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학부] 2019-2학기 융합전공 전형 시행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융합전공 전형 시행 안내                               「학칙」 제4장 제3절 제35조(융합전공),「학사운영규정」 제6장 제2절 제2관(융합전공)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2개 이상의 학과(부) 및 학문분야를 결합하거나 주제들을 중심으로 연결한 전공의 최소 이수학점(36~81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전형방법       해당 주관 대학(부) 및 융합전공 협의회에서 지원자 중 수학능력 및 교육환경을 고려하여 선발함. 서류심사의 성적은 직전 학       기까지 모든 수강과목의 총 평점평균(F 포함)을 반영 함    2. 지원자격       1) 「학칙」 제35조에 의하여 융합전공을 하려는 자는 3학기부터(전공 미배정자는 신청할 수 없음) 소정기간에 융합전공을           신청할 수 있음(합격발표 후에 휴학(학기 중 휴학)하였을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됨)           < 당해학기 재학생의 재학 보유기간 : 1학기(3.1. ~ 7.31.), 2학기(9.1. ~ 익년 1.28.) >      2) 편입생은 본교에서 한 학기 이상 이수 후 신청할 수 있음      3) 휴학생은 신청 불가함      4) 융합(이중)전공 기 합격자 및 공학인증 신청자는 제외함         단, 제2전공(공학인증 신청자 포함) 기 합격자가 재지원을 위하여 포기원을 제출할 경우 반드시 2019. 4. 5.(금)까지 포기처리가 완료된 자에 한함     3. 신청기간 및 방법      1) 접수기간 : 2019. 4. 10(수) 10:00 ~ 12(금) 17:00      2)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포탈시스템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융합전공 신청)      3) 학업계획서: 지원동기 / 관심분야 or 관심과목 / 학업계획 / 기타(항목당 1,000자 이내 작성)     4.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          하여야 함. 단, 학사편입자의 제2전공 이수는 선택 사항임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5) 금융공학 융합전공은 서울캠퍼스 소속 학생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음      6) 융합전공 교과목 중 '법학’과 관련 있는 융합전공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개설 주최함(사회규범과행정, 인문학과정의, 공공          거버넌스와리더십, 소프트웨어벤처, 융합보안, 정보보호, 의료인문학 등)      7) '암호학' 및 '파생금융공학' 융합전공은 폐지로 인해 2019학년도 1학기 전형부터 선발하지 않음        8)  이수학점 및 지정교과목은 각 해당 융합전공 주관 학과(부)로 문의 함         5. 합격발표      1) 기간 : 2019. 5. 16.(목) 14:00 이후 (예정)      2) 장소 : 포탈시스템 > 게시판 > 공지사항 > 학사일정   첨부: 1. 19-2 융합전공 시행 및 기본사항 안내 1부.         2. 19-2 융합전공명 및 교과과정 1부.          3. 19-2 Guidelines on Applying for Interdisciplinary Major 1부. 끝.   2019. 3. 15.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9.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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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98
2019학년도 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 시행 안내
학사운영규정 제51조와 부칙 제4조에 따라 2019학년도 1학기 취득학점 포기제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취득학점 포기를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가. 신청기간     1) 1차: 3월 27일(수) 10:00 - 4월 12일(금) 17:00     2) 2차: 6월 17일(월) 10:00 - 6월 28일(금) 17:00   나. 신청 및 취득학점포기처리 방법: 붙임 안내문과 메뉴얼 참조   2019학년도 1학기 취득학점포기 신청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등록학기 7회 이상, 102(106)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    (학사편입생은 4학년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은 제외.) 2. 포기학점   최대 6학점 가능. 졸업 이전 1회만 신청 가능. (단, 이수중인 과목은 제외) 3. 포기가능 과목    a. 2013년 2학기 이전 이수한 교과목    b. 2014년 1학기 이후 이수한 교과목 중 폐지로 인하여 재수강이 불가능한 교과목(유사과목이 있는 경우 포기 불가) 4. 신청기간 *1, 2차 기간을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합니다. (졸업 전 1회만 신청 가능).    1차 : 3월 27일(수) 10:00 - 4월 12일(금) 17:00    2차 : 6월 17일(월) 10:00 - 6월 28일(금) 17:00 5. 제출방법: KUPID>학적/졸업>성적사항>취득학점포기에서 본인이 직접 선택 후 제출 6. 주의사항   a. 교양필수, 전공필수, 교직필수 과목 등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b. 학점 포기한 과목은 취득학점에서 제외하되 증명서에 과목명을 그대로 표기하고 성적은 “W”로 표기한다.   c. 재수강 중인 과목은 학점포기할 수 없으며 학점포기한 과목은 재수강할 수 없다.    d. 취득학점 포기신청 한 후 그 신청을 철회할 수 없다. (반드시 졸업요구학점을 확인한 후 신청)   2019. 3.  학 사 지 원 본 부 장
2019.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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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93
필독 [학부] 2019-1학기 경영영어 분반 안내(분반 변경 재공지)
2019-1학기 경영영어 분반, 교재 및 강의실 안내입니다.   1. 강의기간: 2019년 3월 18(월) ~ 2019년 6월 13일(목) ※ 개강일 - 월수반: 3월 18일(월) 개강 - 화목반: 3월 19일(화) 개강 ※ 중간고사 기간은 휴강입니다. 2. 분반: 첨부된 분반 안내 자료 확인 *경영영어2 월수 점심반이 2개에서 3개로 변경        3. 교재(변경됨) 중앙도서관 복사실에서 제본된 교재를 구입하여 수업에 참여하시 바랍니다. 4. 유의사항 1) Fail처리된 학생들은 수강 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하고 재수강해야 합니다. 기존에 Fail한 학생도 패널티를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미납시 경영영어를 이수했다하더라도 납부전까지 결과가 보류됩니다. -납부계좌 : KEB하나은행 391-904544-21137 -납부금액 : 100,000원 * '본인성명학번'으로 납부후 행정실로 연락 2) 학기 중에는 50분 수업으로 다소 수업시간이 짧아 지각 시 수업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아래의 지각 및 결석 처리 기준을 반드시 확인하여 수업에 참여하기 바랍니다. (외국어센터 요청사항입니다) - 결석 4회부터 Fail 처리(50분 수업 기준) - 지각(5분 이상) 3회 시 결석 1회 처리(50분 수업 기준) - 15분이상 지각 시 결석 1회 처리(50분 수업 기준)    
2019.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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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87
* [학부] 2019-2학기 학생설계전공 전형 시행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학생설계전공 전형 시행 안내     「학칙」 제4장 제35조(학생설계전공), 「학사운영규정」 제 6장 제3관(학생설계전공), 「학생설계전공 운영 지침」   재학기간 중 제1전공을 이수하면서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지도 아래 학생이 3개 이상 학과의 전공과목을 포함하여 설계한 교과목(전공에 한함)의 최소 이수학점(36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제2전공을 인정하여 졸업 시 2개의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전형일정 및 안내      1. 신청기간 학생은 아래 신청절차의 ① 및 ②의 절차를 통하여 구비서류를 갖추어 학생 소속 학과(부) 행정실로 2019.4.1.(월) ~4.30.(화) 17:00 까지 제출 및 신청함 (기개설되어 있는 학생설계전공 신청 절차 동일함. 단, 구비서류중 회의록은 제외).     ① 학생은 학생설계전공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비서류를 작성한다.     ② 구비된 서류를 학생설계전공위원회에서 심의한 후 심의결과를 학생 소속 학과(부)행정실로 제출한다. ※ 학생설계전공 지도교수 배정 및 신청은 우선 학생 소속 학과(부)장의 상담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2. 합격발표    2019. 6. 14.(금), 14:00 포탈시스템-학사일정 공지 예정   3. 지원자 유의사항  1)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이중전공, 융합전공, 학생설계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학사편입학은 의무사항 아님). 2)  제2전공 기 합격자 중 재 지원을 위하여 합격되었던 전공을 포기하고 재신청 할 경우 신청의 기회는 1회에 한하며, 만약 불합격할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3) 제1전공의 심화전공은 기존의 단일 전공제와 유사함. 4) 당해 학기 실시되는 제2전공 전형의 합격자는 지원자격 조건을 해당 학기까지 반드시 유지하고, 소정의 절차(정규학기등록, 이수학점인정, 이수과목지정, 수강신청 등)를 거친 후 합격한 다음 학기부터 제2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됨.   2019. 3. 12.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9.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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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90
* [학부] 2019-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2019-1학기 조기졸업 신청 안내 ◎ 조기졸업 신청 관련 규정    ※ 「학칙」 제4절 제41조(졸업요건), 제42조(학위수여)       「학사운영 규정」 제5절 제56조(졸업의 기본요건),제57조(졸업요구학점), 제58조(조기졸업: 일반), 제59조(조기졸업: 특별)   ◎ 조기졸업 : 일반   1. 신청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기마다 17(18)학점 이상(단, 외국대학 교환학기는 인정학점이 15학점 이상) 취득할 것     나. 모든 이수 교과목 중 F 등급이 없으며 제5학기부터 제6학기 말까지 108학점(졸업요구학점 135인 학과(부) :112학점,          140인 학과(부) : 117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일 것     다.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함    2. 조기졸업 대상 제외     가. 공과대학 건축학과, 의과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소속 학생     나. 편입학생     다. 성적경고 기록이 있는 학생  3. 조기졸업신청자의 졸업 기준 : 아래 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학년 동안 F 등급이 없이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이상 일 것.        (성적은 학생이 수강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을 기준으로 한다.)  4. 신청 : 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조기졸업에서 신청     재수강한 교과목이 있는 학생은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함.   ◎ 조기졸업 : 특별  1. 신청자격     -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 합격생     - 연계과정에 합격하였으나 조기졸업 신청을 하지 않으면 조기졸업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신청해야 함.  2. 일반대학원 학·석사 연계과정생의 조기졸업 기준 : 아래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한다.     가. 학사운영규정 제56조와 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건을 갖출 것.     나. 전체 성적평점평균이 4.00 이상일 것.     다. 등록 학기가 7학기 이상일 것.      * 상기 조기졸업(특별) 학.석사연계과정 합격생은 대학원 행정실로 별도 문의바람    3. 신청 : 해당 학과(부)행정실에 직접 신청서류 제출.   ◎ 조기졸업 신청 접수 기간 : 2019. 3. 4(월) 10:00 ~ 3. 20(수) 17:00까지 ◎ 제출서류      - 조기졸업(특별) : 조기졸업신청서(소정양식) 1부, 석사과정 진입 추천서 사본 1부.      - 조기졸업신청서는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 유의사항      -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 조기졸업 기준을 갖추어 졸업하여야 함.      - 조기졸업 자격은 조기졸업 신청한 학기에만 유효함. 다음학기로 자동 연기되지 않음.  
2019.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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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81
* [학부] 2019-2학기 복수전공전형 안내
2019학년도 제2학기 복수전공전형 안내 「학칙」 제4장 제3절 제36조, 「학사운영규정」 제3장 제1절 제37조, 제38조, 제7장 제2절   1. 지원자격 총 102학점(학사편입자 34학점)이상 취득, 평균평점(F포함) 2.50이상, 현 재학생(국제교류 프로그램에 따라 외국대학에서 수학 중인 학생은 지원 불가). 단, 군인사법 시행령 8조에 의거하여 학군사관 임관예정자는 지원할 수 없음. ※ 이미 복수전공을 허가받은 학생은 재 지원할 수 없음.   2. 대상학과(부)   가. 제1전공, 이중전공과 동일 또는 유사 학과(부)제외.   나. 제외대학(부):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   다. 제한학과(부): 사범대학은 사범대학에서 이수한 자에 한함.   라. 기타사항 : ① 보건과학대학은 바이오의공학부, 바이오시스템의과학부, 보건환경융합과학부, 보건정책관리학부만        지원가능(기존학과 지원불가). 단, 2006 ~ 2013학년도 보건과학대학 입학자는 보건과학대학 내        기존 학과 또는 신설학부로 지원 불가능. ② 정보대학 컴퓨터학과로 지원가능, 정보통신대학 컴퓨터·통신공학부 지원불가능. ③ 법과대학은 학과 폐지로 지원불가능.   3. 재학연한   가. 복수전공자의 경우 제1전공의 재학연한에 2년을 추가 부여한다.        (단, 건축학과는 6년 추가 부여함)   나. 휴학 및 제적기간은 재학연한에 포함되지 않는다.   다. 재학연한이 경과한 학생은 제적하며 재입학을 허용하지 않는다.   라. 수업연한을 경과하고 「학사운영규정」제57조가 정하는 졸업요구 학점을 충족하였으나       졸업시험, 졸업논문, 영어성적, 한자인증 등 학과(부)가 정하는 특별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사유로 인하여 학적을 유지하고 있는 기간도 재학연한에 포함된다.   4. 전형방법   가. 인문•자연계 학과(부) :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국제학부는 영어면접)   나. 예•체 능 계 학과(부) : 서류전형 및 면접고사 or 실기고사     ※ 디자인조형학부 지원자는 학업계획서에 전공분야를 기재해야함(조형전공 또는 디자인전공).   5. 전형료   가. 전형료 납부기한: 2019. 3. 15.(금) 09:00 ~ 3. 19.(화) 14:00까지   나. 전형료 : 20,000원(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         본교계좌 : 하나은행 391-910009-50504(고려대학교 복수전공전형료)    ※ 전형료를 본교 계좌로 선 납부 후 지식기반포탈(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복수전공신청       에서 신청함(전형료를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은 자는 신청을 취소함).   다. 전형료 영수증 첨부 : 복수전공 신청 시 반드시 전형료 영수증을 첨부해야 신청이 완료됨.   6. 신청   가. 신청기간 : 2019. 3. 20.(수) 10:00 ~ 3. 22.(금) 17:00   나. 신청방법 : 지식기반포탈(KUPID)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복수전공신청   7. 면접고사   가. 일시 : 2019. 3. 25.(월) ~ 3. 27.(수)   나. 장소 : 추후 공지   ※ 면접일정은 각 해당 대학 학과(부)의 사정에 따라 3일중 하루를 선택하여 시행함.      접수마감 후 공지사항 게시판에 대학 학과(부)별 면접관련 일정 및 장소 공지(예정)   8. 합격자발표   가. 일시 : 2019. 4. 12.(금) 14:00(예정)   나. 장소 : 지식기반포탈(KUPID)-게시판-공지사항-학사일정에 게시함.   2019.  3.  5. 학 사 지 원 본 부  교 육 지 원 팀  
2019.03.05
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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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779
* [학부] 2019-1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2019학년도 제 1학기 부전공 신청 안내   ※ 학칙 제36조(부전공), 학사운영 규정 제7장 1절(부전공) 부전공은 제1전공 이외의 다른 전공을 21학점 이상 이수하는 제도로 부전공은 제2전공에 해당되지 않으며, 졸업증서에 부전공 표기하지 않음    1. 신청자격 : 제1전공을 배정받고, 3학기 이상 등록한 2019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 신청 학기에 휴학(학기중 휴학 포함)하면 취소함   2. 지원학과의 범위 :    1) 제1전공, 제2전공과 유사한 학과(부)는 신청할 수 없음    2) 세종캠퍼스에 개설되지 않은 학과(부)의 부전공은 서울캠퍼스에서 이수 가능함    3) 서울캠퍼스와 세종캠퍼스에 동일(유사) 학과(부)가 개설되어 있는 경우에는 소속된 캠퍼스에서 부전공을 이수하여야 함    4) 사범대학을 신청하는 자는 제1전공이 사범대학인 자에 한함    ※ 단, 06, 07학번의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 정원은 학과별 입학정원의 10%이며, 08학번부터는 부전공에 의한 교사자격 취득제도 폐지(교육부)에 따라 사범대학 학과 부전공은 선발하지 않음    5) 법과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이버국방학과, 약학대학은 부전공을 선발하지 않음   3. 접수일시 : 2019. 3. 4.(월) 10:00 ~ 3. 20(수) 17:00까지 4. 접수장소 : 제1전공 학과(부)행정실             5. 접수절차 :     1) 신청서  작성     2) 부전공 희망 학과(부)에서 이수과목지정표 작성    3) 부전공 학과(부)장 및 제1전공 소속 학과(부)장 확인 날인    4) 소속 학과(부)행정실에 신청서 제출       ※ 부전공 희망 학과(부)에 따라 성적증명서 제출을 요구할 수도 있음         - 신청서 및 이수과목지정표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6. 부전공 포기 신청 :        지식기반포탈시스템(http://portal.korea.ac.kr)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다중전공포기신청     2019. 2. 18. 학사지원본부 교육지원팀
2019.0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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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758
필독 경영대학 국제실 번역조교 모집 (기한 연장)
<경영대학 국제실 번역 조교 채용 공고>   국제실에서는 경영대학의 얼굴인 경영대 홈페이지 영문화 작업을 담당할 경영대 학부생 조교를 모집합니다.    <급여- 아래의 기준에 맞추어 지급합니다.>   국문 200-249단어 기준: 교내 시급 1시간 (8,400원) 국문 250-350단어 기준: 교내 시급 1.5시간 국문 351-400단어 기준: 교내 시급 2시간 (16,800원) <근무조건 및 지원조건> 채용 인원: 경영대 학생 5명 (재학생, 휴학생, 제한 없음) 재택근무 기준, 요청문 전달 후 48시간 이내 이메일 회신, 회신 지연이 반복될 시 향후 번역 의뢰에서 제외 1개월에 한번씩 국제실 주관 번역 조교 미팅 참여 필수(번역 내용 피드백 및 용어 설명 등) 번역의뢰양은 일정하지 않고, 매월 다르므로 급여가 일정하지 않을 수 있음, 빠른 회신/번역의 질이 훌륭할 시에 더 많이 의뢰할 예정 번역내용: 경영대 공지사항, 홍보기사, 기타 경영대 관련 자료 등 한국어와 영어가 모두 원어민 수준이어야 함 (재외국민 환영, Bilingual 혹은 영어권 장기거주자 등)  <우대사항> 번역업무 (아르바이트) 유경험자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우선 채용 (자기소개서에 기술)  <지원서 접수> 이력서(번역업무 관련 경험 위주) 및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사본을 kubsintl@korea.ac.kr  (3290-5363) 으로 보내주세요. 마감: 2019년 3월 18일 (월) 오후 5시 *첨부파일에 번역 예시문이 있으므로 참고바랍니다.
2019.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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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ademic
# 4796
필독 [학부] 2019-1학기 경영대학 TNT(Tutor&Tutee)프로그램 신청안내(튜티 추가 모집 ~3.14)
안녕하세요? 경영대학 행정실입니다. 경영대학 학업코칭 프로그램인 'KUBS TNT (Tutor & Tutee) 프로그램'에 선발 안내드립니다. 경영대학에서는 많은 경영대학 재학생들이 과외를 통해 방과 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학생들이 교내에서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및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과외지도를 하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에 경영대학 재학생 및 외국인 학생에게 전공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학생과, 전공 수업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 학생을 모집, Study Group을 개설하여 교류 증진 및 성적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1. 신청자격 가. 튜터 1) 경영대 재학생 중 전체학기 및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75이상인 학생 2) 튜터링과목 성적이 4.0이상인 학생 3) 3, 4학년만 신청 가능 4) 튜터는 지도희망과목 3개 과목 신청 5) 성적 및 지원서 가정형편을 고려하여 선발 6) 제출서류: ① 신청서(소정양식)1부  *자기소개서 및 Study Plan를 상세히 작성 바랍니다. ② 성적증명서 1부   나. 튜티 1) 전공 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외국인정규, 교환학생, 자유전공, 복수전공포함) 2)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5이하인 학생(성적경고자도 신청가능) 3) 학년제한 없음 4) 튜티는 최대 2개 과목까지 신청 가능 5) 제출서류: ① 신청서(소정양식) 1부.  *자기소개서 및 Study Plan를 상세히 작성 바랍니다. ② 성적증명서 1부.   2. 신청기간:  ~ 2019. 3.  14(목) 16:00 (튜티만 추가접수가능)   3. 신청방법 : 경영대학 행정실(경영본관 103호)로 서류제출   4. 선발인원 가. 튜터 : 최대  00명 나. 튜티 : 최대  00명   5. 활동기간 : 2019년 3월 18일(월) ~ 2019년 6월 14일(금) (중간․기말고사, 주말제외)   6. 활동방식 가. 튜터:튜티 비율은 1:3(최대) 비율로 그룹 매칭 나. 학기중 24시간(주2시간)또는 48시간(주4시간) 튜터링. 다. 튜터링과목은 학기당 2개과목까지 가능 ※ 튜터, 튜티 모두 2개과목까지 가능하나 총 시간이 24시간 또는 48시간이어야 함. 라. 튜터-튜티-담당조교와 상의하여 시간표 작성(09:00~21:00내에서 작성) ※ 시간표 변경시 최소 3일전에 담당자 사전 확인 필요(학기 중 최대 3회초과 변경 불가) 마. 매월 말일 주간보고서(튜터) 제출 바. 활동 종료 후 결과보고서(튜터) 제출 및 설문지(튜터, 튜티) 제출   7. 튜티 유의사항 가. 튜티는 중도이탈할 경우 다음학기부터 TNT프로그램 신청이 불가하며 경영대학 장학금 및 교환학생파견에 불이익이 있음. 나. 튜티는 재학 중 최대 4과목까지만 튜터링신청이 가능함(단, 직전학기 성적이 2.5이하인 자는 심사에 따라 재학중 4과목을 초과하여 튜터링을 받을 수 있음)   8. 튜터 혜택 가. 매월 말 주간보고서 제출시 장학금 지급(주2회 2시간 4주 활동기준 월 40만원) 나. 활동 종료 후 최종결과보고서 제출시 활동확인서 발급 ※ 활동이 불성실할 경우 장학금 지급 중단(활동 불성실 사례 : 무단 결강, 튜티중도이탈, 결과보고서 미(지연)제출 등)   9. 기타문의사항 : psy0514@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9.03.14
1,420
Academic
# 4750
필독 [학부]2019-1학기 경영대학 KUBS Dream Scholarship(경영대학 생활비장학금) 신청안내
경영대학이 등록금 외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KUBS Dream Scholarship’을 시행합니다. 본 장학금은 가정의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느라 학업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선배님 및 기부자님들의 정성으로 마련되었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지속하기 힘든 재학생들은 부담 없이 행정실 장학 담당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 국가장학금 신청자 - 가정 형편이 어려운 경영대학 재학생(신입생 포함) 누구나   2. 지원 금액 및 선발 인원 - 지원 금액: 매달 일정액 지급(학생 개별 상황에 따라 차등) - 선발 인원: 장학기금 상황에 따라서 조정 예정   3. 신청기간 - 3월 12일(화) 16:30까지 4. 신청방법 - 이메일신청 [스캔본을 파일로 제출(psy0514@korea.ac.kr)]  *5번의 제출서류 순서대로 하나의 파일로 만든 다음 파일제목을  'KUBS Dream Scholarship_성명_학번'으로 제출요망  - 행정실 방문 제출(경영본관 103호)   5. 제출서류 ※기존에 KUBS Dream Scholarship 수혜를 받고 있는 학생들도 모두 서류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1학기 고경(면학)장학금 신청자는 신청서와 사유서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신청서(소정양식)1부 ② 신청사유서(소정양식) 1부 ③ 부 또는 모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④ 2017년 소득금액증명원(신고사실없음증명원)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부모 각 1부 * 소득이 없는 경우 신고된 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사실증명원’을 발급받아 첨부 ⑤ 2018년 지방세 세목별(비)과세 증명서 부모 각 1부 ⑥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최근3개월분) 부모 각1부 * 부모 중 한 분만 건강보험료를 낼 경우 건강보험증 첫 장(가족 등재사항이 기재된 부분)또는 건강보험 자격(통보)확인서를 첨부 ⑦ 개인정보제공동의서(소정양식) 1부 ⑧기초생활수급자 증명원 등 기타 가계형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해당자에 한함)   6. 계속수혜요건(개정) ① 장학금을 계속 지급받고자 하는 자는 해당학기 국가장학금을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② 장학금 신청기간 내에 구비서류를 경영대학 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하며, 경영대학 장학담당자의 자격심사를 통해 연장이 가능하다. ③ 직전학기 취득학점 12학점이상 이수해야 한다. ④ 직전학기 평균평점 3.0이상 유지해야 한다. ⑤ 단, 장학금 최초지급개시가 이루어진 시점이 해당학기 정규수업 1주차 이후이면, 그 해당학기 성적은 다음학기 장학금 계속수혜유지 조건 심사에서 유보된다. ⑥ 성적유지 조건은 2017학년도 1학기 성적부터 적용한다.   7. 결과 발표 - 3월 중 - 선정 결과는 선발 학생에 한해 개별 통지 8. 기타 : 타 생활비 장학금과는 중복수혜를 허용하되, 수혜금액은 학기당 300만원 이내로 함. 9. 문의 - psy0514@korea.ac.kr 또는  02-3290-1301
2019.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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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larships
# 4774
! [학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10기 모집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학생 홍보대사 ‘KUBE’ 10기 모집 안내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2019학년도 1학기를 맞이해 학생 홍보대사 ‘KUBE(큐브)’ 10기를 모집합니다. KUBE는 고려대 경영대학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1년 동안 학교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으로 KUBS의 브랜드 파워를 함께 키워나가는 데 관심이 있는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오니 아래의 모집 공고를 참조하시어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선발 개요   인원 •○명 내외  자격요건 •애교심과 자긍심이 높고 성실한 경영대학 학부 재학생(제1전공자) •KUBS 홍보를 위한 각종 행사의 기획과 실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임기 1년(연속 두 학기, 여름•겨울 방학 포함) 동안 활동이 가능한 학생 •매주 월요일 17시~20시 주 1회 정기회의 및 비정기회의 참석이 가능한 학생 우대사항 (해당사항 지원서에 기입)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멘토 봉사활동 참여자 •외국어 회화 능력 우수자 •Powerpoint 편집 / 사진편집 / 영상편집 능력 우수자   지원시 유의사항 •정해진 임기(연속 두 학기)를 이수하지 않을 경우 장학금 환수 및 활동증명서 미발급      2. 선발 일정 및 지원 방법   서류 온라인 접수 •서류 접수 마감 : 3월 10일(일) 23:59 까지 (기간 엄수) •[KUBE 10기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kubskube@gmail.com) 접수  지원서 다운로드 •지원서 발송 시 파일명을 “[KUBE 10기]이름_학번”(예시: [KUBE 10기]홍길동_2018120XXX)으로 접수   서류 합격자 발표 •3월 12일(화) 합격자 개별 통지 역량면접 •3월 14일(목) ~ 3월 15일(금) 중 진행 •지원서와 관련한 심층 면접 진행, 면접 시간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최종 합격자 발표 •3월 16일(토) 합격자 대상 OT •3월 18일(월) 합격자 OT 및 워크숍 •3월 22일(금) ~ 3월 23일(토)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교육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 •불참 시 합격이 취소됨     3. 학생홍보대사 활동 내용 및 수료 특전   주요 활동 내용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캠퍼스 투어 및 교내 행사 지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는 외부 인사 의전활동 •학기 중 <KUBS 정기투어 및 청소년 만남의 날> 행사 기획 및 진행 •방학 중 <KUBS 청소년 멘토링데이> 행사 기획 및 진행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자체 페이스북 운영 및 온라인 콘텐츠 작성 •축제기간 부스 운영 등 KUBS 재학생을 위한 기타 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진행 •홍보 포스터 및 영상 제작 참여   활동 혜택 •경영대학 봉사 장학금 지급 •KUBE 단체 활동비 지원 •경영대학장 명의의 활동 증명서 발급 •경영대학 교환학생/국제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 부여 ※정상적으로 활동을 마친 자에 한함   4. 지원문의 •경영대학 홍보실 02-3290-1688 •KUBE 회장 이유정 010-3952-8570  
2019.02.27
719
Academic
# 4765
필독 [학부] 2019-1학기 경영영어 신청 안내
2019-1학기 경영영어 수강신청 안내   수강신청 안내 1. 신청대상 : 2008~2019학번 경영대학 학생 중 경영영어 1, 2 미이수자 ※경영영어 이수는 졸업에 반드시 필요하며, 미이수시 교과목 미이수로 졸업 및 수료 불가 ※편입생, 자유전공, 복수전공 학생은 해당사항 없음. ○ 경영영어 이수 또는 면제 여부확인 : 포털 > 학적/졸업 > 졸업요건취득현황 에서 가능 ○ 경영영어는 신입생영어능력평가고사 결과에 따라 수강레벨이 결정됨 -미응시, 초급 : 경영영어 1, 2 모두 이수  *경영영어 1을 이수하고 2를 이수해야 함 -중급 : 경영영어 1면제, 경영영어 2이수 -고급 : 경영영어 1, 2 모두 면제 2. 수강신청기간 : 2019년 2월 26일(화) 10:00~ 2019년 3월 7일(목)16:00      ※ 취소는 3월 12일(화) 오후 4시까지 이메일 접수로만 가능 3. 강의기간 : 2019년 3월 18일(월)~ 2019년 6월 13일(목) / 총 23회 수업(중간고사 기간 제외)      4. 강의시간 : 아래 시간 중 택1하여 신청 1) 월수 08:00-08:50 2) 월수 12:00-12:50 3) 월수 18:30-19:20 4) 화목 08:00-08:50 5) 화목 12:00-12:50 6) 화목 18:30-19:20 ※ 신청인원 미달 및 강의실 사정에 따라 신청한 반이 개설안될 수 도 있음. 이 경우 개별연락할 예정이며, 응답이 없는 경우 임의배정함. ※ 강의실 및 강사는 반배정 완료시 공지 예정(2019년 3월 11일(월) 17:00예정) 5. 수강신청방법 :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여 내용을 작성한 후 <제출하기> 클릭 2019-1 경영영어 수강신청 6. 문의처 : 경영대학 행정실 02-3290-1301/psy0514@korea.ac.kr   유의사항 1. 국제어학원 담당교수의 강의일정 및 강의실사정, 신청인원에 따라 1지망 강의시간에 배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 개강일 이후 개인의 사정으로 인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개강이후 취소는 패널티 부과대상이 됩니다. 수강취소는 3월 12일(화) 오후 4시까지 이메일로만 신청가능하며, 학번, 성명, 수강신청과목, 강의시간, 취소사유를 기재하여 psy0514@korea.ac.kr로 제출바랍니다. 취소처리완료 회신 메일을 받으셔야 합니다. 회신이 없을 경우 행정실로 문의바랍니다. 3. Fail처리된 학생들은 수강 종료 후 패널티 10만원을 납부하고 재수강해야 합니다. 기존에 Fail한 학생도 패널티를 납부해야 이수가 완료됩니다. 미납시 경영영어를 이수했다하더라도 납부전까지 결과가 보류됩니다. -납부계좌 : KEB하나은행 391-904544-21137 -납부금액 : 100,000원 * '본인성명학번'으로 납부후 행정실로 연락   4. 결석 3회이상시 Fail처리, 50분 수업 기준으로 10분이상 3회 지각 시에도 결석처리됩니다.  
2019.02.25
1,395
Undergraduate
# 4759
필독 [학부]2019학년도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 안내
2019학년도 신입생 영어능력평가 고사 안내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외국어센터에서는 교양필수과목 Academic English 수준별 수업을 위한 2019학년도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를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신입생 영어능력평가 고사 결과에 따라 경영대학 졸업필수요건인 경영영어1, 2 이수 또는 면제 여부가 결정됩니다. 2019학년도 신입생 및 기존 미응시한 재학생들은 아래의 일정을 참고하여 신입생영어능력평가 고사를 응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영영어 1, 2 이수는 자유전공, 복수전공, 편입생은 해당없음)   - 아 래 -   1. 시험대상  가. 2019학년도 서울캠퍼스 신입생 전원 나. 2019학년도 서울캠퍼스 재외국민, 새터민 신입생 전원 다. 2012~2018학년도 서울캠퍼스 입학생 중 신입생 영어능력평가고사 미응시자   2. 시험형식 : 필기시험 ※ 문법 40문항, 읽기 50문항, 듣기영역 제외   3. 응시료 : 무료   4. 시험일시, 장소 및 준비물 구분 본고사 1차 2차 일시 2019년 2월 18일(월) 오후 2시 30분~3시 50분 (2시까지 입실 완료) 2019년 2월 20일(수) 오후 2시 30분~3시 50분 (2시까지 입실 완료) 대상 문과대학, 사범대학, 보건과학대학, 의과대학, 자유전공학부, 미디어학부, 간호대학, 디자인조형학부, 국제학부 공과대학, 생명과학대학, 정경대학, 경영대학, 이과대학, 정보대학, 정보보호학부, 정원외 재외국민, 새터민, 재학생 중 미응시자 장소 우당교양관, LG-POSCO관, 현대자동차경영관 우당교양관, LG-POSCO관, 현대자동차경영관 준비물 컴퓨터용 연필, 지우개,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신분증 미지참시 시험응시 불가    5. 단과대학별 시험 장소                                                       *고사장 확인은 시험 당일 현장에서 안내 예정임.   6. 결과 및 수강신청 관련 가. 개별 성적 결과 확인은 불가 나. 본 시험에 응시해야만 Academic English를 2019학년도 1학기에 수강할 수 있음 다. 시험결과(초급/중급/고급)는 2월 25일(월) 오후 5시경 SMS/Email로 개별 통지함 -신입학생은 수강신청기간[2월 26일(화)~27일(수)]에 직접 본인 레벨에 맞추어 수강신청 해야 함. 1) 초급 및 중급 레벨 : 2019학년도 1학기에 Academic EnglishⅠ(1학점)을, 다음 학기에 Academic EnglishⅡ(1학점)를 반드시 수강해야 함. 2) 고급 레벨 : Academic English 수강을 면제하며, 잔여 2학점은 전공 혹은 교양에서이수함. 7. 결과에 따른 경영영어 이수여부 레벨 경영영어Ⅰ 경영영어Ⅱ 미응시 이수 이수 초급 이수 이수 중급 면제 이수 고급 면제 면제   8. 기타 문의사항 : 02-3290-1453/ 경영영어 문의 : 02-3290-1301    
2019.02.18
834
Academic
# 4753
* [학부] 2019년 2월(2018학년도 전기) 경영학과 학위수여식/학위가운 안내
1. 학위기를 위한 국문/영문명 확인 및 정정 (2019년 2월 졸업자만 해당) - 국문/영문성명 확인: 포털 > 학적/졸업 > 학적사항 > 학적사항조회  (영문은 대소문자, 철자, 띄어쓰기 모두 확인 필수) - 포털과 동일한 국문/영문명이 학위기에 기재되니 확인 필수. 학위기 발급 후 수정 불가 - 수정 필요 시 2월 15일(금)까지 csm0117@korea.ac.kr로 학적부 기재사항정정서 작성하여 신청  (경영학과 1전공 및 복수전공자에 한함. 이중전공자는 소속학과로 문의) - 2월 19일 학위기 출력 후 수정 절대 불가   2. 2019년 2월(2018학년도 전기) 경영대학 학위수여식(졸업식) 안내 - 일    시:  2019년 2월 25일 (월) 오후 2시 (약 2시간 소요 예정) ※ 전체 학위수여식은 당일 오전 10시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 상세안내는 포털 공지사항 참고 - 장    소: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 강당 - 참석대상: 2018년 8월 기졸업자, 2019년 2월 졸업자 (복수전공을 포함한 1전공 경영학과생) - 참석신청:  2월 11일(월) ~ 2월 17일(일)까지 (참석 또는 불참 필수 선택)   ▶ 경영대학 학위수여식 참석 신청하기 3. 학위가운, 스톨, 와펜((최)우수상을 상징하는 장식물) 배부 - 학위가운 사용료 납부방법 (사전 가상계좌 수납 / 현금납부 불가함)   일시 사용료 사용료 수납방법 분실료 2.18(월) 10:00 ~ 2.25(월)15:00 5,000원 ① KUPID접속→[정보생활]→[학위가운대여] 메뉴에서 본인의 가상계좌 확인 ②  본인 가상계좌로 사용료 입금 ③ KUPID접속→[정보생활]→[학위가운대여] 메뉴에서 학위가운 대여증 출력, 신분증 제시 후 수령 30,000원       ※ 포털 상세 공지사항 참조 - 일정 대상 일정 구분 장소 비고 2018.8졸업 2019.2졸업 2.20(수)~2.23(토) 10:00~16:00 학위가운 대여 /반납 우당교양관 102호, 105호 하나스퀘어 전시실   2.24(일) 10:00~15:00 학위가운 대여/반납 하나스퀘어 전시실 인문사회계 정전으로 하나스퀘어에서만 배부 2.25(월) 9:00~15:00 학위가운 대여 녹지운동장(우천 시 화정체육관)   2.25(월) 10:00~17:00 학위가운 반납 우당교양관 102호, 105호 하나스퀘어 전시실   2.25(월) 9:00~15:00 스톨 배부 녹지운동장(우천 시 화정체육관) 식전 선착순 배부 2.25(월) 9:00~15:00 와펜 배부 녹지운동장(우천 시 화정체육관) 식전 배부 2.26(화) ~ 학위가운 대여 불가   반납 본관 당직실 스톨 배부 각 학과(부) 행정실 2.25 배부 후 잔여분 와펜 배부 각 학과(부) 행정실 2.25 미수령분 - 대 상:  2018년 8월 기졸업자, 2019년 2월 졸업자 (수료 및 졸업불가 학생은 대여 불가) - 학위가운 반납 시 [학위가운대여증]에 반납 확인 도장 날인⇒학과(부) 행정실에서 졸업증서 수령 -  학위가운 미반납 시 졸업증서 수령 불가 및 2019년 3월 31일 이후 모든 증명서 발급 중단 -  [학위가운대여증]은 2019년 3월 31일 이후 본인의 제증명 발급가능 여부 확인 시까지 원본 보관 또는 사진 촬영 후 보관   ◎ 스톨                                                 ◎ 성적우수자 와펜                                 4. 졸업증서 교부 안내 일자 시간 장소 2월 25일(월) 15:00~17:00 경영본관 1층 로비 2월 26일(화) 이후 10:00~16:30 경영본관 103호 경영대학 행정실 - 대 상:  2018년 8월 기졸업자, 2019년 2월 졸업자 - 복수전공 졸업자는 복수전공대학 학과 행정실에서 졸업증서를 수령 - 신분증, 학위가운 대여증(반납 도장 날인) 지참 필수 - 대리인 수령 가능하나, 우편 발송은 불가. 대리인 수령 시, 졸업자 본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첨부파일) 지참 - 학위기는 재발급 불가하니 보관 유의 - 졸업증명서는 2월 25일부터 원스탑센터에서 발급 (02-3290-1144) - 2018년 8월 이전 졸업생의 학위기는 2월 26일(화) 이후부터 경영본관 103호에서 수령 가능 5. 졸업앨범 교부 학생지원부에서 추후 포털 및 본교 홈페이지 공지 예정.
2019.02.11
2,896
Academic
# 4739
* [학부]2019-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 절차 안내(수정)
2019-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학점인정 절차 안내   Ⅰ. 지원자격 ∙ 2019-1학기 기준 4학기 이상 이수한 경영학과 소속 학생(경영학과 이중전공생, 자유전공학부 경영학과 학생 등) 포함 ∙ 2019-1학기 중 최소 4주 이상(Full-time기준)의 인턴십이 확정(예정)되어 있는 학생 ∙ 2019-1학기(3월 4일부터 6월 21일)이외의 기간에 근무한 것은 학점 신청을 할 수 없음. ∙ 타학과 소속학생 신청 불가 ∙ 정규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가능 / 계절학기: 졸업예정자 신청 불가 ∙ 외국인 학생의 경우, 무급 인턴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유급 인턴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비자와 관련해 출입국 사무소에 필수적으로 확인하여야 함   Ⅱ. 과목명 및 학점 인정 기준 ∙ 과목명(현장실습 수행 기간에 비례하여 아래 교과목으로 최대 12학점까지 인정 / 계절학기는 6학점까지 가능) ∘ BUSS467 국내경영현장실습Ⅰ(3학점) ∘ BUSS468 국내경영현장실습Ⅱ(3학점) ∘ BUSS469 국내경영현장실습Ⅲ(6학점) 취득학점 Full-time 근무 Part-time 근무 3학점 4주 이상∼8주 미만 160시간 이상∼320시간 미만 6학점 8주 이상∼12주 미만 320시간 이상∼480시간 미만 9학점 12주 이상∼16주 미만 480시간 이상∼640시간 미만 12학점 16주 이상∼20주 미만 640시간 이상∼800시간 미만 ∙ 성적은 P(Pass) 또는 F(Fail)로 입력 ∙ 학점인정을 위해서는 학비 납부 및 과제제출 필수 [유의사항] ∙ 교내에서 개설되는 현장실습과목(전공선택 및 교양과목 모두 해당됨)을 학점으로 취득할수 있으며 재학 중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자: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12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 심화전공 外 학생(이중전공자, 자유전공자, 편입생, 복수전공 포함): 현장실습으로 취득 가능한 경영학과 전공선택 학점은 최대 6학점까지 가능함. ∙ 경영학과를 제1전공으로 하는 일반편입생 중 심화전공자는 전적대학 전공선택 인정학점 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수 가능 학점을 상한함. (전적대학의 현장실습 과목이 전공선택으로 인정된 경우 합산하여 상한 학점을 계산함) 전적대 전공선택 인정학점 현장실습 전공선택 학점 상한 9학점 이하 12학점 12학점 이하 9학점 15학점 이하 6학점 18학점 이하 3학점 18학점 초과 인정불가 ※ 2019-1학기 국내경영현장실습 교과목 운영절차 절 차 기 한 학생 주의사항 신청 안내 공지 2019.2.1.(금)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첨부파일 상세 확인 2. 온라인 신청 및 1차 서류 제출 [첨부파일 참조] 2019.2.22.(금) 15:00 ※온라인신청 2.2(토)09:00부터 가능 휴·복학 확정 필수 3. 2차 서류 제출 [첨부파일 참조] 2019.2.26.(화) 15:00 수강신청/정정 완료 필수 4. 학과장 실습기업 승인 심사 2019.2.27.(수) 미승인시 학점인정 불가 5. 수강 신청 -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 담당자 일괄 처리 6. 사전 교육 - 추후 일정 안내 7. 인턴십 수행 2019.3.4.~2019.6.21. 이외의 기간 근무분은 학점인정신청 불가 8. 지도교수 현장방문 및 면담 2019.3.4.~2019.6.21. 일정은 회사담당자와 상의해서 추후 결정 9. 과제 제출 [첨부파일 참조] 2019.6.28.(금) 15:00 기한내 미제출시 성적은 ‘F’ 10. 성적 부여 2019.9월 중     [유의사항] ∙ 2019년 2월 22일(금)까지 인턴십 기업을 확정하고 휴학생의 경우 복학 신청 완료 필수. ∙ 2018년 2월 22일(금)까지 경영학과 인턴십 협약서에 날인 가능 여부를 기업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출은 2차 서류 마감일까지) ∙ 행정실에서 사전 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해 일괄적으로 수강신청 진행하므로 ​수강신청 기간에 개별적인 수강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여유 학점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Ⅲ. 절차별 제출 서류 1. 1차 서류 제출(2019.2.22.(금) 15:00까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하드카피제출(우편가능))   ∙ 온라인 신청서 출력본 1부 ▶ 온라인신청하기: https://biz.korea.ac.kr/ko/undergraduate/work-apply​   (*온라인신청하기>페이지 본문(안내사항)은 이전 학기 해당사항이므로 2019-1학기 현장실습 제출 서류,제출방법 등은 본 홈페이지 공지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승인서 1부 (첨부양식) ∙ 자기소개서 1부 (첨부양식) ∙ 회사소개서(개별양식) 1부 ∙ 기업의 인턴 채용 확인서(계약서 사본 또는 채용확인 메일로 대체 가능) 1부 ∙ 성적표(포털 또는 원스탑센터 발급) 1부     2. 2차 서류 제출(2019.2.26.(화) 15:00까지, 경영본관 304호 경력개발센터, 하드카피제출(우편가능)) <공통제출서류> ∙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 1부 (첨부) ∙ 현장실습 표준협약서 (학생 본인 및 기업 대표날인 포함) 3부 (첨부) ※ 3자 협약서이므로 학생 본인과 기업 대표의 날인이 포함된 서류를 3부 준비하여야 함. ∙ 고려대학교 현장실습 참여 학생 명단 1부 (첨부)   3. 과제 제출(2019.6.28.(금) 15:00까지, 하드카피제출(우편가능)) <공통제출과제-이하 첨부파일 참조> ∙ 현장실습 학점인정원 1부  ∙ 현장실습 주간보고서 1부 ∙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1부 ∙ 현장실습 출석부 1부 ∙ 현장실습 설문조사서(학생) 1부 ∙ 현장실습 방문지도 보고서 1부: 지도교수가 작성해 직접 제출 ∙ 현장실습 근무평가서 1부: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 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 현장실습 설문조사서(실습기관) 1부: 국내경영현장실습 운영 담당자가 실습기관 담당자에게 개별 요청   Ⅳ. 유의사항 ∙ 국내경영현장실습 과목으로 이수하고자 하는 학점만큼 반드시 여유 학점을 남겨두고 수강신청/정정 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하지 않을 과목은 반드시 수강정정기한 내에 학생 본인이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 모든 서류상 본인 날인란에 반드시 날인하여 제출 바랍니다. ∙ 국내경영현장실습 기간 중 모든 공지사항(과제양식 등)은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 승인서’상에 적시된 이메일을 통해 안내됩니다.   Ⅴ. 문의 ∙ 경영대학 경력개발센터(Career Hub): 02-3290-1698  
2019.02.01
1,711
Academic
# 4728