31일까지)도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고경(면학)장학금은 국가장학금, 본교 정의장학금과 등록금범위내에서 이중수혜가능하니 모두 신청해주시 바랍니다.   - 경영대학 장학금은 사후지급되므로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9.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박선영(02-3290-1301/ psy0514@korea.ac.kr)  
2017.07.05
2,625
Scholarships
# 3861
! [청소년]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참가 고등학생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여름방학에 ‘제5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거나 경영 분야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차세대 비즈니스 리더가 되길 원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고등학생 멘티(Mentee) 모집   대상 및 인원: 경영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의 고등학교 2학년생 80명   행사 일시: 2017년 7월 29일(토) 10:00~18:30 모집기간:  2017년 6월 19일(월) ~ 2017년 7월 2일(일)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https://goo.gl/C4S2ug 접속 또는 하단 '지원하러 가기' 클릭 >> 지원서 작성 >> 제출 완료 * 지원서 평가를 통해 대상자 8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지원서는 작성 중 임시저장 및 제출 후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히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비: 없음 멘토링 대상자 발표: 2017년 7월 4일(화) 문자 개별 통지 문의: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spr@adm.korea.ac.kr   지원하러 가기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개요    지원하러 가기   관련 기사 보러가기  [인터뷰] “청소년 멘토링 데이 통해 고경 입학 꿈 키웠죠” - 1회 행사 참가자 중 2017년도 경영학과 신입생 김민석, 최건(경영17) ​[기사] "미래의 고경인이 되어보는 하루" - 제5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개최 예정 [기사] ‘제4회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성료
2017.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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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841
* [학부] 2017-1학기 성적처리 일정 안내
1. 성적공시 및 정정 일정 구 분 일 정 성 적 입 력 6. 15(목) 09 : 00 ~ 6. 28(수) 08 : 30 성적공시 및 정정 6. 28(수) 10 : 00 ~ 7. 04(화) 17 : 00 성 적 확 정 7. 05(수) 11 : 00 재수강 선별 삭제 7. 07(금) 11 : 00   2. 유의사항   1) 성적공시 전 수강소감설문에 응답완료 후 성적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설문 일시중단기간: 6. 28(수) 10:00-17:00) 조회 후 이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성적조회 URL : 성적조회시스템 (http://sugang.korea.ac.kr/grade/)   3) 성적조회 로그인 ※ 고려대학생 - 사용자ID : 학번 / 비밀번호 : KUPID비밀번호 ※ 학점교류생 - 사용자ID : 고려대 임시 학번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4) ‘I’학점으로 공시된 성적은 정정 마감일 이후에는 ‘F’학점으로 처리되오니, 반드시 정정 기간 내에 담당교수(강사)에게 확인(정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지식포탈의「수업>수강신청>수강신청 내역조회」에서 수강과목의 재수강을 확인한 후 이상이 있을 경우 6월 12일(월)까지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재수강 과목은 성적확정 후 재수강 선별작업을 거쳐 일괄 삭제되므로 재수강 삭제 처리된 성적은 7월 7일(금) 12시 이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7.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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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796
* [학부] 2017-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취득학점 포기제도 시행 안내 2017학년도 제1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졸업 전 1회 허용에 해당함).  1차 : 3월 27일(월) 10:00 - 4월 14일(금) 17:00  2차 : 6월 27일(화) 10:00 - 7월 3일(월) 17:00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학점을 확인 한후 신청) 2017.  3.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7.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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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255
필독 [학부]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 필독사항 ※  이 공지는 ‘멘토’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재학생 대상 공지입니다. ‘멘티’로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 여러분은 멘티용 공지(https://biz.korea.ac.kr/mentee)를 필독 후 온라인 지원 바랍니다. 본인의 착오로 멘토 양식에 지원서를 접수한 경우 선발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학부] 제5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청소년 멘토링 데이' 재학생 멘토 봉사자 모집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차세대 경영인을 꿈꾸는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7월 29일(토) ‘제5회 청소년 멘토링 데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는 경영학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재학생들과 함께, 경영학 전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 2017년 7월 29일(토) 진행되는 이 행사에 ‘재학생 멘토’로 봉사하고자 하는 경영대학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재학생 멘토(Mentor) 모집 1. 활동 기간 ※하기 일정 전체에 참여 가능한 경우에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일시 활동 내용 장소 2017년 7월 21일(금) 10:00 ~ 16:00 멘토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 일정 안내 현대자동차경영관 B301 2017년 7월 26일(수)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현대자동차경영관 B301 2017년 7월 27일(목)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현대자동차경영관 B301 2017년 7월 28일(금) 10:00 ~ 16:00 경영학 실습 및 캠퍼스 투어 교육 / 최종 리허설 현대자동차경영관 B301 2017년 7월 29일(토) 08:00 ~ 19:00 제5회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일 경영대학 캠퍼스       2. 활동 내용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및 행사 전반 준비 고등학생 대상 경영학 실습 프로그램 운영 및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 진행   3. 활동 혜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홍보대사(KUBE) 및 경영대학 교환학생 지원시 가산점 부여 활동 증명서 발급 , 티셔츠, 식사, 다과 제공   4. 대상 및 인원  대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복수전공 및 이중전공생 제외) 인원: 10명 이내    5. 모집 일정  지원서 마감: 2017년 7월 9일(일) 23시 59분까지 지원방법 본 공지사항에 첨부된 지원서 다운로드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kubskube@gmail.com) 제출  합격발표: 2017년 7월 11일(화) 개별 통지 6. 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 kubskube@gmail.com
2017.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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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3842
* [학부] 2017-여름 경영영어 분반 안내
2017년 여름학기 경영영어 분반, 교재 및 강의실 안내입니다. 1. 강의기간: 2017년 6월 22일(목) ~ 2017년 7월 19일(수) ※ 개강일 - 화목반: 6월 22일(목) 개강 - 월수반: 6월 26일(월) 개강 2. 분반: 첨부된 분반 안내 자료 확인   3. 교재 - 경영영어Ⅰ: Best Practice [Intermediate] - 경영영어Ⅱ: Best Practice [Upper Intermediate] ※ 중앙지하광장 유니스토어에서 첨부와 같이 각 해당 레벨 별 교재를 반드시 구입하여 수업 첫날부터 지참하기 바랍니다. 또한, 기존에 사용했던 교재를 공유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하며, 반드시 새 교재를 준비해오기 바랍니다. 불가피하게 또는 면제를 기대하고 교재를 구입하지 않는 경우에는 직접 복사본을 준비해야 합니다. (외국어센터 요청사항입니다) 4. 유의사항 1) 기존 Fail한 학생의 경우 패널티 10만원(하나은행, 391-904544-21137)을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패널티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이수를 하셨다고 하더라도 패널티 납부전까지는 결과는 보류됩니다. (첨부파일에 빨간색으로 지정한 학생들은 패널티를 납부해야함. 납부 후 02-3290-1301로 연락바람) 2) 결석 1회 이상 Fail 처리(계절학기:3시간 연속 수업 기준) ※ 개강 이후 휴학 및 어떠한 개인사정으로도 취소가 불가하므로 이 경우에도 패널티 부과대상이 됩니다.
2017.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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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dergraduate
# 3843
* [학부]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장학금 지급대상자 선발관련 안내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장학금 지급대상자 선발관련 안내  2017-1학기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신청자들에게 공지합니다.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장학금 지급대상자로 선발됩니다.    조건 1-2트랙 (렉처시리즈/렉처온디멘드) 1-2-3트랙 (렉처시리즈/렉처온디멘드/창업경진대회) 출석 렉처시리즈/렉처온디멘드 총 6회 참석에서 2회이상 불참시 지급대상 제외   설문지 및 역량변화 보고서 제출 - 제출기한 : 7월 2일(일) 24:00까지, 기한내 미제출시 지급대상 제외  - 제출처(이메일) : psy0514@korea.ac.kr 제출, 첨부파일을 작성하여 제출. 아래의 파일명으로 제출 Entrepreneurship Academy 프로그램 역량변화보고서_학번_성명 진리장학금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 설문지_학번_성명   창업경진대회 (Startup Express)  참가신청 해당없음 - 창업경진대회 참가신청(서류제출) 필수 - 미제출시 지급대상 제외 - 불성실하게 작성된 서류인 경우 서류미비로 활동 미충족으로 간주 - 서류접수 : 6월 25일(일) 24:00마감  *자세한 일정은 2017 Startup Express-Summer Season 개최 안내 공지 참조 (스타트업 연구원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p=1967)     *유의사항 1. 트랙 상관없이 창업경진대회 당일 참석 시 출석 1회 대체 인정 2.  1-2-3 트랙 신청 후 1-2트랙 변경 불가, 반대의 경우 가능 3. 창업경진대회 수상팀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와 입주시 운영비를 제공받습니다.   *장학금 지급대상 및 금액 발표 7월 18일(화) 발표 예정   *문의 스타트업 연구원 : 3290-1699, 2551 / kubsstartup@korea.ac.kr 경영대학 행정실 : 3290-1301 / psy0514@korea.ac.kr    
2017.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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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larships
# 3840
NEW [학부](스타트업연구원) 2017 Startup Express-Summer Season 개최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연구원에서 2017 Startup Express_Summer Season(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1.  참가자격: 인원 제한 없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생 또는 졸업생(2년 이하)이 1명 이상 포함된 팀 (그 외의 팀원은 대학, 전공 제한 없음)   2. 일정 내용 일정 세부내용 비고 서류접수 6월 25일(일) 24:00 마감 첨부된 양식의 신청서, 아이디어 요약서를 작성하여 제출 (신청서 제외 10장 이내) (파일명: 2017 Startup Express_SS_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_팀명 혹은 회사명 ) kubsstartup@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서류발표 6월 27일(화) 18:00 예정 서류 통과 여부 안내 대표자 이메일로 안내 프레젠테이션 자료 제출 7월 2일(일) 24:00 마감 파워포인트로 제출 (10분 발표 분량, 표지 제외 슬라이드 20장 이내) kubsstartup@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프레젠테이션 오리엔테이션 7월 5일(수) (시간 미정) 발표자 사전 OT 장소: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 7월 6일(목) 17:00-20:00 발표(10분 발표), 최종 선발 장소: 경영본관 2층 KUBS startup station   3. 심사기준: 사업모델의 창의성과 시장성, 사업타당성, 조사 및 분석 수준 등   4. 시상 구분 수상팀 수상내역 최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500만 원 우수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300만 원 장려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100만 원 경영연구회상 1팀 일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회, 입주 시 운영비 100만 원 *프레젠테이션 행사 및 시상식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품 증정 (선착순 소진 시까지)   5. 문의(스타트업연구원) (1) 전화: 02-3290-1699 또는 2551 (2) 메일: kubsstartup@korea.ac.kr (3) 홈페이지: https://www.startupstation.kr/?p=1967   *첨부파일>> 2017 Startup Express_SS_신청서 및 아이디어 요약서_팀명 혹은 회사명  
2017.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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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dergraduate
# 3836
NEW [학부]경영대학 글로벌 홍보대사 KUBS Buddy 15기 모집
본 경영대학은 현재 33개국 119개 해외대학과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협정을 통하여 많은 학생들이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오고 있기에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교환학생을 도와주는 글로벌 홍보대사 KUBS Buddy 15기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1. KUBS BUDDY?   1) 취지: - 경영대 재학생들의 모임으로 경영대 외국인 교환학생 Support - 외국인들에게 지속적인 지원 및 홍보를 통해 세계 명문대학으로의 위상을 높이고자 함   2) 연혁: 2010년에 1기가 처음으로 모집되었으며 2017학년도 2학기 활동하게 될 15기 모집 중   3) 구성: - Executive (컵스버디의 운영: 회계, 고대과잠, 북렌탈) - Press (액티비티 미디어 기획, 사진촬영 및 추합, 영상제작, 페이스북 관리, 홍보) - Program 1 & 2 (컵스버디 액티비티, 워크샵, 오리엔테이션 기획 및 피드백)   4) 활동기간: 1년   5) 회의: 한달 한번씩 저녁 정기회의 (의무)   6) 액티비티: 최소 3회 이상 필참   2. 지원자격   - 경영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이중전공 제외) - 높은 책임감과 성실함의 소유자 (영어를 잘 하지는 못하더라도 자신감을 갖고 외국인 학생들에게 다가가는 친화력이 있는 지원자 환영) - 영어회화 중급이상 환영 - 제2외국어 (중국어 등) 가능한 자 환영 - 사진 촬영 및 편집 소프트웨어 (Photoshop, Moviemaker 등) 활용도 뛰어난 자 우대 - 고학번 환영    3. 활동내역   - 교환학생 관련 행사 협조 (Welcoming Party 기획 및 홍보 메시지 제작, Monthly Activity 등 준비) - 경영대 교환학생들의 고대 생활 안착 유도 (한국 학생 한 명당 외국인 버디 약 3-4명, 희망하는 국가로 우선 배정) - 매 학기 최소 3~5회 Activity를 진행함으로써 교환학생들과의 유대감 증진 - KUBS Buddy 온라인 홍보 - 외국인 손님 방문 시 캠퍼스 투어 보조   4. 모집기간 및 방법   - 지원서 (서류심사 대상) 제출 기간: 6/13(화) – 6/22 (목) 오후9시 (*지원서는 본 글에 첨부된 파일입니다.) - 모집인원: 00명 - 모집방법: 첨부된 지원서 작성 후 kubsbuddy@gmail.com 로 이메일 발송 (지원서 저장 시 ‘이름_학번_KUBSBUDDY 지원서’로 저장) - 선발방법 - 6/22 (목) 오후9시 서류제출 마감 (되도록 21일 제출) 6/21 (수) 오후부터~6/22 (목) 자정 이전 서류합격 통지 (합격통지와 동시에 정확한 면접 날짜와 시간은 개별통보) 6/22 - 24 (목- 금 - 토) 면접 진행하여 최종 선발 (면접 시간 오전 / 오후 선택가능) 6/26(월) 오후 5시 오리엔테이션 진행 (불참시 탈락) 5. 선발자 특전 (단, 1년 간 충실히 임무를 마쳐야 함)   - 교환학생, 국제인턴쉽 지원 시 가산점 부여 - 증빙서류 (학생활동 확인서) 발급    6. 문의사항   회장 윤유리 010 3392 9318, kubsbuddy@gmail.com 부회장 이하영 010 9704 4473 경영대 국제실 02 3290 1387 KUBS Buddy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ubsBuddy KUBS Buddy 홍보대사 KUBBY: https://www.facebook.com/kubs.buddy.1?fref=ts    
2017.06.13
1,812
Undergraduate
# 3825
[학부] 2017-1학기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학부) 수강소감설문 실시 안내   2017학년도 1학기 수강소감설문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기간 : 2017. 6. 16(금) 10:00 ~ 2017. 7. 4(화) 17:00 (성적공시기간까지) (※ 단, 위 기간 중 성적공시 시작일 6. 28(수) 10:00 ~ 17:00 동안 수강소감설문 을 일시중지하고, 6. 28(수) 17:00 이후 다시 실시함)   2. 방법 : KUPID(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성적사항>수강소감평가를 클릭, 수강과목별로 수강소감설문에 응답한 후 금학기 성적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3. 전체 문항 구성은 객관식과 주관식으로 되어 있으며, 수강소감설문 결과처리는 모두 익명(출석부순서가 아님)으로 처리 됩니다. 교원/강사는 2017년 7월 11일 (화) 10시부터 열람할 수 있습니다. 수강소감결과는 수업개선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니 진지하고 성의 있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소감 실시 전 팝업창의 당부사항을 숙지 후 수강소감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부사항 내용: 학생 여러분, 수강소감설문은 여러분의 선생님께 드리는 글과 같은 것 입니다. 고대생의 품위에 걸맞게 예의를 지키면서 작성해 주세요. 여러분의 성실한 답변이 우리 고대 발전에 귀중한 밑거름이 됩니다. 여러분이 우리 고대의 희망이라는 사실 잘 아시죠?^^                                            2017. 6.                       인문사회계 학사지원본부장  
2017.06.12
327
Academic
# 3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